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웹 기반 토론과 SNS 기반 토론에서 사회적 실재감, 몰입, 만족도 및 자기평가의 차이
장은정
장혜정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장은정
장혜정
참고문헌( 38)
유사주제 논문( 14,718)
교육학 14,718건
인용/피인용
웹 기반 토론과 SNS 기반 토론에서 사회적 실재감, ...
' 웹 기반 토론과 SNS 기반 토론에서 사회적 실재감, 몰입, 만족도 및 자기평가의 차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1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3
0.0%
계
14,719
3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7
닫기
' 웹 기반 토론과 SNS 기반 토론에서 사회적 실재감, 몰입, 만족도 및 자기평가의 차이'
의 참고문헌
협동학습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성찰활동이 학습몰입,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김은영
김정현
최예솔
교육방법연구 23 (4) : 665 ~ 686
[2011]
한국의 사회동향 2011
통계청
프랙탈 이론에 기반한 SNS기반 네트워크의 Segmentation
박보석(Park Bo-Seok)
지상현(Jee Sang-Hyun)
한국디자인학회 봄 국제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284 ~ 285
[2010]
트위터를 활용한 영어쓰기 학습이 대학생들의 영어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지영 ( Jie Young Kim )
박혜정 ( Hye Jung Park )
[2011]
인터넷 소셜 미디어와 저널리즘
최민재
[2009]
웹 기반 학습의 온라인 토론에서 교수자의 참여에 따른 학습자의 토론 참여 양상에 대한 연구
오정숙
한정선
교육공학연구
[2005]
웹 기반 토론집단 구성방식이 학습자의 토론 참여도
박명숙
봉미미
[2006]
웹 기반 토론에서 학습자의 참여도, 성취도 및 만족도 관련 요인의 효과 분석
임규연
정재삼
교육공학연구
[2000]
웹 기반 온라인 토론에서 성격특성과 익명성이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엄우용
최은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01]
웹 기반 동시적 토론학습에서 학습능력 및 성격특성에 따른 집단구성이 학습자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정재엽
조일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7 (2) : 233 ~ 255
[2007]
웹 게시판을 이용한 독서 토론에서의 학습자 반응 양상 분석
김라연(Ra-Yeon Kim)
노명완(Myeong-Wan Noh)
독서연구
[2008]
온라인 학습에서 학습몰입요인, 몰입수준, 학업성취 간의 관련성 탐구
김연경(Kim Yeon-Kyoung)
박성익(Park Seong-Ik)
온라인 학습에서 학습몰입요인 몰입수준
[2006]
온라인 학습에서 사회적 실재감과 학습자 특성, 토론효과 및 학습효과 인식, 만족도와의 관계 연구
권성연
교육과학연구 42 (3) : 55 ~ 82
[2011]
온라인 학습에서 몰입과 인지적 학습참여 수준의 관계와 이들이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이의길 ( Eui Kil Lee )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7 (3) : 379 ~ 397
[2011]
온라인 학습공동체에서 사회적 실재감이 학습몰입과 학습효과에 미치는 영향
조은미 ( Eun Mi Cho )
한안나 ( Ahn Na Han )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6 (1) : 23 ~ 43
[2010]
여대생들의 SNS와 소통: 서울여자대학교 재학생의 Twiter 및 Facebook 활용을 중심으로
여성연구논총 25 : 43 ~ 74
[2010]
스마트러닝 활성화를 위한 SNS활용 방안 연구
강정화
디지털정책연구
[2011]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사진교육의 가능성에 대한 연구
이용환
주종우
[2012]
박사
성인용 학습몰입 척도 개발 및 타당화
탁하얀
교육심리연구
[2010]
성인 학습에서 자기 평가의 필요성과 가능성에 대한 탐구
김미숙
교육문제연구
[1997]
사이버대학 강의에서 학생의 사회적 실재감과 학업성취 간에 미치는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학습몰입의 조절효과
김지현
이정원
주영주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2]
문항반응이론을 이용한 원격교육환경에서 사회적 실재감 측정도구의 타당도 검증
김정주 ( Jung Joo Kim )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7 (1) : 109 ~ 132
[2011]
대학생의 학습몰입과 자기효능감이 대학생활적응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이숙정 ( Sook Jeong Lee )
교육심리연구
[2011]
대학 봉사학습 과목에서의 페이스북 활용 효과
강명희
김진희
한정선
교육방법연구
[2012]
e-Learning 공동체에서 학습전략과 몰입이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장은정
[2002]
The use of Facebook to improve motivation and academic writing
White
Proceeding of the Third International Wireless Ready Symposium : 28 ~ 31
[2009]
Social presence theory and implication for interaction and collaborativelearning in computer conferences
Gunawardena
[1995]
Social network sites: Definition, history, and scholarship
Ellison
Social network sites: Definition
[2007]
SNS의 이해와 서울시 활용 현황
최봉
[2011]
SNS의 사용자 만족과 지속적 사용을 위한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2011]
SNS에서의 사용자간 관계 분석 기술에 대한 연구
김태홍(Tae-Hong Kim)
박규식(Kyu-Sik Park)
윤원중(Won-Jung Yoon)
이정호(Jeong-Ho Lee)
[2011]
박사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사용자 만족과 지속적 사용을 위한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대진
김대진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1]
Proceedings of the Informing Science & IT Education Conference 173-190
IT Education Conference
Proceedings of the Informing Science
[2010]
CSCL에서 협력적 논증 스캐폴드의 제공이 학습자간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김동식
방선희
[2010]
Beyond boredom and anxiety
Csikszentmihalyi, Mihaly
[1975]
Academic use of a group on Facebook: Initial findings and perceptions
de Villiers
[2010]
A case study of Israeli higher-education institutessharing scholarly information with the community via social networks
Forkosh-Baruch
Hershkovitz
[2012]
2010년 인터넷 이슈 기획조사: 마이크로블로그 이용실태 조사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2010]
' 웹 기반 토론과 SNS 기반 토론에서 사회적 실재감, 몰입, 만족도 및 자기평가의 차이'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