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대학생의 심리적 자본이 자기주도학습능력과 학습참여에 미치는 영향
유지원
김보경
강명희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유지원
김보경
강명희
주제어
learning engagement
learning outcomes
psychological capital
self-directed learning
심리적 자본
자기주도 학습능력
학습 성과
학습참여
참고문헌( 74)
유사주제 논문( 16,062)
교육학 14,718건
self-directed learning 351건
학습 성과 318건
자기주도 학습능력 212건
심리적 자본 141건
학습참여 136건
psychological capital 69건
learning outcomes 63건
learning engagement 54건
인용/피인용
대학생의 심리적 자본이 자기주도학습능력과 학습참여 ...
' 대학생의 심리적 자본이 자기주도학습능력과 학습참여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learning engagement
learning outcomes
psychological capital
self-directed learning
심리적 자본
자기주도 학습능력
학습 성과
학습참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696
10
0.1%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학습참여
137
1
0.7%
learning engagement
55
0
0.0%
learning outcomes
64
0
0.0%
psychological capital
70
0
0.0%
self-directed learning
352
0
0.0%
심리적 자본
142
0
0.0%
자기주도 학습능력
213
0
0.0%
학습 성과
319
0
0.0%
계
16,071
1
0.1%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9
닫기
' 대학생의 심리적 자본이 자기주도학습능력과 학습참여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한국어판 성취정서 질문지(K-AEQ) 개발 및 타당화
도승이
교육심리연구 25 (4) : 945 ~ 970
[2011]
한국 청소년의 학습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문화적 요인 탐색
봉미미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4 (1) : 319 ~ 348
[2008]
한국 대학생의 학습과정 분석연구(III)
유현숙
[2012]
학교생활적응과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성취목표지향성, 희망 및 학습전략의 구조적 관계
조한익
한국심리학회지:학교 9 (3) : 465 ~ 483
[2012]
평생교육을 위한 긍정심리학의 시사점: 행복, 진정성, 심리자본에 대한 탐구
장환영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5 (1) : 141 ~ 169
[2012]
특별기고, 구조 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19 (1) : 161 ~ 177
[2000]
체육교사의 교수행동이 고등학생들의 내재적 동기와 수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덕진
체육과학연구 15 : 15 ~ 29
[2009]
적시학습 지원을 위한 모바일러닝이 학습만족도 및 학습역량에 미치는 효과
하영자
평생학습사회 7 (1) : 17 ~ 41
[2011]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학습정서’ 척도 개발 연구
임병노
교육방법연구 23 (4) : 827 ~ 853
[2011]
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의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의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
유평준
교육정보미디어연구 9 (4) : 229 ~ 267
[2003]
완벽주의와 낙관주의가 학습동기와 학습전략에 미치는 영향
양명희
정윤선
교육학연구 48 (3) : 45 ~ 72
[2010]
여성의 인적·사회적·심리적 자본에 관한 실증연구 : 대전광역시를 중심으로
유현숙
대전대학교 대학원
[2004]
심리적자본이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인적자본개발노력과 사회적자본 개발노력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형진
심덕섭
대한경영학회지 26 (11) : 3003 ~ 3028
[2013]
심리적자본이 임파워먼트와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규용
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12 (4) : 289 ~ 300
[2010]
수업방해 요인에 대한 대학생과 교수의 인식 차이 및 학습자의 수업방해요인과 수업참여, 만족도와의 관계
정은이
한국교육학연구 18 (3) : 73 ~ 103
[2012]
성인대학생용 학업탄력성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박진영
한국교육학연구 15 (3) : 215 ~ 239
[2009]
사회자본과 심리자본이 혁신성과에 미치는 효과
김경재
생산성논집 21 (1) : 191 ~ 217
[2007]
사이버대학 성인학습자의 자기효능감과 학습성과의 관계에서 자기주도성의 매개역할
김요완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9 (4) : 743 ~ 764
[2013]
대학생의 핵심역량과 학업성취도 관계성에 대한 분석연구
이장익
직업교육연구 31 (2) : 227 ~ 246
[2012]
대학생의 학습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수업환경과 학습자 요인 간의 구조적 관계
유지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4) : 309 ~ 337
