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유아 의무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 및 지원 요구
-
노진아
이수정
이소현
윤선아
박현옥
한국특수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취업한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직장생활 경험 및 지원 요구 고찰
-
박혜성
이숙향
이소현
안의정
한국자폐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특성 및 교수방법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및 지원 요구
-
김지영
이숙향
이소현
윤선아
오세림
한국특수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유아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간 협력 방안 고찰
-
박현옥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시각적 지원을 활용한 자기관리 전략이 자폐 범주성 장애 성인의 직장 내 업무 독립수행율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
강유진
이소현
한국자폐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비장애아동의 환경언어중재전략이 장애아동의 사회적 언어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장선아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기능적 의사소통 훈련에 의한 대체행동습득이 자폐아동의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조응경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특수교육에 있어서의 바람직한 가족 참여를 위한 지원 및 중재 방안 고찰
-
이소현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기능적 의사소통 훈련이 회피기능의 자해행동 교정에 미치는 영향
-
윤진영
이소현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어머니의 글 없는 그림책 읽기 중재가 자폐아동의 심리적 상태 관련 발화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이정원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해활동 중심의 극놀이 중재가 통합된 발달지체 유아의 문해행동에 미치는 영향
-
오세림
이소현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연적 중재를 이용한 사회적 시작행동 교수가 장애유아와 일반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김지영
이소현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반응적 의사소통 전략을 중심으로 한 어머니훈련이 발달지체 유아와 어머니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최윤희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 범주성 장애인을 위한 시각적 지원 중재 연구의 동향 및 질적평가지표에 의한 분석 - 국내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
이소현
장지은
이지연
한국자폐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 아동의 집착사물을 이용한 게임 중재가 또래 상호작용과 집착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이제화
한국정서ㆍ행동장애아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 범주성 장애의 특성을 반영한 학교교육에 대한 부모의 인식 및 지원 요구
-
윤선아
이소현
한국자폐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선호 과제 포함 자기계획 활동스케줄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과제 수행 행동과 과제 완수율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홍경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를 대상으로 부모가 개입한 사회성 및 의사소통 기술 중재 연구 분석- 국외 단일 대상연구를 중심으로-”
-
김선경
이소현
한국특수아동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유아의 유치원 통합교육 현황 및 프로그램지원 욕구
-
부인앵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유아 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방향성 고찰
-
이소현
한국유아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사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학생의 수업시간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고동희
이소현
한국정서ㆍ행동장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기능평가에 기초한 선행사건 중심의 중재가 장애학생의 문제행동, 과제수행행동 과제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노현정
이소현
한국정서ㆍ행동장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연적 중재를 이용한 활동-중심 삽입교수가 통합된 장애 유아의 기능적 의사소통 발화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이지연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가정에서 어머니가 실행한 중심축 반응 훈련이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의 공동관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채유선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위한 증거 기반의 실제 탐색: 국내 연구에 대한 질적지표 분석을 중심으로
-
안의정
이소현
한국자폐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통합어린이집 순회 자문 프로그램이 장애아전담보육교사의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급공동체 의식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일반학생 이 지각하는 장애학생과의 친구관계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최원아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아 조기교육의 개념 및 방향 재정립: 프로그램의 질적 구성요 소 분석을 중심으로
-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통합교육 현장의 장애 학생을 위한 기준중심 수행평가 방안:루브릭(rubric)의 고안 및 실행을 중심으로
-
이소현
이은정
한국특수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 유아 통합보육 프로그램의 시작과 실행에 대한시설장 및 교사들의 인식 이 연구는 2005년도 삼성복지재단 연구비 지원으로 이루어졌음. -통합 프로그램 지원 체계 수립을 위한 기초 연구
-
김수진
최윤희
조윤경
이수정
이소현
원종례
한국특수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활동 중심의 통합유치원 교육과정”이 장애유아의 사회적 통합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어머니가 실행하는 공동관심 중심의 놀이 활동이 자폐 범 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선행기술과 공동관심행동에 미치는 영향
-
남보람
이소현
한국자폐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특성 및 교수방법 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및 지원 요구
-
김지영
이숙향
이소현
윤선아
오세림
한국특수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영유아를 위한 자연적 중재의 개념과 실행의 구성 요소
-
김수진
이소현
국립특수교육원[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가족 참여를 위한 지원 및 중재
-
이소현
국립특수교육원[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유아의 사회성 촉진을 위한 중재가 통합학급 유아들의 장애유아 수용도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조윤경
한국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특수아 조기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과제 고찰
-
이소현
特殊敎育學會[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특수아 조기교육에 있어서의 진단과 교육과정 연계를 위한 방법론 고찰
-
이소현
특수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유아특수교육 기관에서의 장애유아 교육진단 및 교육과정 운영 실태 조사
-
김경희
이소현
박순희
特殊敎育學會[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급도우미 역할 부여가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사회적 지위에 미치는 영향
-
박혜진
이소현
特殊敎育學會[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유아와 비장애유아의 사회적 통합 촉진을 위한 "놀이활동-중심의 통합유치원 교과과정"개발 연구
-
이소현
特殊敎育學會[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 및 기타 중도장애아의 사회적 상호행동과 상동행동간의 관계에 관한 일 연구
-
Odom, Samuel L.
