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정량중심 학교평가에 대한 초등학교의 대응 분석 = Analysis of elementary schools response to quantitative centered school evaluation
정운기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정운기
형태사항
ⅷ, 232 p.: 26 cm
일반주기
지도교수: 김미숙
학위논문사항
교육정책전공, 2014. 2, 학위논문(박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발행지
청원
언어
kor
출판년
2014
발행사항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주제어
대응전략
딜레마 모형
딜레마 요인
딜레마 이론
정량중심 학교평가
학교평가
학교평가정책
참고문헌( 106)
유사주제 논문( 76)
대응전략 59건
딜레마 이론 12건
학교평가 4건
학교평가정책 1건
인용/피인용
정량중심 학교평가에 대한 초등학교의 대응 분석 = A ...
' 정량중심 학교평가에 대한 초등학교의 대응 분석 = Analysis of elementary schools response to quantitative centered school evalua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대응전략
딜레마 모형
딜레마 요인
딜레마 이론
정량중심 학교평가
학교평가
학교평가정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대응전략
60
0
0.0%
딜레마 모형
1
0
0.0%
딜레마 요인
1
0
0.0%
딜레마 이론
13
0
0.0%
정량중심 학교평가
1
0
0.0%
학교평가
5
0
0.0%
학교평가정책
2
0
0.0%
계
8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정량중심 학교평가에 대한 초등학교의 대응 분석 = Analysis of elementary schools response to quantitative centered school evaluation'
의 참고문헌
현행 교원평정제도의 문제점 분석 및 바람직한 교사평가제의 모습
이병환
한국교원교육연구
[2004]
현장방문평가의 과정과 논의
이윤미
[2001]
현대교육평가
성태제
[2007]
학업성취도평가정책이 단위 학교에 미친 영향
김경근
김미숙
한국교육학회
[2011]
학업성취도 평가를 바탕으로 한 시도 교육청 학교평가 모형의 적용
강상진
학업성취도 평가를 바탕으로 한 시·도교육청 학교평가 모형의 적용
[2004]
학업성취 우수 초등학교의 특징과 그 함의: M 초등학교의 사회과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설규주
은지용
[2010]
학업 성취도 평가 : 통제에서 교육 복지로
김미순
학업성취도평가: 통제에서 교육복지로
[2004]
학교평가의 해외 동향과 시사점. 교육공동체 형성을 위한학교평가의 중장기 전망과 과제
김경성
학교평가의 해외 동향과 시사점 교육공동체 형성을 위한학교평가의 중장기 전망과 과제
[2003]
학교평가의 철학과 시행 체제
서정화
교육행정학연구
[1998]
학교평가의 과제와 발전방향
임인재
학교평가의 과제와 발전 방향
[1997]
학교평가에서의 대규모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활용 방안
강태훈(Kang, Taehoon)
김신영(Kim, Shinyoung)
김정민(Kim, Jung Min)
양길석(Yang, Kilseok)
[2011]
박사
학교평가 체제 개선방향과 과제
성기옥
박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대학원
[2005]
학교평가 지표 보완 과제의 탐색(OR2011-03-6)
김정민
[2011]
학교평가 중장기 발전 방안연구
정수현
[2003]
학교평가 발전과제 탐색 - 외국의 사례가 주는 시사점을중심으로
신상명
[2001]
학교책무성 강화를 위한 학교평가 결과 활용방안 탐색
신현석
[2006]
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이 학교평가에 미치는 영향
강경석(Kang Kyung-seok)
오혜정(Oh Hea-jung)
한국교육행정학회
[2006]
학교장의 리더십과 교사의 참여적 의사결정이 학생, 수업,학교조직에 대한 교사헌신에 미치는 영향
성낙돈
학교장의 리더십과 교사의 참여적 의사결정이 학생 수업
[2008]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과 조직효율성에 관한 연구
윤영채
최은영
[2008]
학교장의 감성리더십과 교사 직무만족의 관계에 미치는 LMX의 매개효과
김명희(Kim, Myoung-Hee)
양성관(Yang Sung-Kwan)
