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의 CSR 이미지가 기업 평판과 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상업방송 SBS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지상파의 CSR 이미지가 기업 평판과 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상업방송 SBS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and channel loyalty
  • channelbranding
  • csr
  • emotionalsensitiveness
  • reputation
  • 감정민감도
  • 채널 브랜딩
  • 채널 평판
  • 채널충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10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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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상파의 CSR 이미지가 기업 평판과 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상업방송 SBS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텔레비전 시청자의 채널 브랜드 자산 평가가 뉴스 신뢰도, 선호도 및 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여라 한국방송학보 23 (6) : 87 ~ 125 [2009]
  • 케이블 자체제작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이 채널 브랜드 자산 형성 및 지속적인 채널 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인 출연자 포맷을 이용한 케이블 자체 제작 프로그램 중심으로
    류재미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1]
  • 채널 브랜드 자산 척도개발 및 평가에 관한 연구: 케이블TV 채널을 중심으로
    오미영 한국광고홍보학보 8 (4) : 128 ~ 166 [2006]
  • 채널 브랜드 자산 구성요소가 시청량과 광고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오미영 광고학연구 17 (2) : 83 ~ 108 [2006]
  • 채널 브랜드 이미지 영향요인이 브랜드 연상과 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수범 홍보학연구 11 (2) : 159 ~ 194 [2007]
  • 채널 브랜드 개성과 채널 평판이 채널 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공중파 채널과 케이블 채널을 중심으로
    민정선 신일기 심성욱 광고학연구 18 (5) : 191 ~ 208 [2007]
  • 지속성장기업의 조건: CSR
    문지원 정호상 조희재 CEO Information 5 : 3 ~ [2007]
  • 지상파방송 채널의 브랜드 이미지가 시청자의 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수범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7 (2) : 128 ~ 165 [2006]
  • 지상파 텔레비전의 채널별 장르인지도, 채널별 시청량, 프로그램 평가가 채널 브랜드 자산 및 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심미선 한국언론학보 49 (3) : 153 ~ 180 [2005]
  • 지상파 방송사 CSR활동 및 채널 품질에 대한 수용자 인식이 채널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우형진 방송문화연구 25 (2) : 7 ~ 36 [2013]
  • 지상파 누른 ‘응답하라 1994’, 최종회 시청률 10.4%
    오정훈 국민일보. 12월 30일 [2013]
  • 중국에서 한국기업의 CSR활동이기업평판, 기업-정부관계 및정부 지원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삼성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서용수 한국광고홍보학보 16 (2) : 303 ~ 333 [2014]
  • 종편 모기업의 공신력과 평판이 종편채널 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준교 한국광고홍보학보 14 (2) : 265 ~ 299 [2012]
  • 제2세션 : 방송사 이미지 형성 메커니즘에 관한 연구
    탁재택 한국 PR 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3 (1) : 29 ~ 45 [2003]
  • 정치인의 브랜드 자산 모델 : 수도권 자치 단체장을 중심으로
    전종우 광고학연구 23 (4) : 27 ~ 47 [2012]
  • 전략적 브랜드 관리
    안광호 학현사 [2003]
  • 이미지와 텍스트 관계의 감성 브랜딩 조화(調和)에 관한 연구 -식음료 브랜드를 중심으로-
    이상민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1 (2) : 295 ~ 328 [2010]
  • 외부커뮤니케이션이 지상파 채널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윤해진 한국언론학보 54 (4) : 120 ~ 149 [2010]
  • 쏘울의 감성브랜딩전략이 기아차의 브랜드 정체성 구축에 미친 영향 연구
    정은이 브랜드디자인학연구 7 (1) : 193 ~ 204 [2009]
  • 신문 브랜드자산(Brand Equity)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연상 요인연구
    이미영 광고학연구 15 (1) : 83 ~ 113 [2004]
  • 시청자 프로그램 품질 평가가 채널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경쟁적 방송환경에서 공영방송 편성전략을 위한 이론적 모형 검증-
    이준웅 방송통신연구 2003 (2) : 273 ~ 304 [2003]
  • 스포츠전문채널 방송3사 프로야구 해설자의 공신력이 채널만족 및 채널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종훈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6 (5) : 17 ~ 28 [2011]
  • 스타벅스의 CSR 활동이 기업평판과 사회적 연결감 및 고객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성수 관광레저연구 23 (2) : 97 ~ 116 [2011]
  • 소비자의 마음에 포지셔닝하는 감성브랜딩 : 브랜드스토리
    이승우 마케팅 40 (5) : 63 ~ 68 [2006]
  • 소비자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평판요인에 관한 연구 - 한국과 일본의 유제품 기업을 중심으로
    한은경 광고연구 65 (65) : 127 ~ 146 [2004]
  • 박사
  • 브랜드 이미지가 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MBC·KBS·SBS를 중심으로
    박나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4]
  • 방송사 평판의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박래권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5]
  • 미디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이용자와 조직 구성원의 인식 차이 연구 상호지향성 모델의 적용을 중심으로
