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치원 조직특성과 교사 조직몰입의 관계에서 교사효능감의 매개효과
정미라
권정윤
이방실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정미라
권정윤
이방실
주제어
kindergarten teacher
Organizational Characteristics
organizational commitment
teacher efficacy
교사 효능감
유치원교사
조직몰입
조직특성
참고문헌( 81)
유사주제 논문( 8,751)
유아 및 초등교육 3,791건
조직몰입 2,560건
organizational commitment 1,065건
교사 효능감 639건
teacher efficacy 279건
유치원교사 230건
kindergarten teacher 94건
조직특성 67건
organizational characteristics 26건
인용/피인용
유치원 조직특성과 교사 조직몰입의 관계에서 교사효 ...
' 유치원 조직특성과 교사 조직몰입의 관계에서 교사효능감의 매개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유아 및 초등교육
kindergarten teacher
organizational characteristics
organizational commitment
teacher efficacy
교사 효능감
유치원교사
조직몰입
조직특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267
6
0.1%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유아 및 초등교육
3,792
0
0.0%
주제어
teacher efficacy
280
1
0.4%
교사 효능감
640
1
0.2%
kindergarten teacher
95
0
0.0%
organizational characteristic ...
27
0
0.0%
organizational commitment
1,066
0
0.0%
유치원교사
231
0
0.0%
조직몰입
2,561
0
0.0%
조직특성
68
0
0.0%
계
8,760
2
0.1%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유치원 조직특성과 교사 조직몰입의 관계에서 교사효능감의 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한국 유치원의 조직문화 연구
김영옥
유아교육연구 23 (1) : 261 ~ 291
[2003]
학교조직풍토와 교수몰입 간의 관계에서 교수효능감의 매개효과
김아영
이혜란
차정은
교육심리연구 25 (3) : 671 ~ 691
[2011]
학교조직풍토와 교사효능감을 매개로 학교장의 과업지도성과 인화지도성이 교사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현진
전용관
한국교원교육연구 28 (3) : 79 ~ 99
[2011]
학교조직문화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대한 다차원적 인식과 관계에 관한 연구 : 강원도 초·중·고등학교 교직원을 중심으로
박영석
강원대학교 대학원
[2010]
학교조직문화와 교사효능감 및 학교조직몰입 간의 인과관계 분석
강경석
정우영
한국교원교육연구 23 (1) : 397 ~ 419
[2006]
학교조직 내 의사소통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정상섭
초등교육연구 24 (4) : 351 ~ 374
[2011]
학교장의 서번트 리더십과 학교조직효과성 간의 관계에 미치는 교사효능감과 학교조직몰입의 매개효과
강경석
교육의 이론과 실천 16 (3) : 1 ~ 23
[2011]
초등학교 교사의 교사효능감을 매개로 한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의 관계
박소연
뇌교육연구 9 : 27 ~ 49
[2012]
직무스트레스에 의한 소진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보육시설 종사자를 중심으로
양안숙
한국정책과학학회보 12 (4) : 367 ~ 388
[2008]
박사
자기효능감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직무의 경력유용성과 집단효능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목화
이목화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3]
유치원 조직특성과 교사의 심리적 소진간의 관계
권정윤
유아교육학논집 17 (5) : 251 ~ 266
[2013]
유치원 조직문화에 대한 교사의 인식 연구
박영신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4) : 423 ~ 443
[2011]
유치원 교사의 직무만족,조직헌신 및 이직의도에 관한 연구
서은희
이미숙
열린유아교육연구 7 (3) : 155 ~ 169
[2002]
유치원 교사의 직무 만족도 및 물리적 근무환경과 조직 헌신성과의 관계 연구
이윤경
유아교육연구 18 (1) : 223 ~ 242
[1998]
유아교육기관의 조직건강 및 의사결정 참여와 교사효능감과의 관계
안선희
홍혜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1 (4) : 255 ~ 274
[2004]
유아교육기관의 동료장학 실행수준과 교사 효능감에 관한 연구
하은옥
황해익
유아교육논총 12 : 99 ~ 114
[2003]
유아교육기관 원장의 리더십유형이 교사의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명환
교육의 이론과 실천 14 (2) : 55 ~ 78
[2009]
유아교육기관 운영자의 리더십과 유아교사의 임파워먼트에 대한 교사 개인특성과 조직특성의 중재효과
김정희
문혁준
유아교육연구 27 (6) : 143 ~ 163
[2007]
유아교육기관 멘토-멘티의 행동유형에 따른 초임교사의 조직몰입과 직무만족
김수영
아동교육 20 (3) : 51 ~ 68
[2011]
유아교사의 조직몰입에 대한 원장의 변혁적 리더십 및 교사 임파워먼트의 영향
한민경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 (2) : 193 ~ 215
[2009]
유아교사의 자아탄력성 및 사회지능과 조직몰입간의 관계
문태형
아동교육 22 (1) : 5 ~ 19
[2013]
유아교사의 발달단계와 개인 정서 변인, 조직몰입의 관계
박선미
영유아교육연구 13 : 157 ~ 170
[2010]
유아 교사 효능감 척도 개발 연구
김선영
아동학회지 31 (4) : 91 ~ 110
[2010]
박사
