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습자의 자기효능감과 동기가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윤중오
이은철
김민정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윤중오
이은철
김민정
제어번호
60099511
학술지명
교육방법연구
권호사항
Vol. 24 No. 2 [ 2012 ]
발행처
한국교육방법학회
발행처 URL
http://www.kaem.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305-324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2
KDC
37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참고문헌( 54)
유사주제 논문( 14,718)
교육학 14,718건
인용/피인용
학습자의 자기효능감과 동기가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 ...
' 학습자의 자기효능감과 동기가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5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2
0.0%
계
14,719
2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학습자의 자기효능감과 동기가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한국 청소년의 성취동기와 학업성취에 대한 부모-자녀관계의 영향: 토착심리학적 접근
김의철
박영신
청소년학연구 10 (1) : 139 ~ 165
[2003]
학업적 자기효능감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김아영
박인영
교육학연구 39 (1) : 95 ~ 123
[2001]
학업성취과정에 관한 종단적 분석: 자기조절 학습효능감을 중심으로
정갑순
한국교육학회 2002년 연차학술대회 교육심리분과 발표 : 1 ~ 19
[2002]
학습자의 사전지식, 인지부하, 몰입,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 규명
강명희
구진아
김미영
김민정
박효진
교과교육학연구 13 (2) : 369 ~ 391
[2009]
학문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학습동기가 학습노력과 학습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원미진 ( Mi Jin Won )
이중언어학 43 (43) : 277 ~ 300
[2010]
텍스트 중심의 읽기자료에서 화면배치유형과 동기 메시지가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류지헌
임태형
교육공학연구 26 (3) : 125 ~ 157
[2010]
컴퓨터 기반 학습에서 인지부하 요인과 GSR의 각성수준이 과제수행에 미치는 영향
류지헌 ( Jee Heon Ryu )
감성과학 12 (3) 279 ~ 288
[2009]
초 , 중 , 고등학생의 생활만족도 차이와 형성 및 영향
권혁호
김의철
박영신
양계민
이상미
정갑순
한국심리학회지 : 건강 5 (1) : 94 ~ 118
[2000]
자기효능감과 학습동기
김아영 ( Ah Young Kim )
교육방법연구 19 (1) : 115 ~ 133
[2004]
웹기반 학습에서 학습 자료 유형과 학습내용 제시시기가 인지부하, 효과성 및 효율성에 미치는 효과
김경
김동식
교육공학연구 20 (4) : 111 ~ 145
[2004]
사이버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자기조절학습능력및 온라인과제가치와 만족도 및 성취도간의 관계 분석
김나영 ( Na Young Kim )
조현국 ( Hyun Kook Cho )
주영주 ( Young Ju Joo )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4 (3) : 115 ~ 135
[2008]
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 학업성취와의 관계
박성윤
송인섭
교육심리연구 14 (2) : 29 ~ 64
[2000]
멀티미디어 학습 환경에서 학습자 특성별 인지부하 효과
이현정
교육공학연구 21 (2) : 79 ~ 102
[2005]
멀티미디어 보조학습에서 정보제시유형이 작동기억 부하에 미치는 효과
김회수
오선아
교육정보미디어연구 9 (2) : 71 ~ 99
[2003]
대학생의 지적능력에 대한 신념, 목적설정 및 학습접근책간의 관계모형 탐색
김옥분
안도희
표경선
한국교육 32 (4) : 3 ~ 27
[2005]
내외적 학습동기, 자기결정성, 목표지향, 자기지각, 지능관 및 자기조절학습전략 요인들의 학습태도, 학습행동 및 학업성취에 대한 효과
조현철 ( Hyun Chul Cho )
교육심리연구 25 (1) : 33 ~ 60
[2011]
교실에서의 동기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7 (1) : 5 ~ 36
[2003]
박사
科學敎科에서 科學自己效能感 增進 敎授 · 學習 戰略 開發 및 適用
조규영
[2011]
Working Memory: Looking back and looking forward
Baddeley
Nature Review Neuroscience 4 : 829 ~ 839
[2003]
When auditory presentations should and should notbe a component of multimedia instruction
Applied Cognitive Psychology 17 : 401 ~ 418
[2003]
Validating cognitive load factors: sensitivity on latent meandifference between easy and difficult tasks
Kim
Ryu
Ryu, J.
