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사범대학 재학생의 교수역량 : S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조명희
이혜연
이현우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조명희
이혜연
이현우
주제어
pre-service teacher
teachereducationinstitution
teaching competency
교수역량
교수자역량
교원양성기관
예비교사
핵심 역량
참고문헌( 50)
유사주제 논문( 2,162)
핵심 역량 1,046건
예비교사 747건
교수역량 140건
pre-service teacher 95건
teaching competency 65건
교원양성기관 58건
교수자역량 10건
teachereducationinstitution 1건
인용/피인용
사범대학 재학생의 교수역량 : S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 사범대학 재학생의 교수역량 : S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pre-service teacher
teachereducationinstitution
teaching competency
교수역량
교수자역량
교원양성기관
예비교사
핵심 역량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7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pre-service teacher
96
0
0.0%
teachereducationinstitution
2
0
0.0%
teaching competency
66
0
0.0%
교수역량
141
0
0.0%
교수자역량
11
0
0.0%
교원양성기관
59
0
0.0%
예비교사
748
0
0.0%
핵심 역량
1,047
0
0.0%
계
2,17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사범대학 재학생의 교수역량 : S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학습조직으로서의 학교가 교사전문성에 미치는 효과
허은정
한국교원교육연구 28 (3) : 29 ~ 53
[2011]
학습자중심교육을 위한 교사역량요소 도출 및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인식 비교
김희정
장경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2) : 285 ~ 310
[2012]
학생 관점에서 바라본 사범대학 교육과정의 실제 분석
김갑성
한국교육문제연구 29 (2) : 1 ~ 22
[2011]
학교조직건강, 개인적 교사효능감, 집단적 교사효능감 및 수업전문성 간의 관계
이윤식
한국교원교육연구 29 (4) : 541 ~ 564
[2012]
초등학교 교사의 핵심역량 탐색
김경자
이경진
장신호
최진영
한국교육학연구 15 (3) : 103 ~ 130
[2009]
중등학교 교사의 교수역량 구성요인에 대한 이론적 고찰
백순근
신효정
유예림
이재열
함은혜
아시아교육연구 8 (1) : 47 ~ 69
[2007]
중등교원 양성 교육과정의 진단과 발전 방향
박재승
한국교원교육연구 23 (2) : 385 ~ 406
[2006]
중등교사의 직무역량 요구분석
박용호
배현경
이해정
조대연
한국교원교육연구 29 (2) : 299 ~ 320
[2012]
중등교사의 실천적 교수역량에 대한 자기평가와 전문가평가의 비교 연구
황은희
교육평가연구 21 (2) : 53 ~ 74
[2008]
중등 예비교사의 교육실습이 '교육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
백순근
교육평가연구 20 (4) : 1 ~ 29
[2007]
예비교사의 변인별 중등교사의 인성 요소에 대한 전문가 및 예비교사의 인식비교
김경령
서은희
교원교육 30 (2) : 25 ~ 53
[2014]
예비교사들의 교육적 경험에 관한 탐구 - 자서전적 방법을 적용하여 -
최연주
교원교육 28 (3) : 1 ~ 29
[2012]
역량평가, 인적자본 역량모델 개발과 역량평가
이홍민
리드리드출판
[2009]
스마트교육을 위한 교원역량 진단 도구 개발
허희옥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9 (2) : 151 ~ 173
[2013]
스마트교육 교원연수 프로그램 개발연구
김현진
[2012]
스마트교육 교원역량과 교원연수 프로그램 개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12]
서비스 조직에서의 프로세스품질에 대한 이해와 6시그마 모형개발 :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이용
김계수
품질경영학회지 35 (2) : 84 ~ 98
[2007]
사이버대학 교수자의 교수역량 모델링
임규연
한승연
교육방법연구 24 (4) : 837 ~ 862
[2012]
사범대학 재학생의 학년별 교수자 역량 진단 및 교육요구도 분석
이현우
한국교원교육연구 29 (4) : 521 ~ 540
[2012]
사범대에서 가르치는 교육학 이론의 현장 유용성 부족에 대한 고찰
윤석주
한국교원교육연구 30 (2) : 77 ~ 97
[2013]
사범대생들의 사범대학 진학 동기와 적응과정 연구
