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회의주의가 여성소비자의 뷰티 브랜드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매체 간 비교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광고회의주의가 여성소비자의 뷰티 브랜드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매체 간 비교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adverising skepticsm
  • beutybrand
  • 광고회의주의
  • 뷰티브랜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250 0

0.0%

' 광고회의주의가 여성소비자의 뷰티 브랜드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매체 간 비교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화장품브랜드와 광고모델에 대한 사전지식이 신념편향, 브랜드평가, 구매충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휴리스틱 시스템과 자기애 성향을 중심으로
    김현숙 한국광고홍보학보 13 (1) : 7 ~ 34 [2011]
  • 화장품 잡지광고의 표현에 관한 연구 -‘라네즈’, ‘마몽드’를 중심으로 -
    이용일 디자인지식저널 13 (13) : 79 ~ 88 [2010]
  • 박사
  • 화장품 산업동향에 따른 패키지 디자인의 특성 연구 - 국내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
    황지영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0 (1) : 109 ~ 120 [2012]
  • 화장품 구매성향과 구매 후 만족도에 관한 연구
    이명희 한국의류학회지 27 (2) : 250 ~ 260 [2003]
  • 화장품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 10~20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공유미 청주대학교 대학원 [2000]
  • 화장품 광고의 소구유형과 소비가치 변화에 대한 연구
    이수범 한국광고홍보학보 12 (1) : 288 ~ 320 [2010]
  • 화장품 광고에 표현된 소구형식과 메이크업 이미지에 대한 연구
    양수미 한국패션뷰티학회지 2 (2) : 59 ~ 70 [2004]
  • 화장품 광고에 대한 감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섹시한(sexy) 이미지 잡지광고를 중심으로-
    이운현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6 (4) : 9 ~ 18 [2008]
  •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현대 여성성 (性) 에관한 연구-1990년 이후 국내 여성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김성일 한국피부미용향장학회지 8 (2) : 147 ~ 155 [2013]
  •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베이스메이크업 질감 트렌드분석-2006-2013 년 국내브랜드를 중심으로
    김연희 한국미용예술학회지 7 (3) : 365 ~ 376 [2013]
  • 화장품 광고 모델의 속성이 여성 소비자의구매욕구에 미치는 영향
    강인숙 디자인학연구 : 37 ~ 48 [2001]
  • 한일 IT분야 기업의 광고현황과 광고특성 비교분석: 서버제품 신문광고의 내용분석을 중심으로
    추명하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2003]
  • 한국청소년의 소비패턴과 경제교육의 필요성에 관한 연구 -독일청소년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최순종 미래청소년학회지 6 (4) : 235 ~ 255 [2009]
  • 한국인의 광고회의주의에 관한 연구
    심성욱 미국 광고학회 아시아태평양컨퍼런스 발표논문 [2005]
  • 한국의 미를 탐하라
    양지혜 교보증권 리서치센터 [2013]
  • 한국여성과 미국여성의화장품 구매행동 비교 연구
    류세자 대한피부미용학회지 8 (4) : 1 ~ 14 [2010]
  • 한․미 대학생의 광고에 관한 태도 비교연구
    윤각 광고연구 32 : 201 ~ 224 [1996]
  • 페이스북, 모바일 광고 덕분에1분기 매출 72% 증가
    Miners, Z. IT World
  •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을 이용한 잡지광고와 사진을 이용한 잡지광고의 상호작용에 의한 재인에 관한 연구
    노윤선 복식 53 (8) : 105 ~ 120 [2003]
  • 티저의 사용여부와 유형에 따른 정보전달 및 호감도의 차이
    이지은 광고학연구 21 (1) : 293 ~ 309 [2010]
  • 탈 타겟시대, 기존미디어와 뉴미디어에 나타난여성타겟 광고와 남성타겟광고의 표현비교 연구
    이영희 디자인학연구 17 (1) [2004]
  • 커피 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종은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2007]
  • 지하철 광고회의주의가 광고 신뢰성 및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조승우 OOH광고학연구 6 (1) : 119 ~ 137 [2009]
  • 주관적 피부분석 도구를 적용한 화장품 사용감 평가 -화장수, 크림, 마스크를 대상으로-
    박정신 한국미용학회지 16 (1) : 45 ~ 54 [2010]
  • 정치적 표현의 자유와 표현내용에 근거한 제한 -내용 중립적 제한과 내용에 근거한 제한을 중심으로-
    조재현 법학연구 19 (4) : 1 ~ 26 [2009]
