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영민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정보
저자
박영민
발표논문( 64)
공동연구자( 17)
최숙기
4건
김종백
3건
유지숙
2건
김명순
1건
박영민
1건
박종임
1건
박찬흥
1건
우은실
1건
이수나
1건
이슬기
1건
이현준
1건
장미
1건
전은주
1건
정미경
1건
최숙기
1건
최숙기
1건
한철우
1건
유사연구자 ( 0)
※활용도순 상위 20명
연구자관계도
박영민
'박영민'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20,913
58
24.8%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수사학, 전집
11
1
9.1%
문장작법, 수사학
156
1
0.6%
말하고 쓰는것 이상의 구조화된 ...
376
1
0.3%
한국어 고어, 방언
1,054
3
0.3%
교육학
14,719
3
0.0%
주제어
empathizingtask
1
1
100.0%
empathizingwritingtask
1
1
100.0%
genderdifferenceinwriting
1
1
100.0%
gendergapinwriting
1
1
100.0%
reflective think aloud
1
1
100.0%
공감화 과제
1
1
100.0%
공감화 쓰기 과제
1
1
100.0%
행동화 과제
1
1
100.0%
행동화 쓰기 과제
1
1
100.0%
글 난도
2
1
50.0%
母音
3
1
33.3%
글의 특성
6
2
33.3%
텍스트 추출
3
1
33.3%
눈동자 추적
4
1
25.0%
연결 패턴
4
1
25.0%
회상적 사고 구술
4
1
25.0%
연결 밀도
5
1
20.0%
對應關係
6
1
16.7%
쓰기 수행
15
2
13.3%
informativetext
9
1
11.1%
reading process
9
1
11.1%
writing task
11
1
9.1%
텍스트 시각화
11
1
9.1%
常用漢字
12
1
8.3%
日本漢字音
13
1
7.7%
읽기 과정
14
1
7.1%
비평문
15
1
6.7%
이행성
15
1
6.7%
韓國漢字音
20
1
5.0%
설명문
23
1
4.3%
논설문
28
1
3.6%
쓰기
31
1
3.2%
쓰기 과제
32
1
3.1%
text difficulty
35
1
2.9%
eye-tracking
42
1
2.4%
koreanlanguagetextbook
47
1
2.1%
국어교육
79
1
1.3%
작문
76
1
1.3%
쓰기 평가
98
1
1.0%
쓰기 능력
106
1
0.9%
텍스트 네트워크 분석
136
1
0.7%
국어교과서
200
1
0.5%
중심성
203
1
0.5%
성별차이
332
1
0.3%
의미연결망분석
329
1
0.3%
군집분석
834
1
0.1%
텍스트 마이닝
1,776
1
0.1%
계
20,913
58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84
닫기
'박영민'
의 발표논문(64)
박사
비평문 쓰기를 통한 작문 지도 방법 연구
박영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박사
쓰기 수행평가의 평가준거 설정에 관한 연구
박영민
박영민
한국교원대학교
[2000]
「국어과 교육과정 작문 평가 방법의 분석과 개선방안」
박영민
한국교원대학교교육연구원
[2005]
“중학생 읽기 동기의 구성 요인.”
박영민
한국독서학회
[2006]
눈동자 추적과 회상적 사고구술을 적용한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수록 설명문 제재 난도 측정
박영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5]
공감화 쓰기 과제에 대한 남학생과 여학생의 쓰기 수행의 차이
박영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5]
쓰기 수행 수준에 따른 학생 글의 연결망 특성 비교 분석
박영민
이현준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6]
쓰기 수행 수준에 따른 중학생 논설문의 텍스트 시각화 분석
박영민
이슬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7]
쓰기 평가 지식 측정을 위한 검사 도구 개발 연구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
[2012]
눈동자 추적 및 반성적 사고구술을 활용한 학업성취수준별 국어교과서 읽기 방식의 차이 분석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
[2013]
「중학생의 읽기 동기 구성 요인 분석과 읽기 동기 신장 프로그램 개발」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
[2008]
「국어교사의 쓰기 평가 효능감 분석」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
[2011]
“작문 교육에서 예상독자의 인식과 처리,”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
[2004]
읽기 부진 학생의 눈동자 추적을 통한 읽기 과정 특성 분석 연구
박영민
한국어교육학회
[2012]
표현·이해 교육 연구의 방향과 과제
김명순
한철우
전은주
박영민
국어교육학회
[2005]
쓰기 교육에서 지식의 범주와 교육 내용의 구조
박영민
국어교육학회
[2006]
독자에게 적합한 도서의 수준과 측정 방법
박영민
한국독서학회
[2011]
「중학생 논설문 평가의 모평균 추정과 평가 예시문 선정」
박영민
최숙기
한국어교육학회
[2010]
반성적 쓰기가 중학생의 설명문 쓰기 수행에 미치는 영향
박영민
한국어교육학회
[2008]
작문 교육 연구의 새로운 방향
박영민
한국어교육학회
[2007]
“우리나라 학생들의 쓰기 효능감 발달 연구”
박영민
최숙기
한국국어교육학회
[2009]
예비국어 교사의 쓰기 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박영민
한국국어교육학회
[2007]
학생 작문의 다니엘 효과와 예상독자 인식의 방법
박영민
한국국어교육학회
[2005]
「반성적 쓰기를 활용한 작문 평가 방안」
박영민
한국국어교육학회
[2006]
문식성 발달 연구를 위한 학제적 방법론
박영민
한국국어교육학회
[2004]
작문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 방안 연구
박영민
한국국어교육학회
[2007]
쓰기 지식과 쓰기 동기가 중학생의 설명문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영민
한국국어교육학회
[2010]
“중학생의 쓰기 상위인지 지식의 구성 요인 분석.”
