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대학 교양수학 수업에서 성취목표, 자기효능감, 불안 및 학습성과와의 관계
송윤희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송윤희
참고문헌( 35)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대학 교양수학 수업에서 성취목표, 자기효능감, 불안 ...
' 대학 교양수학 수업에서 성취목표, 자기효능감, 불안 및 학습성과와의 관계'
의 참고문헌
박사
학습양식과 성취목표 동기에 따른 자율적 협동학습 만족도 및 효과성 차이
최예솔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청소년의 수학(Mathematics)자기효능감 척도 개발 연구
이상희(Sang Hee Lee)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4 (3) : 573 ~ 594
[2012]
중다목표관점에서의 성취목표와 자기조절 학습전략 사용간의 관계
한순미
교육심리연구 17 (3) : 291 ~ 312
[2003]
자기효능감, 성취목표지향성, 지각된 교사의 성취목표 강조가 수학불안에 미치는 영향
이명숙
아시아교육연구 10 (2) : 103 ~ 133
[2009]
이공계 대학 신입생들의 수학불안과 수학 학업 성취도와의 상관관계
김영옥 ( Young Ok Kim )
수학교육 48 (4) : 469 ~ 481
[2009]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한 학생 주도형 학습공동체(피어 튜터링) 활동
김병삼 ( Byeong Sam Kim )
선복근 ( Bok Keun Sun )
정준오 ( Joon Oh Jung )
공학교육연구 12 (4) : 126 ~ 134
[2009]
언어 불안이 학업성취도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소집단 협동학습을 중심으로
유영은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수학불안 요인에 관한 연구
수학교육학연구 5 (2) : 111 ~ 128
[1996]
수학불안 감소 방안에 관한 연구
김시주
김현태
최택영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6 (2) : 127 ~ 142
[2003]
수학 자기효능감과 수학성취도의 관계에서 학습전략의 매개효과 -잠재성장모형 분석-
박철영 ( Chul Young Park )
염시창 ( Si Chang Yum )
수학교육 50 (1) : 103 ~ 118
[2011]
박사
수학 성취 모형에서 수학 자기효능감의 예측적·매개적 역할 연구
정경아
[2003]
수학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성과에 대한 정보리터러시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예측력과 인지적 실재감의 매개효과 검증
강명희
김민정
윤나라
이지은
교육방법연구 23 (1) : 127 ~ 150
[2011]
성취목표지향성, 지각된 학급목표구조, 목표몰입의지, 자기조절학습 및 수학학업성취의 구조적 분석
소연희 ( Yeon Hee So )
아동교육 19 (3) : 41 ~ 56
[2010]
성취목표와 학업성취의 상관관계에 대한 메타분석
송주연
교육심리연구 26 (1) : 225 ~ 250
[2012]
사이버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자기조절학습능력및 온라인과제가치와 만족도 및 성취도간의 관계 분석
김나영 ( Na Young Kim )
조현국 ( Hyun Kook Cho )
주영주 ( Young Ju Joo )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4 (3) : 115 ~ 135
[2008]
목표지향성과 수학과 성취도 및 학습동기관련 변인과의 관계
윤정륜
황정문
교육심리연구 17 (3) : 77 ~ 98
[2003]
대학 이러닝 수업에서 학습몰입과 학업지연을 예측하는 요인 분석
송윤희
평생학습사회 8 (1) : 113 ~ 135
[2012]
e-PBL의 학업성취도에 대한 학습자 성취목표, 보상구조, 귀인피드백의 예측력 규명
강명희(Myunghee Kang)
신소영 ( So Young Shin )
교육의 이론과 실천 14 (3) : 49 ~ 74
[2009]
Transactional presence as a critical predictor of success in distance learning
Shin
Distance Education 24 (1) : 69 ~ 86
[2003]
The effects of self-regulation, motivation, anxiety, and attributions on mathematics achievement for fifth and sixth grade students
Shannon
Shore, M.
Shores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Association 107 (6) : 225 ~ 236
[2007]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David A.Kenny
Reuben M.Baron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 1173 ~ 1182
[1986]
The Mathematics AnxietyRating Scale; Psychometric data
Richardson
Suinn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19 (6) : 551 ~ 554
[1972]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tion: Social Cognitive Theory
Bandura, A.
Prentice Hall
[1986]
Self-efficacy beliefs in academic settings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6 (4) : 543 ~ 578
[1996]
Prevalence, distribution, and correlates of math anxiety incollege students
Betz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25 (5) : 441 ~ 448
[1978]
Multiple goals, multiple pathways: The role of goal orientation in learning andachievement
Pintric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2 (3) : 544 ~ 555
[2000]
Motivation to learn : from theory to practice
Stipek, Deborah J.
Allyn & Bacon
[1988]
Motivating students to learn
Brophy, Jere E
McGraw-Hill
[1998]
How student and parent goal orientations and classroom goal structures influence themath achievement of African Americans during the high school transition
Gutman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31 (1) : 44 ~ 63
[2006]
Fennema-Sherman mathematics attitude scales: Instruments designed to measure attitudes toward the learning of mathematics by females and males
Fennema
Sherman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7 (5) : 324 ~ 326
[1976]
Educational psychology : windows on classrooms
Eggen, Paul D.
Pearson Education
[2001]
Avoiding the demonstration of lack ofability: An underexplored aspect of goal theory
Midgley
Skaalvik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9 (4) : 710 ~ 718
[1997]
Anxiety: Current trends in theory and research I
Spielberger, C. D.
Academic Press
[1972]
A meta-analysis of the relationship between anxiety toward mathematics and achievement in mathematics
Ma, X.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30 (5) : 520 ~ 540
[1999]
A 2 X 2 achievement goal framework
Elliot
McGregor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0 (3) : 501 ~ 519
[2001]
' 대학 교양수학 수업에서 성취목표, 자기효능감, 불안 및 학습성과와의 관계'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