  • 웰빙광고의 소구유형이 소비자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 기능성화장품을 중심으로
    김봉형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2006]
  • 외모에 대한 사회비교가 보상구매와 상징적 소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체존중감의 매개적 역할을 중심으로
    고유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여성잡지에 나타난 화장품 광고의 소비가치의 변화에 관한 연구-화장품광고의 소구유형 및 소비가치를 중심으로
    김윤 한국미용학회지 8 (1) : 49 ~ 59 [2002]
  • 여성잡지에 나타난 화장품 광고 분석
    문주향 한국미용학회지 13 (3) : 1467 ~ 1475 [2007]
  • 여성의 화장에 대한 욕구와 그에 따른 화장품 소비행위에대한 심층연구
    유창조 경영학연구 35 (1) : 21 ~ 49 [2006]
  •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화장품 구매 태도
    황완균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8 (2) : 117 ~ 126 [2010]
  • 박사
  • 여성소비자의 정보탐색유형별 화장품 구매성향 연구
    김민정 소비자정책교육연구 3 (1) : 1 ~ 15 [2007]
  • 여성소비자들의 화장품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광고소구유형과 광고모델유형을 바탕으로 -
    김수진 소비자정책교육연구 5 (1) : 1 ~ 30 [2009]
  • 여성 소비자를 위한 국내외 화장품 TV광고에서의 페미니즘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
    박은지 기초조형학연구 7 (4) : 267 ~ 276 [2006]
  • 여대생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화장품 구매 및 사용행동 분석
    채정숙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39 (11) : 107 ~ 127 [2001]
  • 박사
  • 신제품의 소비자 수용 영향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서상혁 기술혁신학회지 11 (4) : 450 ~ 475 [2008]
  • 신세대 여성의 소비성향에 따른 화장품 구매
    박효원 복식 54 (6) : 59 ~ 73 [2004]
  • 식약처 “화장품 허위과장 광고 급증추세”
  • 수입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모델이미지와메이크업 특성에 관한 연구
    안소진 한국인체예술학회지 5 (1) : 35 ~ 36 [2004]
  • 수입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모델이미지와 메이크업 특성에 관한 연구 : 2001년~2004년 2월까지 패션잡지를 중심으로 5 (2) : 267 ~ 284
    안소진 [2004]
  • 소비재 제품의 제품 추구혜택, 구매체험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 화장품 제품을 중심으로
    윤성준 아시아마케팅저널 13 (2) : 1 ~ 26 [2011]
  • 소비자행태조사(MCR)로 읽는 세대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봉연근 한국방송광고공사 [2009]
  • 소비자의 설득지식과 광고에 대한 회의적태도 : 마케팅 책략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와 대응
    김충현 Marketing Communication Review 2 (1) : 67 ~ 79 [1996]
  • 소비성향에 따른 화장품 소비자의 구매결정요인 분석
    강이주 소비문화연구 9 (4) : 83 ~ 103 [2006]
  • 선망의 종류가 제품의 호감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 수준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구현진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4 (3) : 427 ~ 444 [2013]
  • 색조화장품브랜드의 잡지광고 이미지 전략 분석 연구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과 동일시 설득모델을 중심으로-
    김양희 한국디자인포럼 32 (32) : 121 ~ 132 [2011]
  • 브랜드 타겟 메시지에 대한 비타겟 효과 : 비타겟 특성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유재미 광고학연구 21 (2) : 175 ~ 200 [2010]
  • 명시적 및 암묵적 브랜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신체이미지, 자존감, 공적신체의식, 상향사회비교를 중심으로
    오자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4]
  • 매체유형과 메시지 유형에 따른 정치 광고 효과: 미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김하나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1 (1) : 133 ~ 154 [2013]
  • 매체 신뢰도와 의구심 및 지각된 설득 의도가 설득 메시지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정현 언론정보연구 45 (1) : 5 ~ 28 [2008]
  • 마케팅 및 매체환경 변화에 대한 국내 매체 전문가 인식 및 광고 회사대응 현황연구 : 매체 기획 의사 결정 과정을 중심으로
    김은지 광고학연구 14 (2) : 61 ~ 83 [2003]
  • 대학생들의 광고 회의주의에 대한 연구
