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급차원의 또래도우미 활동 프로그램이 비장애학생의 장애학생과의 친구관계와 장애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허희선
박승희
2011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허희선
박승희
참고문헌( 33)
유사주제 논문( 4,633)
특수교육 4,633건
인용/피인용
학급차원의 또래도우미 활동 프로그램이 비장애학생의 ...
' 학급차원의 또래도우미 활동 프로그램이 비장애학생의 장애학생과의 친구관계와 장애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67
1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계
4,63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2
닫기
' 학급차원의 또래도우미 활동 프로그램이 비장애학생의 장애학생과의 친구관계와 장애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한국과 일본의 초등 통합학급 학생들이 경험한 또래지원: 국가 간 및 학년별 비교
박승희(Seunghee Park)
초등교육연구 23 (3) : 71 ~ 103
[2010]
한국 장애학생 통합교육 :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의 관계 재정립
박승희
교육과학사
[2003]
박사
학급차원의 놀이 프로그램이 정서적으로 위축된 초등학생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이소연
특수교육학연구 41 (2) : 219 ~ 239
[2006]
학급 차원의 또래 지원망 프로그램이 일반아동의 장애아동과의 친구관계와 장애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수연(Kim Soo Youn)
박미혜(Park MiHye)
특수교육 7 (1) : 51 ~ 71
[2008]
박사
특수아동에 대한 일반아동의 수용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연구
서순원
[2004]
박사
특수교육보조원의 활용실태와 통합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역할 탐색
손영화
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특수교육대상자 도우미학생의 도우미 활동:교우관계와 장애인식을 중심으로
신인자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박사
통합학급에서 또래도우미 활동이 일반아동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김희남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프로그램이 교수행동 및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Nandini,S.
김주혜
이경순
특수아동교육연구 10 (1) : 147 ~ 167
[2008]
통합교육에 대한 일반교사의 인식과 장애학생의 학교생활적응의 관계
이윤경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통합교육 환경에서 자연적 지원: 개념화와 적용에서의 쟁점
박승희
홍정아
특수교육학연구 44 (1) : 49 ~ 83
[2009]
통합교육 실천 사례집:함께 딛는 작은 발걸음 큰 희망이 보여요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2004]
박사
초등학교 특수학급 아동의 친구관계와 학교적응과의 관계
이은옥
[2001]
초등영어 수준별 학습에서 또래 도우미 활용이 말하기능력과 정의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
양혜란
제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박사
중학교 특수학급 장애학생들을 위한 통합학급 도우미 학생 선정 기준과 방법에 관한 연구
강혜란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간의 친구관계 증진에 대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인식에 관한 연구
박나리
[1996]
일반학교 특수학급 학생의 사회적 지지 지각과 학교생활적응 간 관계의 학교 급별 비교
김동희(Kim Dong-hee)
박승희(Park Seunghee)
특수교육 7 (1) : 145 ~ 172
[2008]
일반중학교에 통합된 지적장애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에 필요한 사회성 기술: 일반교사와 동료학생의 평정
박승희
이신령
정서·행동장애연구 23 (3) : 233 ~ 263
[2007]
일반 고등학교에서 실시된 굿프렌드 프로그램이 장애학생과 일반학생 사이의 친구관계에 미친 영향
박승희
양은희
정서·행동장애연구 21 (2) : 131 ~ 157
[2005]
안 그러면 종우는 맨날 맨 마지막에 밥을 먹게 돼서요 : 통합학급의 비장애학생들이 장애학생에게 제공한 또래지원
박승희
홍정아
초등교육연구 22 (2) : 307 ~ 334
[2009]
생활도우미 활동이 장애학생에 대한 일반학생의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강성구
특수교육연구 12 (2) : 133 ~ 160
[2005]
비장애 또래활용 숙제 프로그램이 초등 학습 장애학생의 숙제수행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송정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보조교사의 역할 규명과 순기능 및 역기능에 관한 고찰
박승희
전인진
특수교육학연구 36 (3) : 233 ~ 265
[2001]
또래지지망 프로그램이 장애학생의 관계 증진에 미치는 효과성
최승희
사회복지연구 18 (1) : 213 ~ 243
[2001]
박사
또래지지 프로그램이 일반아동의 또래관계와 수용성 및 정신지체아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
박수진
[2005]
박사
또래지원망 프로그램이 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친구관계에 미치는 영향
오선영
[2000]
박사
구조화된 통합 놀이 프로그램이 장애 유아와 일반 유아의 친구 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종희
[2001]
가족 탄력성이 초등학교에 통합된 장애아동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영주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2007]
Socialplay skillenhancementofchildren with autism using peers and siblings as therapists
Bass
Mulick
Psychology in the Schools 44 (7) : 727 ~ 735
[2007]
Social relationships and peer support(2nd ed.)
Janney, R.
Paul H. Brookes
[2006]
Increasing social interaction among adolesc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and their general education peers: Effective interventions
Carter
Hughes
Research & Practice for Persons with Severe Disabilities 30 (4) : 179 ~ 193
[2005]
General education participation improves the social contacts and friendship networks of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Cushing
Itkonen
Kenney
Journal of Behavioral Education 7 (2) : 167 ~ 189
[1997]
Factors influencing social interaction among highschool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and their general education peers
American Journal on Mental Retardation 110 (5) : 366 ~ 377
[2005]
' 학급차원의 또래도우미 활동 프로그램이 비장애학생의 장애학생과의 친구관계와 장애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