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장선영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정보
저자
장선영
발표논문( 22)
공동연구자( 27)
김누리
3건
기창원
2건
박인우
2건
송해덕
2건
임철일
2건
장경원
2건
고은현
1건
김명랑
1건
김세리
1건
김연경
1건
김진일
1건
남창우
1건
박인우
1건
박인우
1건
성지훈
1건
송청락
1건
윤태훈
1건
이명규
1건
이상은
1건
이정주
1건
이지연
1건
이지현
1건
정용주
1건
조영환
1건
차민정
1건
최정임
1건
하미리
1건
유사연구자 ( 0)
※활용도순 상위 20명
연구자관계도
장선영
'장선영'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20,161
49
14.5%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교육정책 및 행정
1,182
1
0.1%
교육학
14,719
12
0.1%
주제어
problem solving phase
2
2
100.0%
웹기반 문제해결학습
1
1
100.0%
문제해결단계
3
2
66.7%
campuslifeadaptation
3
1
33.3%
internationalbasecenter
3
1
33.3%
pre-admission foreign student
3
1
33.3%
유학생 예비반
3
1
33.3%
해외거점센터
3
1
33.3%
web-based learning
5
1
20.0%
온라인학습환경
11
1
9.1%
chinese student
13
1
7.7%
critical thinking ability
14
1
7.1%
koreanlanguageability
17
1
5.9%
프로젝트중심 학습
20
1
5.0%
스캐폴딩
74
2
2.7%
foreign student
42
1
2.4%
scaffolding
86
2
2.3%
한국어 능력
53
1
1.9%
information literacy
55
1
1.8%
project-based learning
55
1
1.8%
communication ability
68
1
1.5%
정보활용능력
72
1
1.4%
비판적사고력
81
1
1.2%
reflective thinking
90
1
1.1%
중국인 유학생
103
1
1.0%
online learning
149
1
0.7%
반성적 사고
137
1
0.7%
외국인 유학생
358
1
0.3%
leadership
476
1
0.2%
대학생활 적응
624
1
0.2%
리더십
951
1
0.1%
의사소통능력
685
1
0.1%
계
20,161
49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2
닫기
'장선영'
의 발표논문(22)
박사
웹기반 문제해결학습 환경에서 스캐폴딩 유형이 문제해결단계에 미치는 효과
장선영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5]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문제해결 단계별 스캐폴딩 유형의 효과 분석
장선영
한국교육공학회
[2014]
"프로젝트 중심학습에서 학습자의 의사소통능력, 리더십, 비판적 사고력, 정보활용능력이 반성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장선영
한국교육방법학회
[2014]
대학교수의 경력별 직무역량 요구분석과 지원방안
김연경
장선영
송해덕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2013]
"현지 거점센터 예비반 출신의 중국인 유학생과 일반 중국인 유학생의 한국어 능력, 유학 후 계획, 대학 선택 동기, 교육서비스 만족도에 대한 비교 연구"
윤태훈
장선영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2015]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문제해결 단계별 스캐폴딩 유형의 효과 분석
장선영
한국교육공학회
[2014]
의과대학 문제중심학습에서 성찰 유형 및 문제중심학습 경험수준에 따른 성찰의 수준 분석 -비판적 성찰을 중심으로-
기창원
장선영
박인우
한국교육공학회
[2010]
사용자중심설계 모형에 관한 개발연구:웹기반 문제중심학습을 중심으로
임철일
하미리
조영환
장선영
한국교육학회
[2005]
국내 수업컨설팅 연 구동향 분석
성지훈
최정임
장선영
장경원
이지연
이상은
한국교육공학회
[2015]
대학에서의 팀기반 학습 설계모형 개발연구
이정주
장선영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2015]
공학전공 학생들의 학습공동체 활동에서 문제해결능력, 학습전략, 교수-학생 상호작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누리
장선영
한국교육방법학회
[2013]
프로젝트 중심학습에서 학습자의 의사소통능력, 리더십, 비판적 사고력, 정보활용능력이 반성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장선영
한국교육방법학회
[2014]
웹기반 프로젝트중심학습 환경에서 과제해결능력을 촉진시키는 스캐폴딩 설계모형 개발 연구
이명규
장선영
한국교육공학회
[2012]
고등교육 OCW 동영상 강의 콘텐츠 메타데이터 표준(안) 개발
김진일
차민정
정용주
장선영
박인우
한국교육방법학회
[2012]
의과대학 문제중심학습에서 성찰 유형 및 문제중심학습 경험수준에 따른 성찰의 수준 분석
기창원
장선영
박인우
한국교육공학회
[2010]
학생의 EBS 및 컴퓨터 활용과 교사의 ICT 활용이 학습자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세리
장선영
남창우
한국교육공학회
[2012]
학습공동체 활동 유형에 따른 대학생의 자기결정성 및 학습만족도의 차이
김누리
장선영
송청락
[2013]
공학전공 학생들의 학습공동체 활동에서 문제해결능력, 학습전략, 교수-학생 상호작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누리
장선영
한국교육방법학회
[2013]
교육방법 연구의 동향과 과제
고은현
장선영
박인우
한국교육방법학회
[2013]
문제중심학습(PLB)기반 다문화 수업 설계 방안에 대한 기초 연구
김명랑
장선영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2013]
학습자 참여형 교육공무원 집합교육 교수학습모형 개발
송해덕
장선영
장경원
한국교육방법학회
[2013]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간편 교수체제설계’ 모형에 관한 개발연구
이지현
장선영
임철일
한국기업교육학회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