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광고회의주의가 여성소비자의 뷰티 브랜드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매체 간 비교를 중심으로
심성욱
고아한
김소중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심성욱
고아한
김소중
제어번호
100500486
학술지명
광고학연구
권호사항
Vol. 26 No. 4 [ 2015 ]
발행처
한국광고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7-35 ( 29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5
KDC
326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학술교육원
주제어
Adverising Skepticsm
BeutyBrand
광고회의주의
뷰티브랜드
참고문헌( 112)
유사주제 논문( 9,606)
경영관리 9,595건
뷰티브랜드 6건
광고회의주의 5건
인용/피인용
광고회의주의가 여성소비자의 뷰티 브랜드 구매에 미 ...
' 광고회의주의가 여성소비자의 뷰티 브랜드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매체 간 비교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경영관리
adverising skepticsm
beutybrand
광고회의주의
뷰티브랜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25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경영관리
9,596
0
0.0%
주제어
adverising skepticsm
1
0
0.0%
beutybrand
1
0
0.0%
광고회의주의
6
0
0.0%
뷰티브랜드
7
0
0.0%
계
9,61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광고회의주의가 여성소비자의 뷰티 브랜드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매체 간 비교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화장품브랜드와 광고모델에 대한 사전지식이 신념편향, 브랜드평가, 구매충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휴리스틱 시스템과 자기애 성향을 중심으로
김현숙
한국광고홍보학보 13 (1) : 7 ~ 34
[2011]
화장품 잡지광고의 표현에 관한 연구 -‘라네즈’, ‘마몽드’를 중심으로 -
이용일
디자인지식저널 13 (13) : 79 ~ 88
[2010]
박사
화장품 소비욕구가 구매동기, 브랜드 만족, 애착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 진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2]
화장품 산업동향에 따른 패키지 디자인의 특성 연구 - 국내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
황지영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0 (1) : 109 ~ 120
[2012]
화장품 구매성향과 구매 후 만족도에 관한 연구
이명희
한국의류학회지 27 (2) : 250 ~ 260
[2003]
화장품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 10~20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공유미
청주대학교 대학원
[2000]
화장품 광고의 소구유형과 소비가치 변화에 대한 연구
이수범
한국광고홍보학보 12 (1) : 288 ~ 320
[2010]
화장품 광고에 표현된 소구형식과 메이크업 이미지에 대한 연구
양수미
한국패션뷰티학회지 2 (2) : 59 ~ 70
[2004]
화장품 광고에 대한 감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섹시한(sexy) 이미지 잡지광고를 중심으로-
이운현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6 (4) : 9 ~ 18
[2008]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현대 여성성 (性) 에관한 연구-1990년 이후 국내 여성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김성일
한국피부미용향장학회지 8 (2) : 147 ~ 155
[2013]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베이스메이크업 질감 트렌드분석-2006-2013 년 국내브랜드를 중심으로
김연희
한국미용예술학회지 7 (3) : 365 ~ 376
[2013]
화장품 광고 모델의 속성이 여성 소비자의구매욕구에 미치는 영향
강인숙
디자인학연구 : 37 ~ 48
[2001]
한일 IT분야 기업의 광고현황과 광고특성 비교분석: 서버제품 신문광고의 내용분석을 중심으로
추명하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2003]
한국청소년의 소비패턴과 경제교육의 필요성에 관한 연구 -독일청소년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최순종
미래청소년학회지 6 (4) : 235 ~ 255
[2009]
한국인의 광고회의주의에 관한 연구
심성욱
미국 광고학회 아시아태평양컨퍼런스 발표논문
[2005]
한국의 미를 탐하라
양지혜
교보증권 리서치센터
[2013]
한국여성과 미국여성의화장품 구매행동 비교 연구
류세자
대한피부미용학회지 8 (4) : 1 ~ 14
[2010]
한․미 대학생의 광고에 관한 태도 비교연구
윤각
광고연구 32 : 201 ~ 224
[1996]
페이스북, 모바일 광고 덕분에1분기 매출 72% 증가
Miners, Z.
