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경험적 소비특성이 감정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 호텔 이용동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임현정
임현정
형태사항
142: 26 cm
일반주기
지도교수: 이화인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호텔경영학과,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2015. 2
발행지
수원
언어
kor
출판년
2015
발행사항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주제어
감정반응
경험적 소비특성
행동의도
'
경험적 소비특성이 감정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 호텔 이용동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95
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감정반응
152
0
경험적 소비특성
7
0
행동의도
1,036
0
계
1,195
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경험적 소비특성이 감정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 호텔 이용동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호텔이용객의 인지적 평가, 만족, 감성적 반응, 이용 동기 사이의 관계에 관한 연구
이우형
인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호텔이용 고객의 경험가치가 경쟁적 고립 및 행동적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이성호
『관광 레져 연구』,21(4),pp.489-508
[2009]
호텔웨딩·컨벤션 물리적서비스환경이 고객의 감정반응을 통한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이준재
『관광연구』,24(3),pp.261-280
[2009]
박사
박사
호텔기업 인터넷광고의 유익성 평가에 관한 연구
정용악
최우성
『한국문화 관광학회』,3(2),pp.247-268
[2001]
호텔 이용 경험이 고객만족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김기수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박사
호텔 식음료 서비스의 실패에 따른 공정성지각,감정반응이 서비스 회복에미치는 영향
오흥진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박사
호텔 브랜드 동일시 정도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감각추구 성향의 조절효과 분석
한경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박사
박사
호텔 레스토랑 서비스 회복 공정성과 고객만족,고객행동의도에 관한 연구;공정성 민감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정인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박사
해양레저스포츠 체험환경 요인이 참가자의 감정적 반응, 만족 및 재참가의도에 미치는 영향
문태영
『한국사회체육학회지』,40,pp.799-810
[2010]
항공서비스 접점에서 고객평가요인이 감정적 반응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미혜
『관광경영연구』,42,pp.85-107
[2010]
항공사의 서비스 스케이프, 고객만족, 신뢰 및 충성도와의 구조적 관계 연구
김화진
『관광연구』,27(4),pp.181-200
[2012]
한·미 와인 소비자의 문화적 가치에 따른 와인 구매행동비교연구
정미란
경희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패스트푸드 전문점 이용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동기, 속성만족과의 인과관계- 강원도 영동권 대학생들 위주로 -
윤태환
『한국식품조리과학회』,21(6), pp.867-876
[2005]
커피전문점에서의 소비경험이 고객의 감정반응과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독립점포의 비교 -
권기준
『외식경영연구』,17(2), pp.27-48
[2014]
커피 전문점 고객의 이용 동기에 따른 경험소비의 차이 연구 -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류철
『호텔관광연구』,15(1),pp.329-346
[2013]
장식동기의 유형화와 이와 관련된 선택행동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이지연
전중옥
『소비자학연구』,22(1),pp.267-290
[2011]
인터넷 이용고객의 장기지향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관계기간의 조절효과
서용한
황화철
『마케팅과학연구』,7,pp.147-165
[2001]
이환의 이주엽,“커피전문점 직원 복장이 고객들의 감정반응(즐거움)및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각성된 감정의 조절효과 와 함께-”
전상미
『관광연구논총』,23(2),pp.101-125
[2011]
외식업의 서비스 실패에 대한 회복이 고객의 감정 반 응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화
이형룡
『호텔경영학연구』,4(2),pp.293-314
[2005]
온라인 경험가치가 소비자 신뢰 및 감정에 미치는 영향
김상조
『통상정보연 구』,10(1),pp.117-135
[2008]
여행 상품의 경험특성이 태도에 미치는 영향: 감각추구성향과 자기감시성의 조절효과
정윤희
『POSRI경영연구』,10(1),pp.141-160
[2010]
스키활동에서 위험지각과 감정적 반응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고동완
『관광 학 연구』,27(2),pp.49-69
[2003]
쇼핑과정에서 발생하는 쾌락적 반응이 쇼핑객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만성적인 쾌락적 목적의 현저성 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윤희
『마케팅 논집』,18(2),pp.79-96
[2010]
소비자의 불평보상에 따른 인지와 감정반응이 재구매 및 구전의도 회복에 미치는 영향
이영일
하영원
『경영학연구』,37(1),pp.225-246
[2008]
소비자의 다양성 추구에 있어서 기대된 만족과 경험한만족간의 차이에 관한 연구
석관호
이지헌
『소비자학연구』,21(1),pp.181-199
[2010]
박사
소비자 후회: 사후가정사고의 영향 및 후회해소노력이 구매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은화
전인수
『마케팅연구』,21(4),pp.165-187
[2006]
소비자 의사결정-정보처리적 접근을 중심으로
하영원
『소비자학연구』, 11(2),pp.1-38
[2000]
