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매체 경험의 교육적 의미: 두 청소년의 생애를 중심으 로
서덕희
1999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서덕희
연구자명
연구자명
연구자명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연구자정보
저자
서덕희
발표논문(35)
발표논문 보기→
공동연구자(8)
오성배
2건
권순희
1건
서민규
1건
이지현
1건
이희용
1건
장인실
1건
조혜영
1건
테레사편
1건
유사연구자 (0)
※활용도순 상위 20명
공동연구/유사연구
서덕희
'서덕희'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17,216
36
23.9%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8
0.1%
주제어
Time
1
1
100.0%
breaking down the borders
1
1
100.0%
structural doubleness
1
1
100.0%
구조적 이중성
1
1
100.0%
INTEGRATION
2
1
50.0%
SPACE
2
1
50.0%
시간
2
1
50.0%
ACTIVITY
3
1
33.3%
Autonomy
3
1
33.3%
공간
6
1
16.7%
human relation
10
1
10.0%
homeschooling
13
1
7.7%
interdisciplinaryeducation
13
1
7.7%
social sciences
15
1
6.7%
경계 허물기
16
1
6.3%
후기근대
17
1
5.9%
post-modern
19
1
5.3%
관계
26
1
3.8%
홈스쿨링
29
1
3.4%
사회과학
63
1
1.6%
자율
81
1
1.2%
university education
91
1
1.1%
활동
115
1
0.9%
humanities
195
1
0.5%
인문학
362
1
0.3%
대학교육
418
1
0.2%
융합 교육
517
1
0.2%
통합
475
1
0.2%
계
17,216
36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31
닫기
연구주제 Time-line
'서덕희'
의 발표논문(35)
박사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관한 참여관찰 연구
서덕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6]
한국 다문화 연구의 특징과 한계
서덕희
숙명여자대학교 다문화통합연구소
[2010]
“담론분석방법과 연구사례”
서덕희
대한질적연구학회(구 대한질적연구간호학회)
[2011]
국내 대학의 인문학 및 사회과학 융합교육 실태 연구
서덕희
이희용
서민규
한국교육학회
[2014]
‘교실붕괴” 이후 신자유주의 교육담론의 형성과 그 저항.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06]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업수행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권순희
조혜영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08]
교육학에서 담론적 접근의 의미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10]
농촌 국제결혼가정 아동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맥락적 이해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11]
‘중도입국 청소년의 진로의식, 진로준비행동과 사회적 지원실태 탐색’
서덕희
오성배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
[2012]
결혼이주여성의 자녀교육관과 실제; 학력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서덕희
오성배
한국교육개발원
[2012]
이주민 집단에 따른 이주배경 학생의 학교생활 :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한 메타분석을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다문화교육학회
[2013]
농촌 국제결혼가정 아동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맥락적 이해: 전남 소규모 초등학교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11]
문화없는 다문화 교육을 넘어서 : 문화의 과정성과 다차 원성에 근거한 다문화 교육 재개념화
서덕희
한국교육학회
[2011]
한국 다문화 연구의 특징과 한계: 국제결혼이주여성, 그리고 그 자 녀에 관한 질적 연구를 중심으로
서덕희
숙명여자대학교 다문화통합연구센터
[2010]
저소득층 밀집지역 중학교 인성교육 사례연구: 교원교육에의 시사를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원교육학회
[2017]
한국태생 국제결혼가정 청소년의 진로 형성 과정에 관한 종단적 사례 연구
서덕희
테레사편
한국교육사회학회
[2017]
결혼이주여성의 자녀교육 어려움에 대한 종단적 사례연구 : 학력에 따른 아비투스와 문화접변 전략을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15]
결혼이주여성의 자녀양육의 어려움에 대한 종단적 사례연구 : 학력에 따른 아비투스와 문화접변 전략을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14]
물러섬 없는 위기지학(爲己之學): 한 교육인류학도의 연구궤적을 통해 본 교육인류학과 질적 연구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
[2018]
재혼국제결혼이주여성의 삶과 적응에 관한 사례연구
서덕희
장인실
이지현
안암교육학회
[2012]
담론분석방법
서덕희
교육비평사
[2011]
“교실붕괴” 이후 신자유주의 교육담론의 형성과 그 저항: 홈스쿨링에 관한 담론분석을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육사회학회
[2006]
박사
매체 경험의 교육적 의미: 두 청소년의 생애를 중심으 로
서덕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9]
교실붕괴 기사에 대한 비판적 담론분석: 조선일보를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
[2003]
교육학연구프리즘: 담론분석방법
서덕희
교육비평사
[2011]
세 여성의 삶, 세 차원의 다문화교육 : 결혼이주여성들과의 만남을 통한 한 질적 탐구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
[2011]
「문화와 교육 개념의 실존성: ‘살아 있는’ 교육인류학을 위한 소고」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
[2009]
‘교실붕괴’ 기사에 대한 비판적 담론 분석: 조선일보를 중심으로
서덕희
한국교육인류학회
[2003]
세 여성의 삶, 세 차원의 다문화교육: 국제결혼이주여성들과의 만남을 통한 한 질적 탐구
서덕희
[2011]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한 참여관찰 연구
서덕희
[2006]
문화의 차원에 따른 다문화사회로서의 한국의 특성과 한국적 다문화주의 탐색. 다문화사회 발전방안
서덕희
[2012]
과정’으로서의 문화개념에 근거한 다문화 교육의 이해: 농촌 국제결혼 이주여성의 생애를 중심으로
서덕희
[2009]
문화의 다차원성에 비추어 본 농촌 국제결혼이주여성의 삶과 갈등
서덕희
[2009]
문화의 다차원성에 비추어 본 농촌 국제결혼이주여성의 삶과 갈등. 한국다문화주의 가족, 교육, 그리고 정책
서덕희
[2009]
사회적 소수자 연구윤리로서의 ‘초월’:국제결혼이주여성과 그 자녀를 직면해야하는 한 질적연구자의 성찰일지
서덕희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