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의 학업성취도를 예측하는 학생수준 및 학교수준 변인에 대한 다층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논문상세정보
' 초등학생의 학업성취도를 예측하는 학생수준 및 학교수준 변인에 대한 다층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cademic achievement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 kels2013
  • multi-level sem
  • 다층 구조방정식모형
  • 초등학생 학업성취
  • 한국교육종단연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415 1

0.0%

' 초등학생의 학업성취도를 예측하는 학생수준 및 학교수준 변인에 대한 다층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청소년의 부모자녀관계와 성취에 대한 종단연구 : 자기 효능감과 성취 동기를 중심으로
    박영신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0 (3) : 37 ~ 59 [2004]
  • 한국 청소년의 심리, 행동 특성의 형성 : 가정, 학교, 친구, 사회 영향을 중심으로
    김의철 교육심리연구 13 (1) : 99 ~ 142 [1999]
  • 한국 사회의 교육격차 결정요인과 연구과제
    김병성 교육사회학연구 6 (2) : 205 ~ 221 [1996]
  • 학업스트레스와 학업자아개념을 매개로 한 부모학업비교행위와 학업성취 간의 경로분석
    조한익 미래청소년학회지 8 (2) : 1 ~ 21 [2011]
  • 학업성취에 대한 학급풍토의 영향
    김경식 중등교육연구 59 (1) : 1 ~ 23 [2011]
  •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나타난 초․중학생의 정의적 특성에 대한 종단분석과 예측
    김경희 교육평가연구 26 (5) : 981 ~ 1014 [2013]
  • 학교조직건강, 개인적 교사효능감, 집단적 교사효능감 및 수업전문성 간의 관계
    이윤식 한국교원교육연구 29 (4) : 541 ~ 564 [2012]
  • 학교장의 지도성과 교사효능감의 구조적 관계
    김민희 박수정 한국교원교육연구 25 (3) : 281 ~ 302 [2008]
  • 학교급별 도․농 간 학업성취도 격차에 관한 연구
    성기선 교육사회학연구 21 (4) : 125 ~ 148 [2011]
  • 학교교육 개선을 위한 학생의 학업성취수준 결정요인 분석
    송미영 교육평가연구 24 (2) : 261 ~ 290 [2011]
  • 학교 특성, 과정 변인, 학업 성취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이현숙 교육평가연구 24 (2) : 317 ~ 344 [2011]
  • 초등학생의 학업 성취에 대한 학교 효과 분석 : 평균 향상과 격차 완화의 두 측면에서
    김성식 한국초등교육 21 (2) : 45 ~ 60 [2010]
  • 초등학생의 진로의식성숙과 자아개념 및 내외통제성과의 관계
    곽준규 한국심리학회지 : 상담 및 심리치료 12 (1) : 137 ~ 152 [2000]
  • 초등학생의 자기결정성동기, 자기조절학습, 학업성취 간의 구조분석
    최병연 교육문화연구 16 (3) : 183 ~ 203 [2010]
  • 초등학생 부모-자녀 관계 척도개발
    이미경 상담학연구 12 (3) : 997 ~ 1017 [2011]
  • 초등학교 고학년 학부모용 부모-자녀 관계 개선 프로그램 개발
    이미경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3]
  • 청소년의 자아 존중감, 부모와의 관계, 친구관계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임수경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19 (3) : 169 ~ 183 [2007]
  • 청소년기 스트레스가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가족지지의 조절효과 -부모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김정현 한국가족복지학 13 (4) : 161 ~ 183 [2008]
  • 중학생의 부모 학습관여 지각과 교과흥미 및 교과성적의 관계
    윤미선 홍창용 교육방법연구 18 (2) : 139 ~ 155 [2006]
  • 조부모-손자녀가족 아동의 학교생활적응
    옥경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3 (4) : 55 ~ 65 [2005]
  • 자기조절학습과 학업성취도의 관련성 : 변화추이 및 인과적 방향성 검토
    양명희 이경아 교육과학연구 43 (2) : 175 ~ 195 [2012]
  • 인지조절능력과 학업성취의 종단관계 연구
    김동준 교육평가연구 25 (2) : 241 ~ 261 [2012]
  • 우리나라 고등학생의 수학성취도에 미치는교육 맥락 변인의 연도별 효과 분석(2003~2005)
    박정 교육평가연구 20 (3) : 103 ~ 124 [2007]
  • 아동의 학교생활적응 관련 변인 연구
    정미영 아동학회지 28 (5) : 37 ~ 54 [2007]
  • 사회심리적 환경이 자기주도적 학습태도를 매개로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신종호 제1회 한국교육종단연구 학술대회 논문집 : 361 ~ 383 [2006]
  • 부모의 학업성취압력과 초등학생의 학업성취 간의 관계에서 부모의 학습관여와 초등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홍영주 아동교육 21 (2) : 325 ~ 342 [2012]
  • 부모에 대한 죄송함과 관련변인 분석
    김의철 박영신 최중숙 허회숙 사회문제심리학회 연차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159 ~ 160 [2004]
  • 박사
  • 부모-자녀 관계와 자기효능감,성취동기,학업성취도의 관계에 대한종단적 분석
    정갑순 인하대학교 대학원 [2002]
