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웹기반 프로젝트중심학습 환경에서 과제해결능력을 촉진시키는 스캐폴딩 설계모형 개발 연구
장선영
이명규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장선영
이명규
참고문헌( 53)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웹기반 프로젝트중심학습 환경에서 과제해결능력을 촉 ...
' 웹기반 프로젝트중심학습 환경에서 과제해결능력을 촉진시키는 스캐폴딩 설계모형 개발 연구'
의 참고문헌
효과적인 비계설정을 위한 수업설계모형
강정찬 ( Jung Chan Kang )
이상수 ( Sang Soo Lee )
황주연 ( Joo Yeon Hwang )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3) : 149 ~ 175
[2006]
박사
프로젝트중심학습에서 수행역량기반 학습지원체제 설계모형 개발
김혜경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1]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통한 대학원 학생들의 학습경험에 관한 연구
박민정
교육과정연구 25 (3) : 265 ~ 288
[2007]
클럽활동 프로그램 開發 模型에 관한 形成的 硏究
최홍숙
서울大學校 大學院
[1996]
초등학교에서 실시하는 프로젝트 학습의 계획과 운영에 관한 평가 연구
김대현
교육과정연구 16 (2) : 297 ~ 327
[1998]
초ㆍ중등학교에서 교실수업과 웹기반 학습을 연계한 커뮤니티 기반 프로젝트 학습모형 개발 연구
김세리
임병노
임정훈
최성희
교육공학연구 20 (3) : 101 ~ 133
[2004]
좋은 수업설계와 실제?
정석기
원미사
[2008]
박사
웹기반 프로젝트중심학습에서 스캐폴딩 유형이 수행단계 및 최종결과에 미치는 효과
이명규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2]
웹기반 원격학습환경에서 구조 중심 수업과 상호작용 중심 수업의 학습과정 메커니즘 연구
이혜정
[2004]
박사
웹기반 문제해결학습 환경에서 스캐폴딩 유형이 문제해결단계에 미치는 효과
장선영
[2005]
박사
웹기반 문제중심학습(PBL)에서 메타인지와 스캐폴딩 유형이 성취에 미치는 영향
전희정
전희정
[2007]
웹기반 가상교육 프로그램 설계를 위한 활동모형 개발
나일주
정현미
교육공학연구 17 (2) : 27 ~ 52
[2001]
웹 기반 교육의 전개. 나일주 편저, 웹 기반 교육
나일주
교육과학사
[1999]
온라인 지원 시스템 기반의 ‘창의적 문제해결 모형’을 활용하는 통합형 대학 수업 모형의 개발
박경선
윤순경
임철일
홍미영
교육공학연구 25 (1) : 171 ~ 203
[2009]
온라인 문제기반학습 설계모형 개발 연구
장정아
[2005]
박사
비계설정을 위한 블렌디드 수업설계 모형 개발 : 설계 기반 연구를 적용하여
강정찬
강정찬
[2009]
멀티미디어 기반 문제중심학습 환경에서 스캐폴딩 설계원리 탐색
송해덕(Hae-Deok Song)
신서경(Suh-Kyung Shin)
열린교육연구 18 (3) : 149 ~ 164
[2010]
구조 이해 및 내용 이해 증진을 위한 디지털텍스트의 시각적 변형 연구
진성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9]
박사
교수-학습의 도입활동을 위한 맥락설계 원리 및 모형 개발 연구
박경선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0]
What we know about TechnologicalSupport for Project-Based Learning
Guzdial
Kohoe
Turns
Proceedings of the frontiers in education conference
[1997]
Vygotsky의 중재전략을 반영한 수업사상별 비계활용 방안
강이철
교육공학연구 20 (3) : 19 ~ 49
[2004]
Theuseofembeddedscaffoldswithhypermedia-supported student-centered learning
Brush
Saye
Journal of Educational Multimedia and Hypermedia 10 (4) : 333 ~ 356
[2001]
The role of tutoring inproblem solving
Bruner
Ross
Wood
Journal of Child Psychology and Psychiatry 17 (2) : 89 ~ 100
[1976]
The project approach: A second practical guide for teachers
Chard, S. C
University of Alberta: Quality Colour Press
[1994]
The Impact of scaffolding and student achievement levels in a problem-based learning environment
Klein
Simons
Instructional Science: An International Journal of the Learning Sciences 35 (1) : 41 ~ 72
[2007]
The Effects of argumentation scaffolds on argumentation and problem solving
Cho
Jonassen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 Development 50 (3) : 5 ~ 22
[2002]
Scaffolding: A powerful tool in social constructivist classrooms, In Scaffolding student learning: Instructional Approaches & Issues
Roehler, L.
