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사립유치원 원장의 감성적 리더십, 유치원 교사의 정서지능, 교사효능감 및 직무만족 간의 관계

조정대 2016년
논문상세정보
' 사립유치원 원장의 감성적 리더십, 유치원 교사의 정서지능, 교사효능감 및 직무만족 간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학교 조직과 운영,특별한 교육
  • 감성적 리더십
  • 교사 효능감
  • 정서지능
  • 직무만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715 0

0.0%

' 사립유치원 원장의 감성적 리더십, 유치원 교사의 정서지능, 교사효능감 및 직무만족 간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학습지원특성과 감성리더십 프로그램 효과성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윤봉락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0]
  • 학교조직에서의 분산적 리더십이 교사효능감과 학습조직화 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박찬 인하대학교 대학원 [2014]
  • 학교조직문화와 교사효능감 및 학교조직몰입간의 관계연구. 박사학위논문
    정우영 인하대학교 대학원 [2006]
  • 학교장의 서번트 리더십, 교사효능감, 학교조직몰입 및 학 교조직효과성 간의 관계 연구. 박사학위논문
    고광혁 인하대학교 대학원 [2011]
  • 학교장의 리더십 역량모델 연구
    박영호(Park, Young Ho) 교육행정학연구, 30(1), 417- 443 [2012]
  • 학교장의 감성지능 및 직무역량이 리더-구성원 교환관계 (LMX)를 매개로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김일형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9]
  • 학교장의 감성적 지도성과 학교조직개방성이 학교조직효 과성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김상돈 국민대학교 대학원 [2009]
  • 학교장의 감성적 리더십과 교사의 학교조직몰입과의 관계 연구
    강경석 김철구 교육행정학 연구, 25(4), 1-24 [2007]
  • 학교장의 감성적 리더십, LMX, TMX, CMX 및 학교조직효과 성 간의 인과관계. 박사학위논문
    송란호 인하대학교 대학원 [2012]
  • 학교장의 감성적 리더십, LMX, TMX, CMX 및 학교 조직효과성 간의 관계
    강경석 송란호 교육행정학연구, 30(1), 471-498 [2012]
  • 학교장의 감성리더십과 학교조직문화와 학교조직효과성의 관 계 연구. 박사학위논문
    신동한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8]
  • 학교장의 감성리더십과 학교조직문화가 학교조직역량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김정서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9]
  • 학교장의 감성리더십과 교사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직 무만족이 교사의 학교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홍석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2]
  • 학교장의 감성리더십과 교사의 감성지능 및 직무만족이 교사의 학교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김철구 인하대학교 대학원 [2008]
  • 학교장의 감성리더십과 교사 직무만족의 관계에 미치는 LMX의 매개효과. 박사학위논문
    김명희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1]
  • 커뮤니케이션 만족에 의한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의 증대에 관 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곽의영 인하대학교 대학원 [1993]
  • 초등학생의 정서지능이 사회성 발달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민혜경 춘천교육대학교 대학원 [2006]
  • 초등학교장의 감성리더십이 리더-구성원교환관계(LMX)를 매 개로 교사헌신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최만덕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2]
  • 초등학교장의 감성리더십과 교사의 직무만족도와의 관계 연 구. 석사학위논문
    김미연 공주교육대학교 대학원 [2011]
  • 초등학교 교장의 감성리더십: 교사문화와 직무만족 및 학생 삶의 질에 미치는영향. 박사학위논문
    김성규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9]
  • 초등학교 교사의 정서지능과 직무만족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경기도 북부지역(일산, 파주)교사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최승규 수원대 학교 대학원 [2002]
  • 정서지능 교육프로그램 모형 개발 연구. 박사학위논문
    곽윤정 서울대 학교 대학원 [2004]
  • 자녀발달의 결정적 시기
    정영진 서울: 학지사 [2013]
  • 일반적 자기효능감 척도개발을 위한 일 연구. 석사학위논문
    차정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7]
  • 인천지역 유아교사의 직무만족과 관련 변인에 대한 연구. 석 사학위논문
    최성상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5]
  • 유치원 원장의 변혁적 리더십과 유아교사의 직무만족 간의 구 조적 관계 분석. 박사학위논문
    권성민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2]
  • 유치원 교사의 행복과 직무관련변인의 관계분석: 직무만족, 교 사효능감, 역할수행능력, 이직의도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이경애 동의대 학교 대학원 [2010]
  • 유치원 교사의 교직헌신척도 개발 및 관련 변인에 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박경희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유치원 교사의 개인성향 및 원장의 변혁적 지도성과 역할수행 과의 관계. 박사학위논문
