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연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미술 교과서 내용 선정과 조직에 관한 연구
이주연 韓國造形敎育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미술 교과서 내용 선정과 조직에 관한 연구
이주연 韓國造形敎育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미술문화 교과서 내용 분석
이주연 韓國造形敎育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A-STEAM 프로그램의 감성적 체험 내용 분석
강도현 이주연 이정묘 韓國造形敎育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역량기반 학교 교육과정의 실천 사례 특징 분석
가은아 이주연 이변천 이근호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역량기반 학교 교육과정의 실천 사례 특징 분석 : 교육과정 연구학교를 중심으로
가은아 이주연 이병천 이근호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교육에서 인성교육의 의미 고찰
이주연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미술과에서 인성교육 적용 방안
이주연 한국조형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15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역량 및 인성 역량 강화를 위한 초등 미술과 수업 방안
강도현 이주연 한국조형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과 인성 중심 성취기준의 재구성을 통한 인성교육 강화 방안
강도현 이주연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조윤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과 핵심 역량 재구조화 방안
이주연 장연자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교육에서 세계시민교육의 실천 방안 탐색
공완욱 최은영 임혜원 이주연 나선엽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래 사회 우리나라 미술교육의 방향 탐색
이주연 한국조형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역량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국내 선행연구의 이론적 논의 분석 및 쟁점 탐색
김기철 한혜정 장경숙 이주연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미술교육의 방향
이주연 장연자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역량기반 교육과정 연구학교 교원의 경험 분석
이주연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미술교육의 핵심 역량으로서 창의적 사고 역량에 대한 논의
이주연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교육에서 인성교육의 의미 고찰
이주연 한국교육대학교 미술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과교육의 질 관리를 위한 국가 수준의 학업성취도 평가 제안
이주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STEAM 교육의 구성 요소와 수업 설계를 위한 준거 틀의 개발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9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미술과에서 인성교육 적용 방안
이주연 한국조형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