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김영욱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정보
저자
김영욱
발표논문( 52)
공동연구자( 29)
이현승
5건
차희원
5건
양정은
4건
김민지
2건
박소훈
2건
신호창
2건
이혜진
2건
임유진
2건
한은경
2건
김찬아
1건
김혜인
1건
김효진
1건
문미란
1건
문현지
1건
박소영
1건
박은혜
1건
박정윤
1건
박종민
1건
성현정
1건
오수민
1건
이세민
1건
이의연
1건
이하나
1건
장유진
1건
장유진
1건
장유진
1건
장유진
1건
조삼섭
1건
함승경
1건
유사연구자 ( 20)
※활용도순 상위 20명
권대봉
1건
김용학
1건
김유경
2건
김지연
1건
김화
1건
박갑주
1건
박정희
1건
박지혁
1건
박철
1건
백유성
1건
안도희
1건
오세조
1건
오영은
1건
이범우
1건
이수범(Soo-Bum Lee)
5건
이용기
1건
이태민
1건
조영주
1건
최선희
1건
현영섭
1건
연구자관계도
김영욱
'김영욱'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15,862
61
14.9%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공익사업
75
2
2.7%
행정학
3,943
2
0.1%
주제어
Usage Effect
1
1
100.0%
앱 수용 요인
1
1
100.0%
앱 이용 효과
1
1
100.0%
acceptance factor
2
1
50.0%
milyangpowertransmissiontower ...
2
1
50.0%
페어클라우
2
1
50.0%
crisistypes
3
1
33.3%
mental models
3
1
33.3%
북방항로
3
1
33.3%
mediarepertoire
7
2
28.6%
chemyonsensitivity
4
1
25.0%
discoursestruggles
4
1
25.0%
툴민
5
1
20.0%
밀양 송전탑 갈등
8
1
12.5%
인간심리모델
9
1
11.1%
미디어 레퍼토리
19
2
10.5%
toulmin
10
1
10.0%
공중세분화
12
1
8.3%
담론 경쟁
17
1
5.9%
fairclough
18
1
5.6%
러시아연방
20
1
5.0%
Risk communication
23
1
4.3%
위험 커뮤니케이션
92
4
4.3%
위기 유형
26
1
3.8%
risk communication
101
3
3.0%
교통
41
1
2.4%
crisis communication
47
1
2.1%
위기커뮤니케이션
62
1
1.6%
체면 민감성
65
1
1.5%
북극
73
1
1.4%
Risk perception
83
1
1.2%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109
1
0.9%
Particulate Matter
128
1
0.8%
mobile-application
123
1
0.8%
Cluster analysis
166
1
0.6%
critical discourse analysis
157
1
0.6%
국가안보
164
1
0.6%
비판적 담론분석
156
1
0.6%
과학교육
193
1
0.5%
에너지
205
1
0.5%
전략
281
1
0.4%
particulate matter
330
1
0.3%
과학
341
1
0.3%
미세먼지
714
2
0.3%
trust
1,698
2
0.1%
신뢰
1,612
2
0.1%
계
11,159
60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100
닫기
'김영욱'
의 발표논문(52)
"미디어 레퍼토리, 위험특성과 위험커뮤니케이션 인식이 원자력 수용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이현승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
[2014]
담론경쟁을 통한 PR 커뮤니케이션 사회적 차원 확대 연구
김영욱
함승경
한국PR학회
[2014]
한국인의 위기 커뮤니케이션과 체면의 영향력
김영욱
장유진
성현정
한국PR학회
[2014]
"미디어 레퍼토리, 위험특성과 위험커뮤니케이션 인식이 원자력 수용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이현승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
[2014]
“한국 신문산업의 위기”
김영욱
관훈클럽
[2004]
미세먼지 위험을 둘러싼 공중 군집 분석 : 공중 세분화에 따른 위험 인식 및 관련 행동에 대한 차이점 도출
김영욱
장유진
이혜진
이현승
한국PR학회
[2016]
소셜미디어 이용, 사회적 동조, 그리고 위험루머 유형이 수용자 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오수민
한국방송학회
[2012]
미세먼지 어플리케이션 이용 효과 및 수용 요인에 대한 연구
김영욱
이하나
문현지
김혜인
한국PR학회
[2017]
미세먼지 위험에 대한 수용자의 인식과 의견 형성에 관한 연구: 프로모션 기사 인식정도와 관여도에 따른 분석
김영욱
장유진
이혜진
이현승
한국언론정보학회
[2015]
과학 커뮤니케이션 담론 변화에 따른 참여자 간 상호지 향성 연구: 원자력 위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전문가와 일반인의 인식비 교
김영욱
이세민
한국언론학회
[2012]
공격과 방어의 수사학: 황우석 사건 위기 커뮤니케이션 분석
김영욱
한국언론학회
[2006]
한국인의 집단주의 성향과 귀인 성향, 그리고 위기커뮤니케이션 수용간의 관련성: 국가위기로서의 IMF상황을 중심으로
김영욱
차희원
박소훈
한국언론학회
[2004]
미디어 레퍼토리, 위험특성과 위험커뮤니케이션 인식이 원자 력 수용에 미치는 영향 : 신뢰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김영욱
