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소재로 한 광고의 설득효과 연구

논문상세정보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소재로 한 광고의 설득효과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corporatesocialresponsibility(csr)
  • csradvertising
  • csr광고
  • expressivetypesofadvertising
  • persuasiveeffects
  • 광고표현유형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설득효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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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소재로 한 광고의 설득효과 연구' 의 참고문헌

  • 홈페이지 분석을 통한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연구
    이현우 한국광고홍보학보 8 (2) : 53 ~ 81 [2006]
  • 한국 텔레비전 광고의 메시지 전략에 관한 연구 : 6분할 메시지 전략모델의 적용
    이귀옥 광고학연구 14 (5) : 285 ~ 307 [2003]
  • 박사
  • 인쇄광고에서 그림과 언어 카피의 상호작용
    김철민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7 (3) : 351 ~ 376 [2006]
  • 윤리경영 현황 및 CSR 추진 실태 조사결과
    전국경제인연합회 전경련 [2009]
  • 윈윈전략으로서의 사회공헌활동 현황과 시사점
    최숙희 [2004]
  • 우리나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공중?기업?NGO의 인식 비교 연구
    김형석 이현우 광고연구 (70) : 175 ~ 198 [2006]
  • 언론사상에 대한 동·서양 비교 연구: 사서삼경과 고대 그리스 수사학을 중심으로
    이범수 언론과학연구 4 (1) : 155 ~ 176 [2004]
  • 식품영양정보 제공을 위한 PR전략의 소비자 설득 효과 : 설득지식모델의 적용
    박현순 한국언론학보 53 (3) : 242 ~ 267 [2009]
  • 속성광고와 이미지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에 관한 연구: 개인특성과 제품특성의 상호작용 효과
    한상필 광고학연구 11 (1) : 201 ~ 219 [2000]
  • 사회책임활동의 지수화에 관한 실증적 연구 : 5개 업종, 10개 기업을 중심으로
    김이환 광고학연구 16 (5) : 55 ~ 77 [2005]
  • 사진이 공중의 인식과 태도,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홍보를 중심으로
    배지양 광고연구 (81) : 132 ~ 157 [2008]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메시지가 기업태도에 미치는영향 :소비자의 가치에 의한 상호작용 효과를 중심으로
    김수정 김재휘 광고연구 (69) : 33 ~ 54 [2005]
  • 기업의 사회적 책임성 정도에 대한 인식이 기업에 대한 호의도 및 해당기업 제품 구매시 비용지불 의사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을 중심으로
    김병철 광고학연구 20 (2) : 37 ~ 55 [2009]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유형이 기업평판, 사회적 연결감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의 실증연구
    서구원 광고학연구 19 (4) : 149 ~ 163 [2008]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동기추론이 기업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한준 한국비영리연구 6 (2) : 285 ~ 310 [2008]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뉴스보도 유형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유지수 광고학연구 19 (2) : 43 ~ 78 [2008]
  • 기업의 규모, 위기인식의 강도, CSR커뮤니케이션의 적극성이 공중의 사회책임성 인식,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배지양 광고학연구 21 (2) : 53 ~ 80 [2010]
  • 기업의 공익활동의 유형이 기업에 대한 인지적 반응과 광고메시지에 대한 반응과정에 미치는 영향공익적 부합성과 호감도 차원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조형오 광고학연구 17 (5) : 91 ~ 102 [2006]
  • 기업광고에 나타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최은섭 한국광고홍보학보 10 (4) : 76 ~ 107 [2008]
  • 기업광고 소구유형에 따른 기업이미지가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영향
    고정애 제주도연구 29 : 87 ~ 117 [2006]
  • 박사
  • 기업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전국경제인연합회 전경련 [2009]
  • 국내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전략 및 메시지 전략, 크리에이티브 전략 분석: 100대 기업 CSR 웹사이트 분석을 중심으로
    김주란 한국언론학보 52 (3) : 76 ~ 97 [2008]
  • 광고의 명시적 표현과 암시적 표현이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명성의 조절효과
    유창조 광고학연구 16 (5) : 249 ~ 263 [2005]
  • 광고의 그림메시지와 문자 메시지가 심상정보처리효과와 기억효과에 미치는영향에 관한 연구
    이두희 광고학연구 10 (2) : 159 ~ 172 [1999]
  • Typology of main message strategies for television commercials
    Laskey, H. A Journal of Advertising 18 (1) : 36 ~ 41 [1989]
  • The information processing of pictures in print advertisements
    Edell, J. 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0 : 45 ~ 61 [1983]
  • The Pyramid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Toward the Moral Management of Organizational Stakeholder
    Carroll, B Business Horizons 34 : 39 ~ 48 [1991]
  • The Impact of Perceived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On Consumer Behavior
    Becker-Olsen, K. 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9 (1) : 46 ~ 53 [2006]
  • The Company and the Product : Corporate Associations and Consumer Product Responses
    Brown, J Journal of Marketing 61 (1) : 68 ~ 84 [1997]
  • TV 기업PR광고의 공익적 표현에 관한 연구
    조재영 한국광고홍보학보 3 (2) : 1 ~ 8 [2002]
  • Social responsibility
  • Recognition memory for words, sentences and pictures
    Shepard, R. N. Journal of Verbal Learning and Verbal Behavior 6 : 156 ~ 163 [1967]
  • Institutional/Image Advertising and Idea/Issue Advertising as Marketing Tools: Some Public Policy Issues
    Seith, S. P Journal of Marketing 43 : 68 ~ 78 [1979]
  • Doing Better and Doing Good: When, Why, and How Consumers Respond to Corporate Social Initiatives
    Bhattacharya, C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47 (1) : 9 ~ 24 [2004]
  • Does doing good always lead to doing better? consumer reactions to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Sen, 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8 (2) : 225 ~ 243 [2001]
  • Dimensions of National Cultures in Fifty Countries and Three Regions
    Hofstede, G Expiscations in Crosscultural Psychology [1983]
  • Creative strategy : A management perspective
    Frazer, C Journal of Advertising 12 (4) : 36 ~ 41 [1983]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Consumers' Attributions and Brand Evaluations in A Product-Harm Crisis
    Klein, J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21 (3) : 203 ~ 217 [2004]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A Three Domain Approach
    Schwartz, M. S Business Ethics Quarterly 13 (4) : 503 ~ 530 [2003]
  • Corporate Citizenship and Public R elations : The i mportance and interactivity of social responsibility issues on corporate websites
    Capriotti, P. Public Relations Review 33 : 84 ~ 91 [2007]
  • Conditions for a picture-superiority effect on consumer memory
    Childers, T.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1 : 643 ~ 654 [1984]
  • Conditioning effect of prior reputation on perception of corporate giving
    Bae, J. Public Relations Review 32 (2) : 144 ~ 150 [2006]
  • Company advertising with social dimension : The role of noneconomic criteria
    Eells, R Journal of Marketing 60 : 71 ~ 87 [1961]
  • Beyond culture
    Hall, E. T Doubleday [1976]
  • Attitude Change through Visual Imagery in Advertising
    Rossiter, J. R Journal of Advertising 9 (2) : 10 ~ 16 [1980]
  • Advertising and Promotion Management
    Rossiter, J. R McGrawhill [1987]
  • Advertising Practice: Analytic and Creative Exercises
    Coe, B. J Prentice-Hall : 32 ~ [1972]
  • A six-segment message strategy wheel
    Taylor, R. E.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6) : 7 ~ 17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