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대학중도탈락자 예방을 위한 동료멘토링 활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김나미
김효원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나미
김효원
주제어
academic probation
college student
peer-mentoring
self-directed learning program
대학중도탈락자
동료멘토링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참고문헌( 64)
유사주제 논문( 123)
college student 76건
academic probation 24건
동료멘토링 12건
peer-mentoring 8건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3건
인용/피인용
대학중도탈락자 예방을 위한 동료멘토링 활용 자기주 ...
' 대학중도탈락자 예방을 위한 동료멘토링 활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cademic probation
college student
peer-mentoring
self-directed learning program
대학중도탈락자
동료멘토링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cademic probation
25
0
0.0%
college student
77
0
0.0%
peer-mentoring
9
0
0.0%
self-directed learning progra ...
1
0
0.0%
대학중도탈락자
1
0
0.0%
동료멘토링
13
0
0.0%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4
0
0.0%
계
13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대학중도탈락자 예방을 위한 동료멘토링 활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의 참고문헌
회복탄력성 검사 지수의 개발 및 타당도 검증
김민규
김주환
신우열
한국청소년연구 20 (4) : 105 ~ 131
[2009]
회복탄력성 ; 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유쾌한 비밀
김주환
위즈덤하우스
[2011]
현장적용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송인섭
학지사
[2006]
한국 청소년의 행복: 심리적, 관계적, 경제적 자원과 학업성취의 영향
박영신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5 (3) : 399 ~ 429
[2009]
한국 대학생의 학습과정 분석 연구 II
유현숙
[2011]
학업우수 및 학업부진 학생의 학업실태 분석을 통하 대학에서의 학업지원방안에 관한 연구
강순화
한국심리학회지 : 상담 및 심리치료 12 (2) : 221 ~ 242
[2000]
학업부진 대학생을 위한 또래 멘토링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구진순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9 (3) : 433 ~ 445
[2013]
학업 저성취 대학생의 자기결정성 및 스트레스 대처전략 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 효과 연구
주영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2) : 85 ~ 115
[2013]
박사
학습부진 대학생의 자기주도학습력 향상을 위한 e-포트폴리오 활용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진달래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학사경고자 대학생을 위한 자기탐색(Exploring Myself) 프로그램 개발
이종연
상담학연구 14 (1) : 359 ~ 384
[2013]
학사경고 여대생의 학업성취 실패 및 지속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중심으로
주영아
청소년복지연구 14 (4) : 47 ~ 69
[2012]
학사경고 대학생을 위한 회복탄력성 프로그램과 동료 멘토링의 효과
김나미
김효원
박완성
열린교육연구 22 (1) : 391 ~ 412
[2014]
학구적 실패내성의 관련변인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1 (2) : 1 ~ 19
[1997]
탄력성(resilience)의 개념적 이해와 교육적 방안
홍은숙
특수교육학연구 41 (2) : 45 ~ 67
[2006]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과 학습동기 및 학교적응간의 관계
박아청
추미애
아동교육 15 (2) : 271 ~ 288
[2006]
청소년 또래상담자 훈련 프로그램 II
구본용
청소년대화의 광장
[1995]
청년기 남녀 대학생의 자기효능감과 주관적 삶의 질에 관한 연구
홍성례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9 (6) : 71 ~ 87
[2011]
중학생의 자기조절학습 검사 개발
정미경
교육학연구 41 (4) : 8 ~ 182
[2003]
자기주도학습프로그램이 대학생의 자기주도학습능력, 문제해결력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백경숙
교육학논총 32 (1) : 77 ~ 95
[2011]
자기조절학습의 현재와 미래 과제
박승호
교육심리연구 27 (3) : 629 ~ 646
[2013]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자기조절학습과 학업성취의 분석적 고찰
정미경
사회교육과학연구 4 (1) : 85 ~ 108
[2000]
일반적 자기효능감 척도 개발을 위한 일 연구
차정은
교육심리연구 34 : 19 ~ 31
[1996]
역할과부하 및 일-가정 갈등과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 시간 통제감을 매개변인으로
김성천
탁진국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15 (1) : 35 ~ 49
[2010]
시간관리 훈련이 여대생의 시간관리 행동, 학업적 지연행동, 의지통제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김은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 (1) : 351 ~ 371
[2015]
박사
사회적 지지척도 개발을 위한 일 연구
박지원
박지원
연세대학교 대학원
[1985]
사이버대학에서의 동료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의 효과: 재등록율, 학업성취도, 만족도 기준으로
이옥화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6 (2) : 315 ~ 339
[2010]
멘티와 멘토가 지각하는 교차연령 또래멘토링 효과성 및 관련요인
김지연
청소년학연구 20 (2) : 23 ~ 44
[2013]
대학에서 멘토링 활용에 대한 탐색
장춘미
여성학연구 25 : 183 ~ 202
[2010]
대학생의 학습참여(Student Engagement) 측정 모델의 타당성 검증
배상훈
교육행정학연구 30 (1) : 499 ~ 523
[2012]
대학생의 학습 및 비학습 경험이 인지적⋅정의적 성과와 수업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고장완
교육행정학연구 29 (4) : 169 ~ 194
[2011]
대학생의 학사경고 경험과 극복과정에 관한 질적 연구
장애경
상담학연구 14 (2) : 995 ~ 1013
[2013]
