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욱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미디어 레퍼토리, 위험특성과 위험커뮤니케이션 인식이 원자력 수용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이현승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담론경쟁을 통한 PR 커뮤니케이션 사회적 차원 확대 연구
김영욱 함승경 한국PR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인의 위기 커뮤니케이션과 체면의 영향력
김영욱 장유진 성현정 한국PR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디어 레퍼토리, 위험특성과 위험커뮤니케이션 인식이 원자력 수용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이현승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신문산업의 위기”
김영욱 관훈클럽[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세먼지 위험을 둘러싼 공중 군집 분석 : 공중 세분화에 따른 위험 인식 및 관련 행동에 대한 차이점 도출
김영욱 장유진 이혜진 이현승 한국PR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셜미디어 이용, 사회적 동조, 그리고 위험루머 유형이 수용자 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오수민 한국방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세먼지 어플리케이션 이용 효과 및 수용 요인에 대한 연구
김영욱 이하나 문현지 김혜인 한국PR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세먼지 위험에 대한 수용자의 인식과 의견 형성에 관한 연구: 프로모션 기사 인식정도와 관여도에 따른 분석
김영욱 장유진 이혜진 이현승 한국언론정보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커뮤니케이션 담론 변화에 따른 참여자 간 상호지 향성 연구: 원자력 위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전문가와 일반인의 인식비 교
김영욱 이세민 한국언론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격과 방어의 수사학: 황우석 사건 위기 커뮤니케이션 분석
김영욱 한국언론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인의 집단주의 성향과 귀인 성향, 그리고 위기커뮤니케이션 수용간의 관련성: 국가위기로서의 IMF상황을 중심으로
김영욱 차희원 박소훈 한국언론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디어 레퍼토리, 위험특성과 위험커뮤니케이션 인식이 원자 력 수용에 미치는 영향 : 신뢰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김영욱 이현승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방송 채널의 브랜드 자산 평가 방법 연구: 방송 채널의 장르별 자산과 브랜드 이미지 중심
김영욱 한국광고홍보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행위단서, 공포 및 정부신뢰도가 위험인식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전사고 이후 일본산 수산물 섭취 이슈 중심 분석
김영욱 장유진 한국광고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언론보도내용에 대한 신뢰성이 기업 PR 활동과 평판 간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한은경 한국광고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조직의 사과수사학: 신문에 난 사과 광고문의 내용과 수용여부 분석”
김영욱 한국광고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하버마스 의사소통 합리성과 PR 커뮤니케이션 의미의 확장
김영욱 한국언론정보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부 홍보담당자들의 언론 관계와 오보에 대한 인식 조 사: 노무현 정부와 이명박 정부 홍보담당자 비교 연구
김영욱 임유진 한국언론정보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언론 프레이밍과 이미지 회복 전략이 공중의 위기 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박은혜 한국언론정보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위험사회와 위험 커뮤니케이션 - 위험에 대한 성찰과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
김영욱 한국언론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인의 사과 지형: 지난 10년간 사과문의 조직 및 유형 별 분석
김영욱 양정은 한국언론정보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디어, 관계성과 이미지회복전략이 공중의 위기커뮤니케이션 수용에 미치는 영향 : 신문과 트위터(Twitter)비교 분석 중심
김민지 김영욱 한국언론정보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스 경쟁과 의제 속성 의존: 스크린 쿼터를 둘러싼 정부와 시민단체의 영향력 분석
김영욱 한국언론정보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PR 담당자의 위상과 활동 인식이수행 평가에 미치는 영향: "우수 이론" 변수를 중심으로
김영욱 한은경 박종민 한국PR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R커뮤니케이션 비판이론의 방향성에 관한 논의 : 푸코와 하버마스를 중심으로 한 전개
김영욱 박정윤 한국PR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책PR의 평가 지표 개발에 관한 연구: 국정홍보처 실무 자와 외부 전문가 의견 비교를 중심으로
김영욱 차희원 신호창 한국PR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조직상황 요인 및 위기관리 인식요인이 위기관리 PR전략의 수용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영욱 차희원 한국광고홍보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평판을 이용한 PR 책임성 모델 연구
김영욱 한국홍보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인의 사과 지형
김영욱 양정은 한국언론정보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부 부처의 인터넷 PR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대한인식이 조직-공중 관계성 정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문미란 SBS문화재단[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CEO 이미지, 위기 책임성, 그리고 공중의 이미지 회복전략 수용 간 관련성
김영욱 김찬아 한국방송광고공사[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원산지의 모호성이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K자동차의 상품- 국가이미지를 중심으로
김영욱 한국광고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터넷상에서 조직-공중관계성이 고객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박소영 한국광고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치인의 이미지회복 커뮤니케이션 분석: 김영삼 대통령의 IMF 사태 관련 언변 중심
김영욱 한국광고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조직의 사과수사학:신문에 난 사과광고문의 내용과 수용 여부 분석
김영욱 한국광고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뉴스 속성의 정부소스 의존 정도: 행정수도 이전을 둘러싼 언론보도 와 정부 제공 이슈속성의 관련성 중심
김영욱 한국언론정보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조직-공중 관계성이 위기와 이미지회복전략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이의연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화와 변화의 충돌 : 한국형 Public Relations(공중관계)의 모색
김영욱 차희원 한국언론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인의 집단주의 성향과 귀인 성향, 그리고 위 기 커뮤니케이션 수용 간의 관련성
김영욱 차희원 박소훈 한국언론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격과 방어의 수사학
김영욱 한국언론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R 커뮤니케이션 이론화와 미디어 중심주의 극복
김영욱 한국언론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보 소스로서 홍보담당자와 언론인의 오보에 대한 인식 비교
김영욱 임유진 신호창 한국방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위기 커뮤니케이션과 언론 보도 프레임”
김영욱 한국수사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북한 관련보도의 반성과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
김영욱 한국언론정보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체면, 소통 그리고 갈등해소
김영욱 양정은 한국언론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디어, 관계성과 이미지회복전략이 공중의 위기커뮤니케이션 수용에 미치는 영향
김민지 김영욱 한국언론정보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위험커뮤니케이션의 위험 인식에서 메시지 프레이밍, 수용자의 전문성, 위험 유형의 상호작용 효과-방사선 위험을 중심으로 한 분석”
김영욱 김효진 한국PR학회(구 한국홍보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객만족충성도,향후 행동에 대한 관계성 정도의영향력 :지역은행의 경우
김영욱 조삼섭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체면,소통 그리고 갈등해소:체면-소통모델과 소통의가능성 모색
김영욱 양정은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위기 커뮤니케이션과 언론보도 프레임: 연천 GP 총기난사 사건에 대한 국방부 언변 중심
김영욱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디어 다양성 개념과 신문정책
김영욱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