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원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학습자의 몰입에 영향을 주는 동기 요인, 심리적 중재 요인, 사회적 요인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유지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의 팀 기반 프로젝트 학습에서 학습성과에 대한 협력적 자기효능감, 팀 효능감, 팀 상호작용 간 관계"
유지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 팀 기반 프로젝트 학습성과에 대한 팀 분위기와 공유정신모형의 영향
유지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원격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 팀 기반 프로젝트 학습에서 학습성과에 대한 팀 효능감과 지각된 태만의 상호작용 효과 탐색
유지원 한국열린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혼합형 STEAM 초등교원연수 성과에 대한 교사의 정보 활용능력과 인지실재감의 예측력 규명
강명희 유지원 류혜선 김보경 한국교원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연과학계열 대학생의 문제해결역량, 의사소통역량, 진로개발역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규명"
류다현 이미나 유지원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 이러닝 수업에서 학업스트레스와 정서적 학업소진 및 학습지속의향 간 관계에서 학업정서의 조절효과 탐색
유지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 팀 기반 프로젝트 학습성과에 대한 팀 분위기와 공유정신모형의 영향
유지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원격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러닝 수업에서 대학생의 자기조절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과제가치, 자기효능감, 수업성취목표구조, 학업정서 간의 구조적 관 계”
유지원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 이러닝수업에서 조절초점 성향에 따른 만족도와 학습 지속의향 예측력과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검증
송윤희 유지원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외국어 학습에서 모바일러닝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강명희 유지원 신은미 한국교육공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의 심리적자본이 자기주도 학습능력 과학습참여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유지원 김보경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러닝에서 학습자의 학습참여 및 학습지속의향에 대한 과제가치와 학업적 자기효능감 변인의 상호작용 효과 탐색
송윤희 유지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대학생의 이러닝 수업에서 학업정서척도(e-AES) 개발 및 타 당화
김혜정 유지원 박성희 한국열린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에서 교수실재감, 인지적 실재감, 사회적 실재감과 학습성과와의 구조적 관계 규명
김은경 하영자 주영주 유지원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생의 미래핵심역량, 행동조절능력, 국어성취도 간의 관계
강명희 유지원 박소영 김혜림 김보경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의 학습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수업환경과 학습자 요 인간의 구조적 관계
강명희 유지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1세기 초등학생의 핵심역량 측정도구 개발 = Developing an Instrument to Measure Elementary School 21st Students' Century Skills
강명희 유지원 김보경 김민정 한국교육방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러닝에서 학습자의 학습참여 및 학습지속의향에 대한 과제가치와 학업적 자기효능감 변인의 상호작용 효과 탐색
송윤희 유지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외국어 학습에서 모바일러닝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강명희 유지원 신은미 한국교육공학회[]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혼합형 STEAM 초등교원연수성과에 대한 교사의 정보활용능력과 인지실재감의 예측력 규명
강명희 유지원 류혜선 김보경 한국교원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조직유효성에 영향을 미치는 비공식 멘토 수와 멘토링 기능
강명희 유지원 유영란 김지현 한국교육방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의 심리적 자본이 자기주도학습능력과 학습참여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유지원 김보경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