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브랜드 자기노출과 친밀감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효과 차이 연구 : 사회침투이론을 중심으로

' 페이스북에서 브랜드 자기노출과 친밀감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효과 차이 연구 : 사회침투이론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randself-disclosure
  • communication
  • facebook
  • intimacy
  • social network service
  • social penetration theory
  • 브랜드 자기노출
  • 사회침투이론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 친밀감
  • 커뮤니케이션
  • 페이스북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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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스북에서 브랜드 자기노출과 친밀감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효과 차이 연구 : 사회침투이론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플로우로 매개된 브랜드 스토리 특성이 브랜드 친밀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원준 이한석 마케팅연구 24 (2) : 109 ~ 130 [2009]
  • 페이스북을 활용한 국내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의미연결망을 통한 메시지 구조 분석
    이은선 한국광고홍보학보 14 (3) : 124 ~ 155 [2012]
  • 페이스북에서 브랜드 애착과매체 몰입도에 따른 이용자의 태도변화 연구하이더의 균형이론을 중심으로
    최민혁 광고연구 97 (97) : 122 ~ 156 [2013]
  • 페이스북 한국 이용자 90%는 모바일접속
    박민주 서울경제
  • 페이스북 브래드 팬 페이지에 대한 이용자의반응 13 (8) : 61 ~ 71
    이은선 [2013]
  • 페이스북 광고 유형에 따른 효과 연구 - 설득 지식 모델과 기술 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김정현 한국광고홍보학보 14 (2) : 300 ~ 330 [2012]
  • 페북 이용자 ‘월 15억-하루 10억’돌파 눈앞
    김익현 ZDNet Korea
  • 페묵, 모바일 유저 90% 육박 ... 명실상부모바일 기업
    이해진 머니투데이
  •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이용동기와 충족에 관한 연구
    오승석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2010]
  • 트리플 미디어 전략
    요코야마 류지 제일기획 [2011]
  • 첫눈에 반한 커뮤니케이션 이론
    Em Griffin 커뮤니케이션북스 [2009]
  • 중소수출기업의 SNS 마케팅 활용동기 및 성과에 대한 실증분석
    김종환 통상정보연구 15 (3) : 109 ~ 131 [2013]
  • 자기표현욕구와 개인정보노출우려가 자기노출의도에 미치는 영향:트위터를 중심으로
    이새봄 경영과학 29 (2) : 1 ~ 20 [2012]
  • 박사
  • 인터넷 이용자의 SNS 이용 실태조사
  • 유대강도,정보의 속성 및 관여도가 SNS 내 구전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노승화 방혜진 이세진 광고학연구 23 (4) : 119 ~ 146 [2012]
  • 온라인 공간에서의 자기노출, 친밀감, 공동 공간감에 관한 연구
    박성복 한국언론학보 51 (6) : 469 ~ 495 [2007]
  • 옥스퍼드 선정 올해의 단어, SNS 때문 ‘셀피’ 차지
  • 스마트폰을 통한 트위터 이용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한국방송학보 26 (1) : 43 ~ 82 [2012]
  • 소셜미디어 마케팅에서 정의와 신뢰가 온라인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파워블로그와 메타블로그를 중심으로
    김유정 김혜영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0 (3) : 131 ~ 155 [2010]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에 대한 비교 연구: 싸이월드, 페이스북, 트위터 간의 이용동기와 만족 비교
    김유정 언론과학연구 13 (1) : 5 ~ 32 [2013]
  • 소셜 미디어의 이용동기가 소셜 미디어의 상호작용과 사용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오은해 경영연구 27 (1) : 49 ~ 74 [2012]
  • 소셜 미디어 매체 특성이 수용자 정보처리과정에 미치는 영향
    김범연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1]
  • 사회침투이론에 근거한 온라인 대인관계의 발달단계에 관한 탐색적 연구
    남순현 인간발달연구 20 (2) : 125 ~ 151 [2013]
  • 블로그 이용자의 자발적 자기정보공개의 동기요인과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이두희 광고학연구 17 (5) : 227 ~ 240 [2006]
  • 박사
  • 브랜드 충성도 구축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커뮤니티 내 커뮤니케이션 차원들 간 관계 구조에 관한 연구
    신종국 경영교육연구 60 (60) : 165 ~ 190 [2010]
  • 마케팅 툴로서 소셜미디어의 실제와 전략
    최영균 마케팅 44 (8) : 31 ~ 37 [2010]
  • 박사
  • 디지털 시대의 광고 미디어 전략
    양윤직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 대학생들의 소셜미디어 이용동기가 소셜미디어 광고 이용의향에 미치는 영향
    심성욱 한국광고홍보학보 13 (2) : 342 ~ 376 [2011]
  • 글로벌시대의 소셜미디어광고전략 연구 : 한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광고진흥사업 지원자금 연구보고서
    한은경 [2010]
  • 관광 마이크로 블로그(Micro Blog) 서비스 속성에 따른 이용자의 만족과 지속적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 중국의 웨이보(微博)를 중심으로
    량충 수원대학교 호텔관광대학원 [2013]
  • 게시물의 상호작용성 및 유형, 소비자의 브랜드 구매정도가 페이스북 브랜드 팬 페이지 내 소비자반응에 미치는 영향
    정예림 광고학연구 24 (6) : 191 ~ 219 [2013]
  • Why do people use Facebook?
