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원의 사회적 거리감에 따른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에서의 광고 효과

논문상세정보
' 정보원의 사회적 거리감에 따른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에서의 광고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blatantpersuasiveintentionofmessage
  • informativeinterpersonalinfluence
  • normativeinterpersonalinfluences
  • sns
  • social distance
  • supportersfacebookpage
  • 구전 의도
  • 기업페이스북
  • 노골적설득의도
  • 대인 민감성
  • 사회적 거리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12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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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원의 사회적 거리감에 따른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에서의 광고 효과' 의 참고문헌

  • 페이스북 광고 유형에 따른 효과 연구 - 설득 지식 모델과 기술 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김정현 한국광고홍보학보 14 (2) : 300 ~ 330 [2012]
  • 판매원 언어적 메시지의 측면성 효과: 설득지식과 쇼핑목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윤성욱 소비자학연구 22 (3) : 297 ~ 316 [2011]
  • 자살예방 웹사이트에 활용되는 메시지와 모델의 효과성 연구
    유현재 광고PR실학연구 6 (1) : 109 ~ 133 [2013]
  • 인플루언서 마케팅
    Tetsuya Honda 경영정신 : 64 ~ [2008]
  • 인터넷 광고 회피에 대한 연구 : 회피수준과 회피 예측변인들의 영향력을 중심으로
    이정아 광고학연구 16 (1) : 203 ~ 223 [2005]
  • 인기 높은 ‘대학생 기업서포터즈’ 알고보니 속빈 강정
  • 여성암 조기검진 촉진 메시지의 설득효과에 미치는 건강신념요인의 영향 : 한국 여성과 일본 여성 간의 비교 고찰을 토대로
    한규훈 한국광고홍보학보 13 (2) : 377 ~ 413 [2011]
  • 신종플루 뉴스 이용정도가 감염자에 대한 사회적 거리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낙인효과를 중심으로
    김여라 한국언론학보 54 (3) : 206 ~ 227 [2010]
  • 시간적 거리감과 사회적 거리감이 온라인 구전 정보 신뢰도에 미치는영향
    이윤진 한국 HCI 학회 학술대회 : 540 ~ 544 [2012]
  • 소수자 집단에 대한 태도와 사회적 거리감
    김상학 사회연구 1 : 169 ~ 206 [2004]
  •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공공캠페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 해석수준이론에 따른 메시지 구성과 미디어에 대한 사회적 거리를 중심으로
    김재휘 광고학연구 23 (1) : 183 ~ 205 [2012]
  • 소비자의 설득지식과 광고에 대한 회의적태도 : 마케팅 책략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와 대응
    김충현 Marketing Communication Review 291 : 67 ~ 79 [1996]
  • 설득 지식 모델의 소비자 행동 연구에의 적용을 위한 이론적 검토
    김정현 홍보학연구 10 (2) : 61 ~ 88 [2006]
  • 브랜드 타겟 메시지에 대한 비타겟 효과 : 비타겟 특성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유재미 광고학연구 21 (2) : 175 ~ 200 [2010]
  • 모바일 광고의 상호작용 구성요인이 모바일 광고 수용에 미치는 영향 : 몰입과 침입성을 매개변인으로
    신일기 한국디자인포럼 (33) : 299 ~ 308 [2011]
  • 메시지유형과 뉴미디어선택이 소비자의 정보신뢰도와 유용성에 미치는 영향
    이소연 e-비즈니스연구 13 (2) : 71 ~ 90 [2012]
  • 메시지 제시 형태(광고, 퍼블리시티, 블로그)에 따른설득 효과 차이 : 설득지식모델을 적용하여
    김윤애 한국언론학보 52 (5) : 130 ~ 159 [2008]
  • 매체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광고회피 양상과 광고회피 예측요인에 관한 연구
    홍종필 광고학연구 20 (5) : 181 ~ 212 [2009]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로서의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 이용행태 분석
    이은선 광고학연구 23 (2) : 31 ~ 55 [2012]
  • 대인영향력에 대한 소비자의 민감성이광고 및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충현 광고학연구 7 (2) : 7 ~ 41 [1996]
  • 기업의 마이크로 블로그 활용에 대한 연구
    이상민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 169 ~ 176 [2010]
  • 기업 커뮤니케이션에서 소셜 미디어의 활용가능성:의제설정과 소셜 프레즌스를 중심으로
    김병희 광고학연구 22 (4) : 91 ~ 113 [2011]
  • 광고에 대한 인식요인과 전반적 광고태도의 관계 연구
    박은아 광고학연구 17 (2) : 193 ~ 223 [2006]
  • 광고메시지에 숨겨진 상업적 의도에 대한 접근성이 설득의도 추론 및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설득지식모델을 중심으로
    서상희 광고학연구 21 (1) : 163 ~ 177 [2010]
  • 공공캠페인 효과 촉진을 위한 SNS 커뮤니케이션 전략 - 해석수준이론의 사회적 거리와 규범적 영향을 통한 설득
    김재휘 한국광고홍보학보 14 (3) : 66 ~ 91 [2012]
  • 고객을 떠들게 하라
    Andy Sernovitz 국일미디어 : 87 ~ 93 [2010]
  • 감각추구성향, 자기효능감과 소구 유형이 메시지 태도와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폭음 예방 공익 캠페인 중심
    이유빈 홍보학연구 16 (2) : 51 ~ 87 [2012]
  • 가이가와사키의 시장을 지배하는 마케팅
    Guy Kawasaki 모멘텀 : 106 ~ 108 [2013]
  • [비즈칼럼] 마케팅 권한, 소비자에게 이양하라
    이주현 중앙일보
  • Vigilant against manipulation: The effect of regulatory focus on the use of persuasion knowledge
    Kirmani,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 688 ~ 701 [2007]
  • The persuasion knowledge model : How people cope with persuasion attempts
    Friestad,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1 ~ 31 [1994]
  • The Effect of Companion's Gender on Impulsive Purchasing : The Moderating Factor of Cohesiveness and Susceptibility to Interpersonal Influence
    Cheng, Y. H.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43 (1) : 227 ~ 236 [2013]
  • Temporal construal
    Trope, Y. Psychological review 110 (3) : 403 ~ [2003]
