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분류(KDC/DDC) |
국가와 개인 및 집단
|
9
|
1
|
|
사회교육
|
39
|
1
|
|
학교행정 및 경영, 보건
|
204
|
1
|
|
심리학
|
1,073
|
2
|
|
중등교육
|
407
|
1
|
|
교육정책 및 행정
|
1,182
|
1
|
|
교육학
|
14,719
|
15
|
|
산업경제 일반
|
1,055
|
1
|
|
지방자치 및 행정
|
805
|
1
|
|
행정학
|
3,938
|
2
|
|
유아 및 초등교육
|
3,700
|
1
|
|
주제어 |
Moral Behaviors
|
1
|
1
|
|
pre-Service Elementary Sch ...
|
1
|
1
|
|
Validation
|
1
|
1
|
|
academic recognition
|
1
|
1
|
|
adultliteracyassessment
|
1
|
1
|
|
adultliteracysurvey
|
1
|
1
|
|
appropriate work
|
2
|
2
|
|
art-applied education
|
2
|
2
|
|
community-basedenterprises
|
1
|
1
|
|
domainsofadultliteracy
|
1
|
1
|
|
ego-relatedvariables
|
1
|
1
|
|
externalresponsiveness
|
1
|
1
|
|
four-component model
|
1
|
1
|
|
happinessclusteranalysis
|
1
|
1
|
|
importantwork
|
2
|
2
|
|
internalflexibility
|
1
|
1
|
|
inventoriesturnoverchangerati ...
|
1
|
1
|
|
levelsofadultliteracy
|
1
|
1
|
|
moral identity. moral behavio ...
|
1
|
1
|
|
performanceofconsultingsuperv ...
|
2
|
2
|
|
pop-up books
|
1
|
1
|
|
principlesofconsulting
|
2
|
2
|
|
reading response
|
1
|
1
|
|
regular picture books
|
1
|
1
|
|
role of early childhood educa ...
|
1
|
1
|
|
sejongspecialself-governingci ...
|
2
|
2
|
|
sexeducationacrossschoolgrade ...
|
1
|
1
|
|
studentslearningstrategies
|
1
|
1
|
|
supportorganizations
|
2
|
2
|
|
teachingstrategiesforreading
|
1
|
1
|
|
국어수업방식
|
1
|
1
|
|
기관지원
|
2
|
2
|
|
도덕귀감자
|
1
|
1
|
|
문해력조사
|
1
|
1
|
|
문해수준
|
1
|
1
|
|
성인문해력조사
|
1
|
1
|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
2
|
2
|
|
예술 활용 교육
|
2
|
2
|
|
적정 업무
|
2
|
2
|
|
중요 업무
|
2
|
2
|
|
컨설팅장학성과
|
2
|
2
|
|
컨설팅장학원리
|
2
|
2
|
|
팝업책
|
1
|
1
|
|
평면그림책
|
1
|
1
|
|
학교급별성교육
|
1
|
1
|
|
artistic education
|
3
|
2
|
|
teaching metacognition
|
3
|
2
|
|
인과적관계
|
3
|
2
|
|
Moral development
|
2
|
1
|
|
creative teaching behaviors
|
6
|
3
|
|
importanceandperformanceanaly ...
|
4
|
2
|
|
school-related adjustment
|
2
|
1
|
|
schoolsexeducation
|
2
|
1
|
|
structural equation model.
|
2
|
1
|
|
교수-학습
|
4
|
2
|
|
교수메타인지
|
4
|
2
|
|
교육관련요인
|
2
|
1
|
|
기숙형 중학교 환경
|
2
|
1
|
|
도덕발달
|
2
|
1
|
|
동기적 요인
|
2
|
1
|
|
읽기 반응
|
2
|
1
|
|
자아관련 변인
|
2
|
1
|
|
평생학습정책
|
2
|
1
|
|
causalrelationships
|
5
|
2
|
|
도덕행동
|
5
|
2
|
|
learnfare
|
3
|
1
|
|
orderedlogitmodels
|
3
|
1
|
|
positive automatic thought
|
3
|
1
|
|
structure equation model anal ...
|
3
|
1
|
|
도덕역량
|
3
|
1
|
|
문해영역
|
3
|
1
|
|
consultativesupervision
|
8
|
2
|
|
educationalfactors
|
4
|
1
|
|
기숙형 중학교 운영
|
4
|
1
|
|
도덕민감성
|
4
|
1
|
|
학습복지
|
4
|
1
|
|
internalreligiousorientation
|
5
|
1
|
|
lifelonglearningpolicy
|
5
|
1
|
|
pisa 2009
|
5
|
1
|
|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 ...
