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위기대응수단으로 선택한 사과가 공중에 수용되는 과정에서 CEO이미지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삼성과 현대자동차 사회헌납발표와 수용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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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위기대응수단으로 선택한 사과가 공중에 수용되는 과정에서 CEO이미지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삼성과 현대자동차 사회헌납발표와 수용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행정기관 이미지 회복 전략의 수사학적 분석 : 경기도 교육청 입시 재배정 파문을 중심으로
    박송희 6 2 5-42 [2002]
  • 행정 수도 이전 정책에 대한 정당 위기관리의 수사학적 분석
    이수범 29 4 88-113 [2005]
  • 한국인의 경제관과 기업관 - 종합 사회 조사 결과 분석
    최숙희 - [2004]
  • 한국인 심리학
    최상진 - [2003]
  • 한국 기업의 평판에 대한 조사연구
    노부호 15 1 29-44 [2004]
  • 의 귀인/인식론적 분석
    임영식 - [1991]
  • 위기에 대처하는 정당의 이미지 회복 전략 분석 : 16대 불법 대선 자금 사건에 대한 수사학적 접근
    안선경 8 2 162-197 [2004]
  • 위기 관리의 이해
    김영욱 - [2002]
  • 우리나라 조직의 사과 수사학: 신문에 난 사과 광고문의 내용과 수용여부 분석
    17 1 179-207 [2006]
  • 부정적 언론보도로 인한 위기 상황이 해당 기업과 브랜드의 명성에 미치는 영향 : CSR(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조재수 9 2 196-220 [2005]
  • 기업평판과 CEO평판의 효과모델 연구 : 삼성과 SK를 중심으로
    한은경 16 2 125-144 [2005]
  •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참여에 따른 기업 이미지 태도와 제품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이종호 17 1 89-100 [2006]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광고가 기업이미지와브랜드태도형성에 미치는영향력에관한연구
    윤각 광고연구 61 2003 47-72 [2003]
  • 기업 자산으로서의 기업 명성 가치연구
    이철한 30 203-237 [2005]
  • 기업 입지 결정에 있어서의 기업 문화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삼성전자와 현 대전자의 미국 투자 입지 사례를 중심으로
    김흥순 34 2 207-221 [1999]
  • 기업 이미지가 브랜드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 재벌을 중심으로
    류춘열 5 2 146-169 [2003]
  • 광고연구 방법론
    이명천 - [2003]
  • and Casual Attributions in Judgements of Prison term by Student and Experts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Carrol - [1977]
  • Two decades of crisis response
    Kruvand, M 8 4 26- [2002]
  • Toward a Theory of Silence as a Political Strategy Quarterly Journal of Speech
    Brummett - [1980]
  • Top Management Communication During Crisis : Guideline and a 'Perfect Example' of a Crisis Leader
    Farmer, B 50 2 27-31 [2005]
  • They Spoke in Defense of Themselves On the Generic Criticism of Apologia Quarterly Journal of Speech
    Ware - [1973]
  • The evolution of punishment and apology an iterated prisoner's dilemma model
    Kyoko Okamoto 14 8 703-720 [2000]
  • The Psychology of Interpersonal Relations
    Heider - [1958]
  • The Philosophy of Literary Form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Burke - [1973]
  • The Management of Failure Events Some Contextual Determinants of Accounting Behavior
    McLaughlin - [1983]
  • The Effectiveness of Corporate Communicative Responses to Accusations of Unethical Behavior
    Bradford, J. L 14 875-892 [1995]
  • The Effect of Brand Advertising on Company Image Implication for Corporate Advertising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Winters - [1986]
  • The Casual Structure of Situation
    Anderson - [1983]
  • Reputation
    Fombrun, C. J - [1996]
  • Q방법론을 이용한 기업 이미지 분석과 홍보전략: S그룹의 예를 중심으로
    부경희 32-76 [1998]
  • PR과 기업 명성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PR의 개념, 기능 및 PR팀 역할을 중심으로
    양정은 8 21 216-255 [2004]
  • On Going Crisis Communication = 위기 관 리 커뮤니케이션
    Coombs, T. W - [1999]
  • Measuring the effect of corporate advertising
    Grass - [1977]
  • Mass public corporate apology
    Taryn Fuchs-Burnett 57 1 26-38 [2002]
  • Impact of past crises on current crisis communication : Insights from situational crisis communication theory
    41 3 265- [2004]
  • Image Repair Discours and Crisis Communication
    23 2 177-186 [1997]
  • Helping crisis managers protect reputational assets
    16 2 165-187 [2002]
  • Designing post-crisis message: Lessons for crisis response strategies
    21 3/4 37-41 [2000]
  • Corporate Reputation: concept and measurement
    Caruana, A 6 2 109-118 [1997]
  • Communication and attribution in a crisis An experimental study of crisis communication
    Coombs, T. W 8 4 279-295 [1996]
  • CEO 이미지의 브랜드적 가치에 관한 연구 : CEO 이미지의 구성요소 및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이경렬 8 1 161-191 [2004]
  • Attribution of Responsibility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Fishbein - [1973]
  • Attribution of Responsibility From man the Scientist to Man as Lawyer Advances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In 1 - [1980]
  • Accounts, excuses, and apologies : A Theory of image restoration strategies
    Benoit, W. L. - [1995]
  • Account Sequences in Conversations Between Strangers
    Rosenstein - [1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