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위기대응수단으로 선택한 사과가 공중에 수용되는 과정에서 CEO이미지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삼성과 현대자동차 사회헌납발표와 수용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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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위기대응수단으로 선택한 사과가 공중에 수용되는 과정에서 CEO이미지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삼성과 현대자동차 사회헌납발표와 수용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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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기관 이미지 회복 전략의 수사학적 분석 : 경기도 교육청 입시 재배정 파문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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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수도 이전 정책에 대한 정당 위기관리의 수사학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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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의 경제관과 기업관 - 종합 사회 조사 결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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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에 대처하는 정당의 이미지 회복 전략 분석 : 16대 불법 대선 자금 사건에 대한 수사학적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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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조직의 사과 수사학: 신문에 난 사과 광고문의 내용과 수용여부 분석
17 1 179-207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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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적 언론보도로 인한 위기 상황이 해당 기업과 브랜드의 명성에 미치는 영향 : CSR(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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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평판과 CEO평판의 효과모델 연구 : 삼성과 SK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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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참여에 따른 기업 이미지 태도와 제품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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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광고가 기업이미지와브랜드태도형성에 미치는영향력에관한연구
윤각
광고연구 61 2003 47-72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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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입지 결정에 있어서의 기업 문화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삼성전자와 현 대전자의 미국 투자 입지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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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이미지가 브랜드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 재벌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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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 Casual Attributions in Judgements of Prison term by Student and Experts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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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o decades of crisis respo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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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ward a Theory of Silence as a Political Strategy Quarterly Journal of Spe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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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Management Communication During Crisis : Guideline and a 'Perfect Example' of a Crisis Lea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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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y Spoke in Defense of Themselves On the Generic Criticism of Apologia Quarterly Journal of Spe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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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volution of punishment and apology an iterated prisoner's dilemma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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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Psychology of Interpersonal Rel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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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Philosophy of Literary Form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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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Management of Failure Events Some Contextual Determinants of Accounting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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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ffectiveness of Corporate Communicative Responses to Accusations of Unethical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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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ffect of Brand Advertising on Company Image Implication for Corporate Advertising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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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asual Structure of Situ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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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방법론을 이용한 기업 이미지 분석과 홍보전략: S그룹의 예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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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과 기업 명성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PR의 개념, 기능 및 PR팀 역할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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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Going Crisis Communication = 위기 관 리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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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asuring the effect of corporate adverti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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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s public corporate ap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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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act of past crises on current crisis communication : Insights from situational crisis communication theory
41 3 265-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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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 Repair Discours and Crisis Communication
23 2 177-186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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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ping crisis managers protect reputational assets
16 2 165-187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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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ing post-crisis message: Lessons for crisis response strategies
21 3/4 37-41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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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porate Reputation: concept and measur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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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unication and attribution in a crisis An experimental study of crisis 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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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이미지의 브랜드적 가치에 관한 연구 : CEO 이미지의 구성요소 및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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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ribution of Responsibility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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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ribution of Responsibility From man the Scientist to Man as Lawyer Advances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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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ounts, excuses, and apologies : A Theory of image restoration strateg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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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ount Sequences in Conversations Between Strang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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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위기대응수단으로 선택한 사과가 공중에 수용되는 과정에서 CEO이미지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삼성과 현대자동차 사회헌납발표와 수용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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