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평문 쓰기를 통한 작문 지도 방법 연구
-
박영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쓰기 수행평가의 평가준거 설정에 관한 연구
-
박영민
박영민
한국교원대학교[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어과 교육과정 작문 평가 방법의 분석과 개선방안」
-
박영민
한국교원대학교교육연구원[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생 읽기 동기의 구성 요인.”
-
박영민
한국독서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눈동자 추적과 회상적 사고구술을 적용한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수록 설명문 제재 난도 측정
-
박영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공감화 쓰기 과제에 대한 남학생과 여학생의 쓰기 수행의 차이
-
박영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쓰기 수행 수준에 따른 학생 글의 연결망 특성 비교 분석
-
박영민
이현준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쓰기 수행 수준에 따른 중학생 논설문의 텍스트 시각화 분석
-
박영민
이슬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쓰기 평가 지식 측정을 위한 검사 도구 개발 연구
-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눈동자 추적 및 반성적 사고구술을 활용한 학업성취수준별 국어교과서 읽기 방식의 차이 분석
-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생의 읽기 동기 구성 요인 분석과 읽기 동기 신장 프로그램 개발」
-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어교사의 쓰기 평가 효능감 분석」
-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작문 교육에서 예상독자의 인식과 처리,”
-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읽기 부진 학생의 눈동자 추적을 통한 읽기 과정 특성 분석 연구
-
박영민
한국어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표현·이해 교육 연구의 방향과 과제
-
김명순
한철우
전은주
박영민
국어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쓰기 교육에서 지식의 범주와 교육 내용의 구조
-
박영민
국어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독자에게 적합한 도서의 수준과 측정 방법
-
박영민
한국독서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생 논설문 평가의 모평균 추정과 평가 예시문 선정」
-
박영민
최숙기
한국어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반성적 쓰기가 중학생의 설명문 쓰기 수행에 미치는 영향
-
박영민
한국어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작문 교육 연구의 새로운 방향
-
박영민
한국어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학생들의 쓰기 효능감 발달 연구”
-
박영민
최숙기
한국국어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예비국어 교사의 쓰기 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박영민
한국국어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생 작문의 다니엘 효과와 예상독자 인식의 방법
-
박영민
한국국어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반성적 쓰기를 활용한 작문 평가 방안」
-
박영민
한국국어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식성 발달 연구를 위한 학제적 방법론
-
박영민
한국국어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작문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 방안 연구
-
박영민
한국국어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쓰기 지식과 쓰기 동기가 중학생의 설명문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박영민
한국국어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생의 쓰기 상위인지 지식의 구성 요인 분석.”
-
박영민
박종임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논설문 평가에 나타난 국어교사의 평가 특성 및 편향 분석
-
박영민
최숙기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논술 평가자의 주관적 경험 분석,”
-
박영민
우리어문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JUST 모형을 활용한 쓰기 능력 및 쓰기 동기 신장 방안
-
박영민
장미
한국작문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눈동자 움직임 분석을 통한 중학생, 고등학생 및 대학생의 읽기 특성 비교.”
-
박영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작문 이론과 작문 교육의 대응
-
박영민
한국교원대학교 한국어문교육연구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어과 교육과정 작문 평가 방법의 분석과 개선방안
-
박영민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의미 구성과 표현의 대응, 그리고 필자의 발달
-
박영민
한국국어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영역의 작문에서 예상독자 유형과 은유의 전략
-
박영민
국어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비평적 대상을 읽는 두 가지 방법
-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료 텍스트의 관계 유형과 작문 교육
-
박영민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작문 교육에서 예상독자의 인식과 처리
-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작문의 교수-학습에서 반성적 쓰기의 활용
-
김종백
유지숙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 ( 구 청람어문학회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읽기의 본질과 두 가지 읽기 이론」
-
박영민
한국독서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어과 교육과정의 현실과 지향
-
박영민
국어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눈동자 움직임 분석을 통한 중학생, 고등학생 및 대학생의 읽기 특성 비교
-
박영민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쓰기 주제에 따른 쓰기 수행의 성별 차이 연구
-
박영민
정미경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생 쓰기 윤리 실태 연구
-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다중적 예상독자의 개념과 작문교육의 방법」
-
박영민
국어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쓰기 교육에서 지식의 범주와 교육 내용의 구조.”
-
박영민
국어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어과 교육과정 용어의 진술과 개념-통일성, 응집성, 일관성을 중심 으로-”
-
박영민
한국독서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읽기 동기 신장을 위한 자기 선택적 독서 프로그램 구성 방안.”
-
박영민
최숙기
한국독서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생 읽기 동기와 쓰기 동기의 상관 분석.”
-
박영민
한국작문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어 교사 효능감의 구성 요인 분석
-
박영민
최숙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평가 예시문을 활용한 쓰기 평가 개선 방안」
-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 ( 구 청람어문학회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생 쓰기 윤리 의식 함양을 위한 쓰기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
박영민
청람어문교육학회 ( 구 청람어문학회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Rasch 모형을 활용한 국어교사의 쓰기평가 특성 분석 - 중학생 설명문 쓰기평가를 중심으로」
-
박영민
최숙기
국어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반성적 쓰기 활동이 학생필자의 쓰기 능력 및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김종백
우은실
박영민
안암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쓰기 윤리 의식 함양을 위한 쓰기 교수-학습 방안」
-
박영민
국어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중등 대학 글쓰기 교육과정과 글쓰기 교재」
-
박영민
한국작문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생의 쓰기 윤리 인식 분석
-
박영민
한국작문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어 교사의 쓰기 지도 인식 및 쓰기 지도 유형별 활용 빈도 검사 도구 타당화 연구
-
박영민
박찬흥
한국작문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어교사 효능감의 성별 및 경력별 차이의 변화 분석
-
박영민
이수나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눈동자 움직임 분석과 작문교육 연구.”
-
박영민
한국작문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작문의 교수·학습에서 반성적 쓰기 활용
-
김종백
유지숙
박영민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영역의 작문에서 예상독자 유형과 은유의 전
-
박영민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비평문 쓰기를 통한 작문 지도 방법 연구
-
박영민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