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중도탈락자 예방을 위한 동료멘토링 활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 대학중도탈락자 예방을 위한 동료멘토링 활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ademic probation
  • college student
  • peer-mentoring
  • self-directed learning program
  • 대학중도탈락자
  • 동료멘토링
  •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0 0

0.0%

' 대학중도탈락자 예방을 위한 동료멘토링 활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의 참고문헌

  • 회복탄력성 검사 지수의 개발 및 타당도 검증
    김민규 김주환 신우열 한국청소년연구 20 (4) : 105 ~ 131 [2009]
  • 회복탄력성 ; 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유쾌한 비밀
    김주환 위즈덤하우스 [2011]
  • 현장적용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송인섭 학지사 [2006]
  • 한국 청소년의 행복: 심리적, 관계적, 경제적 자원과 학업성취의 영향
    박영신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5 (3) : 399 ~ 429 [2009]
  • 한국 대학생의 학습과정 분석 연구 II
    유현숙 [2011]
  • 학업우수 및 학업부진 학생의 학업실태 분석을 통하 대학에서의 학업지원방안에 관한 연구
    강순화 한국심리학회지 : 상담 및 심리치료 12 (2) : 221 ~ 242 [2000]
  • 학업부진 대학생을 위한 또래 멘토링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구진순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9 (3) : 433 ~ 445 [2013]
  • 학업 저성취 대학생의 자기결정성 및 스트레스 대처전략 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 효과 연구
    주영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2) : 85 ~ 115 [2013]
  • 박사
  • 학사경고자 대학생을 위한 자기탐색(Exploring Myself) 프로그램 개발
    이종연 상담학연구 14 (1) : 359 ~ 384 [2013]
  • 학사경고 여대생의 학업성취 실패 및 지속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중심으로
    주영아 청소년복지연구 14 (4) : 47 ~ 69 [2012]
  • 학구적 실패내성의 관련변인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1 (2) : 1 ~ 19 [1997]
  • 탄력성(resilience)의 개념적 이해와 교육적 방안
    홍은숙 특수교육학연구 41 (2) : 45 ~ 67 [2006]
  • 청소년 또래상담자 훈련 프로그램 II
    구본용 청소년대화의 광장 [1995]
  • 청년기 남녀 대학생의 자기효능감과 주관적 삶의 질에 관한 연구
    홍성례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9 (6) : 71 ~ 87 [2011]
  • 중학생의 자기조절학습 검사 개발
    정미경 교육학연구 41 (4) : 8 ~ 182 [2003]
  • 자기주도학습프로그램이 대학생의 자기주도학습능력, 문제해결력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백경숙 교육학논총 32 (1) : 77 ~ 95 [2011]
  • 자기조절학습의 현재와 미래 과제
    박승호 교육심리연구 27 (3) : 629 ~ 646 [2013]
  •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 자기조절학습과 학업성취의 분석적 고찰
    정미경 사회교육과학연구 4 (1) : 85 ~ 108 [2000]
  • 시간관리 훈련이 여대생의 시간관리 행동, 학업적 지연행동, 의지통제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김은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 (1) : 351 ~ 371 [2015]
  • 박사
  • 사이버대학에서의 동료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의 효과: 재등록율, 학업성취도, 만족도 기준으로
    이옥화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6 (2) : 315 ~ 339 [2010]
  • 멘티와 멘토가 지각하는 교차연령 또래멘토링 효과성 및 관련요인
    김지연 청소년학연구 20 (2) : 23 ~ 44 [2013]
  • 대학에서 멘토링 활용에 대한 탐색
    장춘미 여성학연구 25 : 183 ~ 202 [2010]
  • 대학생의 학습참여(Student Engagement) 측정 모델의 타당성 검증
    배상훈 교육행정학연구 30 (1) : 499 ~ 523 [2012]
  • 대학생의 학습 및 비학습 경험이 인지적⋅정의적 성과와 수업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고장완 교육행정학연구 29 (4) : 169 ~ 194 [2011]
  • 대학생의 학사경고 경험과 극복과정에 관한 질적 연구
    장애경 상담학연구 14 (2) : 995 ~ 1013 [2013]
  • 대학생의 진로결정 자율성, 자아분화, 자기주도 학습능력 및 진로탐색행동 간의 구조관계분석
    장은영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2]
  • 대학생의 정서지능, 자기효능감, 심리적 안녕감이 대학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이은우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6]
  • 대학생을 위한 자기평가 중심 자기조절학습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학진 선정 신진 교수지원(인문사회분야)사업 결과보고서
    김은영 [2010]
  • 대학생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 프로그램의 중재 및 효과
