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슈왑의 실제적 교육과정 이론의 한계와 내러티브의 대안적 가능성 탐구
전호재
강현석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전호재
강현석
주제어
deliberation
narrative
practicalcurriculum
Schwab
내러티브
숙의
슈왑
실제적교육과정
참고문헌( 42)
유사주제 논문( 16,412)
교육학 14,718건
narrative 804건
내러티브 762건
deliberation 66건
숙의 49건
schwab 7건
슈왑 3건
practicalcurriculum 2건
실제적교육과정 1건
인용/피인용
슈왑의 실제적 교육과정 이론의 한계와 내러티브의 대 ...
' 슈왑의 실제적 교육과정 이론의 한계와 내러티브의 대안적 가능성 탐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deliberation
narrative
practicalcurriculum
schwab
내러티브
숙의
슈왑
실제적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047
5
0.4%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2
0.0%
주제어
숙의
50
1
2.0%
deliberation
67
1
1.5%
narrative
805
0
0.0%
practicalcurriculum
3
0
0.0%
schwab
8
0
0.0%
내러티브
763
0
0.0%
슈왑
4
0
0.0%
실제적교육과정
2
0
0.0%
계
16,421
4
0.4%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슈왑의 실제적 교육과정 이론의 한계와 내러티브의 대안적 가능성 탐구'
의 참고문헌
현대 교육과정 탐구
강현석
학지사
[2011]
합리주의적 교육과정 체제에서 배제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가능성과 교과목 개발의 방향 탐색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23 (2) : 83 ~ 115
[2005]
박사
학교교육과정 개발과정의 분석과 대안모색 : J. Schwab의 "숙의(Deliberation)"개념을 중심으로
김보민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학교 중심 교육과정의 탐구
김인식
경남대학교출판부
[1998]
이론과 실행의 소통을 통한 사회과 교육과정 개발
박선미
사회과교육 44 (3) : 5 ~ 20
[2005]
새로운 교육과정 탐구
김민환
김억환
성원사
[1991]
내러티브의 교육과정적 의미 탐색
이흔정
한국교육학연구 10 (1) : 151 ~ 170
[2004]
내러티브란 무엇인가?: 이야기 만들기, 의미구성, 커뮤니케이션의 해석학적 순환
박민정
아시아교육연구 7 (4) : 27 ~ 47
[2006]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 개정 방식 개선에 관한 연구: 교실 수업 이해의 관점에서
김왕근
시민교육연구 35 (2) : 1 ~ 24
[2003]
교육학적 딜타이와 딜타이 학파
오영택
교육철학 4 : 68 ~ 81
[1980]
교육학의 학문. 적 성격에서 본 교육연구의 과제
이귀윤
한국문화연구원 논총 50 : 177 ~ 198
[1986]
교육과정의 특성에서 본 `실제성(The Practical)'이론의 타당성
박현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1]
교육과정의 이해와 개발
홍후조
문음사
[2002]
교육과정 탐구를 위한 실제적 패러다임에 관한 연구
김성희
가야대학교 논문집 8 : 277 ~ 295
[1999]
박사
교육과정 문제의 성격과 교육과정 ‘숙의’의 한계성 검토
박순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1]
교육과정 담론
박천환
학지사
[2013]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실제적 양식의 공헌과 한계
박채형
도덕교육연구 21 (2) : 231 ~ 251
[2010]
교사와 교육과정
Connelly, F. M.
양서원
[2007]
교과교육에서 내러티브의 의미와 가치
강현석
역사교육논집 (46) : 3 ~ 59
[2011]
Theory, practice, and the double-edged problem of idiosyncrasy
Donmoyer, R.
Journal of Currculum and Supervision 4 : 257 ~ 270
[1989]
The reflective practitioner: How professional think n action
Schon, D.
Basic Books
[1983]
The pursuit of curriculum: schooling and thepublic interest
Reid
Reid, W. A.
Ablex Publishing Co
[2006]
The practical: translation to curriculum. Science
Schwab, J. J.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365 ~ 383
[1973]
The practical: Arts of eclectic. Science
Schwab, J. J.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322 ~ 364
[1971]
The practical : A language for curriculum. Curriculum and Evaluation. In Bellack, A. A. & Kliebard, H. M. (Eds)
Schwab, J. J.
McCuchan
[1969]
The narrative nature of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Narrative in teaching, learning, and research
Gudmundstrottir, S
Teachers College Press
[1995]
The Practical 4 : Something for curriculum professors to do
Schwab, J. J.
Curriculum Inquiry 13 (3) : 239 ~ 266
[1983]
The Method of Currere. In W. Pinar Autobiography, politics and sexuality: Essays in curriculum theory 1972-1992
Pinar, W.
Peter Lang : 19 ~ 27
[1975]
Teaching as story-telling
Egan, K.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89]
Schwab의 실제적 커리큘럼 이론의 비판적 재평가
윤병희
교육원리연구 17 (2) : 1 ~ 26
[2012]
Schwab의 실제적 교육과정 이론 탐구
전호재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Schwab의 숙의 이론의 쟁점에 관한 연구
김아영
교육사상연구 20 (20) : 43 ~ 60
[2006]
Schwab의 교육과정의 실제적 탐구 원리와 그에 대한 비판의 타당성 검토
김대현
중등교육연구 54 (2) : 307 ~ 330
[2006]
Philosophy and Action
Mckeon, R. P.
Ethics 62 (2) : 79 ~ 100
[1952]
Integrating learning through story: The narrative curriculum
Lauritzen, C.
Delmar Publishers
[1997]
Curriculum: from theory to practice
Null, J. W.
Rowman & Littlefield
[2011]
Bruner의 내러티브 논의에 기초한 교육문화학의 장르에 관한 학제적 연구
강현석
교육철학 36 (36) : 1 ~ 40
[2008]
Bruner의 교육과정 이론에서 지식의 재해석: 지식의 구조와 내러티브의 관계
강현석
교육철학 38 (38) : 1 ~ 34
[2009]
An Anatomy of narrative curricular
Conle
Conle, C
Educational Researcher 32 (2) : 3 ~ 15
[2003]
Alternative curriculum concepts and designs
Klein, M. F.
Theory into Practice 25 : 31 ~ 35
[1986]
A Perspective on the gap between curriculum theory and Practice
Klein, M. F.
Theory into Practice 31 : 191 ~ 197
[1992]
'교사 전문성'의 재개념화 방향 탐색을 위한 기초연구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1 (4) : 4 ~ 96
[2003]
' 슈왑의 실제적 교육과정 이론의 한계와 내러티브의 대안적 가능성 탐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