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규연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스마트교육을 위한 교원의 교육요구도 분석
김현진 허희옥 임규연 이현우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원 원격직무교육에서 시스템품질, 정보품질, 서비스품질, 사용수준과 사용자만족도, 학습, 학습전이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박수영 주영주 임규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온라인 토론학습에서 사회연결망분석 기반 피드백이 상호작용 및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희준 임규연 박하나 한국교육공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스마트교육을 위한 교원의 교육요구도 분석
김현진 허희옥 임규연 이현우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원 대상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전이를 위한 교육요구 분석
강아란 주영주 임규연 한국교육방법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력학습에서 학습자의 자기조절과 협력적 자기조절의 관계
김시원 임규연 박하나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원 대상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전이를 위한 교육요구 분석
강아란 주영주 임규연 한국교육방법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력학습에서 학습자의 자기조절과 협력적 자기조절의 관계: 집단 응집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시원 임규연 박하나 한국교육방법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 교수자의 교수역량 진단을 통한 교육요구도 탐색
안상란 임규연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기반 협력적 문제해결학습에서 스캐폴딩 유형에 따른 상호작용 패턴 및 팀 성과 탐색
김주연 임규연 박효선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 교수자의 교수역량 진단을 통한 교육요구도 탐색
안상란 임규연 한국교육방법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력학습 환경에서 메타인지적 자기조절, 정서조절과 성취도 간의 관계: 협력적 자기조절과 협력적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김시원 임규연 김영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SNS를 활용한 성찰활동에서 동료학습자의 피드백 제공이 학습자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메타인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임규연 조경진 한국교육공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조직화, 교사효능감, 수업전문성, 학교조직효과성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이유정 임규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스포츠중계모형을 활용한 문제해결학습에서 스캐폴딩 유형이 문제해결력과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연 임규연 이태구 한국교육공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평생교육환경에서 인지적흥미와 학습자역할몰입의 조절효과: 자기결정성요인과 학습지속의지 간 관계를 중심으로
박민정 임규연 은주희 한국교육방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환경에서 자기조절, 교수실재감, 인지된 상호작용과 학습성과와의 관계: 인지된 상호작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시원 임규연 한국교육방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온라인 고등·평생교육 학습자의 학습참여 동기와 학습 만족도 관계에서 지각된 유용성, 자기조절학습 능력의 조절효과 검증
김성빈 임규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원격교육연구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해결학습에서의 동료피드백: 피드백 수용도의 매개효과 탐색
김영주 진명화 임규연 김주연 한국교육공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플립러닝에서 자기결정성 요인, 협력지향성, 인지적 실재감, 인지된 성취도의 관계
김시원 진명화 조일현 임규연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역화 기반 스마트교육 정책 방안 모색 :전라남도를 중심으로
강의성 허희옥 임규연 이현우 김현진 한국디지털정책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스마트교육을 위한 교원의 교육요 구도 분석
김현진 허희옥 임규연 이현우 한국교원대학교교육연구원[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원의 원격연수프로그램 성과측정 도구개발
임규연 하영자 주영주 임유진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사고기법을 활용한 문제해결학습에서 스캐폴딩 유형이 문제해결력과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연 임규연 박효선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 교수자의 교수역량 모델링
임규연 한승연 한국교육방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기반 협력학습에서 참여와 상호작용의 차이에 대한 고찰
김희준 임규연 박하나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력학습 환경에서 메타인지적 자기조절, 정서조절 과 성취도 간의 관계: 협력적 자기조절과 협력적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김시원 임규연 김영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온라인 토론학습에서 사회연결망분석 기반 피드 백이 상호작용 및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희준 임규연 박하나 한국교육공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스마트교육을 위한 교원역량 진단 도구 개발
김현진 허희옥 임규연 이현우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집단탐구(Group Investigation) 협동학습에서 학업적 자기효능감, 협력적 자기효능감, 학업 성과의 관계
임규연 한독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기반 협력학습에서 상호작용의 중심화 정도가 팀원의 공유정신모형, 만족도,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임규연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력학습 환경에서 메타인지적 자기조절, 정서 조절과 성취도 간의 관계
김시원 임규연 김영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중심 대시보드 설계를 위한 탐색적 연구: 학습정보를 중심으로
Eun, JuHui 정윤주 임규연 은주희 박하나 Park, HaNa Lim, KyuYon Jung, YoonJoo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용 타인조절 척도 개발
임규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력학습에서 학습자의 자기조절과 협력적 자기조절의 관계 : 집단 응집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시원 임규연 박한나 한국교육방법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평생교육프로그램에서 참여동기, 교수 실재감, 학 습 성과 간의 관계
은주희 임규연 한국교육방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집단탐구 (Group Investigation) 협동학습에서 학업적 자기효능 감, 협력적 자기효능감, 학업 성과의 관계
임규연 한독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팀 프로젝트기반학습에서 협력적 조절의 매개효과: 협력적 자기효능감, 공유정신모형, 만족도 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이지현 임규연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위키 기반 협력학습에서 자기효능감과 위키에 대한 불안이 참여도및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임규연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의 협력적 문제해결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임규연 정윤주 ( Yoonjoo Jung ) 한국교육공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GBS 설계 모델을 적용한 기업 e-learning 학습 환경에서 학습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임규연 조일현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 교수자의 교수역량 모델링
임규연 한승연 한국교육방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의 학습관리시스템 이용과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학습자 자기조절 학습능력과 과제의 실제성 역할을 중심으로
임규연 조일현 정남호 한국경영정보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 기반 토론에서 학습자의 참여도, 성취도 및 만족도 관련 요인의 효과 분석
임규연 정재삼 한국교육공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념도를 활용한 생성적 학습 및 자기 조절 학습 스킬 수준이 지식 습득에 미치는 효과
임규연 한국교육공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위키 기반 협력학습에서 자기효능감과 위키에 대한 불안이 참여도 및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임규연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시도교육청 고급관리자의 역량모델링에 따른 교육요구 분석”
이현우 임규연 한국기업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평생교육프로그램에서 참여동기, 교수실재감, 학습성과 간의 관계
은주희 임규연 한국교육방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학습에서 인접성 원리의 적용이 학업성취 및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배지혜 임규연 한국교육공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GBS+ 설계모델을 적용한 e-Learning 코스웨어 개발 연구
이현우 조일현 임규연 한국기업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 기반 온라인 토론에서 학습자의 참여도, 성취도 및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임규연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 기반 온라인 토론에서 학습자의 참여도, 성취도 및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임규연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