[2012]
대학생의 학습참여(Student Engagement) 측정 모델의 타당성 검증
배상훈
교육행정학연구 30 (1) : 499 ~ 523
[2012]
대학생의 학습 및 비학습 경험이 인지적·정의적 성과와 수업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Kim Hyunjin Jinny
Kim Myung Sook
Ko Jang Wan
고장완
김명숙
김현진
교육행정학연구 29 (4) : 169 ~ 194
[2011]
기초자치단체 공무원의 긍정심리자본 인식과 조직시민행동, 조직몰입 인식의 구조적 관계분석
정선우
GRI연구논총 15 (1) : 35 ~ 55
[2013]
긍정조직행태 주요 요인 간 관계에 관한 연구: 진성리더십, 심리적 자본, 심리적 주인의식을 중심으로
김동철
한국행정학보 46 (4) : 27 ~ 51
[2012]
긍정심리자본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최우재
경상논총 5 (2) : 227 ~ 237
[2013]
긍정심리자본의 선행요인과 결과에 관한 연구
이동섭
경영학연구 39 (1) : 1 ~ 28
[2010]
긍정심리자본과 개인 창의성의 관계 - 정서와 인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이혜림
인적자원관리연구 20 (2) : 145 ~ 168
[2013]
박사
고등교육기관 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관련 변인들 간의 관계구조 분석
조윤정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1]
Using positivity, transformational leadership and empowerment to combat employee negatively
Avey, J. B.
Leadership & Organization Development Journal 29 (2) : 110 ~ 126
[2008]
The role of hope in cognitive behavior therapies
Synder, C. R.
Cognitive Therapy and Research 24 : 747 ~ 762
[2000]
The role of cognitive engagement in classroom learning and motivation
Corno, L.
Educational Psychologist 18 (2) : 88 ~ 108
[1983]
The relationship between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and resilience among graduate students
Robinson, M. G.
University of Tennessee
[2003]
The impact of business school students' psychological capital on academic performance
Luthans, B. C.
Journal of Education for Business 87 : 253 ~ 259
[2012]
The future ofoptimism
Peterson
Peterson, c.
American Psychologist 55 : 44 ~ 55
[2000]
The development and resulting performance impact of positive psychological capital
Luthans, F.
Human Resource Development Quarterly 21 (1) : 41 ~ 67
[2010]
The control-value theory of achievement emotions : Assumptions, corollaries, and implications for educational research and practice
Pekrun, R.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8 : 315 ~ 341
[2006]
The additive value of positive psychological capital in predicting work attitudes and behaviors
Avey, J. B.
Journal of Management 36 : 430 ~ 452
[2010]
The Mediating Role of Psychological Capital in the Supportive Organizational Climate-employee Performance Relationship
Luthans, F.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9 (2) : 219 ~ 238
[2008]
Teaching effectiveness in technology-mediated distance learning
Webster, J.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0 (6) : 1282 ~ 1309
[1997]
Students' goal orientations and cognitive engagement in classroom activities
Meece, J. L.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0 (4) : 514 ~ 523
[1988]
Students engagement in campus-based and online education
Coates, H.
Routledge
[2006]
Student engagement and student learning : Testing the linkages
Carini, R. M.
Research in Higher Education 47 (1) : 1 ~ 32
[2006]
Self-motivation for academic attainment : The role of self-efficacy beliefs and personal goal setting
Zimmerman, B. J.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9 (3) : 663 ~ 676
[1992]
Self-efficacy,The exercise of control
Bandura.A
Guilford
[1977]
Self-directed learning : A critical review of research
Brookfield, S.