IT World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을 이용한 잡지광고와 사진을 이용한 잡지광고의 상호작용에 의한 재인에 관한 연구
노윤선
복식 53 (8) : 105 ~ 120
[2003]
티저의 사용여부와 유형에 따른 정보전달 및 호감도의 차이
이지은
광고학연구 21 (1) : 293 ~ 309
[2010]
탈 타겟시대, 기존미디어와 뉴미디어에 나타난여성타겟 광고와 남성타겟광고의 표현비교 연구
이영희
디자인학연구 17 (1)
[2004]
커피 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종은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2007]
최고경영자(CEO)모델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 모델의 유형 및 제품관여도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이경렬
이철영
이현주
한국광고홍보학보 8 (4) : 302 ~ 330
[2006]
지하철 광고회의주의가 광고 신뢰성 및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조승우
OOH광고학연구 6 (1) : 119 ~ 137
[2009]
주관적 피부분석 도구를 적용한 화장품 사용감 평가 -화장수, 크림, 마스크를 대상으로-
박정신
한국미용학회지 16 (1) : 45 ~ 54
[2010]
정치적 표현의 자유와 표현내용에 근거한 제한 -내용 중립적 제한과 내용에 근거한 제한을 중심으로-
조재현
법학연구 19 (4) : 1 ~ 26
[2009]
웰빙광고의 소구유형이 소비자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 기능성화장품을 중심으로
김봉형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2006]
외모에 대한 사회비교가 보상구매와 상징적 소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체존중감의 매개적 역할을 중심으로
고유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여성잡지에 나타난 화장품 광고의 소비가치의 변화에 관한 연구-화장품광고의 소구유형 및 소비가치를 중심으로
김윤
한국미용학회지 8 (1) : 49 ~ 59
[2002]
여성잡지에 나타난 화장품 광고 분석
문주향
한국미용학회지 13 (3) : 1467 ~ 1475
[2007]
여성의 화장에 대한 욕구와 그에 따른 화장품 소비행위에대한 심층연구
유창조
경영학연구 35 (1) : 21 ~ 49
[2006]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화장품 구매 태도
황완균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8 (2) : 117 ~ 126
[2010]
박사
여성용 화장품 광고에서 남성모델의 효과 : 사회비교이론을 중심으로
진달래
아주대학교 대학원
[2008]
여성소비자의 정보탐색유형별 화장품 구매성향 연구
김민정
소비자정책교육연구 3 (1) : 1 ~ 15
[2007]
여성소비자들의 화장품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광고소구유형과 광고모델유형을 바탕으로 -
김수진
소비자정책교육연구 5 (1) : 1 ~ 30
[2009]
여성 소비자를 위한 국내외 화장품 TV광고에서의 페미니즘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
박은지
기초조형학연구 7 (4) : 267 ~ 276
[2006]
여대생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화장품 구매 및 사용행동 분석
채정숙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39 (11) : 107 ~ 127
[2001]
박사
여대생의 기능성화장품 소비행동과 만족도 요인
윤지주
충북대학교 대학원
[2003]
신제품의 소비자 수용 영향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서상혁
기술혁신학회지 11 (4) : 450 ~ 475
[2008]
신세대 여성의 소비성향에 따른 화장품 구매
박효원
복식 54 (6) : 59 ~ 73
[2004]
식약처 “화장품 허위과장 광고 급증추세”
연합뉴스
수입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모델이미지와메이크업 특성에 관한 연구
안소진
한국인체예술학회지 5 (1) : 35 ~ 36
[2004]
수입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모델이미지와 메이크업 특성에 관한 연구 : 2001년~2004년 2월까지 패션잡지를 중심으로 5 (2) : 267 ~ 284
안소진
[2004]
소비재 제품의 제품 추구혜택, 구매체험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 화장품 제품을 중심으로
윤성준
아시아마케팅저널 13 (2) : 1 ~ 26
[2011]
소비자행태조사(MCR)로 읽는 세대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봉연근
한국방송광고공사
[2009]
소비자의 설득지식과 광고에 대한 회의적태도 : 마케팅 책략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와 대응
김충현
Marketing Communication Review 2 (1) : 67 ~ 79
[1996]
소비성향에 따른 화장품 소비자의 구매결정요인 분석
강이주
소비문화연구 9 (4) : 83 ~ 103
[2006]
선망의 종류가 제품의 호감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 수준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구현진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4 (3) : 427 ~ 444
[2013]
색조화장품브랜드의 잡지광고 이미지 전략 분석 연구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과 동일시 설득모델을 중심으로-