소비자 실망에 관한 고찰: 인적관련 실망과 결과관련 실망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상대적 영항력 비교
김상희
『마케팅연구』,26(12),pp.1-33
[2011]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권해수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0]
선택브랜드의 선호도가 구매 후 후회에 미치는 영향
송미령
서울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07]
서비스충성도 형성의 이중경로 모형:내재적 경로와 외재적 경로의 상대적 영향력 비교를 중심으로
라선아
『마케팅연구』,20(4),pp.19-56
[2005]
서비스접점에서 고객 평가요인이 감정적 반응과 행동의도에미치는 영향-부산지역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이정실
『관광연구』,22(2),pp.17-36
[2007]
서비스 품질의 각 차원이 CS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에 대한 연구 기존고객과 잠재고객의 비교를 중심으로
라선아
이유재
『마케팅연구』,18(4),pp.67-97
[2003]
서비스 제공자의 커뮤니케이션이 고객감정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에스닉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병용
윤재석
이려정
『호텔경영학연구』, 21(6), pp.145-162
[2012]
서비스 실패에 따른 사후가정사고가 고객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
민춘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서명선 한용준,“외식서비스 인카운터 고객 반응이 고객가치와 구매 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성식
『관광연구』,27(5),pp.343-370
[2012]
브랜드 커뮤니티 형성과정에 따른 커뮤니티의 특징, 구성원의 행태와 참여경험 및 관계의 질에 대한 분석
유창조
정혜은
『마케팅연구』,19(3),pp.47-80
[2004]
브랜드 동일시,브랜드 감정,브랜드 로열티 관계에 관한 연구:실용적제품과 쾌락적 제품간의 비교
이유재
이지영
『광고연구』,65,pp.101-125
[2004]
브랜드 경험에 대한 개념적 고찰과 실무적 시사점
이진용
『소비자학연구』, 14(2),pp.215-242
[2003]
부정적 소비 감정의 선행요인과 결과변수에 대한연구 : 후회감, 실망감을 중심으로
이유재
차문경
『소비자학연구』,16(4),pp.103-127
[2005]
부정적 기대 불일치시 소비자귀인과 감정이 불만족 및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구매 전 소비자 노력에 따른 상대적 영향력 비교
김상희
『경영학 연구』,35(5),pp.1497-1529
[2006]
명품브랜드의 가치,관계품질,향후 행동의도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김미정
박상일
『고객만족경영연구』,10(3),pp.35-57
[2008]
레스토랑 서비스 인카운터에 대한 인지적감정적 반응이 서비스 충성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조미나
『관광학연구』,30(5),pp.173-196
[2006]
관광 · 체험 · 변화의 개념과 유형에 관한 철학적 천착
박석희
『농촌관광연 구』,12(1),pp.17-49
[2005]
박사
박사
박사
고객만족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이유재
『소비자학 연구』,11(4), pp.139-166
[2000]
고객 성격이 소비감정과 서비스 성과에 미치는 영향: 고객접촉 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공태식
이유재
『ServiceMarketingJournal』,1(1),pp.8-41
[2008]
경험적 소비에서 경험특성, 즐거움과 죄책감, 재경험의도의 관계
이종호
정윤희
『경영학연구』,38(2),pp.523-553
[2009]
경험재의 지속적 선택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 경험요인과 비 경험요인을 중심으로 -
정윤희
『마케팅연구』,25(1),pp.49-80
[2010]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환대관광산업의 브랜드앱 품질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류미애
세종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호텔고객의 브랜드동일시가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감각 추구성향의 조절효과”
최우성
한경희
『관광연구』,22(1),pp.221-245
[2007]
“호텔 이용의 경험적 소비특성이 고객-브랜드 관계몰입 및 장기지향성 에 미치는 영향”
박지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한식당 방문 고객의 경험적 가치가 신뢰,고객만족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성별조절효과”
윤혜현
정효선
『관광?레저연구』,22(5), pp.185-203
[2010]
“푸드코트의 음식모형 속성과 감정반응,신뢰,만족 및 고객행동 간의 인 과관계”
김형준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패밀리레스토랑 체험마케팅이 브랜드이미지와 신뢰도 및 충성 도에 미치는 영향:20~30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박계영
송경숙
『관광연구저널』,23(3), pp.201-220
[2009]
“출장 케이터링 이용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이유리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2]
박사
박사
“쇼핑 경험가치와 소매 브랜드 자산에 관한 비교 연구:한국과 중국의 편의점 및 대형할인점을 중심으로”
황순호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상표충성도의 형성과정에 관한 실증적 연구”
장세기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1988]
“디지털이미지의 차연적 유의에 관한 연구: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 로”
이현영
『한국일러스트학회』,pp.123-130
[2008]
“구매채널에 따른 외식소비자의 경험적 가치가 채널만족 및 채널충성도 에 미치는 영향”
강수민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박사
“겜블링 동기,열정,참여의도 간 구조관계분석;서울시민 을 대상으로”
송학준
윤설민
이충기
『호텔경영학연구』,20(4),pp.217-232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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