    Nadkarni, A.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52 (3) : 243 ~ 249 [2012]
  • What is interactivity and is it always such a good thing? Implications of definition, person, and situation for the influence of interactivity on advertising effectiveness
    Liu, Y. Journal of Advertising 31 (4) : 53 ~ 64 [2002]
  • Viral advertising in social media : Participation in Facebook groups and responses among college-aged users
    Chu, S. C. Journal of Interactive Advertising 12 (1) : 30 ~ 43 [2011]
  • Trait Reactance Moderates Facebook Users’ Irritation with Brand Communication
    Lee, E.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43 (5) : 829 ~ 844 [2015]
  • The power of"Like" : How brands reach(and influence)fans through social-media marketing
    Lipsman, A.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52 (1) : 40 ~ [2012]
  • The nature of love
    Sternberg, R.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7 (2) : 312 ~ [1984]
  • The development of interpersonal relationships : Social penetration processes
    Taylor, D. A. The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75 (1) : 79 ~ 90 [1968]
  • The Uninvited Brand
    Fournier, S. Business Horizons 54 : 193 ~ 207 [2011]
  • THE MECHANISMS OF THE INFLUENCE OF VIRAL MARKETING IN SOCIAL MEDIA
    Tomița, V. Economics, Management, and Financial Markets 3 : 278 ~ 282 [2010]
  • Some factors in self-disclosure
    Jourard, S. M. The Journal of Abnormal and Social Psychology 56 (1) : 91 ~ [1958]
  • Social penetration: The development of inter personal relationships
    Altman, I. Holt, Rinehart &Winston [1973]
  • Social network sites : Definition, history, and scholarship
    Ellison, N. B.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3 (1) : 210 ~ 230 [2007]
  • Social media from a corporate perspective: A content analysis ofofficial Facebook pages
    Parsons, A. L. Academy of Marketing Studies 16 (2) : 11 ~ [2011]
  • Self-presentation and belonging on Facebook : How personality influences social media use and motivations
    Seidman, G.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54 (3) : 402 ~ 407 [2013]
  • Self-disclosure : A Literature Review
    Cozby, P. C. Psychological bulletin 79 (2) : 73 ~ [1973]
  • SNS 이용자 이용 동기에 따른 브랜드 스토리 유형이 수용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홍아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2]
  • SNS 사용자 16억 5명중 1명 한 달에한 번 이상
    유덕기 SBS뉴스
  • SNS 광고효과에 대한 영향요인 연구: 페이스북 이용자 분석을 토대로
    한규훈 홍보학연구 16 (3) : 132 ~ 168 [2012]
  • Relationship between the level of intimacy and lurking in online social network services
    Rau, P. L. P.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4 (6) : 2757 ~ 2770 [2008]
  • Popularity of brand posts on brand fan pages: an investigation of the effects of social media marketing
    De Vries, L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26 (2) : 83 ~ 91 [2012]
  • Media economics. L
    Alexander, A. Erlbaum Associates [2004]
  • Interpersonal Effects in Computer Mediated Interaction: A relational perspective
    Walther, J. B. Communication Research 19 (1) : 52 ~ 90 [1992]
  • How to transform consumers into fans of your brand
    Jahn, B. Journal of Service Management 23 (3) : 344 ~ 361 [2012]
  • Friends, Fans, and Followers: Do Ads Work on Social Networks?
    Taylor David G.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51 (1) : 258 ~ 275 [2011]
  • Following the fashionable friend : the power of social media-weighing publicity effectiveness of blogs versus online magazines
    Colliander, J.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51 (1) : 313 ~ 320 [2011]
  • Familiarity and Its Impact on Consumer Decision Biases and Heuristics
    Park, C. 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223 ~ 231 [1981]
  • Exploring privacy management on Facebook : Motivations and perceived consequences of voluntary disclosure
    Waters, S.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7 (1) : 101 ~ 115 [2011]
  • Effects of self-disclosure on relational intimacy in Facebook
    Park, N.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7 (5) : 1974 ~ 1983 [2011]
  • Effects of acceptance and reciprocation of self-disclosures on the development of trust
    Johnson, D. W.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19 (5) : 411 ~ [1972]
  • Dimensions of Consumer Expertise
    Alba, J. 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411 ~ 454 [1987]
  • Determinants of consumer engagement in electronic word-of-mouth (eWOM) in social networking sites
    Chu, S. C.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30 (1) : 47 ~ 75 [2011]
  •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of reported self-disclosure
    Wheeless, L. R.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2 (4) : 338 ~ 346 [1976]
  • Brand Attachment and Brand Attitude Strength : Conceptual and Empirical Differentiation of Two Critical Brand Equity Drivers
    Park, C. W. Journal of Marketing, Forthcoming : 16 ~ 10 [2010]
  • Are there special effects of personalistic self-disclosure?
    Jones, E. E.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12 (2) : 180 ~ 193 [1976]
  • An information-processing model of advertising effectiveness
    McGuire, W. J. Behavioral and Management Science in Marketing : 156 ~ 180 [1978]
  • A follow‐up study of the relationships among trust, disclosure, and interpersonal solidarity
    Wheeless, L. R.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4 (2) : 143 ~ 157 [1978]
  • A Triangular Theory of Love
    Sternberg, R. J. Psychological Review 93 (2) : 119 ~ 135 [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