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윤지현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정보
저자
윤지현
발표논문( 21)
공동연구자( 18)
강성주
9건
노태희
4건
박재진
4건
김은혜
3건
한재영
3건
강성주
2건
박지애
2건
이도현
2건
Kang, Seong-Joo
1건
Lee, Eun-Kyung
1건
Yoon, Jihyun
1건
강석진
1건
김경
1건
김경순
1건
우영진
1건
윤지현
1건
이은경
1건
임희준
1건
유사연구자 ( 20)
※활용도순 상위 20명
권영성
1건
김미영
1건
김영민
1건
김은정
1건
김주현
1건
노태희
1건
박경빈
1건
박재국
1건
박현주
1건
여상인
2건
유효현
1건
윤경미
1건
이경애
1건
이상수
1건
이재호
1건
이효녕
3건
전미란
2건
정현철
1건
최경희
1건
한기순
3건
연구자관계도
윤지현
'윤지현'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22,617
36
22.6%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화학과 응용과학
31
1
3.2%
화학
168
1
0.6%
사회과학
313
1
0.3%
의학
627
1
0.2%
교육학
15,032
2
0.0%
특수교육
4,670
2
0.0%
주제어
gifted-studentinscience
1
1
100.0%
groupinginsmallgroupactivity
1
1
100.0%
teaching exercise
1
1
100.0%
교수학적 내용 지식 요소
1
1
100.0%
pck components
2
1
50.0%
corecompetencymodel
5
2
40.0%
science-gifted student
5
2
40.0%
Mentoring
4
1
25.0%
핵심역량모델
8
2
25.0%
소집단 구성
7
1
14.3%
verbal interaction
26
1
3.8%
pre-service teacher education
33
1
3.0%
수업 시연
40
1
2.5%
언어적 상호 작용
44
1
2.3%
verification
129
2
1.6%
learning style
70
1
1.4%
과학 영재
236
3
1.3%
학습양식
84
1
1.2%
예비교사교육
183
1
0.5%
멘토링
259
1
0.4%
타당화
637
2
0.3%
계
22,617
36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5
닫기
'윤지현'
의 발표논문(21)
박사
멘토링을 통한 수업 시연 준비 과정에서 나타나는 중등 과학 예비교사들의 교수학적 내용 지식(PCK) 요소 분석
윤지현
윤지현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1]
역량 중심의 과학 영재 교육을 위한 과학자의 핵심 역량 모델 개발 및 타당화
강성주
윤지현
박재진
한국영재학회
[2014]
역량 중심의 과학 영재 교육을 위한 과학자의 핵심 역량 모델 개발 및 타당화
강성주
윤지현
박재진
韓國英才學會
[2014]
과학 영재들의 학습양식에 따른 소집단 구성이 언어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탐색
Kang, Seong-Joo
이은경
윤지현
강성주
Yoon, Jihyun
Lee, Eun-Kyung
대한화학회
[2014]
초등 과학 영재의 집단 창의성 발현을 돕는 전략으로써 디자인적 사고의 가능성 탐색
강성주
윤지현
우영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6]
역량 중심의 과학 영재 교육을 위한 과학자의 핵심 역량 모델 개발 및 타당화
강성주
윤지현
박재진
한국영재학회
[2014]
과학 영재의 역량 탐색 및 역량 사전의 개발
강성주
윤지현
김은혜
한국영재학회
[2012]
중등 과학 예비교사들의 PCK 요소 개발을 위한 교육실습에서의 경험 요소에 대한 사례 분석 연구
윤지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7]
집단 창의성 교육을 위한 방안으로서 과학 교 육에 디자인적 사고의 도입과 속성 탐색
강성주
이도현
윤지현
한국과학교육학회
[2014]
역량 중심의 과학 영재 교육을 위한 과학자의 핵심 역량 모델 개발 및 타당화
강성주
윤지현
박재진
한국영재학회
[2014]
영재반 학생들의 특성 및 만족도 중심으로 고찰한 대학 부설 과학영재교육원 프로그램 평가 사례
윤지현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2018]
메이커 역량 모델 개발 및초·중등 교육 현장에서의 메이커 교육 방안 탐색
강성주
윤지현
김경
한국과학교육학회
[2018]
중등 과학 영재들의 집단 창의성을 돕기 위한 전략으로서 디자인적 사고 프로그램의 가능성 탐색
강성주
이도현
윤지현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2016]
부적응 행동아의 단기 놀이치료 사례
김은혜
윤지현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2000]
멘토링을 통한 초등 예비교사의 과학 PCK의특징 및 멘토링에 대한 인식 고찰
노태희
임희준
윤지현
박지애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
[2012]
과학 영재의 역량 탐색 및 역량 사전의 개발
강성주
윤지현
김은혜
韓國英才學會
[2012]
중등 과학에서의 코티칭 수업 과정 분석
윤지현
한재영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2009]
초등교사의 구성주의적 과학 평가관 및 관련 변인탐색
강석진
윤지현
노태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
[2009]
중등 과학 예비교사들의 수업시연 계획 및실행에서 나타난 교과교육학지식의 요소
김경순
윤지현
박지애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
[2011]
예비 교사 교육 방안으로서 코티칭의 유용성
노태희
한재영
윤지현
한국교원교육학회
[2008]
교원능력개발평가에서 과학 교사의 수업 능력 평가를 위한 이해당사자 기반의 평가 관점 분석
윤지현
한재영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