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김성숙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정보
저자
김성숙
발표논문( 51)
공동연구자( 35)
임부연
6건
오정희
3건
김화수
2건
임부연(Lim, Boo-Yeun)
2건
Kim, Hwa-Su
1건
Kim, Seong-Suk
1건
Lee, Sang-Deok
1건
강혜림
1건
김경희
1건
김현령
1건
노희연
1건
박인용
1건
박찬옥
1건
박향원
1건
설현수
1건
성태제
1건
손영돈
1건
송미영
1건
양혜련
1건
유혜령
1건
이명진
1건
이상덕
1건
이연희
1건
이은경
1건
이화진
1건
이효정
1건
임효진
1건
전경미
1건
전경희
1건
전나영
1건
정경수
1건
정혜경
1건
진경애
1건
한정아
1건
홍선주
1건
유사연구자 ( 20)
※활용도순 상위 20명
김경철
1건
김병만
1건
김정원
1건
박보영(Park, Bo Young)
1건
박성덕
1건
박창현
1건
박희숙(Park, HeeSuk)
1건
서민주
1건
신인수
1건
엄문영
1건
윤갑정
1건
이병준
1건
이시자 ( Si Ja Lee )
1건
이정욱 ( Jeong Wuk Lee )
2건
이진희
1건
임부연
1건
임부연(Lim Boo-Yeun)
1건
정선아(Chung, Shun Ah)
1건
조부경 ( Boo Kyung Cho )
1건
최예슬
1건
연구자관계도
김성숙
'김성숙'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20,496
42
35.7%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2,394
4
0.2%
유아 및 초등교육
3,824
4
0.1%
학습지도, 교육방법
8,583
2
0.0%
주제어
artsofeducation
1
1
100.0%
ontological horizons
1
1
100.0%
기대정답률
1
1
100.0%
로짓·프로빗 모형
1
1
100.0%
유아수업컨설팅
1
1
100.0%
이항·순서형
1
1
100.0%
인지증진훈련
1
1
100.0%
절차적타당성
1
1
100.0%
존재론적 지평
1
1
100.0%
eceteachersimages
2
1
50.0%
앙고프방법
2
1
50.0%
교육대학원생
3
1
33.3%
기능성자기공명영상(fmri)
3
1
33.3%
유아교사 이미지
3
1
33.3%
수준설정
8
1
12.5%
graduatestudents
11
1
9.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13
1
7.7%
뇌기능
23
1
4.3%
주거 선택
34
1
2.9%
arts
67
1
1.5%
early childhood education
188
2
1.1%
유아교육
352
3
0.9%
베이비붐 세대
200
1
0.5%
예술교육
217
1
0.5%
early childhood teacher
332
1
0.3%
heidegger
306
1
0.3%
하이데거
336
1
0.3%
예술
462
1
0.2%
유아교사
1,071
1
0.1%
계
18,443
42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48
닫기
'김성숙'
의 발표논문(51)
박사
유아교사의 발화에 나타난 상상과 은유
김성숙
부산대학교
[2008]
박사
부모의 양육태도가 아동의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김성숙
관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박사
"베이비붐 세대의 특성에 따른 주거 선택에 관한 연구 : 이항·순서형, 로짓·프로빗 모형을 이용 = The research on the residential choice depending on the characteristics of babyboom generation : Applied Binary · Ordered, Logit · Probit Model"
김성숙
영산대학교 대학원
[2015]
박사
심미적 수업컨설팅을 통한 유아교사의 존재론적 되어가기(becoming)의 의미 = A study on ontological 'Becoming' of early childhood teacher's through an aesthetic instructional consulting
김성숙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5]
유아예술교육의 비평적 이해: 유아교사의 예술 및 예술교육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김성숙
전경미
임부연
한국육아지원학회
[2014]
ADHD 아동의 뇌 기능적 특성 분석
김성숙
홍선주
진경애
이명진
손영돈
성태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4]
수준설정의 타당성 검증을 위한 평정자 기대 정답률의 예측오차 분석
김성숙
송미영
박인용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4]
하이데거의 인간 이해를 통한 유아교육의 존재론적 지평 모색
김성숙
한국육아지원학회
[2015]
유아교사교육연구 수강을 통한 교육대학원생의 유아교사 이미지 변화에 관한 연구
김성숙
임부연
김현령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2015]
학부 유학생의 핵심 교양 읽기 과목 모형 개발
김성숙
한국사고와표현학회
[2016]
소수의 관계적 이해를 위한 스키마식 수업이학습자에게 미치는 영향
Kim, Hwa-Su
이상덕
김화수
김성숙
Lee, Sang-Deok
Kim, Seong-Suk
한국수학교육학회
[2003]
유아교실에서의 물감활동 경험의 의미 탐구-하늘반 자유선택활 동을 중심으로-
김성숙
정경수
한국미술교육학회
[2015]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수행 능력 연구 -대학 입학 전의 중국 인 학습자를 중심으로.”
