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거꾸로 수업에서 중학생의 학습양식, 사회정서역량, 학업성취도 및 수업만족도 간의 관계

' 사회과 거꾸로 수업에서 중학생의 학습양식, 사회정서역량, 학업성취도 및 수업만족도 간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ademic achievement
  • flippedinstruction
  • learning style
  • social emotional competency
  • 거꾸로 수업
  • 사회과
  • 사회정서역량
  • 수업만족도
  • 학습양식
  • 학업성취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62 7

0.1%

' 사회과 거꾸로 수업에서 중학생의 학습양식, 사회정서역량, 학업성취도 및 수업만족도 간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학업수월성 지향 학교에서 사회정서학습의 필요성과 지속가능성에 관한 고찰
    신현숙 한국심리학회지:학교 8 (2) : 175 ~ 197 [2011]
  • 학습양식에 따른 집단 구성이 수학 성취도와 태도에 미치는 효과
    한길준 수학교육논문집 15 : 287 ~ 292 [2003]
  • 학습양식
    임창재 형설출판사 [1996]
  •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지원시스템 설계 원리 개발
    김영배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5]
  •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의 교육적 의미와 수업 설계에의 시사점 탐색
    방진하 한국교원교육연구 31 (4) : 299 ~ 319 [2014]
  •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을 기반으로 한역할 교체식 토의 수업 방안 연구
    김백희 우리말연구 37 (37) : 141 ~ 166 [2014]
  •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교수학습 설계모형 탐구
    이동엽 디지털융복합연구 11 (12) : 83 ~ 92 [2013]
  • 초등학생의 학습양식에 따른 학업성취도, 교수학습방법 선호도 차이 분석
    백운갑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박사
  • 체계적 수업분석을 통한 수업컨설팅
    이상수 학지사 [2012]
  • 청소년의 자기효능감과 자아존중감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윤은종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지 4 (2) : 57 ~ 70 [2006]
  • 청소년기의 자아존중감, 학습유형, 성취목표와 학업성취에 관한 연구
    박계은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0]
  • 박사
  • 중학생의 학습양식 및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서일항 경남대 교육대학원 [2006]
  • 중학생의 통제소재 및 학습양식과 학업성취도의 관계
    임해순 서남대 교육대학원 [2004]
  • 중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자아존중감 안정성이 일상적 스트레스와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이경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0]
  • 사회과교육
    차경수 동문사 [2009]
  • 사회과 거꾸로 교실 수업 모형 개발
    전희옥 사회과교육연구 21 (4) : 51 ~ 70 [2014]
  • 사회과 갈등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정서학습 모형 개발
    김은정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4]
  • 대학에서의 거꾸로 학습(Flipped learning) 사례 설계 및 효과성 연구: 학습동기와 자아효능감을 중심으로
    김남익 교육공학연구 30 (3) : 467 ~ 492 [2014]
  • 박사
  • e-Learning 환경에서 성인학습자의 독립적, 협동적 학습양식에 따른 학습전략 사용 및 학습활동 선호도 분석
    권성연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2 (2) : 1 ~ 28 [2009]
  • The status of learning styles
    Fizzell, R. L. Educational Forum 48 (3) : 303 ~ 312 [1984]
  • The impact of enhancing students’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A meta-analysis of school-based universal interventions
    Durlak, J. A. Child Development 82 (1) : 405 ~ 432 [2011]
  • Teaching secondary students through their individual learning styles
    Dunn, R. Allyn & Bacon [1993]
  • Student learning styles questionnaire
    Grasha, A. F. University of Cincinnati Faculty Resource Center [1974]
  • Social emotional assets and resiliency scale-child form
  • SQ 사회지능
    Goleman, D. 웅진지식하우스 [2006]
  • Resolving Conflict Creatively: Year 1 impact on teacher-reported aggressive and prosocial behavior and child academic achievement
    Aber, J. L. Columbia University, National Center for Children in Poverty [1999]
  • Pulling out All the Stops
    Sezer, R. Education 130 (3) : 416 ~ 423 [2010]
  • Prosocial foundations of children's academic achievement
    Caprara G. V. Psychological Scienve 11 : 302 ~ 306 [2000]
  • Promoting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Guidelines for educators
    Elias, M. J.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1997]
  • Practical Approaches to Using Learning Styles in Higher education
    Dunn, R. Bergin & Garvey [2000]
  • Learning Style : State of the science
    Dunn, R. Theory into Practice 23 (1) : 10 ~ 19 [1984]
  • Inverting the classroom: A Gateway to creating an inclusive learning environment
    Lage, M. J. Journal of Economic Education : 30 ~ 43 [2000]
  • Improving Academic Achievement Impact of Psychological Factors on Education
    Aronson, J. Academic Press [2002]
  • Flipped classroom
  • Flipped Classroom 학습이 초등학생의 수학과 학업성취도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정 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4]
  • Flip your classroom: Reach every student in every calss every day
    Bergmann, J. ISTE [2012]
  • Enhancing school-based prevention and youth development through coordinated social, emotional, and academic learning
    Greenberg, M. T. American Psychologist 58 : 466 ~ 474 [2003]
  • Effects of the Positive Action program on achievement and discipline : two matched-control comparisons
    Flay, B. R. Prevention Science 2 : 71 ~ 89 [2001]
  • Building Academic Success on Social-Emotional Learning; What Does the Research Say?
    Zin, J. Teacher's College Press [2004]
  • Arts as experience
    Dewey, J. The Penguin Group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