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항공사 승무원의 감정노동이 직무소진과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 일 몰입과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현정 201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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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사 승무원의 감정노동이 직무소진과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 일 몰입과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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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무원
  • 직무소진
  • 항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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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사 승무원의 감정노동이 직무소진과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 일 몰입과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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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광근 김용철 「관광연구」제25권제1호,pp.461-484 [2010]
  • 항공사의 인지된 서비스품질이 태도, 기대,가치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권용주 이성희 이홍규 「호텔경영학 연구」14(4),pp.341-346 [2005]
  • 박사
  • 항공사 조직건강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정신적 스트레스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혜영 「항공경영학회」제11권제4호,pp.125-149 [2013]
  • 항공사 서비스 회복 공정성과 신뢰도의 관계에서 관계 마케팅 요인의 조절효과 연구
    이동선 「관광경영연구」제13권제1호, pp.156-176 [2009]
  • 항공사 객실승무원이 지각하는 리더-멤버교환관계, 임파워먼트, 조직몰입간의 구조적 관계
    김순희 이용일 「관광연구」제24권제3호,pp.125-146 [2009]
  • 항공사 객실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양희옥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pp.80-82 [2001]
  • 한국형 일몰입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박근수 ( Geun Soo Park ) 유태용 ( Tae Yong Yoo ) 「한국 심리학회지;산업 및 조직」제20권2호,pp.81-112 [2007]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직업세계 변화에 관한 집단 심층 면접(FGI)” [2012]
  • 한국 일반항공사와 저가항공사의 서비스가치 결정요인에 관한 비교연구 : 서울-제주 구간 중심으로
    조영희 경기대학교 대학원박사학위 논문,pp.98-102 [2010]
  • 판매원의 서비스는 꾸며진 것인가?,진정한 것인가?:판매원의 감정 노동에 관한 고객의 지각된 진정성이 서비스품질평가에 미치는 영향
    김상희 마케팅연구」24(1),pp.1-33 [2009]
  • 종업원의 직무만족과 조직의 서비스지향성이 종업원의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성연 「한국마케팅 저널」2(1),pp.99-117 [2000]
  • 정서노동 및 사회적 지지가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소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동명 「관광학연구」제32권 제2호,pp.213-231 [2008]
  • 일반직 종사자를 위한 직무소진척도(MBI_GS)에 대한 타당화 연구
    신강현 「한국심리학회지:산업 및 조직」16(3),pp.1-17 [2003]
  • 일반적 자기효능감: 개념, 측정관련 이슈와 인적자원관리 측면의 시사점
    오인수 「한국심리학회지:산업 및 조직」제15권제3호,pp.48-72 [2002]
  • 아시아나항공 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pp.58 [2010]
  • 서비스직에서 직무요구와 직무자원이 직무탈진에 미치는 영향과 개인특성의 조절효과
    윤장원 「대한 경영학회」제19권제6호,pp.2531-2559 [2006]
  • 서비스 제공자의 지각된 감정노동이 소진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효과;감정지능의 조졀효과
    김남기 배병렬 「산업경제연구」제25권제1호,pp.497-451 [2012]
  • 비정규직 여성노동자의 고용구조와 노동통제-백화점 판매직여성노동자를 중심으로-
    구미현 충남대학원 박사학위논문,pp.23-29 [2002]
  • 박사
    병원종사자의 동기부여가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지영 명지대학교 사회 교육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레스토랑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와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이정학 「관광학 연구」31(5),pp.97-118 [2007]
  • 돌봄 사회서비스 종사자의 감정노동이 소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일가치감 및 조직지원인식의 조절효과 분석