Brookline Books
[1997]
Scaffolding students' problem-solving processes in an ill-structured task using question prompts and peer interactions
S.M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51 (1) : 21 ~ 38
[2003]
Scaffolding students' knowledge integration: Prompts for Reflection in kie
Davis
Linn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2 (8) : 819 ~ 837
[2000]
Scaffolding for success
McKenzie, J
The Educational Technology Journal
Scaffolding critical reasoning about history and social issues in multimedia-supported learning environments
Brush T
Saye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50 (3) : 77 ~ 96
[2002]
Scaffolding children's learning : Vygotsky and early childhood education
Berk, Laura E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1995]
Scaffolding by design as a model for www-based learner support
Winnips, K
University of Twente
Scaffolding as a Teaching Strategy
Rachel
Adolescent Learning and Development 5 : 2 ~ 13
[2002]
Scaffolding and metacognition
Clarke
Holton
International Journal of Mathematical Education in Science and Technology 37 (2) : 127 ~ 143
[2006]
Rousing minds to life : teaching, learning, and schooling in social context
Tharp, Roland G.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8]
Project-based learning using information technology
Moursund, David G
International Society for Technology in Education
[2003]
Project-based learning handbook: a guide to standards-focused project based learning for middle and high school teacher(2nd ed.)
Markham, T.
Buck Institute for Education
[2003]
PBL이 학습자의 메타인지 수준에 따라 문제해결 과정에 미치는 효과
박정환
우옥희
교육공학연구 15 (3) : 55 ~ 81
[1999]
Open learning environments, In Instructional-design theories and models
Hannafin, M. J.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9]
Objectifying content validity: conducting a content validity study in social work research
Berg-Weger
Lee
Rauch
Rubio
Tebb
Social Work Research 27 (2) : 94 ~ 104
[2003]
Hypermedia and Learning Freedom and Chaos
Marchionini
Educational Technology 28 (11) : 8 ~ 12
[1988]
Foundations of a models and modeling perspective on mathematics teaching, learning, and problem solving, In Beyond constructivism: Models and modeling perspectives on mathematics teaching, learning, and problem solving
Lesh, R.
Lawrence Erlbaum Associates,Inc
[2003]
Exploring a description and methodology for leaner-centered design, In Methods of Evaluating Educational Technology
Quintana, C.
Information Age Publishing
[2001]
Doing with Understanding: Lessons from Research on Problem- and Project-Based Learning
The Journal of the Learning Sciences 7 : 271 ~ 311
[1998]
박사
Development of a visual summarizer design model for digital learning
이지현
[2012]
Development and Testing of Motivational and Unstructional Devices(MIDs)for Instructional Technology.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Jung, I
Indiana University
[1988]
Communication Model, In Visual literacy: a spectrum of visual learning
Wisely, F. G
Englewood Cliffs
[1994]
CSCL에서 리더십 공유와 질문활용 스캐폴딩 제공이 협력적 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윤수정
[2007]
A collaborativemodelforhelpingmiddle-gradescienceteacherslearnproject-basedinstruction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94 : 483 ~ 497
[1994]
A Design and development research
Richey, R. C
Lawrence Erlbaum
[2007]
(교육실습·수업시연·수업연구를 위한) 교실 수업 전략
조용개
학지사
[2011]
(An)instructional support system design model for ill-structured problem-solving in online learning
Seon-young Jang
[2011]
' 웹기반 프로젝트중심학습 환경에서 과제해결능력을 촉진시키는 스캐폴딩 설계모형 개발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