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현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장애유아 의무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 및 지원 요구
노진아 이수정 이소현 윤선아 박현옥 한국특수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취업한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직장생활 경험 및 지원 요구 고찰
박혜성 이숙향 이소현 안의정 한국자폐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특성 및 교수방법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및 지원 요구
김지영 이숙향 이소현 윤선아 오세림 한국특수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유아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간 협력 방안 고찰
박현옥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시각적 지원을 활용한 자기관리 전략이 자폐 범주성 장애 성인의 직장 내 업무 독립수행율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강유진 이소현 한국자폐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비장애아동의 환경언어중재전략이 장애아동의 사회적 언어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장선아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능적 의사소통 훈련에 의한 대체행동습득이 자폐아동의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조응경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육에 있어서의 바람직한 가족 참여를 위한 지원 및 중재 방안 고찰
이소현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능적 의사소통 훈련이 회피기능의 자해행동 교정에 미치는 영향
윤진영 이소현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머니의 글 없는 그림책 읽기 중재가 자폐아동의 심리적 상태 관련 발화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이정원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해활동 중심의 극놀이 중재가 통합된 발달지체 유아의 문해행동에 미치는 영향
오세림 이소현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연적 중재를 이용한 사회적 시작행동 교수가 장애유아와 일반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지영 이소현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반응적 의사소통 전략을 중심으로 한 어머니훈련이 발달지체 유아와 어머니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최윤희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 범주성 장애인을 위한 시각적 지원 중재 연구의 동향 및 질적평가지표에 의한 분석 - 국내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이소현 장지은 이지연 한국자폐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 아동의 집착사물을 이용한 게임 중재가 또래 상호작용과 집착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이제화 한국정서ㆍ행동장애아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 범주성 장애의 특성을 반영한 학교교육에 대한 부모의 인식 및 지원 요구
윤선아 이소현 한국자폐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선호 과제 포함 자기계획 활동스케줄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과제 수행 행동과 과제 완수율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홍경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를 대상으로 부모가 개입한 사회성 및 의사소통 기술 중재 연구 분석- 국외 단일 대상연구를 중심으로-”
김선경 이소현 한국특수아동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유아의 유치원 통합교육 현황 및 프로그램지원 욕구
부인앵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유아 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방향성 고찰
이소현 한국유아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학생의 수업시간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고동희 이소현 한국정서ㆍ행동장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능평가에 기초한 선행사건 중심의 중재가 장애학생의 문제행동, 과제수행행동 과제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노현정 이소현 한국정서ㆍ행동장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연적 중재를 이용한 활동-중심 삽입교수가 통합된 장애 유아의 기능적 의사소통 발화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이지연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정에서 어머니가 실행한 중심축 반응 훈련이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의 공동관심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채유선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위한 증거 기반의 실제 탐색: 국내 연구에 대한 질적지표 분석을 중심으로
안의정 이소현 한국자폐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어린이집 순회 자문 프로그램이 장애아전담보육교사의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급공동체 의식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일반학생 이 지각하는 장애학생과의 친구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최원아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아 조기교육의 개념 및 방향 재정립: 프로그램의 질적 구성요 소 분석을 중심으로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교육 현장의 장애 학생을 위한 기준중심 수행평가 방안:루브릭(rubric)의 고안 및 실행을 중심으로
이소현 이은정 한국특수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 유아 통합보육 프로그램의 시작과 실행에 대한시설장 및 교사들의 인식 이 연구는 2005년도 삼성복지재단 연구비 지원으로 이루어졌음. -통합 프로그램 지원 체계 수립을 위한 기초 연구
김수진 최윤희 조윤경 이수정 이소현 원종례 한국특수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활동 중심의 통합유치원 교육과정”이 장애유아의 사회적 통합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머니가 실행하는 공동관심 중심의 놀이 활동이 자폐 범 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선행기술과 공동관심행동에 미치는 영향
남보람 이소현 한국자폐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특성 및 교수방법 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및 지원 요구
김지영 이숙향 이소현 윤선아 오세림 한국특수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영유아를 위한 자연적 중재의 개념과 실행의 구성 요소
김수진 이소현 국립특수교육원[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족 참여를 위한 지원 및 중재
이소현 국립특수교육원[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유아의 사회성 촉진을 위한 중재가 통합학급 유아들의 장애유아 수용도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조윤경 한국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아 조기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과제 고찰
이소현 特殊敎育學會[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아 조기교육에 있어서의 진단과 교육과정 연계를 위한 방법론 고찰
이소현 특수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특수교육 기관에서의 장애유아 교육진단 및 교육과정 운영 실태 조사
김경희 이소현 박순희 特殊敎育學會[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급도우미 역할 부여가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사회적 지위에 미치는 영향