김성숙
유혜령
이중언어학회
[2012]
“학문 목적 한국어 쓰기 능력에 대한 분석적 평가의 일반화 가능도 검증”
김성숙
국제한국어교육학회
[2011]
교사-유아 간 교실대화의 의미 탐색: 이야기나누기 시간을 중심으 로
김성숙
오정희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11]
나들이 경험에서 나타나는 상상과 은유 - 공동육아 어린이집 교사의 발화를 중심으로 -
김성숙
임부연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2010]
미적소통을 위한 공공미술 사례연구: 공공미술의 역할과 미술교육의방향
김성숙
한국문화교육학회
[2012]
상상적 이미지 중심의 내러티브 교육활동에서 나타나는 유아들의 학습경험에 관한 연구-상상적 이미지를 중심으로-
김성숙
임부연
한국영유아보육학회
[2011]
다변량 일반화가능도 이론을 적용한 성취수준 설정에서의 오차분석과 최적 조건 탐색
김성숙
한국교육평가학회
[2012]
대한민국, 싱가포르, 일본의 PISA 2012 문제해결력 결과에 대한 남녀 학생 및 학교수준 요인의 영향력 비교 분석
김성숙
한정아
한국교육학회
[2016]
정의적 성취특성 측정의 오차요인 및 성취수준별 척도의 동등성 분석
김성숙
전경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8]
나이 듦에 대한 메타적 사유 수업 모델―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흐른다>를 중심으로
김성숙
한국 리터러시 학회
[2018]
우리나라 학생들의 PISA 2015 협력적 문제해결력과 협력적 태도에 대한 관계 비교
김성숙
정혜경
임효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8]
한국어 능력에 대한 진단평가 준거로서 어휘·문법 지식의 활용 방안
김성숙
한국 리터러시 학회
[2018]
박사
“학문 목적 기초 한국어 쓰기 능력 평가 척도 개발과 타당성 검증”
김성숙
연세대학교 대학원
[2011]
논술문항 채점의 變動要因 분석과 일반화가능도 계수의 최적화 조건
김성숙
한국교육평가학회
[1995]
준거참조검사의 분할점수에 따른 오차손실 변동과 신뢰성 지수 추정
김성숙
한국교육평가학회
[1998]
생활 속의 수학문제가 대학교 1학년 수학학습부진학생의 수학화 과정에 미치는 영향
김성숙
김화수
한국수학교육학회
[2001]
일반화가능도 이론을 이용한 교사행위 관찰에 있어서 오차원분석
김성숙
[1989]
“실제적 텍스트 중심의 쓰기 능력 평가 도구 개발 연구.”
강혜림
전나영
이은경
김성숙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 한국어학당원
[2009]
상상적 이미지 중심의 내러티브 교육활동에서 나타나는 유아들의 학습경험에 관한 연구
김성숙
임부연
한국영유아보육학회
[2011]
“학문 목적 한국어 쓰기 능력에 대한 분석적 평가의 일반화가능도 검증.”
김성숙
국제한국어교육학회
[2011]
수업창안능력을 위한 유아교사연수 프로 그램의 구성과 참여교사들의 반응에 관한 연구: 표현 실기를 중심으 로
김성숙
임부연
양혜련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
[2011]
“학문 목적 기초 한국어 쓰기 능력 평가를 위한 척도 개 발과 타당성 검증”
김성숙
이연희
한국언어문화교육학회
[2011]
“학문 목적 한국어 쓰기 숙달도 평가 연구 - 보고서 쓰기 과제를 중 심으로.”
김성숙
국제한국어교육학회
[2013]
유아교육의 텍스트로서 교수매체의 창의적 융합에 관한 연구
김성숙
미래유아교육학회
[2013]
Rasch 측정 모형을 활용한 유아 리더십 유형 검사 도구 타당화
김성숙
설현수
박찬옥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09]
교사-유아 간 교실대화의 의미 탐색: 이야기 나누기 시간을 중심으로
김성숙
오정희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11]
TIMSS-R 배경변인 국제변인 국제비교 결과와 해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우리나라 중학생의 수학 과학 성취 결과
김성숙
[2000]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차별화 전략 및 평가 방안
김성숙
이화진
[1998]
슈타이너의 교육사상에 있어서의 미술교육
김성숙
[1998]
예술에 의한 교육이 지향했던 인간성과 낭만주의와의 관계
김성숙
[1997]
외국의 학업성취도 평가 사례와 활용. 학국교육과정평가원 및 한국교육평가학회 공동 주최
김경희
김성숙
[2004]
외국의 학업성취도 평가 사례와 활용.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및 한국교육평가학회 공동 주최
김성숙
[2004]
유아교사의 미적지각 반응 연구 -‘색’에 기초한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김성숙
임부연(Lim, Boo-Yeun)
박향원
[2010]
유아교실에서 상상과 은유를 매개로 한 언어탐구: 교사발화를 중심으로
김성숙
임부연(Lim, Boo-Yeun)
오정희
[2009]
유아수학교육 연구동향 분석-1996~2006년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김성숙
이효정
노희연
[2007]
초등미술교육에서의 직접교수법의 이해와 적용
김성숙
[2002]
부모교육워크숍을 통한 부모양육태도 변화가 자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김성숙
[2013]
포르멘 2―움직임을 통한 창의적 형태 그리기. 미술관+미술교육
김성숙
[2012]
미적 소통을 위한 한․일 공공미술 사례연구, 공공미술과 미술교육
김성숙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