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명희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공과대학생의 진로태도성숙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요인의 구조적 관계와 진로멘토 유무에 따른 비교
강명희 유영란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생의 과학 경험, 학습동기, 성취도, 진로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강명희 임현진 유영란 김영주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특성에 따른 대학생의 생애핵심역량 차이 분석
강명희 유영란 김은희 김보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원격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원격교원연수에서 지각된 과제가치,ICT 활용능력, 학습 성과 간의 관계 규명
강명희 한정선 조미현 김보경 한국교원대학교교육연구원[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혼합형 초등 영어학습의 성취도를 예측하는 학습자의 외향성, 온라인학습 참여도, 언어불안 간의 경로분석"
강명희 이지영 이수영 유영란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혼합형 STEAM 초등교원연수 성과에 대한 교사의 정보 활용능력과 인지실재감의 예측력 규명
강명희 유지원 류혜선 김보경 한국교원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글플러스 기반 프로젝트 학습의 성취도에 대한 자기조절학습능력과 교수실재감의 예측력
강명희 김세영 강주현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구 한국수소에너지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혼합형 초등 영어학습의 성취도를 예측하는 학습자의 외향성, 온라인학습 참여도, 언어불안 간의 경로분석"
강명희 이지영 이수영 유영란 한국교육방법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교과에 적용된 이야기 활용 협동수업의 효과 분석
강명희 윤성혜 김유나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교과에 적용된 이야기 활용 협동수업의 효과 분석
강명희 윤성혜 김유나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러닝 콘텐츠 품질관리 평가기준 규명
강명희 최형신 남혜인 김미영 한국직업능력개발원[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이 지각한 사회적지지, 자기효능감과 진로결정수준 간의 구조적 관계"
강명희 강민정 한국교육방법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팀 프로젝트 학습에서 지식공유 행동에 대한 자기효능감, 신뢰, 지식공유 의도의 예측력
강명희 윤성혜 한양대학교 교육공학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기반 중학교 진로수업 학습성과에 대한 교수실재감과 상호작용 지각의 예측력 규명
강명희 김보경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글플러스 기반 프로젝트 학습의 성취도에 대한 자기조절학습능력과 교수실재감의 예측력: 인지된 상호작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강명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원격교육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문대학 튜터링 프로그램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의 구조적 관계 규명
강명희 김민정 한국교육방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교사의 플립러닝에 대한 관심도 분석: 관심중심수용모형(CBAM)을 중심으로
강명희 윤성혜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기반 협동학습에서 학습자의 5요인 성격 특성이 상호작용과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이수지 김혜선 김민정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초등영어 수업에서 학습성과를 예측하는 요인 분석
강명희 이지은 송윤희 구진아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생이 인식하는 교 수실재감, 학습실재감, 학습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강명희 임현진 김지윤 김민정 김나연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촉진을 위한 개인화된 e-튜 터 설계 및 개발에 관한 연구
강명희 김정화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비구조적 과제수행에서 나타나는 개인 지식창출활동 의 분석
강명희 고진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의학 PBL(Problem-Based Learning)에서 학습자가 평가한 튜터의 역할이 상호작용 및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최형신 엄소연 강주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기반 문제중심학습에서 학습결과를 예 측하는 요인 규명
강명희 정지윤 김지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외국어 학습에서 모바일러닝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강명희 유지원 신은미 한국교육공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기반 프로젝트 학습에서 학습실제성, 학 습동기, 성취도 간의 관계 규명
강명희 윤희정 김혜선 김지심 한국교육공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이러닝에서 학습자가 인식한 교수실재감과 학습실재 감, 학습효과의 구조적 관계 규명
강명희 김지심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의 심리적자본이 자기주도 학습능력 과학습참여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유지원 김보경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에서 활용된 플립드러닝의 학습효과 분석
강명희 김도희 강민정 한국교육방법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성과에 대한 정보리터러시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예측력과 인지적 실재감의 매개효 과 검증.