    김유나 「한국사회복지조사연구」제37권,pp.123-148 [2013]
  • 기업의 흡수능력과 국제경쟁력: 조직이론에 비춰 본 거시경제 진단
    김인수 「경영학 연구」24(1),pp.1-28 [1995]
  • 근로자의 성향적 특성과 직무소진의 관계: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광현 「한국경영학회」제18권제2호,pp.531-555 [2005]
  • 국내 저가항공사의 객실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명숙 「관광연구」제26권제5호,pp.399-413 [2011]
  • 박사
  • 개인특성, 고객과의 상호작용 특성 그리고 관리기제가 감정노동수행전략에 미치는 효과
    김상표 「경영학연구」제36권제2호, pp.355-384 [2007]
  • 개인적 특성과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매체 이용패턴 간의 관계
    박상혁 조남재 「MIS연구」제13권,pp.81-100 [2001]
  • 감정노동자의 직무소진에 영향을 미치는 직무스트레스의 매개효과 연구
    전순영 「기업경영연구」제20권6호,pp.173-190 [2013]
  • 감정노동의 역동성에 관한 연구
    장재규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pp.43-54 [2011]
  • 감정노동의 결과에 대한 한국과 미국간의 비교연구 ?호텔종업원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김민주 「호텔경영학연구」15(1),pp.35-57 [2006]
  • 감정노동과 직장-가정 갈등: 직무소진의 두 영향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박상언 신다혜 「인사?조직연구」제19권,제1호,pp.227-266 [2011]
  • 감정 노동 프로세스에서 감정 부조화의 역할에 대한 재고찰
    강원경 김민수 「경영논총」제24권1호,pp.1-17 [2006]
  • 「전계서」
    김명언 서용원 오동근 이영석 Hochschild.A.R.(2010),감정노동,Hochschild.R,EmotionalLabour(이가람 역)서울;이매진 [2004]
  • 「세계일보」,「2012년 1월 전국 성인 남녀 1,000명 조사」
    [2013]
  • “호텔종사원의 대인관계 스트레스에 따른 자기효능감이 조직몰입 및 직무성과에 이치는 영향”
    박종철 윤용보 「관광연구 저널」제28권제6호,pp.133-138 [2013]
  • “호텔 해고 판례와 노사관계 공정성 지각에 관한 연구”
    백유경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pp.108-112 [2004]
  • 박사
  • “항공서비스에서 정서노동,직무소진,그리고 고객 지향성과의 관계”
    문연희 이성근 정경은 최지호 「상품학 연구」제26권1호 pp.131-140 [2008]
  • “항공사 여승무원들의 서비스업종 창업 자신감에 관한 연구”
    박인혜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pp.2 [2010]
  • “항공사 승무원들이 지각하는 가치에 의거한 교육훈련과자아존중,직무존중,직무몰입간관계에 대한 연구”
    황혜진 「호텔 관광경영연구」제22집,pp.147-176 [2008]
  • “항공사 승무원 가치 제안에 대한 중요성 지각이 구성원의 직무 만족,이직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정혜 세종대학교 박사학위 논문,pp.82-84 [2012]
  • “항공사 서비스 접점 직원들의 상사지원 및 자아효능감이직무관여에 미치는영향”,「관광
    조주은 레저연구」제24권제3호,pp.205-223 [2012]
  • “한국인의 가치관과 사회의식"
    김경동 서울;「박영사」 [1992]
  • “판매원의 서비스는 꾸며진 것인가?진정한 것인가?:판매원의 감정노동에 관한 고객의 지각된 진정성이 서비스 품질평가에치는 영향”
    김상희 「마케팅연구」24(1),pp.1-33 [2009]
  • “판매원의 감정부조화와 심리적 .행동적 반응의 관계 ;감정지능과 사회적지원의 조절 효과를 주임으로”
    김상희 「경영학 연구」제36권 제2호,pp.355-384 [2008]
  • “팀장의 리더십 유형이 팀커뮤니케이션 방법과 팀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서성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2]
  • “지속적 학습활동이 직무만족과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자기효능감 조절효과”
    문재승 박계홍 최용암 「HRD연구」Vol.16.pp.27-58 [2014]
  • “조직차원의 경력관리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내재화 및 자기효능감의 매개를 중심으로”
  • “저비용 항공사의 선택 속성과 위험지각이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혜련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pp.95-99 [2010]
  • “일에 대한 가치관의 이론적 고찰”
    이정언 「경영연구」제7권제1호 [2006]
  • “삶의 지향성에 따른 일과 여과의 의미 분석”
    김지선 이훈 「관광연구 논총」제20권제1호,pp.79-100 [2008]
  • “물리적 조리환경과 직무편의성,자기유능감이 호텔조리종사원의 직무잔족에 미치는 영향,”
    정진우 조용범 「관광레저연구」18(1),pp.27-45 [2006]
  • “다수준 분석을 통한 일과 삶의 균형에 관한 연구”
    이혜정 한양대학교 박사 학위논문,pp.115-122 [2012]
  • “다면평가 피드백 수용도 결정요인과 결과에 대한연구”
    김정진 박경규 「한국경영학회」제37권4호,pp.661-689 [2008]
  • “감정노동의 작업별 실태”
    한상근 KRIVET IssuesBrief.제26호한국 직업능력개발원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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