이소현
단국대학교 한국특수교육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유치원 교사 양성 교수들의 장애유아 통합에 관한 인식 조사 연구
-
이소현
단국대학교 한국특수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아 언어교육
-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인간발달연구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영유아 통합교육의 동향 및 과제
-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유아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간 협력 방안 고찰
-
박현옥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도장애아 교육 가능성 및 교육 방법론에 관한 전반적 고찰
-
이소현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재활연구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일반교육과정 접근을 위한 교수적 루브릭의 적용이 장애 학생의 수업 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이은정
국립특수교육원[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활동-중심의 통합유치원 교육과정"이 장애유아의 사회적 통합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유아 통합의 긍정적ㆍ부정적 영향 및 실행과정에서의 역할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
이소현
조윤경
한국특수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사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학생의 수업시간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고동희
이소현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0~2세 발달지체 영아들의 특수교육 적격성 인정 및 지원 체계 개발을 위한 고찰
-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 유아의 유치원 통합교육 현황 및 프로그램지원 욕구
-
부인앵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 유아의 사회적 통합 촉진을 위한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 활동이 일반 유아들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한국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활동-중심 자연적 중재 적용 훈련이 자유선택활동 일과에 서의 교사의 교수 행동과 장애 유아의 참여에 미치는 영향
-
김수진
이소현
한국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를 위한 자연적 교수 전략의 중재요소 고찰
-
박혜성
이소현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대상 비연속 개별시도 교수(DTT)에 대한 고찰: 중재 성과 및 실행자 변인을 중심으로
-
이소현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 유아 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방향성 고찰
-
이소현
한국유아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산유통 연계 판매망 구축 프로그램이 고등부 특수 학급 학생들의 직업인식과 자기결정에 미치는 영향
-
송은주
이소현
국립특수교육원[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아침활동 시간을 이용한 장애이해 교육이 일반 학생의 장애 학생에 대한 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조민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통합어린이집 순회 자문 프로그램이 장애아전담보육교사의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김지영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가족이 참여하는 긍정적 행동 지원이 정신지체 초등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이화영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통합상황에서의 자폐 범주성 장애학생을 위한 교수전략고찰
-
이소현
정선화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토막만화대화 중재가 초등학교 고학년 자폐 아동의 수업 중 문제행동 및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이은주
한국자폐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급공동체 의식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일반학생이 지각하는 장애학생과의 친구관계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최원아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아침활동 시간을 이용한 장애이해 교육이 일반 학생의 장애 학생에 대한 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조민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아 교육 프로그램:문헌연구 및 특수아조기교육 기관의 실태조사연구
-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급도우미 역할 부여가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사회적 지 위에 미치는 영향
-
박혜진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아 조기교육의 개념 및 방향 재정립: 프로그램의 질적 구성요소 분석을 중심으로
-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사 간 협력을 통한 활동-중심 삽입교수 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의 활동 참여와 발달에 미치는 영향
-
원종례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 유아 통합교육 실행요소: 국내 연구에 나타난 요소들 을 중심으로
-
오세림
최윤희
이소현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기능적 의사소통 훈련이 회피기능의 자해행동 교정에 미치는 영향
-
윤진영
이소현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기능적 의사소통 훈련이 회피기능의 자해행동 교정에 미치는 영향」
-
윤진영
이소현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활 속 글감을 활용한 마인드맵 교수가 중학교 자폐 학생의 읽기 전략 수행 및 읽기 이해에 미치는 영향
-
김소연
이소현
한국자폐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유치원 특수학급의 장애 유아 통합교육 프로그램 운영 실태 및 교사 인식
-
김수진
이소현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통합 환경의 장애 및 일반 유아들의 행동 형태 및 이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학적 변인에 대한 분석
-
이소현
조윤경
한국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 유아의 사회성 촉진을 위한 중재가 통합학급 유아들의 장애 유아 수용도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조윤경
한국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활동-중심 자연적 중재 적용 훈련이 자유선택활동 일과에서의 교사 의 교수 행동과 장애 유아의 참여에 미치는 영향
-
김수진
이소현
한국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통합된 장애아동의 사회성 발달과 적응 지원을 위한 방법론적 고찰
-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 관련 연구 활성화를 위한 국내연구 동향 및 발전 과제
-
이소현
이수정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 유아를 위한 일반 유아교육 과정 기반의 개별화교육계획 실행요소 타당화
-
박현옥
이수정
이소현
윤선아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반응적 상호작용 전략 중심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다문화가정 내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모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봉귀영
이소현
[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 가족 관련 국내연구 동향 및 발전 과제
-
김지영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통합어린이집 일과에 삽입된 애정활동이 장애 유아와 또래 간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백미애
이소현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