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사회과 거꾸로 수업에서 중학생의 학습양식, 사회정서역량, 학업성취도 및 수업만족도 간의 관계
김은정
이상수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은정
이상수
주제어
academic achievement
flippedinstruction
learning style
Social Emotional Competency
거꾸로 수업
사회과
사회정서역량
수업만족도
학습양식
학업성취도
참고문헌( 45)
유사주제 논문( 2,255)
학업성취도 942건
academic achievement 655건
수업만족도 264건
사회과 147건
학습양식 81건
learning style 67건
사회정서역량 53건
거꾸로 수업 45건
social emotional competency 1건
인용/피인용
사회과 거꾸로 수업에서 중학생의 학습양식, 사회정서 ...
' 사회과 거꾸로 수업에서 중학생의 학습양식, 사회정서역량, 학업성취도 및 수업만족도 간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cademic achievement
flippedinstruction
learning style
social emotional competency
거꾸로 수업
사회과
사회정서역량
수업만족도
학습양식
학업성취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62
7
0.1%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학습양식
82
1
1.2%
academic achievement
656
0
0.0%
flippedinstruction
1
0
0.0%
learning style
68
0
0.0%
social emotional competency
2
0
0.0%
거꾸로 수업
46
0
0.0%
사회과
148
0
0.0%
사회정서역량
54
0
0.0%
수업만족도
265
0
0.0%
학업성취도
943
0
0.0%
계
2,265
1
0.1%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6
닫기
' 사회과 거꾸로 수업에서 중학생의 학습양식, 사회정서역량, 학업성취도 및 수업만족도 간의 관계'
의 참고문헌
학업수월성 지향 학교에서 사회정서학습의 필요성과 지속가능성에 관한 고찰
신현숙
한국심리학회지:학교 8 (2) : 175 ~ 197
[2011]
학습자 중심 플립드러닝(Flipped Learning) 수업의 적용 사례
김영배
김영환
이지연
교육공학연구 30 (2) : 163 ~ 191
[2014]
학습양식에 따른 집단 구성이 수학 성취도와 태도에 미치는 효과
한길준
수학교육논문집 15 : 287 ~ 292
[2003]
학습양식
임창재
형설출판사
[1996]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지원시스템 설계 원리 개발
김영배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5]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의 교육적 의미와 수업 설계에의 시사점 탐색
방진하
한국교원교육연구 31 (4) : 299 ~ 319
[2014]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을 기반으로 한역할 교체식 토의 수업 방안 연구
김백희
우리말연구 37 (37) : 141 ~ 166
[2014]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교수학습 설계모형 탐구
이동엽
디지털융복합연구 11 (12) : 83 ~ 92
[2013]
초등학생의 학습양식에 따른 학업성취도, 교수학습방법 선호도 차이 분석
백운갑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박사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 및 학습양식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장기묘
춘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체계적 수업분석을 통한 수업컨설팅
이상수
학지사
[2012]
청소년의 자기효능감과 자아존중감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윤은종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지 4 (2) : 57 ~ 70
[2006]
청소년기의 자아존중감, 학습유형, 성취목표와 학업성취에 관한 연구
박계은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0]
박사
중학생의 학습유형 및 학업성취도의 변인별 분석
김정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1983]
중학생의 학습양식 및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서일항
경남대 교육대학원
[2006]
중학생의 통제소재 및 학습양식과 학업성취도의 관계
임해순
서남대 교육대학원
[2004]
중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자아존중감 안정성이 일상적 스트레스와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이경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0]
사회과교육
차경수
동문사
[2009]
사회과 거꾸로 교실 수업 모형 개발
전희옥
사회과교육연구 21 (4) : 51 ~ 70
[2014]
사회과 갈등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정서학습 모형 개발
김은정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4]
대학에서의 거꾸로 학습(Flipped learning) 사례 설계 및 효과성 연구: 학습동기와 자아효능감을 중심으로
김남익
교육공학연구 30 (3) : 467 ~ 492
[2014]
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의 효과와 의미에 대한 사례 연구
이민경
한국교육 41 (1) : 87 ~ 116
[2014]
박사
社會.情緖學習 프로그램이 社會.情緖的 成果와 學校適應에 미치는 效果
권영웅
경상대학교 대학원
[2011]
e-Learning 환경에서 성인학습자의 독립적, 협동적 학습양식에 따른 학습전략 사용 및 학습활동 선호도 분석
권성연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2 (2) : 1 ~ 28
[2009]
The status of learning styles
Fizzell, R. L.
Educational Forum 48 (3) : 303 ~ 312
[1984]
The impact of enhancing students’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A meta-analysis of school-based universal interventions
Durlak, J. A.
Child Development 82 (1) : 405 ~ 432
[2011]
Teaching secondary students through their individual learning styles
Dunn, R.
Allyn & Bacon
[1993]
Student learning styles questionnaire
Grasha, A. F.
University of Cincinnati Faculty Resource Center
[1974]
Social emotional assets and resiliency scale-child form
Merrell, K. W.
SQ 사회지능
Goleman, D.
웅진지식하우스
[2006]
Resolving Conflict Creatively: Year 1 impact on teacher-reported aggressive and prosocial behavior and child academic achievement
Aber, J. L.
Columbia University, National Center for Children in Poverty
[1999]
Pulling out All the Stops
Sezer, R.
Education 130 (3) : 416 ~ 423
[2010]
Prosocial foundations of children's academic achievement
Caprara G. V.
Psychological Scienve 11 : 302 ~ 306
[2000]
Promoting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Guidelines for educators
Elias, M. J.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1997]
Practical Approaches to Using Learning Styles in Higher education
Dunn, R.
Bergin & Garvey
[2000]
Learning Style : State of the science
Dunn, R.
Theory into Practice 23 (1) : 10 ~ 19
[1984]
Inverting the classroom: A Gateway to creating an inclusive learning environment
Lage, M. J.
Journal of Economic Education : 30 ~ 43
[2000]
Improving Academic Achievement Impact of Psychological Factors on Education
Aronson, J.
Academic Press
[2002]
Flipped classroom
Wikipedia
Flipped Classroom 학습이 초등학생의 수학과 학업성취도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정 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4]
Flip your classroom: Reach every student in every calss every day
Bergmann, J.
ISTE
[2012]
Enhancing school-based prevention and youth development through coordinated social, emotional, and academic learning
Greenberg, M. T.
American Psychologist 58 : 466 ~ 474
[2003]
Effects of the Positive Action program on achievement and discipline : two matched-control comparisons
Flay, B. R.
Prevention Science 2 : 71 ~ 89
[2001]
Building Academic Success on Social-Emotional Learning; What Does the Research Say?
Zin, J.
Teacher's College Press
[2004]
Arts as experience
Dewey, J.
The Penguin Group
[1980]
' 사회과 거꾸로 수업에서 중학생의 학습양식, 사회정서역량, 학업성취도 및 수업만족도 간의 관계'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