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영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學習動機와 學校適應이 敎科系列 成績에 미치는 影響
정혜영 弘益大學校[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포트폴리오 평가가 유아의 인지·정의적 발달 및 부모의 자녀평가에 미치는 영향
정혜영 부산대학교[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Carl Orff 교수법에 의한 전통음악교육이 유아의 음악적 태도와 리듬감 발달에 미치는 영향
정혜영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사고기법을 적용한 협동 미술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정혜영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영어 학습자의 문자 해독 능력, 읽기 유창성 및 흥미도가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
이보리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영어 학습자의 문자 해독 능력, 읽기 유창성 및 흥미도가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
이보리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교육실습 기간 확대 및 내용 강화를 적용한 사례연구
정혜영 한국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영어과 수업에서 학생의 창의성을 촉진하는 교수 전략 탐색
박성희 정혜영 홍익대학교 법학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상형 스톡옵션의 부여와 기업특성에 따 른 이익조정 패턴
전성일(Sung Il Jeon) 조현우(Hyunwoo Cho) 정혜영 한국증권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Krashen의 "입력 가설(Input Hypothesis)"에 관한 개인적 고찰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문성 향상을 위한 초등교사 양성교육 프로그램 개선방안
정혜영 한국초등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현직교사와 교생간의 사회과 수업계획 과정 비교연구
정혜영 한국초등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적 구성주의 수학 수업 모형 개발 및 적용 연구
김계연 정혜영 왕경수 한국초등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초임교사의 교직생활에 대한 인식과 정서
이주연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교육의 목표, 내용, 교사 자질에 관한 인식 연구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 관련 은유에 관한 연구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중심학습(Pbl)을 적용한 아동안전관리 수업이 예비보육교사에게 주는 경험의 의미
서영희 정혜영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교사의 영어 수업전문성에 대한 인식 변화 탐색
이수현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조중심 협동학습이 초등학교 4학년의 영어 듣기 이해 및 흥미도에 미치는 효과
김희주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아동이 인식한 학교교육에 관한 연구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아동의 학업성취 관련변인의 인과적 구조분석
이경화 ( Kyeong Hwa Lee ) 정혜영 한국아동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교실 수업방법의 현상학적 의미
김경희 조연순 정혜영 정광순 한국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기관 및 초등학교에서의 인문교육 현황 진단 및 정책대안
정혜영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실습생의 갈등에 관한 분석연구
정혜영 한국교원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실수업 상황에서 학생 창의성을 촉진하는 교수․학습 특성 탐색
백은주 최규리 조연순 정혜영 임현화 한국교육방법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영어과 수업 전문성 기준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와 영어 회화전문 강사의 인식 비교
전혜미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과교육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교사들이 인식하는 좋은 초등 영어 수업의 특징
송미사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TEE(Teaching English in English) 시행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에 관한 연구
정혜영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인간학'의 대상영역과 과제
정혜영 한국교육학회[199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현장개선과 실행연구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요구
손원경 정혜영 손유진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바깥놀이에 대한 유치원교사의 태도 분석
문경미 정혜영 이경화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O F. Bollnow의 교육학-철학적 접근을 위한 시도
정혜영 [198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ASS 모형에 따른 유아의 인지 과정 측정 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김남희 정혜영 손원경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도르프 학교교육의 사상적·이론적 기초: 슈타이너의 인지학적 교육론
정혜영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린이에 대한 인간학적 이해와 그 교육적 의미
정혜영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교사 전문성과 양성교육
정혜영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영어와 수업 전문성 기준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와 영어 회화전문 강사의 인식 비교
전혜미 정혜영 [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혼합학급의 수어방법과 교실운영에 관한 사례연구(교사의 수업지도력을 중심으로)
정혜영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