이현승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
[2014]
방송 채널의 브랜드 자산 평가 방법 연구: 방송 채널의 장르별 자산과 브랜드 이미지 중심
김영욱
한국광고홍보학회
[2003]
행위단서, 공포 및 정부신뢰도가 위험인식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전사고 이후 일본산 수산물 섭취 이슈 중심 분석
김영욱
장유진
한국광고학회
[2016]
언론보도내용에 대한 신뢰성이 기업 PR 활동과 평판 간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한은경
한국광고학회
[2005]
“우리나라 조직의 사과수사학: 신문에 난 사과 광고문의 내용과 수용여부 분석”
김영욱
한국광고학회
[2006]
하버마스 의사소통 합리성과 PR 커뮤니케이션 의미의 확장
김영욱
한국언론정보학회
[2005]
정부 홍보담당자들의 언론 관계와 오보에 대한 인식 조 사: 노무현 정부와 이명박 정부 홍보담당자 비교 연구
김영욱
임유진
한국언론정보학회
[2011]
언론 프레이밍과 이미지 회복 전략이 공중의 위기 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박은혜
한국언론정보학회
[2007]
위험사회와 위험 커뮤니케이션 - 위험에 대한 성찰과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
김영욱
한국언론학회
[2006]
한국인의 사과 지형: 지난 10년간 사과문의 조직 및 유형 별 분석
김영욱
양정은
한국언론정보학회
[2012]
미디어, 관계성과 이미지회복전략이 공중의 위기커뮤니케이션 수용에 미치는 영향 : 신문과 트위터(Twitter)비교 분석 중심
김민지
김영욱
한국언론정보학회
[2013]
소스 경쟁과 의제 속성 의존: 스크린 쿼터를 둘러싼 정부와 시민단체의 영향력 분석
김영욱
한국언론정보학회
[2007]
기업 PR 담당자의 위상과 활동 인식이수행 평가에 미치는 영향: "우수 이론" 변수를 중심으로
김영욱
한은경
박종민
한국PR학회
[2004]
PR커뮤니케이션 비판이론의 방향성에 관한 논의 : 푸코와 하버마스를 중심으로 한 전개
김영욱
박정윤
한국PR학회
[2006]
정책PR의 평가 지표 개발에 관한 연구: 국정홍보처 실무 자와 외부 전문가 의견 비교를 중심으로
김영욱
차희원
신호창
한국PR학회
[2005]
조직상황 요인 및 위기관리 인식요인이 위기관리 PR전략의 수용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영욱
차희원
한국광고홍보학회
[2004]
기업 평판을 이용한 PR 책임성 모델 연구
김영욱
한국홍보학회
[2001]
한국인의 사과 지형
김영욱
양정은
한국언론정보학회
[2012]
정부 부처의 인터넷 PR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대한인식이 조직-공중 관계성 정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문미란
SBS문화재단
[2004]
CEO 이미지, 위기 책임성, 그리고 공중의 이미지 회복전략 수용 간 관련성
김영욱
김찬아
한국방송광고공사
[2007]
원산지의 모호성이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K자동차의 상품- 국가이미지를 중심으로
김영욱
한국광고학회
[2001]
인터넷상에서 조직-공중관계성이 고객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박소영
한국광고학회
[2003]
정치인의 이미지회복 커뮤니케이션 분석: 김영삼 대통령의 IMF 사태 관련 언변 중심
김영욱
한국광고학회
[2004]
우리나라 조직의 사과수사학:신문에 난 사과광고문의 내용과 수용 여부 분석
김영욱
한국광고학회
[2006]
뉴스 속성의 정부소스 의존 정도: 행정수도 이전을 둘러싼 언론보도 와 정부 제공 이슈속성의 관련성 중심
김영욱
한국언론정보학회
[2006]
조직-공중 관계성이 위기와 이미지회복전략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이의연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2006]
문화와 변화의 충돌 : 한국형 Public Relations(공중관계)의 모색
김영욱
차희원
한국언론학회
[2002]
한국인의 집단주의 성향과 귀인 성향, 그리고 위 기 커뮤니케이션 수용 간의 관련성
김영욱
차희원
박소훈
한국언론학회
[2004]
공격과 방어의 수사학
김영욱
한국언론학회
[2006]
PR 커뮤니케이션 이론화와 미디어 중심주의 극복
김영욱
한국언론학회
[2005]
정보 소스로서 홍보담당자와 언론인의 오보에 대한 인식 비교
김영욱
임유진
신호창
한국방송학회
[2007]
“위기 커뮤니케이션과 언론 보도 프레임”
김영욱
한국수사학회
[2008]
북한 관련보도의 반성과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
김영욱
한국언론정보학회
[2000]
체면, 소통 그리고 갈등해소
김영욱
양정은
한국언론학회
[2011]
미디어, 관계성과 이미지회복전략이 공중의 위기커뮤니케이션 수용에 미치는 영향
김민지
김영욱
한국언론정보학회
[2013]
“위험커뮤니케이션의 위험 인식에서 메시지 프레이밍, 수용자의 전문성, 위험 유형의 상호작용 효과-방사선 위험을 중심으로 한 분석”
김영욱
김효진
한국PR학회(구 한국홍보학회)
[2013]
고객만족충성도,향후 행동에 대한 관계성 정도의영향력 :지역은행의 경우
김영욱
조삼섭
[2007]
체면,소통 그리고 갈등해소:체면-소통모델과 소통의가능성 모색
김영욱
양정은
[2011]
위기 커뮤니케이션과 언론보도 프레임: 연천 GP 총기난사 사건에 대한 국방부 언변 중심
김영욱
[2008]
미디어 다양성 개념과 신문정책
김영욱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