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서덕희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정보
저자
서덕희
발표논문( 35)
공동연구자( 8)
오성배
2건
권순희
1건
서민규
1건
이지현
1건
이희용
1건
장인실
1건
조혜영
1건
테레사편
1건
유사연구자 ( 0)
※활용도순 상위 20명
연구자관계도
서덕희
'서덕희'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17,216
36
23.9%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8
0.1%
주제어
Time
1
1
100.0%
breaking down the borders
1
1
100.0%
structural doubleness
1
1
100.0%
구조적 이중성
1
1
100.0%
INTEGRATION
2
1
50.0%
SPACE
2
1
50.0%
시간
2
1
50.0%
ACTIVITY
3
1
33.3%
Autonomy
3
1
33.3%
공간
6
1
16.7%
human relation
10
1
10.0%
homeschooling
13
1
7.7%
interdisciplinaryeducation
13
1
7.7%
social sciences
15
1
6.7%
경계 허물기
16
1
6.3%
후기근대
17
1
5.9%
post-modern
19
1
5.3%
관계
26
1
3.8%
홈스쿨링
29
1
3.4%
사회과학
63
1
1.6%
자율
81
1
1.2%
university education
91
1
1.1%
활동
115
1
0.9%
humanities
195
1
0.5%
인문학
362
1
0.3%
대학교육
418
1
0.2%
융합 교육
517
1
0.2%
통합
475
1
0.2%
계
17,216
36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31
닫기
'서덕희'
의 발표논문(35)
박사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관한 참여관찰 연구
서덕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6]
한국 다문화 연구의 특징과 한계
서덕희
숙명여자대학교 다문화통합연구소
[2010]
“담론분석방법과 연구사례”
서덕희
대한질적연구학회(구 대한질적연구간호학회)
[2011]
국내 대학의 인문학 및 사회과학 융합교육 실태 연구
서덕희
이희용
서민규
한국교육학회
[2014]
‘교실붕괴” 이후 신자유주의 교육담론의 형성과 그 저항.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06]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업수행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권순희
조혜영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08]
교육학에서 담론적 접근의 의미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10]
농촌 국제결혼가정 아동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맥락적 이해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11]
‘중도입국 청소년의 진로의식, 진로준비행동과 사회적 지원실태 탐색’
서덕희
오성배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
[2012]
결혼이주여성의 자녀교육관과 실제; 학력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서덕희
오성배
한국교육개발원
[2012]
이주민 집단에 따른 이주배경 학생의 학교생활 :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한 메타분석을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다문화교육학회
[2013]
농촌 국제결혼가정 아동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맥락적 이해: 전남 소규모 초등학교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11]
문화없는 다문화 교육을 넘어서 : 문화의 과정성과 다차 원성에 근거한 다문화 교육 재개념화
서덕희
한국교육학회
[2011]
한국 다문화 연구의 특징과 한계: 국제결혼이주여성, 그리고 그 자 녀에 관한 질적 연구를 중심으로
서덕희
숙명여자대학교 다문화통합연구센터
[2010]
저소득층 밀집지역 중학교 인성교육 사례연구: 교원교육에의 시사를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원교육학회
[2017]
한국태생 국제결혼가정 청소년의 진로 형성 과정에 관한 종단적 사례 연구
서덕희
테레사편
한국교육사회학회
[2017]
결혼이주여성의 자녀교육 어려움에 대한 종단적 사례연구 : 학력에 따른 아비투스와 문화접변 전략을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15]
결혼이주여성의 자녀양육의 어려움에 대한 종단적 사례연구 : 학력에 따른 아비투스와 문화접변 전략을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14]
물러섬 없는 위기지학(爲己之學): 한 교육인류학도의 연구궤적을 통해 본 교육인류학과 질적 연구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
[2018]
재혼국제결혼이주여성의 삶과 적응에 관한 사례연구
서덕희
장인실
이지현
안암교육학회
[2012]
담론분석방법
서덕희
교육비평사
[2011]
“교실붕괴” 이후 신자유주의 교육담론의 형성과 그 저항: 홈스쿨링에 관한 담론분석을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06]
박사
매체 경험의 교육적 의미: 두 청소년의 생애를 중심으 로
서덕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9]
교실붕괴 기사에 대한 비판적 담론분석: 조선일보를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
[2003]
교육학연구프리즘: 담론분석방법
서덕희
교육비평사
[2011]
세 여성의 삶, 세 차원의 다문화교육 : 결혼이주여성들과의 만남을 통한 한 질적 탐구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
[2011]
「문화와 교육 개념의 실존성: ‘살아 있는’ 교육인류학을 위한 소고」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
[2009]
‘교실붕괴’ 기사에 대한 비판적 담론 분석: 조선일보를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
[2003]
세 여성의 삶, 세 차원의 다문화교육: 국제결혼이주여성들과의 만남을 통한 한 질적 탐구
서덕희
[2011]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한 참여관찰 연구
서덕희
[2006]
문화의 차원에 따른 다문화사회로서의 한국의 특성과 한국적 다문화주의 탐색. 다문화사회 발전방안
서덕희
[2012]
과정’으로서의 문화개념에 근거한 다문화 교육의 이해: 농촌 국제결혼 이주여성의 생애를 중심으로
서덕희
[2009]
문화의 다차원성에 비추어 본 농촌 국제결혼이주여성의 삶과 갈등
서덕희
[2009]
문화의 다차원성에 비추어 본 농촌 국제결혼이주여성의 삶과 갈등. 한국다문화주의 가족, 교육, 그리고 정책
서덕희
[2009]
사회적 소수자 연구윤리로서의 ‘초월’:국제결혼이주여성과 그 자녀를 직면해야하는 한 질적연구자의 성찰일지
서덕희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