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덕희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관한 참여관찰 연구
서덕희 서울대학교 대학원[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다문화 연구의 특징과 한계
서덕희 숙명여자대학교 다문화통합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담론분석방법과 연구사례”
서덕희 대한질적연구학회(구 대한질적연구간호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내 대학의 인문학 및 사회과학 융합교육 실태 연구
서덕희 이희용 서민규 한국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실붕괴” 이후 신자유주의 교육담론의 형성과 그 저항.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업수행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권순희 조혜영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학에서 담론적 접근의 의미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농촌 국제결혼가정 아동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맥락적 이해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도입국 청소년의 진로의식, 진로준비행동과 사회적 지원실태 탐색’
서덕희 오성배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결혼이주여성의 자녀교육관과 실제; 학력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서덕희 오성배 한국교육개발원[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주민 집단에 따른 이주배경 학생의 학교생활 :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한 메타분석을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다문화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농촌 국제결혼가정 아동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맥락적 이해: 전남 소규모 초등학교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화없는 다문화 교육을 넘어서 : 문화의 과정성과 다차 원성에 근거한 다문화 교육 재개념화
서덕희 한국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다문화 연구의 특징과 한계: 국제결혼이주여성, 그리고 그 자 녀에 관한 질적 연구를 중심으로
서덕희 숙명여자대학교 다문화통합연구센터[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저소득층 밀집지역 중학교 인성교육 사례연구: 교원교육에의 시사를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원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태생 국제결혼가정 청소년의 진로 형성 과정에 관한 종단적 사례 연구
서덕희 테레사편 한국교육사회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결혼이주여성의 자녀교육 어려움에 대한 종단적 사례연구 : 학력에 따른 아비투스와 문화접변 전략을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결혼이주여성의 자녀양육의 어려움에 대한 종단적 사례연구 : 학력에 따른 아비투스와 문화접변 전략을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물러섬 없는 위기지학(爲己之學): 한 교육인류학도의 연구궤적을 통해 본 교육인류학과 질적 연구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재혼국제결혼이주여성의 삶과 적응에 관한 사례연구
서덕희 장인실 이지현 안암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담론분석방법
서덕희 교육비평사[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실붕괴” 이후 신자유주의 교육담론의 형성과 그 저항: 홈스쿨링에 관한 담론분석을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매체 경험의 교육적 의미: 두 청소년의 생애를 중심으 로
서덕희 서울대학교 대학원[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실붕괴 기사에 대한 비판적 담론분석: 조선일보를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학연구프리즘: 담론분석방법
서덕희 교육비평사[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세 여성의 삶, 세 차원의 다문화교육 : 결혼이주여성들과의 만남을 통한 한 질적 탐구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화와 교육 개념의 실존성: ‘살아 있는’ 교육인류학을 위한 소고」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실붕괴’ 기사에 대한 비판적 담론 분석: 조선일보를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세 여성의 삶, 세 차원의 다문화교육: 국제결혼이주여성들과의 만남을 통한 한 질적 탐구
서덕희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한 참여관찰 연구
서덕희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화의 차원에 따른 다문화사회로서의 한국의 특성과 한국적 다문화주의 탐색. 다문화사회 발전방안
서덕희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정’으로서의 문화개념에 근거한 다문화 교육의 이해: 농촌 국제결혼 이주여성의 생애를 중심으로
서덕희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화의 다차원성에 비추어 본 농촌 국제결혼이주여성의 삶과 갈등
서덕희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화의 다차원성에 비추어 본 농촌 국제결혼이주여성의 삶과 갈등. 한국다문화주의 가족, 교육, 그리고 정책
서덕희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적 소수자 연구윤리로서의 ‘초월’:국제결혼이주여성과 그 자녀를 직면해야하는 한 질적연구자의 성찰일지
서덕희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