    심성욱 한국광고홍보학보 7 (3) : 111 ~ 135 [2005]
  • 노년 부유층의 자아 존중감, 체면 민감성과 소비 행동의 관계 분석
    차영란 미디어 경제와 문화 2 (2) : 85 ~ 117 [2004]
  • 남성들의 화장품에 대한 구입경로와 사용형태
    유미열 한국미용예술학회지 7 (2) : 33 ~ 43 [2013]
  • 기초화장품의 시장세분화전략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은선 延世大學校 經營大學院 [1999]
  • 기능성화장품 광고의 광고소구유형별 광고효과 차이에 관한 연구 : 제품유형별 소비자 반응조사를 중심으로
    김효성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2002]
  • 국내화장품 시장 현황 및 향후구도 변화 전망
  • 국내외상품 및 광고에 대한 태도비교분석
    한균태 광고연구 6 : 165 ~ 183 [1990]
  • 국내 기능성 화장품 산업의 향후 시장 전망에 관한 연구 - 코스메슈디컬 제품을 중심으로 -
    송지성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5 (4) : 258 ~ 271 [2009]
  • 광고회의주의에 따른 일반광고와 PR기사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비교 연구 : 신문 매체를 중심으로
    오성혜 한국홍보학회, 춘계학술대회 : 263 ~ 268 [2007]
  • 광고회의주의: 한국판 척도개발연구
    김완석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1 (2) : 121 ~ 135 [2000]
  • 광고회의주의 정도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수량 한국광고홍보학보 10 (3) : 318 ~ 342 [2008]
  • 광고활용교육(AIE)이 청소년의 광고회의주의에 미치는 영향
    차유철 광고학연구 19 (5) : 213 ~ 233 [2008]
  • 광고에 대한 인식 유형별 광고 반응 및 소비특성의 비교
    박은아 광고연구 72 (72) : 123 ~ 146 [2006]
  • 광고산업의 재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광고에 대한 인식 제고 및제도 활성화 방안
    이희복 한국방송광고공사 [2006]
  • 광고모델효과의 출처 및 원인 분석
    김은주 광고학연구 20 (4) : 75 ~ 87 [2009]
  • 광고모델유형에 따른 소비자 태도변화에 관한 연구 : D.R(Direct Response)용 보험광고 중심으로
    조영한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2008]
  • 광고모델 특성이 구매의도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성덕 유통과학연구 10 (4) : 47 ~ 53 [2012]
  • 광고 및 광고주 신뢰제고를 위한 광고에 관한 인식 연구
    조삼섭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5 (2) : 85 ~ 108 [2007]
  • [Cover Story] 12억명이 쓰는 페이스북…시가 총액 161조 ‘성장’
  • When Attention-getting Advertising Tactics Elicit Consumer Inferences of Manipulative Intent : The Importance of Balancing Benefits and Investments
    Campbell, M.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4 : 225 ~ 254 [1995]
  • The once and future web : Scenarios for advertisers
    McDonald, C. S.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4) : 76 ~ 84 [1997]
  • The Seventy Percent Majority : Enduring Consumer Beliefs About Advertising
    Calfee, J. Journal of Public Policy and Marketing 13 : 222 ~ 238 [1994]
  • The Distorted Mirror: Reflections on the Unintended Consequences of Advertising
    Pollay, R. W. Journal of Marketing 50 : 18 ~ 36 [1986]
  • TV광고에 대한 청소년과 일반성인의 광고회의주의 차이에 관한 연구
    심성욱 광고학연구 17 (5) : 19 ~ 29 [2006]
  • TV 광고의 모델 사용 유형에 대한 내용분석
    도선재 광고학연구 19 (5) : 49 ~ 74 [2008]
  • Society and the adolescent self-image
    Rosenberg, M. Princeton University Press [1965]
  • Socialization and Adolescents’ Skepticism toward Advertising
    Mangleburg, T. F. Journal of Advertising 27 (3) : 11 ~ [1998]
  • Self-Esteem : Change and Stability Between Ages 13 and 23
    O'Malley, P. M. Developmental Psychology 19 : 257 ~ 268 [1982]
  • SNS 환경에서 SNA 특성과 광고가치 및 SNA 태도 간의 관계
    김재진 박미령(Park, Mi-Ryong) 한국경영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 389 ~ 400 [2011]
  • Processes Underlying Adolescent Self-Concept Formation in From Childhood to Adolescence
    Harter, S. Sage [1990]