New Directions for Adult and Continuing Education 1985 (25) : 5 ~ 16
[1985]
Self-directed learning
Knowels, M. S.
Association Press
[1975]
박사
Self-determination among adult Chinese English language learners: The relationship among perceived autonomy support, intrinsic motivation, and engagement
He, Yi-Chen (Jenny)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2009]
Psychological capital as a buffer to student stress
Riolli, L.
Psychology 3 (12A) : 1202 ~ 1207
[2012]
Psychological capital : Measurement and relationship with performance and satisfaction
Luthans, F.
Personnel Psychology 60 (3) : 541 ~ 572
[2007]
Psychological Capital
Luthans, F.
Oxford University Press
[2007]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Kline, R. B.
Guilford Press
[2005]
Positive psychological capital : Beyond human and social capital
Luthans, F.
Business Horizons 41 (1) : 45 ~ 50
[2004]
Positive organizational behavior in the workplace : The impact of hope, optimism, and resiliency
Youssef, C. M.
Journal of Management 33 : 774 ~ 800
[2007]
Motivation in the classroom : Reciprocal effects of teacher behavior and student engagement across the school year
Skinner, E. A.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5 (4) : 571 ~ 581
[1993]
In the Eyes of the Beholder Transformational Leadership, Positive Psychological Capital, and Performance
Gooty, J.
Journal of Leadership and Organizational Studies 15 : 353 ~
[2009]
Human, social, and now positive psychological capital management
Luthans, F.
Organizational Dynamics 33 : 143 ~ 160
[2004]
How resilience works
Coutu, D. L.
Harvard Business Review : 46 ~ 55
[2002]
Helplessness ; on depression, development, and death
Seligman, M. E. P.
Freeman
[1975]
Handbook of social and clinical psychology: The health perspective
Synder, C. R.
Pergamon : 285 ~ 305
[1991]
HRD기업 구성원의 자기주도학습능력 측정도구 개발 연구
배을규
HRD연구 12 (3) : 1 ~ 26
[2010]
Experimental analysis of a webbased intervention to develop positive psychological capital
Luthans, F.
Academy of Management Learning and Education 7 : 209 ~ 221
[2008]
Enhancing students' engagement by increasing teachers' autonomy support
Reeve, J.
Motivation and Emotion 28 (2) : 147 ~ 169
[2004]
Development study on supporting strategies for learners' task selection in self-directed e-learning environment
Lee, G.
Seoul National University
[2012]
Development of the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scale
Guglielmino L. M.
University of Georgia
[1977]
Cutoff criteria for fit indexes in covariance structure analysis : Conventional criteria versus new alternatives
Hu, L. T.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6 (1) : 1 ~ 55
[1999]
Connectivism: A learning theory for the digital age
Siemens, G.
Commitment to innovation: The impact of top management team characteristics
Daellenbach, U. S.
R & D Management 29 (3) : 199 ~ 208
[1999]
Cognitive elements of empowerment : An"interpretive"model of intrinsic task motivation
Thomas, K. W.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5 (4) : 666 ~ 681
[1990]
Built to Last:Successful Habits of Visionary Companies
Collins, J. C.
Harper Collins
[1994]
Authentically leading groups:The mediating role of collective psychological capital and trust
Walumbwa, F. O.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32 : 4 ~ 24
[2011]
Authentic happiness
Seligman, M. E. P.
Free Press
[2004]
Academic resilience and its psychological and educational correlates : A construct validity approach
Martin, A. J.
Psychology in the Schools 43 (3) : 267 ~ 281
[2006]
A measure of college student course engagement
Handelsman, M. M.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98 (3) : 184 ~ 191
[2005]
21세기 초등학생의 핵심역량 측정도구 개발
강명희
교육방법연구 25 (2) : 373 ~ 402
[2013]
' 대학생의 심리적 자본이 자기주도학습능력과 학습참여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