|
5
|
1
|
|
sales growth rate
|
5
|
1
|
|
내부유연성
|
5
|
1
|
|
외부대응성
|
5
|
1
|
|
reading literacy
|
6
|
1
|
|
adult literacy
|
13
|
2
|
|
qualitative meta analysis
|
13
|
2
|
|
cognitivecharacteristics
|
7
|
1
|
|
in-serviceteachers
|
7
|
1
|
|
읽기 소양
|
7
|
1
|
|
타당성
|
7
|
1
|
|
학교성교육
|
7
|
1
|
|
창의적 교수행동
|
23
|
3
|
|
leverageratio
|
8
|
1
|
|
motivational factors
|
8
|
1
|
|
teacher learning communities
|
8
|
1
|
|
읽기 학습전략
|
8
|
1
|
|
국가수준
|
9
|
1
|
|
도덕성
|
18
|
2
|
|
prevention program
|
10
|
1
|
|
교직헌신도
|
10
|
1
|
|
긍정적 자동적 사고
|
10
|
1
|
|
문해학습자
|
10
|
1
|
|
성인문해교육
|
22
|
2
|
|
teaching-learning
|
24
|
2
|
|
행복도
|
25
|
2
|
|
내재적 종교성향
|
13
|
1
|
|
teaching flow
|
40
|
3
|
|
dit
|
14
|
1
|
|
psychological characteristics
|
42
|
3
|
|
moral behavior
|
29
|
2
|
|
jejuprovince
|
15
|
1
|
|
Future Time Perspective
|
16
|
1
|
|
도덕 판단력
|
16
|
1
|
|
미래지향 시간관
|
17
|
1
|
|
학력인정
|
17
|
1
|
|
교수몰입
|
53
|
3
|
|
컨설팅 장학
|
36
|
2
|
|
도덕적 행동
|
41
|
2
|
|
중요도-실행도 분석
|
65
|
3
|
|
moral sensitivity
|
22
|
1
|
|
개념도 분석
|
22
|
1
|
|
인지적 특성
|
23
|
1
|
|
moral reasoning
|
25
|
1
|
|
사회과교육
|
25
|
1
|
|
rest
|
27
|
1
|
|
multicultural awareness
|
28
|
1
|
|
Self-Reflection
|
29
|
1
|
|
teacher commitment
|
29
|
1
|
|
예방프로그램
|
29
|
1
|
|
qualitative meta-analysis
|
30
|
1
|
|
심리적 특성
|
92
|
3
|
|
Self-regulated learning
|
31
|
1
|
|
질적 메타 분석
|
94
|
3
|
|
현직교사
|
32
|
1
|
|
논리적 사고력
|
33
|
1
|
|
literacy education
|
42
|
1
|
|
structural equation
|
42
|
1
|
|
성인학습
|
44
|
1
|
|
해시태그
|
44
|
1
|
|
technology
|
103
|
2
|
|
adult learner
|
57
|
1
|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
240
|
4
|
|
구조 방정식 모형
|
536
|
9
|
|
도덕심리학
|
58
|
1
|
|
마을기업
|
59
|
1
|
|
실행도
|
60
|
1
|
|
문해교육
|
62
|
1
|
|
순서형 로짓 모형
|
62
|
1
|
|
prosocial behavior
|
67
|
1
|
|
smart education
|
135
|
2
|
|
문해력
|
66
|
1
|
|
지방공무원
|
65
|
1
|
|
초등교육
|
67
|
1
|
|
school life adjustment
|
70
|
1
|
|
도덕적 정체성
|
72
|
1
|
|
teacher professionalism
|
77
|
1
|
|
테크놀로지
|
154
|
2
|
|
전문적학습공동체
|
83
|
1
|
|
roa
|
87
|
1
|
|
teacher
|
270
|
3
|
|
봉사활동
|
88
|
1
|
|
User Interface
|
96
|
1
|
|
credit rating
|
96
|
1
|
|
importance-performance analys ...
|
103
|
1
|
|
예술교육
|
200
|
2
|
|
피지컬 컴퓨팅
|
105
|
1
|
|
Self-Control
|
109
|
1
|
|
self-control
|
113
|
1
|
|
teachers
|
106
|
1
|
|
역량모델
|
108
|
1
|
|
팔로워십
|
110
|
1
|
|
ipa
|
620
|
5
|
|
structural equation model
|
245
|
2
|
|
subjective well-being
|
120
|
1
|
|
스마트 교육
|
236
|
2
|
|
예비초등교사
|
124
|
1
|
|
lifelong education
|
140
|
1
|
|
다문화 인식
|
137
|
1
|
|
자기성찰
|
274
|
2
|
|
자기통제력
|
286
|
2
|
|
mediation effect
|
174
|
1
|
|
교사
|
515
|
3
|
|
cluster analysis
|
424
|
2
|
|
high school students
|
206
|
1
|
|
pre-service teachers
|
194
|
1
|
|
self-reflection
|
210
|
1
|
|
아두이노
|
209
|
1
|
|
인권 교육
|
186
|
1
|
|
morality
|
266
|
1
|
|
parents
|
239
|
1
|
|
교사학습공동체
|
257
|
1
|
|
군집분석
|
834
|
3
|
|
scale development
|
353
|
1
|
|
school violence
|
358
|
1
|
|
교사 전문성
|
299
|
1
|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
352
|
1
|
|
예비교사
|
748
|
2
|
|
주관적 안녕감
|
359
|
1
|
|
중요도
|
364
|
1
|
|
친사회적 행동
|
302
|
1
|
|
학교생활적응
|
658
|
2
|
|
communication
|
626
|
1
|
|
happiness
|
1,177
|
2
|
|
organizational culture
|
502
|
1
|
|
고등학생
|
495
|
1
|
|
만족도
|
1,988
|
3
|
|
소프트웨어 교육
|
462
|
1
|
|
평생교육
|
572
|
1
|
|
Empathy
|
711
|
1
|
|
adolescents
|
703
|
1
|
|
job satisfaction
|
1,086
|
1
|
|
s-ns
|
802
|
1
|
|
공감
|
1,363
|
1
|
|
변혁적 리더십
|
778
|
1
|
|
의사소통
|
1,111
|
1
|
|
조직문화
|
871
|
1
|
|
직무만족
|
3,270
|
2
|
|
척도 개발
|
686
|
1
|
|
학교폭력
|
697
|
1
|
|
행복
|
1,173
|
1
|
|
satisfaction
|
3,197
|
1
|
|
매개효과
|
2,588
|
1
|
|
조직몰입
|
2,561
|
1
|
|
직무스트레스
|
2,056
|
1
|
|
청소년
|
3,336
|
1
|
|
계 |
|
74,927 |
336 |
|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
|
4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