    윤정선 정서·행동장애연구 30 (2) : 119 ~ 141 [2014]
  • 대학생을 위한 자기주도적 학습전략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한순미 아시아교육연구 7 (3) : 1 ~ 30 [2006]
  • 대학생 학사경고자들을 위한 동기강화 집단상담 프로그램
    신성만 한동대학교 상담센터 [2011]
  • 대학생 생활 스트레스가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지지와 회복 탄력성의 매개효과
    김나미 상담학연구 14 (2) : 1125 ~ 1144 [2013]
  • 노트필기훈련이 여자대학생의 학습전략, 주의력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김은영 교육심리연구 24 (3) : 525 ~ 543 [2010]
  • 박사
  • Toward a conceptual framework for mixed-method evaluation design
    Greene, J. C Educational Evaluation and Policy Analysis 11 (3) : 255 ~ 274 [1989]
  • The relationship between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and resilience among graduate students
    Robinson, M. G. University of Tennessee [2003]
  • The effects of academic probation on college success: Lending students a hand or kicking them while they are down? : 1 ~ 32
  • The bounce back retention program: One-year follow-up study
    Hanger, M. A. Journal of College Student Retention 13 : 205 ~ 227 [2011]
  • The Handbook of self-regulation
    Pintrich, P. R. Acdemic : 452 ~ 502 [2000]
  • Teaching learners to be self-directed : A stage approach
    Grow, G. Adult Education Quarterly 41 (3) : 125 ~ 149 [1991]
  • Students differences in self-regulated learning : Relating grade, sex, and giftedness to self-efficacy and strategy use
    Zimmerman, B.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 511 ~ 559 [1990]
  • Social desirability effects on measures of adjustment to university, independence from parents, self-efficacy
    Silverthom, N. A. Journal of Clinical Psychology 51 : 356 ~ 363 [1995]
  • Self-directed learning: A guide for learners and teachers
    Knowles, K. S. Association Press [1975]
  • Self-directed adultlearning
    Caffarella Caffarella, R. S. O'Donnell Department of Adult Education, University of Nottingham [1989]
  • Qualitative data analysis
    Mieles, M. B. Sage [1994]
  •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Pintrich, P.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 33 ~ [1990]
  • Models of self-regulated learning : A review
    Puustinen. M. Scandinavian Journal of Educational Reserach 45 : 269 ~ 286 [2011]
  • Mentoring students: Conceptualizing and validating the multi-dimensions of a support system
    Nora, A. Journal of College Student Retention: Research, Theory and Practice 9 : 337 ~ 356 [2007]
  • Leaving college: Rethinking the causes and cures of student attrition
    Tinto, V.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93]
  • Learning to learn: the skill an will of college success
    VanderStoep, S. W. Pearsonl/Prentice Hall [2008]
  • Illuminating the process of peer mentoring : An examinationand comparison of peer mentors’ and first-year students’ experiences
    Holt, L. J. Journal of the First-Year Experience & Students in Transition 24 : 19 ~ 43 [2012]
  • Educational Research
    Gay, L. R. Pearson Education, Inc. [2006]
  • Conceptualization and initial validation of the college student mentoring scale(CSMS)
    Crisp, G. Journal of College Student Development 50 : 177 ~ 194 [2009]
  • Academic probation: How students navigate and make sense of their experience
    Sage. T. L. Unpublished manuscript, University of Wisconsin [2010]
  • A close look at college students : Self-efficacy and goal orientation
    Hsieh, P. Journal of Advanced Academics 18 (3) : 454 ~ 476 [2007]
  • 2014년 대학정보 공시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