박영민
박종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2]
논설문 평가에 나타난 국어교사의 평가 특성 및 편향 분석
박영민
최숙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1]
“논술 평가자의 주관적 경험 분석,”
박영민
우리어문학회
[2009]
JUST 모형을 활용한 쓰기 능력 및 쓰기 동기 신장 방안
박영민
장미
한국작문학회
[2017]
“눈동자 움직임 분석을 통한 중학생, 고등학생 및 대학생의 읽기 특성 비교.”
박영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2]
작문 이론과 작문 교육의 대응
박영민
한국교원대학교 한국어문교육연구소
[2001]
국어과 교육과정 작문 평가 방법의 분석과 개선방안
박영민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
[2006]
의미 구성과 표현의 대응, 그리고 필자의 발달
박영민
한국국어교육학회
[2003]
과학영역의 작문에서 예상독자 유형과 은유의 전략
박영민
국어교육학회
[2003]
비평적 대상을 읽는 두 가지 방법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
[2002]
자료 텍스트의 관계 유형과 작문 교육
박영민
[2003]
작문 교육에서 예상독자의 인식과 처리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
[2004]
작문의 교수-학습에서 반성적 쓰기의 활용
김종백
유지숙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 ( 구 청람어문학회 )
[2005]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읽기의 본질과 두 가지 읽기 이론」
박영민
한국독서학회
[2003]
국어과 교육과정의 현실과 지향
박영민
국어교과교육학회
[2011]
눈동자 움직임 분석을 통한 중학생, 고등학생 및 대학생의 읽기 특성 비교
박영민
[2012]
쓰기 주제에 따른 쓰기 수행의 성별 차이 연구
박영민
정미경
[2012]
중학생 쓰기 윤리 실태 연구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
[2008]
「다중적 예상독자의 개념과 작문교육의 방법」
박영민
국어교육학회
[2004]
“쓰기 교육에서 지식의 범주와 교육 내용의 구조.”
박영민
국어교육학회
[2006]
“국어과 교육과정 용어의 진술과 개념-통일성, 응집성, 일관성을 중심 으로-”
박영민
한국독서학회
[2004]
“읽기 동기 신장을 위한 자기 선택적 독서 프로그램 구성 방안.”
박영민
최숙기
한국독서학회
[2008]
“중학생 읽기 동기와 쓰기 동기의 상관 분석.”
박영민
한국작문학회
[2007]
국어 교사 효능감의 구성 요인 분석
박영민
최숙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09]
「평가 예시문을 활용한 쓰기 평가 개선 방안」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 ( 구 청람어문학회 )
[2009]
중학생 쓰기 윤리 의식 함양을 위한 쓰기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 ( 구 청람어문학회 )
[2009]
「Rasch 모형을 활용한 국어교사의 쓰기평가 특성 분석 - 중학생 설명문 쓰기평가를 중심으로」
박영민
최숙기
국어교육학회
[2010]
반성적 쓰기 활동이 학생필자의 쓰기 능력 및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종백
우은실
박영민
안암교육학회
[2006]
「쓰기 윤리 의식 함양을 위한 쓰기 교수-학습 방안」
박영민
국어교육학회
[2008]
「우리나라 중등 대학 글쓰기 교육과정과 글쓰기 교재」
박영민
한국작문학회
[2008]
중학생의 쓰기 윤리 인식 분석
박영민
한국작문학회
[2009]
국어 교사의 쓰기 지도 인식 및 쓰기 지도 유형별 활용 빈도 검사 도구 타당화 연구
박영민
박찬흥
한국작문학회
[2013]
국어교사 효능감의 성별 및 경력별 차이의 변화 분석
박영민
이수나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3]
“눈동자 움직임 분석과 작문교육 연구.”
박영민
한국작문학회
[2013]
작문의 교수·학습에서 반성적 쓰기 활용
김종백
유지숙
박영민
[2005]
과학 영역의 작문에서 예상독자 유형과 은유의 전
박영민
[2003]
비평문 쓰기를 통한 작문 지도 방법 연구
박영민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