  • Susceptibility to and impact of interpersonal influence in an investment context
    Hoffmann, A. O.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7 (4) : 488 ~ 503 [2009]
  • Subjective Social Distance and Urban Occupational Stratification
    Laumann, E. O.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71 : 26 ~ 36 [1965]
  • Students and housewives: Differences in susceptibility to reference group influence
    Park, C. 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102 ~ 110 [1977]
  • Socially distributing public relations: Twitter, Haiti and interactivity in social media
    Smith, B. G. Public Relations Review 36 (4) : 329 ~ 335 [2000]
  • Social network sites: Definition, history, and scholarship
    Boyd, D en Journal of 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 Consultado el 26 [2007]
  • Social distance between client and professional
    Kadushin, C.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 517 ~ 531 [1962]
  • Social connections and the persuasiveness of viral campaigns in social network sites: Persuasive intent as the underlying mechanism
    van Noort, G. Journal of Marketing Communications 18 (1) : 39 ~ 53 [2012]
  • SNS를 활용한 효과적인 감성광고 전략: 현대자동차그룹 ‘Gift-Car’ 기업PR 캠페인 사례연구
    김상훈 광고학연구 22 (5) : 273 ~ 290 [2011]
  • SNS광고와 퍼블리시티 간 효과 차이와 결합효과 연구 : 메시지 관여도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윤각 광고학연구 24 (5) : 227 ~ 240 [2013]
  • SNS 이용자들의 온라인 구전(eWOM)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개인적 특성, SNS 특성, 대인적 영향, 사회적 자본을 중심으로
    이시내 한국광고홍보학보 15 (4) : 273 ~ 315 [2013]
  • SNS 광고효과에 대한 영향요인 연구: 페이스북 이용자 분석을 토대로
    한규훈 홍보학연구 16 (3) : 132 ~ 168 [2012]
  • Putting the fear back into fear appeals: The extended parallel process model
    Witte, K Communications Monographs 59 (4) : 329 ~ 349 [1992]
  • Measuring social distances
    Bogardus, E. S. Journal of applied sociology 9 : 299 ~ 308 [1925]
  • Measurement of Consumer Susceptibility to Interpersonal Influence
    Bearden, William O.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5 (3) : 473 ~ 481 [1989]
  • Interpersonal Similarity as a Social distance dimension : Implications for Perception of Others’ Actions
    Liviatan, I.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44 (5) : 1256 ~ 1269 [2008]
  • Goal seeker and persuasion sentry : How consumer targets respond to interpersonal marketing persuasion
    Kirmani,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1 (3) : 573 ~ 582 [2004]
  • Friends that Matter: How Social Distance Affects Selection and Evaluation of Content in Social Media
  • Forced exposure and psychological reactanc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the perceived intrusiveness of pop‐up ads
    Edwards, S. M. Journal of Advertising 31 (3) : 83 ~ 95 [2002]
  • Effects of social and temporal distance on consumers’ responses to peer recommendations
    Zhao, M.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8 (3) : 486 ~ 496 [2011]
  • Effects of online advertising format and persuasion knowledge on audience reactions
    Tutaj, K. Journal of Marketing Communications 18 (1) : 5 ~ 18 [2012]
  • Determinants of consumer engagement in electronic word-of-mouth (eWOM) in social networking sites
    Chu, S. C.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30 (1) : 47 ~ 75 [2011]
  • Construal-Level Theory of Psychological Distance
    Trope, Y. Psychological review 117 (2) : 440 ~ [2010]
  • Answering questions about questions: A persuasion knowledge perspective for understanding the effects of rhetorical questions
    Ahluwalia, 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1 (1) : 26 ~ 42 [2004]
  • An interpersonal orientation to the study of consumer behavior
    Cohen, J. B.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 270 ~ 278 [1967]
  • Affective and semantic components in political person perception
    Abelson, R. P.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2 (4) : 619 ~ [1982]
  • Adolescents' Impulse Buying: Susceptibility to Interpersonal Influence and Fear of Negative Evaluation
    Lin, Y. H.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an international journal 40 (3) : 353 ~ 358 [2012]
  • Adolescent skepticism toward TV advertising and knowledge of advertiser tactics
    Boush, D.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165 ~ 175 [1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