김양희
한국디자인포럼 32 (32) : 121 ~ 132
[2011]
상표 성격과 광고모델 이미지의 일치성이 광고 및 상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양윤
채영지
광고학연구 15 (1) : 65 ~ 82
[2004]
브랜드 타겟 메시지에 대한 비타겟 효과 : 비타겟 특성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유재미
광고학연구 21 (2) : 175 ~ 200
[2010]
명시적 및 암묵적 브랜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신체이미지, 자존감, 공적신체의식, 상향사회비교를 중심으로
오자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4]
매체유형과 메시지 유형에 따른 정치 광고 효과: 미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김하나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1 (1) : 133 ~ 154
[2013]
매체 신뢰도와 의구심 및 지각된 설득 의도가 설득 메시지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정현
언론정보연구 45 (1) : 5 ~ 28
[2008]
마케팅 및 매체환경 변화에 대한 국내 매체 전문가 인식 및 광고 회사대응 현황연구 : 매체 기획 의사 결정 과정을 중심으로
김은지
광고학연구 14 (2) : 61 ~ 83
[2003]
대학생들의 광고 회의주의에 대한 연구
심성욱
한국광고홍보학보 7 (3) : 111 ~ 135
[2005]
노년 부유층의 자아 존중감, 체면 민감성과 소비 행동의 관계 분석
차영란
미디어 경제와 문화 2 (2) : 85 ~ 117
[2004]
남성들의 화장품에 대한 구입경로와 사용형태
유미열
한국미용예술학회지 7 (2) : 33 ~ 43
[2013]
기초화장품의 시장세분화전략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은선
延世大學校 經營大學院
[1999]
기능성화장품 광고의 광고소구유형별 광고효과 차이에 관한 연구 : 제품유형별 소비자 반응조사를 중심으로
김효성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2002]
국내화장품 시장 현황 및 향후구도 변화 전망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12]
국내외상품 및 광고에 대한 태도비교분석
한균태
광고연구 6 : 165 ~ 183
[1990]
국내 기능성 화장품 산업의 향후 시장 전망에 관한 연구 - 코스메슈디컬 제품을 중심으로 -
송지성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5 (4) : 258 ~ 271
[2009]
구전 커뮤니케이션이 소비자의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
양윤
조문주
광고학연구 11 (3) : 7 ~ 34
[2000]
광고회의주의에 따른 일반광고와 PR기사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비교 연구 : 신문 매체를 중심으로
오성혜
한국홍보학회, 춘계학술대회 : 263 ~ 268
[2007]
광고회의주의: 한국판 척도개발연구
김완석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1 (2) : 121 ~ 135
[2000]
광고회의주의 정도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수량
한국광고홍보학보 10 (3) : 318 ~ 342
[2008]
광고활용교육(AIE)이 청소년의 광고회의주의에 미치는 영향
차유철
광고학연구 19 (5) : 213 ~ 233
[2008]
광고에 대한 인식 유형별 광고 반응 및 소비특성의 비교
박은아
광고연구 72 (72) : 123 ~ 146
[2006]
광고산업의 재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광고에 대한 인식 제고 및제도 활성화 방안
이희복
한국방송광고공사
[2006]
광고모델효과의 출처 및 원인 분석
김은주
광고학연구 20 (4) : 75 ~ 87
[2009]
광고모델유형에 따른 소비자 태도변화에 관한 연구 : D.R(Direct Response)용 보험광고 중심으로
조영한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2008]
광고모델 특성이 구매의도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성덕
유통과학연구 10 (4) : 47 ~ 53
[2012]
광고 및 광고주 신뢰제고를 위한 광고에 관한 인식 연구
조삼섭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5 (2) : 85 ~ 108
[2007]
[Cover Story] 12억명이 쓰는 페이스북…시가 총액 161조 ‘성장’
김보영
When Attention-getting Advertising Tactics Elicit Consumer Inferences of Manipulative Intent : The Importance of Balancing Benefits and Investments
Campbell, M.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4 : 225 ~ 254
[1995]
The once and future web : Scenarios for advertisers
McDonald, C. S.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4) : 76 ~ 84
[1997]
The Seventy Percent Majority : Enduring Consumer Beliefs About Advertising
Calfee, J.
Journal of Public Policy and Marketing 13 : 222 ~ 238
[1994]
The Distorted Mirror: Reflections on the Unintended Consequences of Advertising
Pollay, R. W.