  • Personality and Susceptibility to Social Influence in Handbook of Personality Theory and Research
    McGuire, W. J. Rand McNally : 1130 ~ 1187 [1968]
  • Personality and Persuasibility
    Hovland, Carl Yale University Press [1959]
  • Niederhoffer’s cynicism scale : Reliability and beyond
    Anson, R. H. Journal of Criminal Justice 14 (4) : 295 ~ 305 [1986]
  • Measurement of Consumer Susceptibility to Interpersonal Influence
    Bearden, W. O.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5 : 473 ~ 481 [1989]
  • Information and Consumer Behavior
    Nelson, P. Journal of Political Economy 78 : 45 ~ 57 [1970]
  • Functional and belief dimensions of attitudes to television advertising : Implications for copytesting
    Alwitt, L. F.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2 (5) : 30 ~ 42 [1992]
  • Free Competition and the Optimal Amount of Fraud
    Darby, M. Journal of Law and Economics 16 : 67 ~ 88 [1973]
  • FCB GRID 상품분류에 의한 패션잡지 광고 분석
    홍병숙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4 (1) : 159 ~ 168 [2006]
  • Development of Scale to Measure Consumer Skepticism Toward Advertising
    Obermiller, C.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7 (2) : 159 ~ 186 [1998]
  • Dealing with children’s advertising: Public policy issues and alternatives
    Armstrong, G. M. Journal of Public Policy & Marketing : 98 ~ 113 [1988]
  • Consumer Skepticism of Advertising Claims : Testing Hypotheses from Economics of Information
    Ford, G. T.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6 : 433 ~ 441 [1990]
  • Children’s use of cognitive defenses against television advertising: A cognitive response approach
    Brucks,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471 ~ 482 [1988]
  • CHEIL WORLDWIDE(제일기획사보)
    김동진 2011년 1월호 [2011]
  • Brand Familarity and Invoice Price Effects on Consumer Evaluations : The Moderating Role of Skepticism Toward Advertising
    Hardesty, D. M. Journal of Advertising 31 (2) : 1 ~ 15 [2002]
  • Attention to Social Comparison Information : An Individual Difference Factor Affecting Consumer Conformity
    Bearden, W. O.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6 : 461 ~ 471 [1990]
  • Advertising value and advertising on the web
    Ducoff, R. H.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 21 ~ 35 [1997]
  • Adolescent skepticism toward TV advertising and knowledge of advertiser tactics
    Boush, D.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1 : 165 ~ 175 [1994]
  • AD SKEPTICISM: The Consequences of Disbelief
    Obermiller, C. Journal of Advertising 34 (3) : 7 ~ 17 [2005]
  • A Comparison of Korean and American Attitude towards Advertising
    Yoon, K. Journal of Marketing Communications 2 (4) : 231 ~ 245 [1996]
  • 3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광고의 전략과 그 사회 문화적 의미에 대하여 : 기호학적 분석을 토대로
    이정황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2000]
  • 2014년 상반기 업종 분석 자료 – 화장품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2014]
  • 2013년 화장품 산업 분석 보고서
    임달오 [2013]
  • 2013년 온라인 광고집행 분석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2014]
  • 2012년 화장품 광고비 분석
  • 2009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