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형성된 신뢰가 위기 시 방어막이 될 수 있는가

논문상세정보
' SNS에서 형성된 신뢰가 위기 시 방어막이 될 수 있는가'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intentionofnegativebehavior
  • moderating effect
  • negative emotion
  • sns
  • trust
  • 부정적 행동 의도
  • 부정적감정
  • 소셜 네트워크
  • 신뢰
  • 조절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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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에서 형성된 신뢰가 위기 시 방어막이 될 수 있는가' 의 참고문헌

  • 항공사 신뢰와 서비스제공자 신뢰 및 충성도의 영향관계 연구
    고선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9) : 468 ~ 478 [2012]
  • 한국 교육의 수치(Shame) 문화 속에 잠재된 폭력성에 관한 성찰
    정은 교육의 이론과 실천 18 (1) : 159 ~ 177 [2013]
  • 한국 공중의 도의적․실제적 위기 책임성 지각과 사과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무엇인가?: 부정적 미디어에의 노출, 반 기업정서, 기업 태도를 중심으로
    윤영민 한국언론학보 55 (5) : 158 ~ 184 [2011]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다인스케이프의 고객가치, 고객감정반응 및 행동의도 관계 연구
    이준재 관광레저연구 24 (1) : 493 ~ 511 [2012]
  • 콜센터 서비스 품질차원, 상담사 신뢰, 기업 신뢰, 기업 브랜드 애착의 관계와 콜센터 서비스 유형의 조절효과
    한승엽 마케팅연구 28 (3) : 127 ~ 150 [2013]
  •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혼란이 분노, 전환의도 및 부정적 구전에 미치는 영향
    이수희 외식경영연구 15 (1) : 339 ~ 358 [2012]
  • 축제의 서비스스케프와 인적서비스가 감정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경발효젓갈축제 사례를 중심으로-
    노원중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9) : 432 ~ 447 [2010]
  • 조직의 위기 이력과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공중의 위기 인식과 평가에 미치는 영향
    성민정 한국광고홍보학보 14 (2) : 331 ~ 358 [2012]
  • 제17대 대통령 선거기간에 미디어 신뢰도와 정치행태에 관한 연구 -정치 신뢰도, 부정주의, 정치 정보효능감을 중심으로-
    송종길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16) : 101 ~ 135 [2010]
  • 전통미디어와 대화를 통한 정치정보 습득이 정치 신뢰와 미디어 신뢰에 미치는 영향: 유권자의 인터넷 이용 동기와 인터넷 정치정보노출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김춘식 한국언론학보 56 (4) : 389 ~ 413 [2012]
  • 장애인 근로자의 직무스트레스가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지원을 통한 직무만족의 매개된 조절효과 검증-
    염동문 재활복지 17 (1) : 136 ~ 188 [2013]
  • 인류학 민족지 연구 어떻게 할 것인가
    이용숙 일조각 [2012]
  • 위기, 관리와 예방
    Mitroff, I. 커뮤니케이션북스 [2012]
  • 온라인에서 형성되는 사적신뢰와 사회신뢰의 관계: 인터넷 상의 교류범위와 인터넷 활용유형을 중심으로
    김은미 한국방송학보 28 (3) : 7 ~ 47 [2014]
  • 온ㆍ오프라인 공간에서의 ‘저항적(대안적) 정치참여’에 관한 연구: 미디어 이용량, 미디어 신뢰도, 정치신뢰도, 정치효능감이 저항적(대안적) 정치참여 경험과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이정기 미디어, 젠더 & 문화 (18) : 73 ~ 109 [2011]
  • 연상하기 프로그램이 TBI 환자의 언어 능력에 미치는 영향
    문수지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1) : 93 ~ 107 [2007]
  • 악성루머에 대한 사회적 동조, 대응방법, 루머이력이 기업평가 및 루머신뢰에 미치는 영향
    장혜지 한국언론학보 57 (4) : 96 ~ 123 [2013]
