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정혜영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정보
저자
정혜영
발표논문( 38)
공동연구자( 24)
손원경
2건
이보리
2건
전혜미
2건
조연순
2건
김경희
1건
김계연
1건
김남희
1건
김희주
1건
문경미
1건
박성희
1건
백은주
1건
서영희
1건
손유진
1건
송미사
1건
왕경수
1건
이경화
1건
이경화 ( Kyeong Hwa Lee )
1건
이수현
1건
이주연
1건
임현화
1건
전성일(Sung Il Jeon)
1건
정광순
1건
조현우(Hyunwoo Cho)
1건
최규리
1건
유사연구자 ( 0)
※활용도순 상위 20명
연구자관계도
정혜영
'정혜영'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24,932
59
24.8%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8
1
5.6%
대학, 전문, 고등교육
530
2
0.4%
교육
428
1
0.2%
유아 및 초등교육
3,700
8
0.2%
교육학
15,032
12
0.1%
주제어
englishdecodingskills
2
2
100.0%
교과계열
1
1
100.0%
영어문자해독능력
2
2
100.0%
interestinenglish
3
2
66.7%
englishclassinelementaryschoo ...
2
1
50.0%
languagecreativity
2
1
50.0%
pedagogical strategy
2
1
50.0%
englishreadingfluency
5
2
40.0%
성적
3
1
33.3%
영어읽기유창성
6
2
33.3%
전통음악교육
3
1
33.3%
carl orff
4
1
25.0%
영어 독해력
8
2
25.0%
영어 흥미도
8
2
25.0%
리듬감
6
1
16.7%
초등 영어과
6
1
16.7%
언어 창의성
9
1
11.1%
english reading comprehension
21
2
9.5%
음악
28
1
3.6%
학습동기
45
1
2.2%
음악교육
52
1
1.9%
교수전략
62
1
1.6%
학교적응
79
1
1.3%
유아
654
1
0.2%
creativity
1,070
1
0.1%
창의성
1,752
1
0.1%
태도
1,389
1
0.1%
계
24,932
59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21
닫기
'정혜영'
의 발표논문(38)
박사
學習動機와 學校適應이 敎科系列 成績에 미치는 影響
정혜영
弘益大學校
[1994]
박사
포트폴리오 평가가 유아의 인지·정의적 발달 및 부모의 자녀평가에 미치는 영향
정혜영
부산대학교
[2001]
박사
Carl Orff 교수법에 의한 전통음악교육이 유아의 음악적 태도와 리듬감 발달에 미치는 영향
정혜영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박사
창의적 사고기법을 적용한 협동 미술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정혜영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초등학교 영어 학습자의 문자 해독 능력, 읽기 유창성 및 흥미도가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
이보리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2014]
"초등학교 영어 학습자의 문자 해독 능력, 읽기 유창성 및 흥미도가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
이보리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2014]
초등 교육실습 기간 확대 및 내용 강화를 적용한 사례연구
정혜영
한국교원교육학회
[2009]
초등 영어과 수업에서 학생의 창의성을 촉진하는 교수 전략 탐색
박성희
정혜영
홍익대학교 법학연구소
[2015]
보상형 스톡옵션의 부여와 기업특성에 따 른 이익조정 패턴
전성일(Sung Il Jeon)
조현우(Hyunwoo Cho)
정혜영
한국증권학회
[2005]
Krashen의 "입력 가설(Input Hypothesis)"에 관한 개인적 고찰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
[2002]
전문성 향상을 위한 초등교사 양성교육 프로그램 개선방안
정혜영
한국초등교육학회
[2002]
초등학교 현직교사와 교생간의 사회과 수업계획 과정 비교연구
정혜영
한국초등교육학회
[2001]
사회적 구성주의 수학 수업 모형 개발 및 적용 연구
김계연
정혜영
왕경수
한국초등교육학회
[2004]
초등 초임교사의 교직생활에 대한 인식과 정서
이주연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
[2003]
초등교육의 목표, 내용, 교사 자질에 관한 인식 연구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
[2003]
교사 관련 은유에 관한 연구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
[2004]
문제중심학습(Pbl)을 적용한 아동안전관리 수업이 예비보육교사에게 주는 경험의 의미
서영희
정혜영
[2012]
초등교사의 영어 수업전문성에 대한 인식 변화 탐색
이수현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
[2012]
구조중심 협동학습이 초등학교 4학년의 영어 듣기 이해 및 흥미도에 미치는 효과
김희주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
[2003]
초등학교 아동이 인식한 학교교육에 관한 연구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
[2004]
아동의 학업성취 관련변인의 인과적 구조분석
이경화 ( Kyeong Hwa Lee )
정혜영
한국아동학회
[2006]
초등학교 교실 수업방법의 현상학적 의미
김경희
조연순
정혜영
정광순
한국교육학회
[2004]
유아교육기관 및 초등학교에서의 인문교육 현황 진단 및 정책대안
정혜영
[2010]
교육실습생의 갈등에 관한 분석연구
정혜영
한국교원교육학회
[2003]
교실수업 상황에서 학생 창의성을 촉진하는 교수․학습 특성 탐색
백은주
최규리
조연순
정혜영
임현화
한국교육방법학회
[2011]
초등 영어과 수업 전문성 기준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와 영어 회화전문 강사의 인식 비교
전혜미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과교육연구소
[2013]
초등 교사들이 인식하는 좋은 초등 영어 수업의 특징
송미사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2013]
TEE(Teaching English in English) 시행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에 관한 연구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2013]
‘교육인간학'의 대상영역과 과제
정혜영
한국교육학회
[1991]
현장개선과 실행연구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요구
손원경
정혜영
손유진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08]
바깥놀이에 대한 유치원교사의 태도 분석
문경미
정혜영
이경화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11]
O F. Bollnow의 교육학-철학적 접근을 위한 시도
정혜영
[1982]
PASS 모형에 따른 유아의 인지 과정 측정 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김남희
정혜영
손원경
[2005]
발도르프 학교교육의 사상적·이론적 기초: 슈타이너의 인지학적 교육론
정혜영
[1997]
어린이에 대한 인간학적 이해와 그 교육적 의미
정혜영
[2003]
초등교사 전문성과 양성교육
정혜영
[2001]
초등 영어와 수업 전문성 기준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와 영어 회화전문 강사의 인식 비교
전혜미
정혜영
[2013]
초등학교 혼합학급의 수어방법과 교실운영에 관한 사례연구(교사의 수업지도력을 중심으로)
정혜영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