Paper presented at the Presented at the 4th international conferrence of cognitive load theory
[2010]
Thedevelopmentofachievementtask values: a theoretical analysis
Eccles
Wigfield
Elsevier 12 (3) : 265 ~ 310
[1992]
The relationship between nature of science understanding and science self-efficacy beliefs of sith grade students
Parker, E. A.
[2010]
The development of academic self-efficacy
Schunk,D.H.
Academic Press
[2002]
Structuring the transition from example study to problem solving in cognitive skill acquisition : A cognitive load perpective
Renkl, A.
Education Psychologist 38 : 15 ~ 22
[2003]
Social cognitive theory : An agentic perpective
Bandura, A.
Annual Review of Psychology 52 (1) : 1 ~ 26
[2001]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Psychological Review 84 (2) : 191 ~ 215
[1997]
Self-efficacy andadolescent's motivation
Schunk,D.H.
Information age Publishing
[2002]
Self-efficacy and ability in achievement behavior
Connolly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1982]
Science Self-Efficacy of african american middle school students: relationship to motivation self-beliefs, achievement, gender, and gender orientation
Britner, S. L.
Georgia State University
[2002]
Research on cognitive load theory: Application toe-learning
Anglin
Morrison
ETR & D 53 : 94 ~ 104
[2005]
Redirecting learners’ attention during training: Effect on cognitive load, transfer test performanceand training efficiency
van Merrienboer, J. J. G.
Learning and Instruction 12 : 11 ~ 37
[2002]
Motivational design of instruction, In Instructional design theories and models: An overview of their current status
Keller, J.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83]
Motivation to learn : Integrating theory and practice(4th ed.)
Stipek, D. J.
Allyn & Bacon
[2002]
Models of working memory: Mechanic of active maintenance and executive control
Miyake, A.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9]
Injury as a Barrier to physical activity and the moderating effects of intrinsic motivation, selfefficacy, raceand gender
Weaver, N. L.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2005]
Individual differences in self-efficacy development : The effect of goal orientation and affectivity
Gerhardt, M. W.
Learning and Individual Differences 16 (1) : 43 ~ 59
[2006]
Handbook of individual differences, learning, and instruction
Jonassen, David H.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10]
Handbook of individual difference, learning, and instruction
Grabowski
Jonassen
Jonassen, D. H.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3]
Exploring first-year science students' chemistry self-efficacy
Dalgety, J.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and Mathematics Education 4 (1) : 97 ~ 116
[2006]
Experimental evaluation of self-efficacy treatment on technical/scientific career outcomes
Dawes
Hackett
Horan
British Journal of Guidance & Counselling 28 (10) : 87 ~ 99
[2000]
Experimental evaluation of self-efficacy treatment on technical
Dawes, M. E.
scientific career outcomesBritish Journal of Guidance & Counselling 28 (10) 87 ~ 99
[2000]
Efficiency in learning : Evdence-based guidelines to manage cognitive load
Clark, R. C.
Pfeiffer
[2006]
E-learning and the science of instruction: provenguidelines for consumers and designers of multimedia learing
Clark
Mayer
Pfeiffer
[2003]
E-Learning and the science of instruction : proven guidelines for consumers and designers of multimedia learning
Clark, Ruth Colvin
Pfeiffer
[2003]
Collaborative learing: Shared inquiry as a process of reform
MacGregor
MacGregor, J.
New Directions for Teaching and learning 42 (1) : 19 ~ 30
[1990]
Cognitive load theory,learning difficulty and instructional design
Sweller
Learning and Instruction 4 : 295 ~ 312
[1994]
Cognitive load theory and complex learning: recentdevelopment and future directions
van Merrienboer, J. J. G.
Education Psychology Review 17 (2) : 147 ~ 177
[2005]
Assimilating complex informstion
Learning and Instruction 12 : 61 ~ 86
[2002]
Achieving Self-Regulation
Zimmerman, B. J.
Information age Publishing
[2002]
Academic intrinsicmotivation in elementary and junior highschool students
Gottfried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in the schools 77 631 ~ 645
[1985]
Academic Self-Concept and Self-Efficacy: How Different Are They Really
Bong
Bong, M.
Skaalvik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5 (1) : 1 ~ 40
[2003]
A new self-report scale of intrinsic versus extrinsic orientation in the classroom: Motivational and informational components
Hater
Developmental Psychology 17 (3) : 300 ~ 312
[1981]
A motivational perspective on therelation between mental effort and performance: Optimizing learner involvement ininstruction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 Development 53 (3) : 25 ~ 34
[2005]
' 학습자의 자기효능감과 동기가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