    김미경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7]
  •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의사결정 참여정도와 교사효능감이 직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최옥련 관동대학교 대학원 [2012]
  • 유아교사의 직무만족에 영향을 주는 생활만족과 몰입 경험의 관계분석 연구
    이경민 최윤정 유아교육연구, 30(3), 195-215 [2010]
  • 유아교사의 직무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변인에 관한 연 구. 박사학위논문
    김경숙 원광대학교 대학원 [2013]
  • 유아교사론(3판)
    박은혜 서울: 창지사 [2009]
  • 유아교사가 지각한 직무스트레스, 교사효능감, 사회적 지지 및 조직효과성과의 관계. 박사학위논문
    박은주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7]
  • 유아교사가 지각하는 원장의 감성리더십, 교사효능감, 직무만 족, 조직몰입 간의 구조적 관계. 박사학위논문
    권정해 계명대학교 대학원 [2014]
  • 유아 교사의 정서지능과 교사효능감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김난숙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2015]
  • 원장의 감성리더십, 유아교사의 역할갈등, 교사효능감과 조직 몰입간의 인과적 관계. 박사학위논문
    송은경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1]
  • 열정으로 가르치기
    박은혜 위수경 이진화 조혜선 서울: 파란마음 [2006]
  • 어린이집 원장의 감성리더십, 교사의 감성지능, 교사효능 감, 교사-유아 상호작용 간의 관계. 박사학위논문
    홍자영 안양대학교 대학원 [2015]
  • 보육교사의 직무환경과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 문
    김현미 숙명여자대학교 정책대학원 [2005]
  • 보육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직업만족도
    권혜경 윤혜미 한국생활과학 회지, 12 (3), 303-319 [2003]
  • 보육교사의 직무만족도와 자아존중감
    조성연 아동학회지, 26(1), 359-373 [2004]
  • 보육교사의 정서지능, 교사 효능감 및 직무만족도가 보육교사 의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김하니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2]
  • 보육교사의 정서노동과 개인 및 기관의 정서변인, 직무만 족도, 소진과의 관계. 박사학위논문
    이진화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보육교사의 역할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박복매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1]
  • 변혁적 리더십이 조직의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이화용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4]
  • 동기이론의 교육현장 적용 연구와 과제-자기효능감 이론을 중심으로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2(1), 105-128 [1998]
  • 교장의 감성리더십과 학교조직문화 및 교사 효능감 간의 관 계. 박사학위논문
    최석기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0]
  • 교장의 감성리더십과 학교의 조직감성과 조직학습의 관 계. 박사학위논문
    이미라 충남대학교 대학원 [2007]
  • 교육행정학 신론.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김창걸 서울: 형설출판사 [1997]
  • 교육조직행위론
    김창걸 서울: 형성출판사 [2003]
  • 교원 직무만족의 개념과 및 측정에 관한 연구
    노종희 교육행정학연 구, 19(2), 163-181 [2001]
  • 교사효능감 척도개발을 위한 예비연구. 석사학위논문
    이현정 이화여 자대학교 대학원 [1998]
  • 교사효능감 척도 타당화 연구. 석사학위논문
    김미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 교사의 정서지능이 아동의 정서지능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양연정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원 [2013]
  • 교사의 기대작업동기 및 귀인성향과 직무만족간의 관계에 관 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임창원 전북대학교 대학원 [1989]
  • 교사용 유아정서지능 평정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 문
    김경희 창원대학교 대학원 [1999]
  • 교사와 교육
    권낙원 김정규 서울: 형설출판사 [1994]
  • 교사들의 직무만족도 관련변수에 대한 meta분석. 박사학위 논문
    김범준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1]
  • 교사들의 심리적 안녕감과 직무만족과의 관계 연구
    박종흡 신남철 창원대학교 인문논총. 9, 91-111 [2002]
  • 교사가 지각한 학교장의 변혁적 리더십 및 교사리더십과 교사 효능감, 학교조직효과성 간의 관계. 박사학위논문
    최상균 인천대학교 대학 원 [2012]
  • 교사가 인식한 유치원장의 리더십 유형이 교직 헌신도에 미치 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이명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5]
  • 감성지능과 리더십의 관계에 관한 연구동향
    박광철 이상호 사회과학 논총. 11, 1-16 [2008]
  • Tschannen-Moran, M., Woolfolk, A. H., & Hoy, W. K.(1998). Teacher efficacy: Its meaning and measure.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8(2), 202-248.