한국교육행정학회
[2011]
학교의 형식주의와 학교혁신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인희(Kim In Hee)
교육행정학연구
[2007]
학교단위책임경영론
신상명
학교단위책임경영론
[2002]
학교단위 성과급제도에 대한 초등교원의 반응 분석
전제상
주현준
[2010]
학교교육의 책무성 제고를 위한 학교평가지수 산출모형 비교: 학업성취도를 중심으로
강상진(Sang-Jin Kang)
김성연(Sung-Yeon Kim)
차인숙(In-Sook Cha)
학교교육의 책무성 제고를 위한 학교평가지수 산출모형 비교: 학업성취도를 중심으로
[2009]
학교?교육기관 평가
학교 교육기관 평가
[2004]
학교 평가를 활용한 학교 경쟁력 제고 방안
구자억
교과서연구
[2010]
학교 지도자의 역할변화가 교사 및 학교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및 시사점
교육정책네트워크연구실
[2011]
학교 및 기관평가를 통한 교육경쟁력 강화
강상진
[2003]
학교 기능 활성화를 위한 교원 직무체계 정립 연구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학교기능 활성화를 위한 교원 직무체계 정립 연구
[1997]
학교 국가 그리고 시장: 신자유주의 교육 개혁의 예정된 실패
Bristol
이병곤
[2000]
학교 교육과정의 실행 방안 탐색
민용성
이태상
[2010]
초등학교 학교평가 지표의 내용 분석 및 평가체제에 대한 교원의 인식 조사
지광식
[2010]
초등학교 교사의 생활과 문화
류방란
[2002]
초등학교 교사들이 경험하는 학교평가 실체 연구
이기명(Lee Ki Myung)
교육행정학연구
[2009]
초등학교 교사들의 수업설계 실태에 대한 질적 고찰
정한호
교육공학연구
[2009]
초등교육학 개론
[2001]
초등교육의 정체성 탐색
고재천
[2000]
초등교육의 본질에 조명한 현행교육의 과제와 방향
장찬익
[1993]
초등교육의 문제와 당면과제: 분석과 진단
허숙
[2002]
초ㆍ중ㆍ고등학교 학교평가 절차 및 기준개발
초·중·고등학교 학교평가 절차 및 기준 개발
[1997]
초·중등 학교평가의 현황과 발전 방향
강익수
안선희
[2008]
질적연구방법론 Ⅰ: Bricoleur
김영천
질적연구 방법론Ⅰ: Bricoleur
[2006]
직무수행과 관련한 학교조직문화와 교사의 문화성향의 상호작용 효과 연구
김지은
한국교원교육학회
[2006]
정책의 비일관성과 딜레마
[1994]
정책분석에 있어 딜레마 개념의 유용성
[1994]
정책결정 과정의 합리성과 딜레마
[1994]
박사
정책 딜레마와 조직의 대응 : 한국의 산업안전보건 정책을 중심으로
소영진
[1993]
전자정부 구축사업 추진체계의 딜레마와 극복방안: 전자정부특별위원회의 사례를 중심으로
[2009]
왜 잘사는 집 아이들이 공부를 더 잘하나? : 사회계층 간 학력자본의 격차와 양육관행
신명호
[2011]
오바마 정부의 NCLB 수정안 고찰 및 시사점
염철현
[2012]
시·도교육청 학교평가의 실태, 문제 및 발전방안(연구자료 RM 2004-24)
정택희
시·도교육청 학교평가의 실태 문제 및 발전방안(연구자료 RM 2004-24)
[2004]
스스로 농촌학교로 간 도시교사들의 기대와 갈등
김미숙
정운기
[2012]
수행평가의 이해와 실제
김경희
성태제
이화교육총서
[2002]
변동조직의 딜레마와 상징
[1994]
미국의 학교평가에 대한 토론
김이경
[2004]
미국의 NCLB 교육개혁을 보는 시각과 전망
송경오
[2007]
미국교사들은 부시의 NCLB를 실천할 생각이 없다: 연방교육법, No Child Left Behind(1)
김영주
미국교사들은 부시의 NCLB를 실천할 생각이 없다: 연방교육법
[2004]
미국 NCLB 평가정책의 한국 교육에의 시사점 고찰: 교육과정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성열관
양길석
[2009]
딜레마의 정책적 활용: 딜레마 이론의 관점에서 본 한국의핵외교정책의 방향
[2000]
딜레마와 형식주의
김동환
박통희
[1994]
딜레마와 행정
[2000]
딜레마와 패러독스
[1994]
딜레마와 상징적 행동
[1994]
딜레마 이론과 조직 이론
이창원
사회과학논평
[2000]
딜레마 개념의 정의와 유형
소영진
[1992]
농어촌지역 학교의 교직문화 연구
이두휴
교육사회학연구
[2004]
박사
교육효과를 반영한 학교평가 모형 개발 연구
남궁지영
박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2006]
교원평가제와 교원성과급제 정책결정의 딜레마 연구
조혜진(Cho Hye-Jin)
교육행정학회
[2007]
교실수업 방해원인에 대한 질적 고찰
정한호(Jeong, Han-Ho)
교육문제연구
[2008]
What can we learn from Texas about No ChildLeft Behind?
