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협동학습을 적용한 간호학개론 수업에서 학습자 수업기대, 수업참여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윤경
김누리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윤경
김누리
주제어
class participation
Class Satisfaction
classexpectancy
cooperativenursing
수업 참여
수업기대
수업만족도
협동학습
참고문헌( 57)
유사주제 논문( 836)
수업만족도 264건
협동학습 262건
class satisfaction 132건
수업 참여 127건
class participation 50건
cooperativenursing 1건
인용/피인용
협동학습을 적용한 간호학개론 수업에서 학습자 수업 ...
' 협동학습을 적용한 간호학개론 수업에서 학습자 수업기대, 수업참여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lass participation
class satisfaction
classexpectancy
cooperativenursing
수업 참여
수업기대
수업만족도
협동학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4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lass participation
51
0
0.0%
class satisfaction
133
0
0.0%
classexpectancy
1
0
0.0%
cooperativenursing
2
0
0.0%
수업 참여
128
0
0.0%
수업기대
1
0
0.0%
수업만족도
265
0
0.0%
협동학습
263
0
0.0%
계
84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협동학습을 적용한 간호학개론 수업에서 학습자 수업기대, 수업참여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협동학습이 대학생의 성취목표지향성, 학습동기,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박용한
아시아교육연구 11 (1) : 91 ~ 119
[2010]
박사
협동학습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강홍숙
아동교육 15 (1) : 69 ~ 82
[2005]
협동학습에서 학습자의 사전성취도와 의사소통 성향의 개인차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김은주
교육학연구 42 (3) : 123 ~ 151
[2004]
협동학습에서 학습계획과 평가 전략이 자기주도학습력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한승순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협동학습모형 탐색
전선영
학지사
[2010]
학업수행 자기효능감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박병기
교육심리연구 19 (4) : 1219 ~ 1240
[2005]
학습자의 수업 참여 측정도구 개발
차민정
교육방법연구 22 (1) : 195 ~ 219
[2010]
박사
학습자와 교수자의 참여도 향상을 위한 웹 게시판 시스템의 개선
신혜선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학생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대학수업의 운영방식과참여구조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
김민성
교육심리연구 29 (1) : 135 ~ 168
[2015]
학생의 자발적참여 제고를 위한 학생변인과 교사변인
박소영
교육행정학연구 22 (2) : 91 ~ 108
[2004]
창의적 문제해결 교수학습법의 대학수업에의 적용가능성에 관한 연구
박수홍
박철수
정선영
공학교육연구 13 (1) : 23 ~ 37
[2010]
집단탐구(Group Investigation) 협동학습에서 학업적 자기효능감, 협력적 자기효능감, 학업 성과의 관계
임규연
교육의 이론과 실천 16 (2) : 19 ~ 36
[2011]
수업방해 요인에 대한 대학생과 교수의 인식 차이 및 학습자의 수업방해요인과 수업참여, 만족도와의 관계
정은이
한국교육학연구 18 (3) : 73 ~ 103
[2012]
사이버강좌에서의 학습자 참여도 및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연구
이지연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9 (4) : 27 ~ 61
[2006]
대학의 학업지원, 교수-학생 교류, 능동적 ․ 협동적 학습 및 학업도전의 구조적 관계 분석
배상훈
열린교육연구 21 (4) : 201 ~ 225
[2013]
교육 맥락적 변인의 능력집단별 학업성취에의 영향력 분석
박정
교육평가연구 21 (3) : 23 ~ 41
[2008]
교사의 변환적 지도력과 학생의 수업참여의 관계
최정희
교육행정학연구 22 (4) : 1 ~ 22
[2004]
과제기반 협력학습에서 소집단 구성원의 자기조절학습 수준이 집단자기조절, 소집단 성과 및 활동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현우
교육방법연구 24 (1) : 171 ~ 183
[2012]
공학전공 학생들의 학습공동체 활동에서 문제해결능력, 학습전략, 교수-학생 상호작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누리
장선영
교육방법연구 25 (3) : 581 ~ 602
[2013]
간호학생의 간호전문직관과 전공만족, 사회성, 자아존중감간의 관계
권영미
간호행정학회지 13 (3) : 285 ~ 292
[2007]
간호대학 여학생들의 휴학경험
신헌태
정신간호학회지 23 (3) : 165 ~ 175
[2014]
박사
Weiner의 학업적 귀인 모형의 확장과 검증 : 성패귀인과 정서 간의 관계에서 기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광수
전북대학교 대학원
[2012]
The relative importance of predictors of math and science achievement : An opportunity-propensity analysis
Byrne, J. P.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32 (4) : 599 ~ 629
[2007]
The effects of self-monitoring on students' course learning self-judgment ability, and knowledge representation
Lan, W. Y.