박혜진 이소현 特殊敎育學會[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유아와 비장애유아의 사회적 통합 촉진을 위한 "놀이활동-중심의 통합유치원 교과과정"개발 연구
이소현 特殊敎育學會[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 및 기타 중도장애아의 사회적 상호행동과 상동행동간의 관계에 관한 일 연구
Odom, Samuel L. 이소현 단국대학교 한국특수교육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사 양성 교수들의 장애유아 통합에 관한 인식 조사 연구
이소현 단국대학교 한국특수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아 언어교육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인간발달연구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영유아 통합교육의 동향 및 과제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유아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간 협력 방안 고찰
박현옥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도장애아 교육 가능성 및 교육 방법론에 관한 전반적 고찰
이소현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재활연구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일반교육과정 접근을 위한 교수적 루브릭의 적용이 장애 학생의 수업 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이은정 국립특수교육원[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활동-중심의 통합유치원 교육과정"이 장애유아의 사회적 통합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유아 통합의 긍정적ㆍ부정적 영향 및 실행과정에서의 역할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이소현 조윤경 한국특수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학생의 수업시간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고동희 이소현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0~2세 발달지체 영아들의 특수교육 적격성 인정 및 지원 체계 개발을 위한 고찰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 유아의 유치원 통합교육 현황 및 프로그램지원 욕구
부인앵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 유아의 사회적 통합 촉진을 위한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 활동이 일반 유아들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한국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활동-중심 자연적 중재 적용 훈련이 자유선택활동 일과에 서의 교사의 교수 행동과 장애 유아의 참여에 미치는 영향
김수진 이소현 한국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를 위한 자연적 교수 전략의 중재요소 고찰
박혜성 이소현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대상 비연속 개별시도 교수(DTT)에 대한 고찰: 중재 성과 및 실행자 변인을 중심으로
이소현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 유아 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방향성 고찰
이소현 한국유아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산유통 연계 판매망 구축 프로그램이 고등부 특수 학급 학생들의 직업인식과 자기결정에 미치는 영향
송은주 이소현 국립특수교육원[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아침활동 시간을 이용한 장애이해 교육이 일반 학생의 장애 학생에 대한 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조민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어린이집 순회 자문 프로그램이 장애아전담보육교사의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지영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족이 참여하는 긍정적 행동 지원이 정신지체 초등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이화영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상황에서의 자폐 범주성 장애학생을 위한 교수전략고찰
이소현 정선화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토막만화대화 중재가 초등학교 고학년 자폐 아동의 수업 중 문제행동 및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이은주 한국자폐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급공동체 의식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일반학생이 지각하는 장애학생과의 친구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최원아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아침활동 시간을 이용한 장애이해 교육이 일반 학생의 장애 학생에 대한 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조민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아 교육 프로그램:문헌연구 및 특수아조기교육 기관의 실태조사연구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급도우미 역할 부여가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사회적 지 위에 미치는 영향
박혜진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아 조기교육의 개념 및 방향 재정립: 프로그램의 질적 구성요소 분석을 중심으로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 간 협력을 통한 활동-중심 삽입교수 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의 활동 참여와 발달에 미치는 영향
원종례 이소현 한국특수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 유아 통합교육 실행요소: 국내 연구에 나타난 요소들 을 중심으로
오세림 최윤희 이소현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능적 의사소통 훈련이 회피기능의 자해행동 교정에 미치는 영향
윤진영 이소현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능적 의사소통 훈련이 회피기능의 자해행동 교정에 미치는 영향」
윤진영 이소현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활 속 글감을 활용한 마인드맵 교수가 중학교 자폐 학생의 읽기 전략 수행 및 읽기 이해에 미치는 영향
김소연 이소현 한국자폐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특수학급의 장애 유아 통합교육 프로그램 운영 실태 및 교사 인식
김수진 이소현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 환경의 장애 및 일반 유아들의 행동 형태 및 이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학적 변인에 대한 분석
이소현 조윤경 한국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 유아의 사회성 촉진을 위한 중재가 통합학급 유아들의 장애 유아 수용도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조윤경 한국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활동-중심 자연적 중재 적용 훈련이 자유선택활동 일과에서의 교사 의 교수 행동과 장애 유아의 참여에 미치는 영향
김수진 이소현 한국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된 장애아동의 사회성 발달과 적응 지원을 위한 방법론적 고찰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 관련 연구 활성화를 위한 국내연구 동향 및 발전 과제
이소현 이수정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 유아를 위한 일반 유아교육 과정 기반의 개별화교육계획 실행요소 타당화
박현옥 이수정 이소현 윤선아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반응적 상호작용 전략 중심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다문화가정 내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모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봉귀영 이소현 [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 가족 관련 국내연구 동향 및 발전 과제
김지영 이소현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어린이집 일과에 삽입된 애정활동이 장애 유아와 또래 간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백미애 이소현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