Apple
[2006]
Understanding by design
Wiggins, Grant P.
Understanding By Design
[2001]
The science of muddling through
Lindblom
[1959]
The new science of management decision
Simon
Simon, H. A
[1977]
The methodology of evaluation
Scriven
The methodology of evaluation
[1967]
Teaching and Learning in the Elementary School
Teaching and learning in theelementary school
[1992]
Teachers Matter: Attracting, Developing and RetainingEffectiveTeachers
OECD
Teachersmatter: Attracting developing and retainingeffective teachers
[2005]
Syntheses ofeducational productivity research
Fraser
Hattie
Walber
Welch
[1987]
Standards for Evaluation of Educational Programs
Joint Committee on Standards for Educational Evaluation
[1981]
School-based Evaluation: A Dialogue for School Improvement
Nevo,D.
School-based evaluation: a dialogue for schoolimprovement
[1995]
Ralph W. Tyler's contrubution to programevaluation
Madaus
Ralph W Tyler's contrubution to programevaluation
[2004]
Qulitative Inquiry & Research Design:Choosing Among Five Approachs
Creswell
[2007]
Public policymaking reexamined
Dror, Yehezkel
Public policy-making reexamined
[1968]
Public policy-making
Anderson, James E
[1975]
Prospect Theory: Analysis ofDecison under Risk
A.Tversky
Kahneman.D
[1979]
Policy paradox and political reason
Stone, Deborah A
[1988]
Paradox and transformation : toward a theory of change in organization and management
Cameron, Kim S
[1988]
Organizational paradox andtransformation Paradox and transformation: toward a theory ofchange in organization and management
Cameron
R.E.Quinn
[1988]
OECD 교육지표
교육과학기술부
[2009]
NCLB and diversity in schools
Lawton
[2006]
NCLB Keeps Some Great Teaching CandidatesOut Forever
Wakefield
[2006]
Mixed-Scanning: A third approach todecision-making
Etzioni
Mixed-scanning: A third approach to decisionmaking
[1987]
Managing dilemmas while building professional communities
Cuban
[1992]
Generalstatement on evaluation
Tyler
General statement on evaluation
[1942]
Evaluation theary
Shinkfield.A.J
Sufflebeam
[2007]
Evaluating test validity
Shepard
[1993]
Educational evalution and decision making
Sufflebeam
[1971]
Education, Ecomomy and National Culture
Whitty
Education Ecomomy and National Culture
[1992]
Doing qualitative research in education settings
Hatch, J. Amos
[2002]
Devolution and choice in education : the school, the state, and the market
Whitty, Geoff
Devolution and choice ineducation: the school the state
[1998]
Course Improvement through evaluation
Cronbach
Course improvement through evaluation
[1963]
Contradictions of school reform: Educational costs of standardized testing
McNeil, L. M.
[2000]
Case study research: Design and method(3rd ed.)
Yin
[2003]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Tyler, Ralph W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1971]
A Garbage Can Model of Organization Choice
J.P.Olsen
Michael D.Cohen
[1972]
2013학년도 학교평가지표 가이드북
한국교육개발원
[2013]
2006년도 학교평가위원 연수
한국교육개발원
[2006]
' 정량중심 학교평가에 대한 초등학교의 대응 분석 = Analysis of elementary schools response to quantitative centered school evaluation'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