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강상진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정보
저자
강상진
발표논문( 38)
공동연구자( 23)
이규민
5건
김현주
2건
이명애
2건
전민정
2건
김나나
1건
김성호
1건
김성훈
1건
김일혁
1건
김주아
1건
김지선 (토론자)
1건
김희연
1건
남궁지영
1건
박상규
1건
양수진
1건
원구현
1건
이문수
1건
이영
1건
이영준
1건
이용상
1건
이종성
1건
장지현
1건
정혜경
1건
주은희
1건
유사연구자 ( 20)
※활용도순 상위 20명
강태훈
4건
고병구
1건
고병구(KoByoung-Goo)
1건
구슬기(Seulki Koo)
1건
김성훈
1건
김응준
1건
김응준(KimEung-Joon)
1건
김종남
1건
김한성 ( Han Sung Kim )
1건
박세진 ( Sejin Park )
1건
서동기
1건
오경자(Kyung Ja Oh)
1건
이규민
1건
이규민(Guemin Lee)
2건
이상진(Sang-jin Lee)
1건
이순묵
1건
이현숙 ( Hyun Sook Yi )
1건
조은형
1건
조은형(ChoEun-Hyung)
1건
최승원
1건
연구자관계도
강상진
'강상진'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31,305
39
43.9%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교회론
5
1
20.0%
대학, 전문, 고등교육
530
1
0.2%
학습지도, 교육방법
8,547
7
0.1%
교육학
14,719
4
0.0%
사회학
2,254
1
0.0%
유아 및 초등교육
3,700
1
0.0%
주제어
anchortest
1
1
100.0%
incompletelongitudinaldata
1
1
100.0%
missingmechanisms
1
1
100.0%
stocking-lordmethod
1
1
100.0%
stocking-lord방법
1
1
100.0%
timespacing
1
1
100.0%
가교검사
1
1
100.0%
결측유형
1
1
100.0%
관찰간격
1
1
100.0%
concurrentcalibration
2
1
50.0%
scaletransformation
2
1
50.0%
separate calibration
2
1
50.0%
동시추정방법
2
1
50.0%
분리추정방법
2
1
50.0%
불완전종단자료
2
1
50.0%
척도변환
2
1
50.0%
equating
4
1
25.0%
동등화
10
1
10.0%
multilevel growth model
19
1
5.3%
item response theory
52
1
1.9%
다층 성장 모형
62
1
1.6%
latent growth model
116
1
0.9%
문항반응이론
112
1
0.9%
잠재성장모형
467
1
0.2%
계
30,620
39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58
닫기
'강상진'
의 발표논문(38)
불완전 종단자료의 분석에서 다층성장모형과 잠재성장모형의 고정효과 모수 추정 비교
강상진
이영준
이규민
한국교육평가학회
[2014]
가교검사유형에 따른 문항반응이론 척도변환 결과의 정확성 비교
강상진
이규민
양수진
한국교육평가학회
[2014]
Bifactor 다차원 문항반응이론을 적용한 단위검사 구성 검사점수의 신뢰도 추정 방법 -단위검사 효과 크기와 자료의 불균형 수준을 중심으로-
강상진
이규민
김나나
한국교육평가학회
[2017]
고등학생의 수학성취도와 가정배경 요인의 구조적 관계분석
강상진
김일혁
한국교육개발원
[2005]
학교수, 학생수 및 집단내 상관 크기에 따른 다층모형 의 고정효과와 집단내 상관 추정치의 정확도
강상진
김주아
한국교육평가학회
[2006]
비선형 다층모형에 의한 검사 문항반응 분석방법
강상진
이명애
한국교육평가학회
[2002]
모의실험을 통한 혼합형 문항 검사의 문항반응이론 척도변환과 진점수동등화 조건 탐색
강상진
이문수
이규민
한국교육평가학회
[2009]
다층자료의 구조적 특성에 따른 다층모형의 모수추정 비교 -2-level HLM, 3-level HLM, CMM 방법의 비교-
강상진
전민정
한국교육평가학회
[2005]
학교효과의 측정과 학교평가방법 비교 분석
강상진
김현주
한국교육학회
[2001]
다층통계모형의 방법론적 특성과 활용방법
강상진
한국교육평가학회
[1995]
이원다층모형과 EM 계산법에 의한 최대우도추정
강상진
한국교육평가학회
[1996]
교육 및 사회연구를 위한 연구방법으로서 다층모형과 전통적 선형모형과의 비교분석 연구
강상진
한국교육평가학회
[1998]
다층모형을 적용한 능력 변화과정의 측정
강상진
김성훈
김성호
한국교육평가학회
[1999]
대학입학 전형요소의 준거관련타당도 추정방법 비교분석
강상진
한국교육평가학회
[2001]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육효과 비교
강상진
주은희
이영
남궁지영
한국유아교육학회
[2004]
교육학의 미래와 다층모형
강상진
한국교육개발원
[2003]
아리스토텔레스의 덕론
강상진
한국가톨릭철학회
[2007]
인문계와 실업계 고등학생들의 문제행동 비교 분석
강상진
전민정
장지현
김지선 (토론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05]
“교육 및 사회연구를 위한 연구방법으로서 다층모형과 전통 적 선형모형과의 비교분석 연구”
강상진
한국교육평가학회
[1998]
다층통계모형의 방법론적 특성과 활용방법
강상진
한국교육평가학회
[1995]
이원다층모형과 EM 계산법에 의한 최대우도 추정
강상진
한국교육평가학회
[1996]
비선형 다층모형에 의한 검사 문항반응 분석방법
강상진
이명애
한국교육평가학회
[2002]
다층모형에서 예측변수 척도의 중심점 교정과 모수 추정치의 변화
강상진
정혜경
한국교육평가학회
[2002]
모의실험을 통한 다층성장모형의 고정효과 모수 추정 량 양호도 비교-2-Level HLM 과 3-Level HLM 비교
강상진
이용상
한국교육평가학회
[2007]
학교효과의 측정과 학교평가방법 비교 분석
강상진
김현주
한국교육학회
[2001]
The Effects of Different Parallelism Assumptions on the Estimates of Classification Consistency Using IRT and non-IRT Approaches
강상진
이규민
김희연
한국교육평가학회
5·31 교육개혁 이후의 고교간 교육격차 추세 분석-1995~2010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 결과 분석.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와 수학능력시험 자료 분석 심포지엄
강상진
[2010]
5·31 교육개혁 이후의 고교간 교육격차 추세분석, 수능 및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심포지움
강상진
[2010]
고교 평준화 정책의 학업성취 수준별 적합성 연구
강상진
[2009]
상관 및 중다회귀분석의 고급적용
강상진
[2005]
우리 대학의 현황과 과제: 대학 교육의 질을 중심으로
강상진
[2006]
중등학교 사회적 환경개발의 조건요인 탐색: 다층모형에 의한 분석
강상진
이종성
[1998]
프로야구구단의 서비스품질과 팀애호도에 관한 연구: 팀 이미지 서비스가치, 팬 만족의 매개적 역할
강상진
원구현
박상규
[2001]
학교 및 기관평가를 통한 교육경쟁력 강화
강상진
[2003]
학교평가의 내용과 기준
강상진
[1997]
학교평가의 내용과 기준, 학교평가의 과제와 발전방향
강상진
[1997]
학업성취도 평가를 바탕으로 한 시도 교육청 학교평가 모형의 적용
강상진
[2004]
다층모형의 방법론적 특성과 활용방법
강상진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