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러섬 없는 위기지학(爲己之學): 한 교육인류학도의 연구궤적을 통해 본 교육인류학과 질적 연구
-
-
저자
서덕희
-
제어번호
105965828
-
학술지명
교육인류학연구
-
권호사항
Vol.
21
No.
4
[
2018
]
-
발행처
한국교육인류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ssae.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41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8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물러섬 없는 위기지학(爲己之學): 한 교육인류학도의 연구궤적을 통해 본 교육인류학과 질적 연구' 의 참고문헌
-
-
홈스쿨링의 상품화? 돈으로 살 수 있는 것, 돈으로 살 수 없는 것
-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관한 참여관찰 연구
-
-
-
-
-
-
지역교육네트워크를 통한 소외지역 아동·청소년의 삶과 성장에 관한 존재론적 해석
-
-
-
이데올로기에 포획되지 않는 진리는 가능한가? : 알튀세의 눈으로 바디우 읽기
-
-
-
-
-
-
사회적 소수자 연구 윤리로서의 ‘초월’: 국제결혼이주여성과 그 자녀들을 ‘직면(直面)’해야 하는 한 연구자의 성찰일지
-
빤짜 꼬샤(Pañca Kośa)와 인드라망(Indra’s Net)을 통한 메를로-퐁티(Merleau-Ponty)의 몸철학 이해
-
-
-
-
-
박사
-
-
-
나를 넘어선다는 것: 홈스쿨링을 통해 본 ‘부모-되기’의 교육적 의미
-
-
교육의 목적으로서의 ‘爲己之學’: 조선시대 교육사상을 중심으로
-
-
-
가정학교(homeschooling) 현지연구자의 현지일기: 삶이라는 실타래를이해하는 방편에 관하여
-
가정학교 실천의 교육적 의미 : 부모들의 삶을 중심으로
-
가다머의 「진리와 방법」제2판 서문의 해석학적 논의와 비판: 유한성과 전체성 이해의 작용영향사적 계기를 중심으로
-
-
-
-
-
Researching lived experience
-
'
물러섬 없는 위기지학(爲己之學): 한 교육인류학도의 연구궤적을 통해 본 교육인류학과 질적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