대학생의 진로결정 자율성, 자아분화, 자기주도 학습능력 및 진로탐색행동 간의 구조관계분석
장은영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2]
대학생의 정서지능, 자기효능감, 심리적 안녕감이 대학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이은우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6]
대학생의 심리적 자본이 자기주도학습능력과 학습참여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김보경
유지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 (3) : 45 ~ 70
[2014]
대학생을 위한 자기평가 중심 자기조절학습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학진 선정 신진 교수지원(인문사회분야)사업 결과보고서
김은영
[2010]
대학생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 프로그램의 중재 및 효과
윤정선
정서·행동장애연구 30 (2) : 119 ~ 141
[2014]
대학생을 위한 자기주도적 학습전략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한순미
아시아교육연구 7 (3) : 1 ~ 30
[2006]
대학생 학사경고자들을 위한 동기강화 집단상담 프로그램
신성만
한동대학교 상담센터
[2011]
대학생 생활 스트레스가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지지와 회복 탄력성의 매개효과
김나미
상담학연구 14 (2) : 1125 ~ 1144
[2013]
노트필기훈련이 여자대학생의 학습전략, 주의력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김은영
교육심리연구 24 (3) : 525 ~ 543
[2010]
박사
고등교육기관 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관련 변인들 간의 관계구조 분석
조윤정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1]
Toward a conceptual framework for mixed-method evaluation design
Greene, J. C
Educational Evaluation and Policy Analysis 11 (3) : 255 ~ 274
[1989]
The relationship between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and resilience among graduate students
Robinson, M. G.
University of Tennessee
[2003]
The effects of academic probation on college success: Lending students a hand or kicking them while they are down? : 1 ~ 32
Fletcher, J. M.
[2010]
The bounce back retention program: One-year follow-up study
Hanger, M. A.
Journal of College Student Retention 13 : 205 ~ 227
[2011]
The Handbook of self-regulation
Pintrich, P. R.
Acdemic : 452 ~ 502
[2000]
Teaching learners to be self-directed : A stage approach
Grow, G.
Adult Education Quarterly 41 (3) : 125 ~ 149
[1991]
Students differences in self-regulated learning : Relating grade, sex, and giftedness to self-efficacy and strategy use
Zimmerman, B.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 511 ~ 559
[1990]
Social desirability effects on measures of adjustment to university, independence from parents, self-efficacy
Silverthom, N. A.
Journal of Clinical Psychology 51 : 356 ~ 363
[1995]
Self-directed learning: A guide for learners and teachers
Knowles, K. S.
Association Press
[1975]
Self-directed adultlearning
Caffarella
Caffarella, R. S.
O'Donnell
Department of Adult Education, University of Nottingham
[1989]
Qualitative data analysis
Mieles, M. B.
Sage
[1994]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Pintrich, P.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 33 ~
[1990]
Models of self-regulated learning : A review
Puustinen. M.
Scandinavian Journal of Educational Reserach 45 : 269 ~ 286
[2011]
Mentoring students: Conceptualizing and validating the multi-dimensions of a support system
Nora, A.
Journal of College Student Retention: Research, Theory and Practice 9 : 337 ~ 356
[2007]
Leaving college: Rethinking the causes and cures of student attrition
Tinto, V.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93]
Learning to learn: the skill an will of college success
VanderStoep, S. W.
Pearsonl/Prentice Hall
[2008]
Illuminating the process of peer mentoring : An examinationand comparison of peer mentors’ and first-year students’ experiences
Holt, L. J.
Journal of the First-Year Experience & Students in Transition 24 : 19 ~ 43
[2012]
Educational Research
Gay, L. R.
Pearson Education, Inc.
[2006]
Conceptualization and initial validation of the college student mentoring scale(CSMS)
Crisp, G.
Journal of College Student Development 50 : 177 ~ 194
[2009]
Academic probation: How students navigate and make sense of their experience
Sage. T. L.
Unpublished manuscript, University of Wisconsin
[2010]
A close look at college students : Self-efficacy and goal orientation
Hsieh, P.
Journal of Advanced Academics 18 (3) : 454 ~ 476
[2007]
2014년 대학정보 공시 자료
' 대학중도탈락자 예방을 위한 동료멘토링 활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