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현석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영재 수업에서 백워드 설계의 적용
강현석 이지은 한국영재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근거이론을 적용한 교육과정 재구성 저해 요인 분석
강현석 방기용 교육종합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 개정에서 범교과 학습 주제의 교육과정 적용 방안 연구
강현석 전호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응용 연구 분야로서 내러티브를 이해하는 한 방안:뇌 교육 연구에 초점을 두고
강현석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 개발에서 듀이의 경험과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의 상생 가능성
강현석 이윤복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중심 교과교육에 대한 교수, 교사, 학생의 인식 차이분석
강현석 주동범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영재의 개념과 교과교육의 시사
강현석 최윤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DBME(Discipline-Based Music Education)에 의한 음악과 교 육과정의 비판적 분석과 발전 방향 탐색
강현석 최윤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경험의 토대로서의 삶의 내러티브에 대한 탐구
강현석 김필성 한국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를 활용한 주제중심 통합단원 개발 방식 탐구
강현석 이윤복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백워드 교육과정 설계 2.0 버전의 적용 가능성 탐색
강현석 이지은 한국교육과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runer의 Folk Pedagogy 가 교육과정 설계에주는 시사점 탐구
강현석 이자현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를 통한 교육과정 개발자로서의 교사 전문성의 재개념화
강현석 이자현 한국교육과정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합리주의적 교육과정 체제에서 배제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가능성과 교과목 개발의 방향 탐색
강현석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loom의 신 교육목표분류학에 기초한 초등학교 저학년 국 어과 수업 목표 분석,”
강현석 김명옥 한국교육과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의 실천적 지식으로서의 내러티브에 의한 수업 비평의 지평과 가치 탐색」
강현석 한국교육과정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runer의 논의에 기초한 수업의 문화생태학에 대한 시론
강현석 이윤복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runer의 교육과정 이론에서 지식의 재해석: 지식의 구조와 내러티 브의 관계
강현석 한국교육철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기반 지식 융합의 전략 방향 탐구
강현석 전호재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가치와 학문 통합에서의 시사점 탐구
강현석 이지은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문사회과학을 위한 내러티브학 탐구의 가능성과 시사점
강현석 전호재 신혜원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를 활용한 수학적 창의성 교육과정 모형 구안 -교수·학습 중심으로-
강현석 김단영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ackward Design을 통한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
강현석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문사회과학을 위한 내러티브학 탐구의 가능성과 시사점
강현석 전호재 신혜원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기반 지식 융합의 전략 방향 탐구
강현석 전호재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가치와 학문 통합에서의 시사점 탐구
강현석 이지은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15 개정 보건교과 교육과정 방향 및 특징 분석
강현석 송경화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해중심교육과정에서의 교사 전문성 관점과 교사 역할 탐 색
강현석 정수경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를 활용한 수학적 창의성 교육과정 모형 구안 -교수·학습 중심으로-
강현석 김단영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Eisner의 예술교육론에 기반한 실천가의 전문성 탐 구
강현석 신경애 한국미술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백워드 설계의 새로운 모형 개발: 개선 모형을 중심으로
강현석 이지은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 교육과정 개발 방향 탐색 - 연구학교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강현석 박재의 한국사회과교육연구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runer의 내러티브 논의에 기초한 교육문화학의 장르에 관 한 학제적 연구
강현석 한국교육철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runer의 문화주의 교육이론과 학습: 내러티브 사고를 중심으로
강현석 최영수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 수업에서 백워드 설계의 적용: 5학년 수학과를 중심으 로
강현석 이지은 한국영재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runer의 내러티브 이론에 비추어 본 교육과정 통합 탐색
강현석 최영수 한국교육사상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교육에서 문화적 역량 모델링의 가능성 탐구
강현석 한국교육철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슈왑의 실제적 교육과정 이론의 한계와 내러티브의 대안적 가능성 탐구
강현석 전호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ackward Design을 통한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
강현석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백워드 설계와 내러티브 이론의 융복합 연구
강현석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사례와 교육과정적 함의 탐구
강현석 전호재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천전통 교육관에 근거한 내러티브 교육과정 설계의 가능성 탐색”
강현석 오승민 한국수산해양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교육에서 내러티브의 의미와 가치
