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눈동자 추적과 회상적 사고구술을 적용한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수록 설명문 제재 난도 측정
박영민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영민
주제어
eye-tracking
informativetext
Koreanlanguagetextbook
Reading process
reflective think aloud
text difficulty
국어교과서
글 난도
눈동자 추적
설명문
읽기 과정
회상적 사고 구술
참고문헌( 41)
유사주제 논문( 378)
국어교과서 199건
koreanlanguagetextbook 46건
eye-tracking 41건
text difficulty 34건
설명문 22건
읽기 과정 13건
informativetext 8건
reading process 8건
눈동자 추적 3건
회상적 사고 구술 3건
글 난도 1건
인용/피인용
눈동자 추적과 회상적 사고구술을 적용한 고등학교 국 ...
' 눈동자 추적과 회상적 사고구술을 적용한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수록 설명문 제재 난도 측정'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ye-tracking
informativetext
koreanlanguagetextbook
reading process
reflective think aloud
text difficulty
국어교과서
글 난도
눈동자 추적
설명문
읽기 과정
회상적 사고 구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90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ye-tracking
42
0
0.0%
informativetext
9
0
0.0%
koreanlanguagetextbook
47
0
0.0%
reading process
9
0
0.0%
reflective think aloud
1
0
0.0%
text difficulty
35
0
0.0%
국어교과서
200
0
0.0%
글 난도
2
0
0.0%
눈동자 추적
4
0
0.0%
설명문
23
0
0.0%
읽기 과정
14
0
0.0%
회상적 사고 구술
4
0
0.0%
계
39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눈동자 추적과 회상적 사고구술을 적용한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수록 설명문 제재 난도 측정'
의 참고문헌
한글을 읽는 시선의 움직임
이춘길
서울대학교 출판부
[2004]
텍스트의 언어적 난이도 측정 공식 비교 연구 - 초중고 교과서를 중심으로 -
최인숙
정보관리학회지 22 (4) : 173 ~ 195
[2005]
텍스트 수준과 가독성: 한국어 학습 교재를 이용한 검증과 응용
유석훈
최재웅
홍정하
언어정보 12 (12) : 111 ~ 148
[2011]
텍스트 난도와 텍스트 선정에 관한 독자 요인 -초・중・고등학교 독자들의 반응을 중심으로 한 시론-
이순영
독서연구 26 (26) : 61 ~ 96
[2011]
초등학생의 책 선택 요인에 관한 이론적 고찰
이지영
한국초등국어교육 46 (46) : 269 ~ 299
[2011]
초등 교과서의 이독성 비교 연구 -국어, 사회, 과학 교과서를 중심으로-
이성영
국어교육학연구 41 (41) : 169 ~ 193
[2011]
읽기(독서) 교육 체계화를 위한 텍스트 복잡도(Text Complexity) 상세화 연구 (1) -텍스트 복잡도 연구의 비판적 고찰을 중심으로-
서혁
국어교육학연구 42 (42) : 433 ~ 460
[2011]
읽기 부진 학생의 눈동자 추적을 통한 읽기 과정 특성 분석 연구
박영민
국어교육 139 (139) : 335 ~ 362
[2012]
우리글 읽기에서 지각 폭 연구
최소영
인지과학 20 (4) : 573 ~ 601
[2009]
우리글 읽기에서 본 단어 습득연령 효과: 안구운동 추적 연구
윤소정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22 (2) : 129 ~ 142
[2010]
우리글 읽기에서 낱말빈도와 길이가 눈의 움직임에 미치는 효과
윤시온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22 (2) : 215 ~ 232
[2010]
어린이 글 읽기에서 나타나는 안구 운동의 특징
고성룡
인지과학 21 (4) : 481 ~ 503
[2010]
안구운동과 문장의 이해: 안구운동 측정시 방법론적 고려점들
이윤형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21 (2) : 91 ~ 110
[2009]
생물 교과서의 이독성 측정 도구로서 Cloze 검사의 적용 방법에 대한 연구
김영수 외
한국생물교육학회지 28 (4) : 348 ~ 355
[2000]
문장 구조의 다양성과 복잡성
김의수
시학과 언어학 19 (19) : 67 ~ 97
[2010]
명사구의 특성이 한국어 문장 이해에 미치는 영향: 안구운동의 추적 연구
이윤형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24 (2) : 149 ~ 166
[2012]
독자에게 적합한 도서의 수준과 측정 방법
박영민