김병찬
한국교원교육연구 20 (1) : 57 ~ 83
[2003]
분과학문으로서 교육학의 위기에 대한 비판적 고찰: 현장적 전문성과 학문적 정체성의 관점에서
김재웅
아시아교육연구 13 (3) : 1 ~ 26
[2012]
미래학교 지원을 위한 21세기 교수-학습 활동 개발 시리즈 1: 21세기 학습자 및 교수자 역량 모델링
허희옥
[2011]
대학생이 인식하는 핵심역량과 교육요구도 분석
김연희
교육방법연구 22 (4) : 1 ~ 20
[2010]
대학생의 핵심역량과 학업성취도 관계성에 대한 분석연구
이장익
직업교육연구 31 (2) : 227 ~ 246
[2012]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체제 구축 방안 연구
Huijung Chu
Misug Jin
Yumi Sohn
손유미
주휘정
진미석
교육행정학연구 29 (4) : 461 ~ 486
[2011]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도구 매뉴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1]
대학교수의 교육역할 진단도구 타당화 연구
김선연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6 (4) : 575 ~ 599
[2010]
대학 교수의 핵심 강의역량 분석
임우섭
교육행정학연구 25 (4) : 413 ~ 434
[2007]
대학 교수가 바라본 고등교육에서의 대학생 핵심역량: 서울대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김동일
아시아교육연구 10 (2) : 195 ~ 214
[2009]
국내 4년제 대학교 대학생의 역량모델 구축 사례: D여대를 중심으로
노윤신
기업교육연구 15 (1) : 79 ~ 101
[2013]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아카데미
[2012]
교육심리학에서의 목표 연구를 통해 본 교사의 역할과 전문성
신종호
교육심리연구 26 (1) : 103 ~ 122
[2012]
교육실습이 예비교사의 역량 변화에 미치는 영향 분석
정미재
정제영
한국교원교육연구 29 (4) : 63 ~ 83
[2012]
교육실습 전.후 예비교사의 역량변화 연구
엄미리
엄준용
한국교원교육연구 26 (3) : 491 ~ 508
[2009]
교육CEO의 직무별 정보활용 역량 진단도구 개발
서순식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2 (2) : 173 ~ 182
[2008]
교수역량강화를 위한 교수 직급별 교육요구도 분석
정인호
한국HRD연구 7 (1) : 1 ~ 22
[2012]
교수역량 증진을 위한 변화필요도분석
양은하
정재삼
교육공학연구 26 (2) : 25 ~ 52
[2010]
교사전문성의 ‘연계(連繫)’적 특성과 교사교육의 방향
김민성
교육심리연구 26 (1) : 39 ~ 61
[2012]
교사전문성 핵심요인으로서의 교사효능감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26 (1) : 63 ~ 84
[2012]
교사 전문성의 재개념화에 관한 연구
김옥예
교육행정학연구 24 (4) : 139 ~ 160
[2006]
교사 역량에 대한 교사와 예비교사의 인식에 관한 연구
장선영
교육문제연구 30 (30) : 79 ~ 107
[2008]
교사 발달단계별 직무역량 요구분석 : 서울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조대연
한국교원교육연구 26 (2) : 365 ~ 385
[2009]
공과대학 교수역량(Teaching Competency) 진단도구 개발연구
김영수
이현영
허희옥
교육공학연구 28 (3) : 439 ~ 469
[2012]
The definition and selection of key competencies Executive summary
OECD
[2005]
Revisiting technological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Exploring the TPACK framework
Archambault, L. M.
Computers & Education 55 (4) : 1656 ~ 1662
[2010]
Knowledge and teaching : Foundations of the new reform
Schulman, L. S.
Harvard Educational Review 57 (1) : 1 ~ 22
[1987]
Duty-based teacher evaluation
Scriven, M.
Journal of Personnel Evaluation in Education 1 (4) : 319 ~ 334
[1988]
Delphi: a technique to harness expert opinion for critical decision-making tasks in education
Clayton, M. J.
Educational Psychology 17 (4) : 373 ~ 386
[1997]
Competence at work Models for superior performance
Spencer, L. M.
John Wiley & Sons
[1993]
' 사범대학 재학생의 교수역량 : S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