강명희 이지은 윤나라 김민정 한국교육방법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온라인 학습활동과 학업성취도에 대한 학습자의 성격특성(Big-Five Personality Trait)의 예측력 검증」
강명희 심혜진 박미순 김미정 한국교육방법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유학기제에서의 협력적 체험학습 성과에 대한 학업적 자기조절, 몰입, 협력적 자기조절의 예측력 규명
강명희 윤성혜 강민정 한국교육방법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용 소프트웨어에 적용된 ARCS 동기유발 모델의 효과 측정
강명희 한국교육공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아동을 위한 교육용 소프트웨어 평가 방안
강명희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원기반 학습환경에서 탐구훈련모형의 활용이 탐구능력과 과제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한연선 한국교육공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인의 지식창출과정 분석을 위한 사례연구
강남형 강명희 한국교육공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온라인 교육에서 문제중심학습 원리를 적용할 때에 나타나는 수행과정의 특성
강명희 홍경선 한국교육정보방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e-Learning환경에서 인식되는 사회적 실재감과 성취도,만족도,학습지속도 관계 규명
강명희 김민정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lended Learning 환경에서 감성지능의 학습유형별 학업성취도에 대한 예측 타당도 검증
강명희 구나현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청소년의 우울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이수연 경산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온라인 프로젝트 수행을 지원하는 자기규제학습 촉진전략의 효과
강명희 김세은 한국교육공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WISE를 활용한 초등학교 과학수업에서 자기주도학습능력, 인지실재감, 과학탐구능력, 과학성취도 간의 인과구조 분석
강명희 조수경 유은진 박영 김지윤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메타인지, 인지된 상호작용, 실재감의 웹기반 협력학습 성과 예측력
강명희 임현진 윤성혜 유영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원격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 봉사학습 과목에서의 페이스북 활용 효과
강명희 한정선 김진희 한국교육방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기반 문제중심학습에서 학습결과를 예측하는 요인 규명
강명희 송윤희 박성희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인의 지식창출시스템 구축을 위한 개념화 모델
강명희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기반 프로젝트 학습에서 학습실제성, 학습동기, 성취도 간의 관계 규명
강명희 윤희정 김혜선 김지심 한국교육공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비구조적 과제수행에서 나타나는 개인 지식창출활동의 분석
강명희 고진경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기반 문제중심학습에서 학습결과를 예측하는 요인 규명
강명희 정지윤 김지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의학 PBL(Problem-Based Learning)에서 학습자가 평가한 튜터의 역할이 상호작용 및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최형신 엄소연 강주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기반 협동학습에서 학습자의 5요인 성격 특성이 상호작용과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이수지 김혜선 김민정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구 한국교육정보방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의 사전지식, 인지부하, 몰입,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 규명
강명희 박효진 김민정 김미영 구진아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기반 프로젝트 학습에서 학습자간 상호작용과 학습실재감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정지윤 박효진 박미순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 기반 문제중심학습에서 상호작용과 성취도에 대한 학습실재감의 예측력 검증
강명희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기조절학습의 단계와 구성요인의 규명
강명희 권성연 한국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기반 협력학습의 상호작용 및 성취도에 대한 학습자의 협력지향성과 자기효능감의 예측력 규명
강명희 정혜윤 엄소연 김혜정 김민정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이러닝에서 학습자가 인식한 교수실재감과 학습실재감, 학습효과의 구조적 관계 규명
강명희 김지심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러닝 환경에서 e-튜터의 학습지원이 교수실재감과 학습실재감의 하위변인에 미치는 구조적 영향력
강명희 김정화 ( Jeong Hwa Kim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구 한국교육정보방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국어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에서의 학습효과에 대한 자기효능감과 교수실재감의 예측관계 분석
강명희 이정민 윤성혜 구진아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성과에 대한 정보리터러시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예측력과 인지적 실재감의 매개효과 검증
강명희 이지은 윤나라 김민정 한국교육방법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사회과 서책형교과서와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효과 비교