강현석 역사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안적 초등교육과정 개발 방향 탐색 - Egan의 이야기 형식 모형을 중심으로 -
강현석 전현정 한국초등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에 따른 교육과정 개발방향의 탐 색
강현석 조인숙 한국초등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영재의 개념과 교과교육의 시사
강현석 최윤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학에서의 내러티브 가치와 교육적 상상력의 교육
강현석 국어국문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ackward Design을 통한 교육과정 설계: 교과의 진정한 이해를 위한 한 구상
강현석 유제순 한국교육철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음악 수업 설계에서 백워드 모형의 적용
강현석 최윤경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듀이와 브루너의 교육이론에서 내러티브의 가치 탐구: 통합의 관점에서
강현석 한국교육철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교과서 진술 방안 탐색-초등 수학, 과학 교과서의 스토리텔링 요소 분석을 중심으로-
강현석 이윤호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업전문성의 기제로서 PCK와 내러티브의 관련성 탐구
강현석 이윤복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백워드 설계 방식을 통한 단위학교 교육과정 개발 방안 탐색
강현석 정수경 안암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개념의 다양성 탐구
강현석 정수경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체험활동 연구에서 질적 연구의 접근 가능성 탐색
강현석 이윤복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인식론에 비추어 본 수업비평의 탐구
강현석 추갑식 교육종합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근거이론을 적용한 교육과정 재구성 저해 요인 분석
강현석 방기용 교육종합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사고양식에 비추어 본 소프트웨어 교육의 반성적 검토
강현석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슈왑의 실제적 교육과정 이론의 한계와 내러티브의 대안적 가능성 탐구」
강현석 전호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백워드 설계를 통한 역량기반 교육과 이해중심 교육과정의 통합 방안
강현석 이지은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백워드 설계를 통한 역량기반 교육과 이해중심 교육과정의 통합 방안
강현석 이지은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에 근거한 수업비평의 방법과 실천 방안 탐색」
강현석 추갑식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브루너의 법적 내러티브 관점과 교육의 관련성 탐구
강현석 신혜원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융·복합 학문으로서 내러티브 과학의 시사점 및 방향 탐구
강현석 이지은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를 활용한 수학적 창의성 교육과정 모형 구안 -교수·학습 중심으로-
강현석 김단영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백워드 설계와 내러티브 이론의 융복합 연구
강현석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사례와 교육과정적 함의 탐구
강현석 전호재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백워드 설계를 통한 역량기반 교육과 이해중심 교육과정의 통합 방안
강현석 이지은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ackward Design을 통한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
강현석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지식 구성을 통한 교육과정 개발 방향
강현석 이윤복 신경애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합리주의적 교육과정 체제에서 배제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가능성과 교과목 개발의 방향 탐색
강현석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runer의 Folk Pedagogy가 교육과정 설계에 주는 시사점 탐구
강현석 이자현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경험의 토대로서의 삶의 내러 티브에 대한 탐구
강현석 김필성 한국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중등 교육과정의 현실과 교육과정의 과제: Speculative Essay Approach』
강현석 한국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를 통한 교육과정 개발자로서의 교사 전문성의 재개념화
강현석 한국교육과정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식구조론의 재구성을 통한 교육과정 설계 원리의 구성
강현석 한국교육과정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의 실천적 지식으로서의 내러티브에 의한 수업비평의 지평과 가치 탐색」
강현석 한국교육과정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백워드 교육과정 설계 2.0버전의 적용 가능성 탐색
강현석 이지은 한국교육과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교육과정의 현실과 미래 과제: Speculative Essay Inquiry
강현석 한국교육과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역량중심 교육의 실효적 방안 탐구: 백워드 설계와의 통합을 중심으로
강현석 이지은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 쟁점에 기반한 고교 학점제 가능성 분석
강현석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지식 구성을 통한 교육과정 개발 방향
강현석 이윤복 신경애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가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구현 방안: 교실 수업으로의 실행과 내러티브에 초점을 두고
강현석 박지현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지론적 ILOs 접근에 기반한 백워드 설계 중심의 인성교육 단원 개발
강현석 배은미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중관점과 포용적 접근을 통한 간문화 내러티브의 탐색
강현석 허영식 조인숙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식 구조론 이후 Bruner의 교육과정이론 탐구
강현석 한국교육과정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 설계상의 주요 쟁점 분석
강현석 이경섭 한국교육과정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식기반사회'가 추구하는 지식 개념의 비판적 검토