원장의 리더십과 유아교사의 임파워먼트, 조직효과성에 관한 연구 : 개인 및 조직특성 중재효과와 임파워먼트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정희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7]
원장의 도덕적 리더십과 교사몰입의 관계에서 협동적 조직문화와 교사효능감의 매개효과
원혜경
덕성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2013]
박사
우리나라 사회복지법인의 조직 구성과 재정·사업의 특성 탐색
임성택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2011]
영유아교사의 조직몰입에 대한 사회 인구학적 변인, 조직커뮤니케이션 만족의 영향
김정희
유아교육연구 30 (2) : 167 ~ 191
[2010]
영유아 교사의 직무만족, 교사효능감, 조직몰입이 행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임수진
유아교육연구 33 (3) : 301 ~ 318
[2013]
영아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보육시설 조직문 화가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김옥주
조혜진
유아교육연구 30 (2) : 193 ~ 209
[2010]
어린이집 교사가 지각한 보상인식, 정서노동, 직무스트레스, 직무소진 및 조직몰입 간의 관계 구조분석
이종각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3]
어린이집 조직문화가 보육교사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혁신자적 인지형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이재무
한국영유아보육학 80 (80) : 65 ~ 83
[2013]
박사
어린이집 교사의 임파워먼트 및 조직문화와 영유아권리존중 보육과의 관계
박수연
중앙대학교사회개발대학원
[2012]
어린이집 교사의 동기부여자아개념과 정서지능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혜원
교육의 이론과 실천 16 (3) : 111 ~ 131
[2011]
박사
아내학대 관련기관 상담원의 소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부성
윤부성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0]
사회지지와 근무환경이 어린이집 교사의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업무요인과 소진을 매개로
권화숙
한국보육지원학회지 8 (2) : 157 ~ 174
[2012]
보육종사자가 지각한 보육시설의 조직문화
김진아
한국영유아보육학 55 (55) : 119 ~ 149
[2008]
보육시설장의 리더십과 임파워먼트가 보육교사의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경혜
한국유아교육·보육행정연구 9 (4) : 5 ~ 29
[2005]
보육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자기효능감
조성연
아동학회지 26 (4) : 55 ~ 70
[2005]
보육교사의 조직몰입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임동호
한국보육학회지 12 (3) : 21 ~ 38
[2012]
보육교사의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고태순
한국영유아보육학 65 (65) : 19 ~ 35
[2010]
보육교사의 조직몰입 및 조직충성행동과 업무만족과의 관계
오경숙
한국생활과학회지 20 (3) : 505 ~ 519
[2011]
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강정은
여성연구 79 (2) : 81 ~ 114
[2010]
보육교사의 경력몰입과 조직몰입의 관계유형이 자아효능감,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혜원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6 (2) : 221 ~ 243
[2012]
매개변인으로서의 개인내적변인을 고려한 유치원 교사의 자기지도성(Self-leadership)과 직무태도 간 구조분석
서윤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2]
근무환경과 사회지지가 어린이집 교사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직무만족도와 업무스트레스를 매개로
김의석
열린유아교육연구 18 (3) : 25 ~ 41
[2013]
교사전문성 핵심요인으로서의 교사효능감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26 (1) : 63 ~ 84
[2012]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간의 관계에서 조직몰입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손경애
교육행정학연구 24 (3) : 97 ~ 117
[2006]
교사의 심리적 소진과 주관적 안녕감과의 관계: 조직몰입의 매개효과
이지혜
한국교원교육연구 27 (3) : 143 ~ 164
[2010]
교사의 개인적 특성과 조직의 구조적 특성 및 상황적 특성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고종욱
인적자원관리연구 14 (1) : 21 ~ 21
[2007]
교사들이 인식한 멘토링과 교사효능감 및 학교조직몰입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용수
경남대학교 대학원
[2012]
교사가 지각한 학교조직문화가 교사효능감 및 학교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정우영
교육행정학연구 23 (2) : 73 ~ 90
[2005]
교사가 지각한 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와 조직효과성과의 관계 연구
김동춘
아동연구 2 : 119 ~ 126
[1998]
고용형태에 따른 직무특성과 조직몰입의 관계
김종우
이지우
인사조직연구 10 (1) : 1 ~ 26
[2002]
Transformational leadership and collective efficacy:The moderating roles of collective culture and teacher’s self-efficacy
Demir, K.