강명희 송윤희 한국교육공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원기반 학습환경에서 탐구훈련모형의 활용이 탐구능력과 과제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한연선 한국교육공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기반 지식창출지원시스템의 개념적 모델
강명희 서희전 권성연 한국교육공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온라인 학습공동체에서 학습자 특성, 학습자간 상호작용, 학습결과 간의 관계 분석
강명희 서희전 한국교육공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e-Learning 환경에서 인식되는 사회적 실재감과 성취도, 만족도, 학습지속도 관계 규명
강명희 김민정 한국교육공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기반 협력학습에서 학습자특성과 학습자 간 상호작용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이정민 엄소연 한국교육공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온라인 토론 학습에서 인식된 튜터의 역할, 사회적 실재감, 학습결과 간의 관계 규명
강명희 한정선 이주진 이정민 숭실대학교 한국평생교육 · HRD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기반 PBL환경에서 공유지식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팀 학습활동 특성 규명
강명희 김혜정 한국교육공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이러닝의 만족도와 학업성취도에 대한 감성적실재감과 몰입의 예측관계 규명
강명희 이규하 윤성혜 김민정 숭실대학교 한국평생교육 · HRD연구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생이 인식하는 교수실재감, 학습실재감, 학습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강명희 임현진 김지윤 김민정 김나연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구 한국교육정보방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온라인 학습공동체에서 학습성과와 사회적 실재감 수준에 따른 상호작용 양상의 차이 규명.
강명희 한정선 조주연 김보경 숭실대학교 한국평생교육 · HRD연구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원격교육을 지원하는 학습공동체 구성원의 학습실재감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자 요인 분석
강명희 한정선 유은조 박영 한국교육공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과학수업에서 WISE(Web-based Inquiry Science Environment)활용여부에 따른 수업효과 비교
강명희 유은진 박영 김지윤 한국교육방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혼합형 학습공동체에 참여한 원격대학생의 지각된 과제가치, 인지실재감, 학습성과 간의 구조 관계
강명희 한정선 유은조 류혜선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 기반 문제중심학습에서 메타인지, 몰입, 상호작 용과 문제해결력의 관계
강명희 송윤희 박성희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lended Learning 환경에서 감성지능의 학습유형별 학업성취도에 대한 예측 타당도 검증
강명희 구나현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의 사전지식, 인지부하, 몰입,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규명
강명희 박효진 김민정 김미영 구진아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 기반 문제중심학습에서 상호작용과 성취도에 대한 학습실재감의 예측력 검증
강명희 정혜윤 엄소연 박효진 김혜정 김민정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생의 미래핵심역량, 행동조절능력, 국어성취도 간의 관계
강명희 유지원 박소영 김혜림 김보경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의 학습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수업환경과 학습자 요 인간의 구조적 관계
강명희 유지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컴퓨터활용교육: 이러닝 강의를 수강하는 대학생의 학업지연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의 관계 규명
강명희 유지원 ( Ji Won You ) 김은희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1세기 초등학생의 핵심역량 측정도구 개발 = Developing an Instrument to Measure Elementary School 21st Students' Century Skills
강명희 유지원 김보경 김민정 한국교육방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외국어 학습에서 모바일러닝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강명희 유지원 신은미 한국교육공학회[]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혼합형 STEAM 초등교원연수성과에 대한 교사의 정보활용능력과 인지실재감의 예측력 규명
강명희 유지원 류혜선 김보경 한국교원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조직유효성에 영향을 미치는 비공식 멘토 수와 멘토링 기능
강명희 유지원 유영란 김지현 한국교육방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의 심리적 자본이 자기주도학습능력과 학습참여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유지원 김보경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식공유 과정과 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강명희 권용선 한국기업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인 지식창출 과정의 개념적 틀
강명희 고진경 한국기업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e-Learning 환경에서 인식되는 사회적 실재감과성취도
강명희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인의 지식창출 시스템 구축을 위한 개념화 모형
강명희 고진경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온라인 학습공동체에서 학습자 특성, 학습자 상호작용, 학습결과 간의 관계 분석
강명희 서희전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러닝 환경에서 인식되는 사회적 실재감과 성취도, 만족도, 학습지속도 관계규명
강명희 김민정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