  • Salovey, P. & Mayer, J. D. (1990). Emotional Intelligence. Imagination, Cognition and Personality. 9(3): 185-211.
  • Reames, E. H. & Spencer, W. A.(1998). Teacher efficacy and commitment: Relationships to middle school culture.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San Diego, CA.
  • Rafaeli, A. & Worline, M., 2001. Individual emotion in work organization, Social science information, 40(1) : 95-123.
  • Primal leadership: Learning to lead with emotional intelligence
    Boyatzis, R. Goleman, D. McKee, A. Boston: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장석훈 역(2003). 감성의 리더십. 서울: 청림출판 [2002]
  • McCormick, E. J. & Ilgen, D.(1980). Industrial psychology, 7th ed., Englewood Cliffs: Prentice-Hall.
  • Mayer, J. D., Salovey, P, & Caruso, D. R.(1997). The emotional IQ test. Needham, MA: Virtual Knowledge.
  • Mayer, J. D., & Salovey, P.(1997). What is emotional intelligence. In P. Salovey & D. Sluyter(Eds.), Emotional development and emotional intelligence: Implication for educators(105-153). New York: Basic Books.
  • Matthews, G, & Zeidner, M, & Roberts, R. D. Emotional intelligence: Science & myth. 문용린, 곽윤정, 강민수, 최경아(역). 정서지능: 그 오 해와 진실. (2010)
    서울: 학지사 [2010]
  • Hoy, W. K. & Miskel, C. G.(1991). Educational administration: Theory research & practice. 4th ed., New York: McGraw-Hill, Inc.
  • Herzberg, F. (1966). Work and the nature of man. Cleveland, OH: The World Publishing Company.
  • Hargreaves, A.(1998). the emotional practice of teaching.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4(8), 835-854.
  • Gorton, R. A.(1976). School administration. Washington DC: Brown Company Pub.
  • Goleman, D., 1995. Emotional intelligence. New York : Bantam books.
  • Gibson, S., & Dembo, M. H.(1984). Teacher efficacy: A construct validation.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6(4), 569-582.
  • Gardner, R. A.(1983).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New York: Basic Books.
  • Firestone, W. A., & Pennell, J. R. (1993). Teacher commitment, working conditions and differential incentive policies.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3(4), 489-525.
  • Fernandez, G, W.(2009). Epistemological beliefs and teacher efficacy.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Virginia, VA.
  • Evans, L.(1998). Teacher moral, job satisfaction, and motivation, Thousand, CA: P. Chapman.
  • EQ가 높으면 성공이 보인다
    문용린 서울: 글이랑 [1997]
  • Day, C.(2000). Stories of change and professional development: The costs of commitment. In C. Day, A. Fernandez, T. Hauge, & J. Moller(Eds.). The life and work of teachers: International perspectives in changing times (pp. 109-129). London: Falmer Press.
  • Daugherty, S. G.(2005). Teacher efficacy and its relation to teachers’ behaviors in the classroom.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Houston, TX.
  • Cherniss, C., & Goleman, D.(2001). The emotionally intelligent workplace: How to select for, measure, and improve emotional intelligence in individuals, groups, and organizations. San Francisco: Jossey-Bass.
  • Berman, P., McLaughlin, M., Bass, G., Pauly, E., & Zellman, G.(1977). Federal programs supporting education change: Vol. VII. Factors affecting implementation and continuation. Santa Monica, CA: RAND.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140432)
  • Barfield, V., & Burlingame, M.(1974). The pupil control ideology of teachers in selected school. The Journal of Experimental Education, 42(4), 6-11.
  • Bandura, A.(1977).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 Psychological Review, 84(2), 191-215.
  • Bandura, A. (1986).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tion: A social cognitive theory. Englewood Cliffs, N J: Prentice-Hall, Inc.
  • Ashton, P. T., & Webb, R. B. (1986). Making a difference: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d student achievement. New York: Longman.
  • Ashton, P. (1984). Teacher efficacy: A motivational paradigm for effective teacher education.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35(5), 28-32.
  • Amos 21 구조방정식모델링
    배병렬 서울: 청람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