  • 다층구조방정식모형을 이용한 학교효과 분석 연구 : PISA 2003 자료를 중심으로
    김진하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7]
  • 다수준 맥락변인이 학업성취도에 영향에 미치는 효과 추이 분석: 2003-200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를 중심으로
    반재천 교육평가연구 24 (3) : 685 ~ 712 [2011]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력 향상의 특성 분석
    김경희 [2011]
  • 구조방정식모형-원리와 적용-
    Kline, R. B. 학지사 [2010]
  • 구조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근거
    홍세희 한국심리학회지 19 (1) : 161 ~ 177 [2000]
  • 교장의 리더십 유형과 학업성취도에 관한 연구 -Blake & Mouton의 Managerial Grid를 중심으로-
    조기웅 한국행정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1]
  • 교사전문성 핵심요인으로서의 교사효능감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26 (1) : 63 ~ 84 [2012]
  • 교사 특성이 학생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분석 - TIMSS 2007의 교사 전문성 계발 노력 변인을 중심으로 -
    이희숙 한국교원교육연구 28 (1) : 243 ~ 266 [2011]
  • 공분산 구조모형의 적합도 평가에 있어서 결측치 처리 방법 비교: 완전정보최대우도, 다중대체, 베이지안 접근법을 중심으로
    이태헌 한국심리학회지:일반 33 (2) : 507 ~ 533 [2014]
  • 결측자료 분석방법의 최신 이론과 적용
    홍세희 한국교육학회 연차학술대회 자료집 [2014]
  • 가족 내 사회적 자본과 아동의 학업성취
    김경근 교육사회학연구 10 (1) : 21 ~ 40 [2000]
  • Why public schools lose teachers
    Hanushek, E, A. Journal of Human Resources 19 (2) : 326 ~ 354 [2004]
  • Tracking, student’s effort, and academic achievement
    Carbonaro, W. Sociology of Education 78 : 27 ~ 49 [2005]
  • The effects of phsique and intrafamily tension on self-concept in adolescent males
    Washburn, W. C. Journal of counsulting psychology 26 : 460 ~ 466 [1962]
  • Student differences in selfregulated learning : Relating grade, sex, and giftedness to self-efficacy and strategy use
    Zimmerman, B.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 51 ~ 59 [1990]
  • Structural equations with latent variables
    Bollen, K. A. Wiley [1989]
  • Schooling and parental death
    Gertler, P. The Review of Economics and Statistics 86 (1) : 211 ~ 225 [2004]
  • Parental involvement and students' academic achievement : A meta-analysis
    Fan, X.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3 (1) : 1 ~ 22 [2001]
  • PISA와 TIMSS 결과에 기반한 우리나라 학생의 정의적 특성 함양 방안
    최승현 [2013]
  • Mplus statistical analysis with latent variable user’s guide
    Muthen, L. K. Muthen & Muthen [2012]
  • Leading coherent profesional development : a comparison of thre districts
    Firestone, W. A. Educational Administration Quarterly 41 (3) : 413 ~ 448 [2005]
  • Heredity, environment, and personality
    Loehlin, J. C. University of Texas Press [1976]
  • Handbook of personality
    Bandura.A Guilford : 154 ~ 196 [1999]
  • Equality of educational opportunity
    Coleman, J. U. S. Government Printing Office [1996]
  • Data analysis with MPLUS
    Geiser, C. Guilford Publications [2010]
  • Confucianism and family values : Their impact of educational achievement in Korea
    Kim, U. Zeitschrift fur Erziehungswissenschaft 3 (2) : 229 ~ 249 [2000]
  • Conceiving the self
    Rosenberg, M. Basic books [1979]
  • Classroom assessment: Principles and practice for effective standards-based instruction
    McMillan, J. H. Pearson/Allyn and Bacon [2011]
  • 2020 한국 초ㆍ중등교육의 향방과 과제 -교육과정, 교수ㆍ학습, 교육평가-
    성태제 학지사 [2013]
  • 2012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 학교교육의 성과와 변화
    김경희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