Journal of Marketing 50 : 18 ~ 36
[1986]
TV광고에 대한 청소년과 일반성인의 광고회의주의 차이에 관한 연구
심성욱
광고학연구 17 (5) : 19 ~ 29
[2006]
TV 광고의 모델 사용 유형에 대한 내용분석
도선재
광고학연구 19 (5) : 49 ~ 74
[2008]
Society and the adolescent self-image
Rosenberg, M.
Princeton University Press
[1965]
Socialization and Adolescents’ Skepticism toward Advertising
Mangleburg, T. F.
Journal of Advertising 27 (3) : 11 ~
[1998]
Self-Esteem : Change and Stability Between Ages 13 and 23
O'Malley, P. M.
Developmental Psychology 19 : 257 ~ 268
[1982]
SNS 환경에서 SNA 특성과 광고가치 및 SNA 태도 간의 관계
김재진
박미령(Park, Mi-Ryong)
한국경영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 389 ~ 400
[2011]
Processes Underlying Adolescent Self-Concept Formation in From Childhood to Adolescence
Harter, S.
Sage
[1990]
Personality and Susceptibility to Social Influence in Handbook of Personality Theory and Research
McGuire, W. J.
Rand McNally : 1130 ~ 1187
[1968]
Personality and Persuasibility
Hovland, Carl
Yale University Press
[1959]
Niederhoffer’s cynicism scale : Reliability and beyond
Anson, R. H.
Journal of Criminal Justice 14 (4) : 295 ~ 305
[1986]
Measurement of Consumer Susceptibility to Interpersonal Influence
Bearden, W. O.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5 : 473 ~ 481
[1989]
Information and Consumer Behavior
Nelson, P.
Journal of Political Economy 78 : 45 ~ 57
[1970]
Functional and belief dimensions of attitudes to television advertising : Implications for copytesting
Alwitt, L. F.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2 (5) : 30 ~ 42
[1992]
Free Competition and the Optimal Amount of Fraud
Darby, M.
Journal of Law and Economics 16 : 67 ~ 88
[1973]
FCB GRID 상품분류에 의한 패션잡지 광고 분석
홍병숙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4 (1) : 159 ~ 168
[2006]
Development of Scale to Measure Consumer Skepticism Toward Advertising
Obermiller, C.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7 (2) : 159 ~ 186
[1998]
Dealing with children’s advertising: Public policy issues and alternatives
Armstrong, G. M.
Journal of Public Policy & Marketing : 98 ~ 113
[1988]
Consumer Skepticism of Advertising Claims : Testing Hypotheses from Economics of Information
Ford, G. T.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6 : 433 ~ 441
[1990]
Children’s use of cognitive defenses against television advertising: A cognitive response approach
Brucks,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471 ~ 482
[1988]
CHEIL WORLDWIDE(제일기획사보)
김동진
2011년 1월호
[2011]
Brand Familarity and Invoice Price Effects on Consumer Evaluations : The Moderating Role of Skepticism Toward Advertising
Hardesty, D. M.
Journal of Advertising 31 (2) : 1 ~ 15
[2002]
Attention to Social Comparison Information : An Individual Difference Factor Affecting Consumer Conformity
Bearden, W. O.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6 : 461 ~ 471
[1990]
Advertising value and advertising on the web
Ducoff, R. H.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 21 ~ 35
[1997]
Adolescent skepticism toward TV advertising and knowledge of advertiser tactics
Boush, D.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1 : 165 ~ 175
[1994]
AD SKEPTICISM: The Consequences of Disbelief
Obermiller, C.
Journal of Advertising 34 (3) : 7 ~ 17
[2005]
A Comparison of Korean and American Attitude towards Advertising
Yoon, K.
Journal of Marketing Communications 2 (4) : 231 ~ 245
[1996]
3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광고의 전략과 그 사회 문화적 의미에 대하여 : 기호학적 분석을 토대로
이정황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2000]
2014년 상반기 업종 분석 자료 – 화장품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2014]
2013년 화장품 산업 분석 보고서
임달오
[2013]
2013년 온라인 광고집행 분석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2014]
2012년 화장품 광고비 분석
Coketaiji;s cosmetic
2009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
한국방송공사
[2009]
' 광고회의주의가 여성소비자의 뷰티 브랜드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매체 간 비교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