    변효진 한국방송학보 22 (4) : 92 ~ 126 [2008]
  • 모브랜드 평가 및 준사회적 상호작용이종합편성채널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채널 TV조선을 중심으로
    전종우 광고연구 96 (96) : 221 ~ 248 [2013]
  •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산업: 도전과 응전
    임정수 한울아카데미 [2004]
  • 디지털 사이니지의 매체효과와 광고효과
    박현 옥외광고학연구 10 (2) : 105 ~ 133 [2013]
  • 뉴스 프로그램 품질 평가의 채널 브랜드 자산과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kbs1 뉴스9>과<mbc 뉴스데스크>비교를 중심으로
    양문희 한국언론학보 53 (3) : 198 ~ 221 [2009]
  • 기업의 사회책임활동이 기업 이미지와기업명성에 미치는 영향
    배현미 중앙대학교 [2008]
  • 기업의 사회책임 활동이 기업 평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한국과 중국의 공중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
    김해월 한국광고홍보학보 11 (4) : 64 ~ 92 [2009]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조직 구성원의 조직몰입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박혜원 조직관인사관리연구 35 (3) : 115 ~ 140 [2011]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지수화에 관한 연구
    한은경 한국방송학보 17 (3) : 274 ~ 303 [2003]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유형이 기업평판, 사회적 연결감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의 실증연구
    서구원 광고학연구 19 (4) : 149 ~ 163 [2008]
  • 국내 기업의 스포츠를 통한 CSR 활동과 소비자태도, 기업평판, 사회적 연결감 및 구매의도의 구조적 관계
    강지현 한국체육과학회지 22 (1) : 545 ~ 563 [2013]
  • 골프채널의 공신력과 평판이 프로그램신뢰성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허철무 한국체육학회지 52 (1) : 269 ~ 278 [2013]
  • 강력한 브랜드의 구축
    Aaker, David A 한국상표자료센터 [1996]
  • 감성트렌드와 마케팅 전략
    김항석 마케팅 39 (3) : 60 ~ 65 [2005]
  • he pyramid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Toward the moral management of organizational stakeholders
    Carroll, A. B. Th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 39 ~ 48 [1991]
  • The chain of effects fro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 to brand performance : the role of brand loyalty
    Chaudhuri, A. Journal of Marketing 65 (2) : 81 ~ 93 [2001]
  • The Reputational Landscape
    Fombrun, C. Corporate Reputation Review : 1 ~ 16 [1997]
  • Relationship marketing and Distribution Channels
    Weitz, B. A.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3 (4) : 305 ~ 320 [1995]
  • On going crisis communication
    Coombs, W. T. Sage [1999]
  • Measuring CSR image : Three studies to develop and to validate a reliable measurement tool
    Perez, A. Journal of Business Ethics 118 : 265 ~ 286 [2013]
  • Information Rules
    Shaprio, R. Harvard University Press [1999]
  • Do consumers seek emotional situations : The need for emotions scales
    Raman, N.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2 : 537 ~ 542 [1995]
  •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Aaker, J.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4 (3) : 347 ~ 356 [1997]
  • Cultivating Service Brand Equity
    Berry, L. L.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8 (1) : 128 ~ 137 [2000]
  • Corporate reputation management : "living the brand"
    Gotsi, M. Management Decision 39 (2) : 99 ~ 104 [2001]
  • Corporate identity and the advent of corporate marketing
    Balmer, J. M.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14 (8) : 963 ~ 996 [1998]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Doing the Most Good for Your Company and Your Cause
    Kotler, P. John Wiley & Sons [2005]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Marketing; An Integrative Framework
    Maignan I.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2 (1) : 3 ~ 19 [2004]
  •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Keller K. L. Journal of Marketing 57 : 1 ~ 22 [1993]
  • Conceptualizing and measuring the effects of brand equity on television program ratings performance
    McDowell, W. S. University of Florida [1998]
  • Competitive inference effects in consumer memory for advertising: The role of brand familiarity
    Kent, R. J. Journal of Marketing 58 : 97 ~ 105 [1994]
  • Building corporate associations : Consumer attributions for corporate socially responsible programs
    Ellen, P. 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4 (2) : 147 ~ 157 [2006]
  • Brandjam : Humanizing Brands through Emotional Design
    Gobé, M. La Editorial, UPR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