Eurasian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33 : 93 ~ 112
[2008]
The study of effective factors on the teachers' work commitment in High schools
Mohammadtaheri, N.
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29 : 1524 ~ 1530
[2011]
The new meaning of educational change
Fullan,M.
Teachers College Press
[2001]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 1173 ~ 1182
[1986]
The measurement of organiza- tional commitment
Mowday, R. T.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14 : 224 ~ 247
[1979]
The Changing Role of the Police:Assessing the Current Transition to Community Policing
Rosenbaum, D.
Sage & Police Executive Research Forum
[1998]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d organizational health of schools
Hoy, W. K.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93 (4) : 355 ~ 372
[1993]
Teacher efficacy : Capturing an delusive construct
Tschannen-Moran, M.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7 : 783 ~ 805
[2001]
Research currents:Teachers as learners
Katz, L.
Language Arts 62 (7) : 778 ~ 782
[1985]
Preliminary models of teacher organizational commitment:Implication for restructuring the workplace
Reyes, P.
Office of Educational Research and Improvement
[1992]
Predicting interindividual changes in teacher burnout:The role of perceived school environment and motivational factors
Fernet, C.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8 (4) : 514 ~ 525
[2012]
Politics, markets, and America’s schools
Chubb, J. E.
The Brooking Institution
[1990]
Organizational commitment:The utility of an integrated definition
Dunham, R. B.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9 (9) : 370 ~ 380
[1994]
Organizational commitment in China
Cheng, A.
Paper presented at the 2001 annual meeting of the Society for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2001]
Mentoring beginning teachers : What we know and what we don’t
Hobson, A.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5 : 207 ~ 216
[2009]
Job satisfaction and turnover among social work administrators:A national survey
Jayaratne, S.
Administration in Social Work 7 (2) : 11 ~ 22
[1983]
Guide for constructing self-efficacy scales
Bandura.A
W. H. Freeman : 307 ~ 337
[2006]
Further Assessments of Meyer and Allen's Three-Component, Model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Hackett, R. D.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9 (1) : 15 ~ 23
[1994]
Functional roles of social support within the stress and coping process:A theoretical and empirical overview
Schwazer, R.
International Journal of Psychology 42 (4) : 243 ~ 253
[2007]
Factors influencing over all job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in early childhood work environments
Jorde-Bloom, P
Journal of Research in Childhood Education 3 (2) : 107 ~ 122
[1988]
Exploring the context of teacher efficacy: The role of achievement and climate
Moore, W. P.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1994]
Examination of the combined effects of work values and early work experiences 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llen, N. J.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19 : 29 ~ 52
[1990]
Employee-organization linkages; The psychology of commitment, absenteeism and turnover
Mowday, R. T.
Academic Press
[1982]
Educational administration :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Hoy, W. K.
McGraw-Hill International Edition
[2001]
Commitment to organizations and occupations extension and test of a three-component conceptualization
Meyer, J. P.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8 (4) : 538 ~ 551
[1993]
Beyond organizational commitments:Selected elementary school teacher’s work commitments
Joffres, C. E.
University of Alberta
[1998]
Assesment of Meyer and Allen’s three-components model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in South Korea
Ko, J.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2 : 961 ~ 973
[1997]
A three-component conceptualization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Meyer, J. P.
Human Resource Management Review 1 : 61 ~ 89
[1991]
' 유치원 조직특성과 교사 조직몰입의 관계에서 교사효능감의 매개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