강현석 한국교육과정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2학년도 대입 제도의 교육과정적 쟁점 분석
강현석 최호성 한국교육과정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새 대입제도가 추구하는 우수 학생 개념에 대한 교육과정적 검토
강현석 한국교육과정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 평가상의 주요 쟁점 분석
강현석 이경섭 한국교육학회 대구·경북지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성교육의 접근방식
강현석 이원희 대구교육대학교[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 모형에 내축된 교수활동 탐구와 그 함의점
강현석 韓國敎員敎育學會[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효과성에 대한 요인분석
강현석 주동범 한국교원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Arts PROPEL 프로젝트 학습에 기초한 미술 감상 교육과정의 분석적 탐구
강현석 이자현 경북대학교 사범대학부속 중등교육연구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의 실천적 지식으로서의 내러티브에 의한 수업비평의 지평과 가치 탐색
강현석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식구조론의 재구성을 통한 교육과정 설계 원리의 구성
강현석 한국교육과정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합리주의적 교육과정 체제에서 배제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가능성과 교과목 개발의 방향 탐색
강현석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runer의 Folk Pedagogy가 교육과정 설계에 주는 시사점 탐구
강현석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를 통한 교육과정 개발자로서의 교사 전문성의 재개념화
강현석 한국교육과정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Hirst의 사회적 실제에 비추어 본 교육과정 설계의 방향
강현석 김무정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실 수업 활동과 경험에 대한 교사의 내러티브 탐구
강현석 박재의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에 근거한 수업비평의 방법과 실천 방안 탐색
강현석 추갑식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runer의 문화주의 교육이론과 학습」
강현석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별 지식이론을 통한 교과교육 이론화 방안의 서설적 연구
강현석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중심 교과교육에 대한 교수, 교사, 학생의 인식 차이분석
강현석 주동범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안적 초등교육과정 개발 방향 탐색」
강현석 전현정 한국초등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의 실천적 지식으로서의 내러티브에 의한 수업비평의 지평과 가치 탐색
강현석 한국교육과정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runer의 교육과정 이론에서 지식의 재해석」
강현석 한국교육철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ackward Design 을 통한 교육과정 설계 :교과의 진정한 이해를 위한 한 구상
강현석 한국교육철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 모형에 내축된 교수활동 탐구와 그 함의점
강현석 한국교원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효과성에 대한 요인분석
강현석 주동범 한국교원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2 대학입학제도에 가정된 우수 교사의 개념과 역할에 대한 교육적 검토
강현석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활용을 통한 교과교육론 구성 방향의 탐색
강현석 이자현 이대일 유동희 한국교원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교육에서 내러티브를 활용한 교과별 PCK(내용교수지 식)심화 모형 개발 - 사회과와 과학과를 중심으로
강현석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성 방향 탐색
강현석 전현정 한국교육철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에 기반한 교육과정 장학모형개발의 예비적 탐 색」
강현석 신영수 한국수산해양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육과정에서의 탐구생활과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연계성 분석
강현석 황윤세 유제순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에 기반한 교육과정 설계 원리 탐구
강현석 한국교육철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듀이와 브루너의 교육이론에서 내러티브의 가치 탐구」
강현석 한국교육철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에 기초한 역량기반 통합단원 개발의 예비적 탐색
강현석 이윤복 교육종합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교사양성과정에서 교육실습 교육에 대한 성찰과 미래 방향
강현석 한국교원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를 활용한 음악과 PCK 모형 탐색
강현석 박정철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슈왑의 실제적 교육과정 이론의 한계와 내러티브의 대안적 가능성 탐구
강현석 전호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loom의 교육목표 분류학에 대한 비판과 그 대안 창구 ― 일선 교사들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강현석 최윤경 정재임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runer 내러티브 이론에 비추어 본 교육과정 통합 탐색
강현석 최영수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runer의 교육과정 이론에서의 지식의 문제: 지식의 구조와 내러티브의 관계
강현석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DBME에 의한 음악과 교육과정의 비판적 분석과 발전 방향 모색
강현석 최윤경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식 구조론의 재구성을 통한 교육과정 설계 원리의 구성. 교육과정연구. 22(2)
강현석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문중심 교육과정 설계의 준거 개발
강현석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The culture of education 브루너 교육의 문화
강현석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 현장, 국가·사회의 요구사항 조사 연구
강현석 [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runer의 문화주의 교육이론과 학습: 내러티브 사고를 중심으로
강현석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