독서연구 25 (26) : 33 ~ 59
[2011]
눈동자 움직임 분석을 통한 중학생, 고등학생 및 대학생의 읽기 특성 비교
박영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2) : 165 ~ 189
[2012]
난이도가 다른 덩이글 읽기에서의 안구운동 양상
윤낙영
인지과학 20 (3) : 291 ~ 307
[2009]
글 읽기에서 세상사 지식 및 조사 정보가 의미 관계 처리에 미치는 영향: 안구운동 추적 연구
최소영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24 (2) : 89 ~ 105
[2012]
국어과 제재 텍스트의 요건
이성영
국어교육학연구 48 (48) : 65 ~ 94
[2013]
국어 교사의 텍스트 복잡도 모형을 활용한 교과서 제재 정합성 평가 양상 연구
최숙기
청람어문교육 (46) : 361 ~ 404
[2012]
공통핵심교육과정(CCSS)의 읽기 텍스트 위계화 방안에 관한 연구
최숙기
교육과정평가연구 14 (2) : 1 ~ 29
[2011]
What Research has to Say about Reading Instruction
Hiebert, E. H.
IRA
[2002]
The socio-cognitive construction of written genres in first grade
Chapman, M. L.
Research in the Teaching of English 29 : 164 ~ 192
[1995]
The psychology of reading and language comprehension
Just, M. A.
Allyn & Bacon
[1987]
The psychology of reading
Rayner, K.
Prentice Hall
[1989]
Testing a readable writing approach to text revision
Duffy, T. M.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4 (5) : 734 ~ 748
[1985]
TOPIK 읽기 영역 지문의 난이도와 균질성에 관한 통사론적 접근
김의수
한국언어문학 71 (71) : 189 ~ 213
[2009]
Retrospective Miscue Analysis: Revaluing Readers and Reading
Goodman, Y. M.
Richard C. Owen
[1996]
Readability Revisited, the New Dale-Chall Readability Formula
Chall, J. S.
Brookline Books
[1995]
Insight from the Eyes: The Science of Effective Reading Instruction
Paulson, E.
Heinmann
[2003]
Individual differences in reading to summarize expository text : Evidence from eye fixation patterns
Hy?n?,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4 : 44 ~ 45
[2002]
Eye movements in reading and information processing : 20 years of research
Rayner, K.
Psychological Bulletin 124 : 372 ~ 422
[1998]
Eye movement control during reading: Ⅰ. The location of initial eye fixations on words
McConkie, G. W.
Vision Research 28 : 1107 ~ 1118
[1988]
Dyslexic and normal readers' eye movements
Olson, R. K.
Human Perception and Performance 9 (5) : 816 ~ 825
[1983]
Does the degree of reading power assessment reflect the reading process? An eye-movement examination
Paulson, E.
Journal of Adolescent & Adult Literacy 46 (3) : 234 ~ 244
[2002]
Do adult readers know how they read? Evidence from eye movement patterns and verbal reports
Hy?n?, J.
British Journal of Psychology 97 : 31 ~ 50
[2006]
Contexts for engagement and motivation in reading
Guthrie, J. T.
Reading Online 4 (8)
[2001]
Common Core State Standards for English Language Arts & Literacy in History/Social Studies, Science, and Technical Subjects
CCSSI
[2010]
A Child's Concept of story: Ages 2-17
Applebee, A. N.
Univ. of Chicago Press
[1978]
' 눈동자 추적과 회상적 사고구술을 적용한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수록 설명문 제재 난도 측정'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