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초등학교 영어 학습자의 문자 해독 능력, 읽기 유창성 및 흥미도가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
이보리
정혜영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보리
정혜영
주제어
English reading comprehension
Englishdecodingskills
Englishreadingfluency
interestinEnglish
영어 독해력
영어 흥미도
영어문자해독능력
영어읽기유창성
참고문헌( 31)
유사주제 논문( 14,764)
교육학 14,718건
english reading comprehension 20건
영어 독해력 7건
영어 흥미도 7건
englishreadingfluency 4건
영어읽기유창성 4건
interestinenglish 2건
englishdecodingskills 1건
영어문자해독능력 1건
인용/피인용
초등학교 영어 학습자의 문자 해독 능력, 읽기 유창성 ...
' 초등학교 영어 학습자의 문자 해독 능력, 읽기 유창성 및 흥미도가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english reading comprehension
englishdecodingskills
englishreadingfluency
interestinenglish
영어 독해력
영어 흥미도
영어문자해독능력
영어읽기유창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99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english reading comprehension
21
0
0.0%
englishdecodingskills
2
0
0.0%
englishreadingfluency
5
0
0.0%
interestinenglish
3
0
0.0%
영어 독해력
8
0
0.0%
영어 흥미도
8
0
0.0%
영어문자해독능력
2
0
0.0%
영어읽기유창성
5
0
0.0%
계
14,77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초등학교 영어 학습자의 문자 해독 능력, 읽기 유창성 및 흥미도가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초등학생의 영어 음소 인식: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이윤
Foreign Languages Education 11 (3) : 103 ~ 131
[2004]
초등학생의 교외 영어 학습 자원 활용 ; 학습 흥미도 및 학업적 효능감 간의 관계
김지윤
창원대학교 대학원
[2003]
초등학교 영어교과서의 초기 읽기 활동분석
안호영
Studies in English Education 12 (1) : 124 ~ 144
[2007]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과정 개정
교육과학기술부
교과부
[2009]
박사
초등학교 영어 학습책략과 자기 주도적 학습에 관한 연구
김우영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중학생 영어학습자의 상·하위권 수준별 독해전략
이지현
장진태
교과교육학연구 14 (4) : 737 ~ 758
[2010]
읽기 이해력 예측 지표로서의 읽기 유창성 평가의 타당도 분석
우길주
초등영어교육 17 (2) : 61 ~ 82
[2011]
영어 만화를 활용한 영어 지도가 초등학생의 영어 능력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영향
류금숙
대구교육대학교
[2003]
교육과정 및 교과서 읽기 내용 분석을 통한 초등영어 읽기 접근방법의 고찰
이윤
Foreign Languages Education 12 (2) : 167 ~ 190
[2005]
The simple view of reading
Hoover, W.
Reading and Writing : An Interdisciplinary Journal 2 : 127 ~ 160
[1990]
The robustness of test statistics to non-normality and specification error in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Curran,P.J.
Psychological Methods 1 (1) : 16 ~ 29
[1996]
The reading crisis: Why poor children fall behind
Chall, J.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90]
The psychology of reading
Gibson, E. J.
The MIT press
[1975]
The literacy dictionary: The vocabulary of reading and writing
Harris, T.
International Reading Association
[1995]
The fluent reader
Rasinski, T. V.
Scholastic Inc
[2003]
Technical adequecy and decision making utility of DIBELS
Good, R. H.
[2011]
Teaching children to read: An evidence-based assessment of the scientific search literature on reading an implication for reading instruction
National Reading Panel.
National Institute of Child Health and Human Development
[2000]
Stages of reading development
Chall, J. S.
Harcourt-Brace
[1983]
Reading diagnosis and instruction: Theory into practice
Marzano, R. J.
Prentice-Hall
[1987]
Psycholinguistic and reading
Goodman, K. L.
Holt, Rinehart & Winston, Inc : 160 ~ 169
[1973]
Prediction of reading disabilities in kindergarten and first grade
O’Connor, R.
Scientific Studies of Reading 3 : 159 ~ 197
[1999]
Practical English language teaching
Nunan, D.
McGraw-Hill
[2003]
Phonological awareness and early reading : A meta-analysis of experimental training studies
Bus, A. G.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1 (3) : 403 ~ 414
[1999]
Interactive approaches to second language reading
Carrell, P. L.
Cambridge University Press : 73 ~ 92
[2000]
How to increase reading ability: A guide to developmental and remedial methods
Harris, A. J.
Longman
[1990]
Further evidence that orthographic rime usage in nonword reading increases with word-level reading proficiency
Bowey, J. A.
Journal of Experimental Child Psychology 63 : 526 ~ 562
[1996]
Extensive reading in the second language classroom
Day, R. R.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8]
Direct instruction reading
Canine, D.
Charles E. Merrill
[1979]
Development of reading-related phonological processing abilities: New evidence of bidirectional causality from a latent variable longitudinal study
Wagner, R. K.
Developmental Psychology 30 : 73 ~ 87
[1994]
Controlled versus automatic processing: A reply to Fodor
Sternberg, R. J.
Behavioral and Brain Sciences 8 : 32 ~ 33
[1985]
7차 초등영어 교재의 읽기 내용 분석
박영예
Foreign Languages Education 12 (3) : 271 ~ 293
[2005]
' 초등학교 영어 학습자의 문자 해독 능력, 읽기 유창성 및 흥미도가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