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관한 참여관찰 연구
-
서덕희
서울대학교 대학원[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 다문화 연구의 특징과 한계
-
서덕희
숙명여자대학교 다문화통합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담론분석방법과 연구사례”
-
서덕희
대한질적연구학회(구 대한질적연구간호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내 대학의 인문학 및 사회과학 융합교육 실태 연구
-
서덕희
이희용
서민규
한국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실붕괴” 이후 신자유주의 교육담론의 형성과 그 저항.
-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업수행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
권순희
조혜영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학에서 담론적 접근의 의미
-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농촌 국제결혼가정 아동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맥락적 이해
-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도입국 청소년의 진로의식, 진로준비행동과 사회적 지원실태 탐색’
-
서덕희
오성배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결혼이주여성의 자녀교육관과 실제; 학력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
서덕희
오성배
한국교육개발원[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이주민 집단에 따른 이주배경 학생의 학교생활 :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한 메타분석을 중심으로
-
서덕희
한국다문화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농촌 국제결혼가정 아동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맥락적 이해: 전남 소규모 초등학교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화없는 다문화 교육을 넘어서 : 문화의 과정성과 다차 원성에 근거한 다문화 교육 재개념화
-
서덕희
한국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 다문화 연구의 특징과 한계: 국제결혼이주여성, 그리고 그 자 녀에 관한 질적 연구를 중심으로
-
서덕희
숙명여자대학교 다문화통합연구센터[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저소득층 밀집지역 중학교 인성교육 사례연구: 교원교육에의 시사를 중심으로
-
서덕희
한국교원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태생 국제결혼가정 청소년의 진로 형성 과정에 관한 종단적 사례 연구
-
서덕희
테레사편
한국교육사회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결혼이주여성의 자녀교육 어려움에 대한 종단적 사례연구 : 학력에 따른 아비투스와 문화접변 전략을 중심으로
-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결혼이주여성의 자녀양육의 어려움에 대한 종단적 사례연구 : 학력에 따른 아비투스와 문화접변 전략을 중심으로
-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물러섬 없는 위기지학(爲己之學): 한 교육인류학도의 연구궤적을 통해 본 교육인류학과 질적 연구
-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재혼국제결혼이주여성의 삶과 적응에 관한 사례연구
-
서덕희
장인실
이지현
안암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담론분석방법
-
서덕희
교육비평사[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실붕괴” 이후 신자유주의 교육담론의 형성과 그 저항: 홈스쿨링에 관한 담론분석을 중심으로
-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매체 경험의 교육적 의미: 두 청소년의 생애를 중심으 로
-
서덕희
서울대학교 대학원[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실붕괴 기사에 대한 비판적 담론분석: 조선일보를 중심으로
-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학연구프리즘: 담론분석방법
-
서덕희
교육비평사[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세 여성의 삶, 세 차원의 다문화교육 : 결혼이주여성들과의 만남을 통한 한 질적 탐구
-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화와 교육 개념의 실존성: ‘살아 있는’ 교육인류학을 위한 소고」
-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실붕괴’ 기사에 대한 비판적 담론 분석: 조선일보를 중심으로
-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세 여성의 삶, 세 차원의 다문화교육: 국제결혼이주여성들과의 만남을 통한 한 질적 탐구
-
서덕희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한 참여관찰 연구
-
서덕희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화의 차원에 따른 다문화사회로서의 한국의 특성과 한국적 다문화주의 탐색. 다문화사회 발전방안
-
서덕희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정’으로서의 문화개념에 근거한 다문화 교육의 이해: 농촌 국제결혼 이주여성의 생애를 중심으로
-
서덕희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화의 다차원성에 비추어 본 농촌 국제결혼이주여성의 삶과 갈등
-
서덕희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화의 다차원성에 비추어 본 농촌 국제결혼이주여성의 삶과 갈등. 한국다문화주의 가족, 교육, 그리고 정책
-
서덕희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사회적 소수자 연구윤리로서의 ‘초월’:국제결혼이주여성과 그 자녀를 직면해야하는 한 질적연구자의 성찰일지
-
서덕희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