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대학 이러닝 학습자의 과제가치, 스트레스, 학업소진 및 학업열의의 구조적 관계
송윤희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송윤희
주제어
Academic burnout
e-Learning
learning engagement
stress
Task value
과제 가치
스트레스
이러닝
학업소진
학업열의
참고문헌( 49)
유사주제 논문( 3,707)
스트레스 1,894건
stress 1,172건
e-learning 191건
학업소진 128건
학업열의 77건
이러닝 69건
과제 가치 56건
learning engagement 54건
academic burnout 47건
task value 19건
인용/피인용
대학 이러닝 학습자의 과제가치, 스트레스, 학업소진 ...
' 대학 이러닝 학습자의 과제가치, 스트레스, 학업소진 및 학업열의의 구조적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cademic burnout
e-learning
learning engagement
stress
task value
과제 가치
스트레스
이러닝
학업소진
학업열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71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cademic burnout
48
0
0.0%
e-learning
192
0
0.0%
learning engagement
55
0
0.0%
stress
1,173
0
0.0%
task value
20
0
0.0%
과제 가치
57
0
0.0%
스트레스
1,895
0
0.0%
이러닝
70
0
0.0%
학업소진
129
0
0.0%
학업열의
78
0
0.0%
계
3,71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대학 이러닝 학습자의 과제가치, 스트레스, 학업소진 및 학업열의의 구조적 관계'
의 참고문헌
호텔직원의 감정지능, 직업가치관과 소진 및 서비스 지향성에 관한 연구
장효주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7]
한국형 학업소진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이상민
이영복
이자영
한국교육학연구 15 (3) : 59 ~ 78
[2009]
한국판 학업참여 척도(UWES-S)의 타당화
추헌택
교육평가연구 24 (4) : 897 ~ 920
[2011]
학업성취 압력이 학업소진에 미치는 영향 -자기통제감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남상필
아동교육 21 (3) : 219 ~ 230
[2012]
학업 스트레스 요인 및 증상 분석과 그 감소를 위한 명상훈련의 효과
오미형
인간이해 15 : 63 ~ 96
[1994]
초등학생의 학업소진 및 학업열의에 관한 남녀 차이 연구
조주연
한국심리학회지:여성 18 (4) : 477 ~ 497
[2013]
박사
초등교사의 직무환경과 직무열의 및 심리적 소진의 관계에서 직무스트레스 대처방식의 조절효과
김보람
김보람
스트레스 硏究 20 (3) : 199 ~ 208
[2012]
직무의 내재적 특성에 따른 직무스트레스 결과에 있어서 효능감(Efficacy)의 조절효과
한광현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27 (1)
[2003]
직무스트레스와 핵심자기평가 및 대처행동이 직무열의에 미치는 영향
류호식
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2014]
중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업소진과의 관계에서 유대감의 매개효과
신혜진
청소년학연구 21 (1) : 367 ~ 393
[2014]
박사
중년 여성의 스트레서(stressor) 대처방안에 관한 연구 : 강남구 거주 중년여성을 중심으로
장주연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2005]
인지행동적 학업스트레스 대처훈련이 중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업적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이태영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이러닝에서 학습자의 학습참여 및 학습지속의향에 대한 과제가치와 학업적 자기효능감 변인의 상호작용 효과 탐색
송윤희
유지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3) : 91 ~ 112
[2013]
이러닝 수업에서 대학생의 자기조절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과제가치, 자기효능감, 수업 성취목표구조, 학업정서 간의 구조적 관계
유지원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5 (4) : 61 ~ 77
[2012]
이러닝 성인학습자의 내재적 가치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따른 학습지속의향, 만족도, 학업성취도의 예측
하영자
한국HRD연구 5 (4) : 49 ~ 67
[2010]
의료사회복사를 소진으로부터 보호하는 요인은 무엇인가?
최명민
한국사회복지학 57 (4) : 343 ~ 370
[2005]
박사
음악치료사의 직무스트레스가 소진에 미치는 영향
강아림
강아림
한국음악치료학회지 13 (1) : 45 ~ 65
[2011]
웹기반 프로젝트 학습에서 과제실제성과 학습성과 사이에서의 과제가치 매개효과
강명희
교육과학연구 43 (4) : 33 ~ 55
[2012]
완벽주의와 학업소진 및 학업열의와의 관계에 있어서 성취목표의 매개효과
이현아
조한익
청소년학연구 17 (12) : 131 ~ 154
[2010]
온라인 토론 만족도에 대한 과제 가치, 메타인 지의 예측력과 사회적 실재감의 매개역할
윤성혜
이정민
허보라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7 (3) : 333 ~ 352
[2011]
아동상담자의 직무스트레스와 개인적 자원이 소진 및 직무열의에 미치는 영향
최진혜
한국보육지원학회지 8 (5) : 231 ~ 252
[2012]
스트레스, 평가 그리고 대처
Lazarus, R. S.
