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장애학생이 통합된 중학교 과학수업 실태 및 과학교사와 특수교사 간 협력요구
이지선
박승희
2009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지선
박승희
제어번호
76596485
학술지명
교육과학연구
권호사항
Vol. 40 No. 3 [ 2009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81-116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9
KDC
370.5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48)
유사주제 논문( 14,718)
교육학 14,718건
인용/피인용
장애학생이 통합된 중학교 과학수업 실태 및 과학교사 ...
' 장애학생이 통합된 중학교 과학수업 실태 및 과학교사와 특수교사 간 협력요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8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계
14,71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8
닫기
' 장애학생이 통합된 중학교 과학수업 실태 및 과학교사와 특수교사 간 협력요구'
의 참고문헌
한국 장애학생 통합교육 :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의 관계 재정립
박승희
교육과학사
[2003]
특수학급 아동의 교육적 통합을 위한 방법론
방명애
특수교육연구 6 : 171 ~ 187
[1999]
특수학급 아동의 교육적 통합을 위한 교수전략의 사용과 지원의 효과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방명애
백운국
특수교육연구 7 : 89 ~ 112
[2000]
특수학급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김경진
박정연
이유훈
국립특수교육원
[2000]
특수교육발전 5개년(2003-2007) 종합대책 수립을 위한 기초연구
교육인적자원부
[2001]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통합학급에서 교수적 수정 중재가 장애학생의 문제행동과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번영(Beonyoung Kim)
박승희(Seunghee Park)
특수교육학연구 42 (1) : 19 ~ 49
[2007]
통합학급 운영실태 분석 연구
권택환
김은주
김정균
박현옥
국립특수교육원
[2003]
통합교육의 최근 이슈와 동향
김경희
이신동
통합교육연구 1 (1) : 63 ~ 81
[2006]
통합교육 환경에서 자연적 지원: 개념화와 적용에서의 쟁점
박승희
홍정아
특수교육학연구 44 (1) : 49 ~ 83
[2009]
통합교육 장면에서의 교육과정 실행 전략
정희섭
[2003]
통합교육 실시를 위한 원적학급 일반교사의 지원 요구
박승희
최선실
초등교육연구 14 (2) : 319 ~ 347
[2001]
초등학교에서의 성공적인 장애아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 교육의 방향 통합교육에 대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들의 인식에 근거하여
이대식
초등교육연구 15 (1) : 167 ~ 188
[2002]
박사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전이 지원 프로그램이 장애학생의 중학교 초기 학교적응에 미치는 효과
나수현
[2008]
초등학교 학교교육운영계획서에 포함된 장애학생 통합교육 관련 내용 분석
강경숙
박승희
초등교육연구 16 (1) : 423 ~ 447
[2003]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일반교육과정 적용실태 : 학생 장애정도와 교사 변인에 따른 차이
한국교육 29 (2) : 131 ~ 162
[2002]
초등학교 통합학급의 체육수업 운영 실태 조사
허현구
한국체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초등학교 과학수업의 운영실태에 관한 연구
윤현덕
[2007]
초등통합학급 내에서 장애아동을 위한 교사들의 교수적 조정 실태 조사 연구
이대식
이영학
한국교원교육연구 20 (1) : 245 ~ 268
[2003]
박사
초등 통합학급 장애학생 과학수업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 수업운영, 교수 적합화, 탐구기술을 중심으로
김대룡
김대룡
[2006]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Ⅲ)(교육부 고시 제 1997-15에 따른)
교육부
교육부
[1999]
좋은 수업에 대한 질적 연구: 중등 과학 수업을 중심으로
곽영순
김주훈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3 (2) : 144 ~ 154
[2003]
전국특수교육요람
한국특수교육총연합회
[2003]
장애학생의 교육과정적 통합을 위한 일반학교의 학교수준 교육과정계획 모형
박승희
특수교육학연구 37 (1) : 199 ~ 236
[2002]
장애학생의 교육과정적 통합을 위한 교과별 수업적용 방법 구안-초등학교 도덕, 사회, 과학과를 중심으로
강경숙
국립특수교육원
[2005]
장애학생을 위한 과학교육 실태 조사 연구
김화숙
특수교육학연구 37 (1) : 153 ~ 178
[2002]
장애중학생을 위한 통합교육 교육과정 운영실태 및 교사 인식 : 부산광역시 및 경상남도를 중심으로
김주홍
[2004]
장애아의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태도 연구
황순자
초등교육연구 13 (2) : 141 ~ 160
[2000]
박사
장애아동이 통합된 일반학급 교사들의 교사효능감과 교수적 수정에 대한 연구
경민주
[2008]
장애아동 미술통합수업 담당교사의 지원요구:서울시 공립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이은미
[2001]
일반학급에 통합된 장애학생의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교수적 수정의 개념과 실행 방안
박승희
특수교육학연구 34 (2) : 29 ~ 71
[1999]
일반학교에 통합된 장애학생의 성공적인 과학수업을 위한 지원체제
유장순
특수교육연구 13 (2) : 53 ~ 82
[2006]
일반학교 배치 특수교육대상학생 실태조사 연구
오유정
국립특수교육원
[2006]
일반초등학교의 통합교육 실행에서 학교관리자의 역할
박승희
황현주
정서·행동장애연구 22 (4) : 47 ~ 79
[2006]
일반중학교에 통합된 지적장애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에 필요한 사회성 기술: 일반교사와 동료학생의 평정
박승희
이신령
정서·행동장애연구 23 (3) : 233 ~ 263
[2007]
안 그러면 종우는 맨날 맨 마지막에 밥을 먹게 돼서요 : 통합학급의 비장애학생들이 장애학생에게 제공한 또래지원
박승희
홍정아
초등교육연구 22 (2) : 307 ~ 334
[2009]
세 학교의 통합교육 운영 사례
강경숙
권택환
김수연
김은주
국립특수교육원
[2000]
경도정신지체 학생의 과학교육에 관한 예비특수교사의 인식
김현주
하미경
특수교육학연구 35 (2) : 231 ~ 252
[2000]
The construction of scientific knowledge by students with mild disabilities
Mastropieri
Scruggs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28 : 307 ~ 321
[1994]
Teachers’' perceptions of mainstreaming in an inquiry oriented elementary science program
Atwood, R. K.
Science Education 69 (5) : 619 ~ 624
[1985]
Teacher perceptions of mainstreaming/inclusion,1958-1995: A research synthesis
Mastropieri
Scruggs
Exceptional Children 63 (1) : 59 ~ 74
[1996]
Sciencefortheeducableretardate
Kats
Science and Children 12 : 20 ~ 22
[1964]
Science for students withdisabilities
Matstropireri
Scruggs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2 (4) : 377 ~ 411
[1992]
Planning for mainstreamed specialeducation students: Perceptions of general classroom teachers
Schumm
Vaughn
Exceptionality 3 : 81 ~ 90
[1992]
Middle school. In Including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Fisher, D
Pearson Education
[2004]
Laboratory science and art for blind, deaf, and emotionally disturbed children : a mainstreaming approach
Hadary, Doris E
University Park Press
[1978]
Inclusion and school reform: Transforming America's classroom
Lipsky, D. K
Paul H. Brooks Publishing Co
[1997]
Adapting sciencematerialfortheblind(ASMB): Expectation for student outcomes
Linn
Science Education 59 : 237 ~ 246
[1975]
' 장애학생이 통합된 중학교 과학수업 실태 및 과학교사와 특수교사 간 협력요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