The Journal of Experimental Education 64 (2) : 101 ~ 115
[1996]
The Organizations of a Distance Postgraduate Dance Programme and The Participation of Students Specialising in Dance
Goulimaris, D.
Turkish Online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TOJDE 9 (3)
[2008]
The Effect of First Year Experiences on Retention
서원석
한국HRD연구 7 (3) : 87 ~ 101
[2012]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Browne, M. W.
Sage
[1993]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Bollen, K. A.
Sage
[1993]
Team-based learning in an undergraduate nursing course
Clark, M. C.
Journal of Nursing Education 47 (3) : 111 ~ 117
[2008]
Studnents’ Perceptions of Their Classroom Participation and Instructor as a Function of Gender and Context
Crombie, G.
The Journal of Higher Education 74 (1) : 51 ~ 76
[2003]
Student engagement in instructional activity: Patterns in theelementary, middle, and high school years
Marks
Marks, H. M.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37 : 153 ~ 184
[2000]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with AMOS
Byrne, B. N.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1]
Social-cognitive predictors of college persistence : The importance of proximal assessment
Kahn, J. H.
Research in Higher Education 42 : 633 ~ 652
[2001]
Significance tests and goodness-of-fit in the analysis of covariance structures
Bentler, P. M.
Psychological Bulletin 88 : 588 ~ 606
[1980]
Self-efficacy for self-regulated learning, academic self-efficacy, and internet self-efficacy in web-based instruction
Joo, Y. J.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48 (2) : 5 ~ 17
[2000]
Self-determination theory and the facilitation of intrinsic motivation, social development, and well-being
Ryan, R. M.
American Psychologist 55 : 68 ~ 78
[2000]
School engagement:Potentialofthe concept,state ofthe evidence
Blumenfeld
Fredricks
Fredricks, J. A.
Paris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74 (1) : 59 ~ 109
[2004]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Kline, R. B.
Guilford Press
[2005]
Nomological Network를 통한 자기조절학습동기의 구인타당화
김누리
김은영
송인섭
교육심리연구 25 (4) : 971 ~ 993
[2011]
Motivational belief, values, and goals
Eccles, J. S.
Annual Review of Psychology 53 : 109 ~ 132
[2002]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Pintrich, P.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5 : 33 ~ 40
[1990]
Motivation and self-regulated learning: Theory, research, and application
Schunk, D. H.
Routledge
[2008]
Interaction effects based on class level in explanatory model of college student dropout syndrome
Bean, J. P
American Education Research Journal 22 (1) : 35 ~ 64
[1985]
Interaction cooperative groups
Johnson, D. W.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74 ~ 199
[1992]
Hope and optimism : Latent structures and influences on grade expectancy and academic performance
Rand, K. L.
Journal of Personality 77 (1) : 231 ~ 260
[2009]
Hate the course or hate to go : semester differences in first year nursing attrition
Andrew, S.
Nurse Educ Today 28 (7) : 865 ~ 872
[2008]
Fit indices in covariance structure modeling : Sensitivity to underparameterized model misspecification
Hu, L.
Psychological Methods 3 (4) : 424 ~ 453
[1998]
Effects of self-efficacy on adjustment to college
Hirose, E. I.
Japanese Psychological Research 41 : 163 ~ 172
[1999]
Dropouts and turnover : The synthesis and test of a causal model of student attrition
Bean, J. P
Research in Higher Education 12 (2) : 155 ~ 187
[1980]
Critical thinking, cognitive presence, and computer conferencing in distance education
Garrison, D. R.
America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15 (1) : 7 ~ 23
[2001]
Cooperative learning
Slavin, R. E.
Longman
[1980]
Cooperation and competition : Theory and research
Johnson, D. W.
Interaction Book. Co
[1989]
Collaborated learning and computer supported groups
Brandon, D. P.
Communication Education 48 : 109 ~ 126
[1999]
Big theories revisited
Shunk, D. H.
Information Age Publishing, Inc : 85 ~ 104
[2004]
Applications of covariance structure modeling in psychology: Cause for concern?
Breckler, S. J.
Psychological Bulletin 107 : 260 ~ 273
[1990]
Achievement and achievement motivation
Eccles, J. S.
WH Freeman : 75 ~ 146
[1983]
A motivated exploration of motivation terminology
Murphy, P. K.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25 : 3 ~ 53
[2000]
' 협동학습을 적용한 간호학개론 수업에서 학습자 수업기대, 수업참여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