대광문화사
[2001]
사이버학습환경에서 온라인 과제가치, 학교의 지원, 만족도, 학습지속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주영주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4 (3) : 341 ~ 353
[2010]
사이버 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습몰입, 학업스트레스, 정신적 소모에 따른 과목 만족도 예측
주영주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5 (3) : 61 ~ 69
[2012]
비서직 종사자의 과업갈등과 관계갈등이 직무탈진과 직무열의에 미치는 영향
이열리미
비서학논총 22 (1) : 99 ~ 123
[2013]
부모양육 태도와 부모소진 및 자녀 학업소진의 관계
한은아
한국교육학연구 17 (1) : 270 ~ 293
[2011]
대학생의 학업 및 진로 스트레스와 대학생활적응의 관계에 대한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이숙정
교육심리연구 22 (3) : 589 ~ 607
[2008]
대학생의 수업 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탐색
정은이
교육방법연구 24 (2) : 355 ~ 378
[2012]
대학생 학습동기 유형에 따른 학업소진과 학업적 실패내성의 차이
고홍월
아시아교육연구 13 (1) : 125 ~ 147
[2012]
대학 이러닝 수업에서 학습자의 과제가치, 학업소진, 학습만족도 및 학업지속의향의 구조적 관계
송윤희
평생학습사회 9 (3) : 171 ~ 187
[2013]
박사
기업 이러닝에서 학습전이 관련변수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소나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기업 사이버교육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자기조절학습능력, 온라인과제가치가 학업성취도와 학습전이에 미치는 영향
주영주
지식경영연구 9 (4) : 1 ~ 16
[2008]
교사의 조건부 관심 및 자율성지지와초등학생의 자기결정동기, 학업참여 및 성취도간의 관계
김주영
교육심리연구 28 (2) : 251 ~ 268
[2014]
과중한 학업요구와 학업소진과의 관계: 통제감의 역할을 중심으로
김민애
한국심리학회지:학교 7 (1) : 69 ~ 84
[2010]
과도한 학업요구와 학업소진의 관계에서 성취목표의 매개효과
이자영
상담학연구 11 (4) : 1551 ~ 1565
[2010]
경찰공무원의 직무 스트레스와 소진의 관계
손영주
스트레스 硏究 16 (3) : 225 ~ 231
[2008]
Towards a model of work engagement
Bakker, A. B.
Career Development International 13 : 209 ~ 223
[2008]
The measurement of engagement and burnout : A two sample confirmatory factor analytic approach
Schaufeli, W. B.
Journal of Happiness Studies 3 : 71 ~ 92
[2002]
The development of achievement task values : A theoretical analysis
Wigfield, A.
Developmental Review 12 : 265 ~ 310
[1992]
Social suport, stress and self-efficacy : Effects on student's satisfaction
Coffman, D. L.
Journal of College Student Retention 4 (1) : 53 ~ 66
[2002]
박사
Self-determination among adult Chinese English language learners: The relationship among perceived autonomy support, intrinsic motivation, and engagement
He, Yi-Chen (Jenny)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2009]
Predicting academic burnout and engagement in educational settings : Assessing the incremental validity of perceived emotional intelligence beyond perceived stress and general self-efficacy
Durán, A.
Psicothema 18 : 158 ~ 164
[2006]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F.
Pearson
[1995]
Motivational determinants of risk-taking behavior
Atkinson, J. W.
Psychological Review 64 (6) : 359 ~ 372
[1957]
Moderating effect of self-control on academic stress and psychosocial maladjustment : Focusing on internalization and externalization
좌현숙
청소년학연구 16 (1) : 317 ~ 342
[2009]
Burnout and engagement in university students : A cross national study
Schaufeli, W. B.
Journal of Cross-Cultural Psychology 33 : 464 ~ 481
[2002]
An empirical examination of self-reported work stress among US managers
Cavanaugh, M. A.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5 (1) : 65 ~ 74
[2000]
Amos 18.0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계수
한나래출판사
[2008]
AMOS19.0 구조방정식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렬
도서출판 청람
[2011]
' 대학 이러닝 학습자의 과제가치, 스트레스, 학업소진 및 학업열의의 구조적 관계'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