  • 신뢰와 제도의 관계: 문화이론과 제도이론의 효과 비교
    이희창 한국정책과학학회보 14 (2) : 131 ~ 156 [2010]
  • 신뢰와 원자력 수용성
    왕재선 한국정책학회보 22 (3) : 235 ~ 266 [2013]
  • 신뢰와 시민사회:한미 비교연구
    이재혁 한국사회학 40 (5) : 61 ~ 98 [2006]
  • 신뢰가 불평행동과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현진 대한경영학회지 25 (3) : 1379 ~ 1397 [2012]
  • 신뢰 유형별 국가경쟁력에 미치는 영향 비교: OECD 19개국과 주요 18개 비회원국을 중심으로
    박희봉 한국행정논집 24 (1) : 77 ~ 103 [2012]
  • 스마트폰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이용의 결정요인 연구 : 기술적, 쾌락적, 사회적 특성을 중심으로
    최수정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19 (4) : 75 ~ 95 [2012]
  • 수용자의 이슈 관여, 이념 극단성, 정치 참여가 미디어 분리와 불신에 미치는 영향
    이건혁 한국언론학보 48 (4) : 198 ~ 217 [2004]
  • 소셜커머스 서비스 실패에 따른 소비자의 신뢰도 변화 - 서비스 실패의 주체와 실패의 심각성 및 브랜드 에쿼티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
    이지은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2 (4) : 799 ~ 824 [2011]
  • 소셜미디어를 통한 신뢰 이미지의 증진: CEO의 트위터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20대의 인식 조사
    황성욱 커뮤니케이션과학 28 (1) : 95 ~ 119 [2011]
  • 소셜미디어 마케팅에서 정의와 신뢰가 온라인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파워블로그와 메타블로그를 중심으로
    김유정 김혜영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0 (3) : 131 ~ 155 [2010]
  • 소비자 실망에 관한 고찰: 인적관련실망과 결과관련실망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력 비교
    김상희 마케팅연구 26 (4) : 1 ~ 33 [2011]
  • 서비스실패와 회복 노력이 소비자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형길 로고스경영연구 8 (1) : 147 ~ 174 [2010]
  • 서비스실패에 대한 실망감이 불만족에 미치는 영향: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조선배 관광레저연구 26 (1) : 409 ~ 423 [2014]
  • 서비스 실패요인에 따른 소비자의 감정반응과보복행위에 관한 탐색적 연구 : 고객관계품질 수준의 차이를 중심으로*
    김모란 마케팅관리연구 17 (2) : 71 ~ 95 [2012]
  • 비교가격 광고의 준거가격과 소매점의 가격할인취지 및 소비자의 가격 - 품질 연상 심리 수준이 의류제품 속성 평가에 미치는 영향
    현지은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9) : 47 ~ 75 [2002]
  • 브랜드 실패 경험에 따른 소비자 분노 과정과 브랜드 명성의 조절효과
    최순화 사회과학연구 39 (2) : 131 ~ 150 [2013]
  • 불평고객의 부정적 감정과 지각된 기업의 사회적 책임성이마케터실패복구의 결과에 미치는 영향
    라선아 경영학연구 43 (2) : 491 ~ 526 [2014]
  • 분노를 보다: 감정과 사회적 맥락
    하홍규 감성연구 6 : 79 ~ 116 [2013]
  • 분노로부터 마음의 평정 -분노의 동역학을 중심으로-
    김경호 철학탐구 34 : 37 ~ 64 [2013]
  • 분노 윤리학에 대한 연구
    김대군 윤리연구 1 (96) : 83 ~ 114 [2014]
  • 북한의 쇠퇴에 따른 구성원의 대응과 회복 가능성 분석 -Hirschman의 ‘Exit, Voice and Loyalty’ 개념의 적용-
    정일영 통일연구 15 (1) : 131 ~ 165 [2011]
  • 부정적 기업정보가 유발한 소비자의 도덕감정에 관한 연구
    정재일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0 (1) : 53 ~ 76 [2012]
  • 백화점의 물리적환경, 고객의 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의 관계: 한·중 비교를 중심으로
    김원겸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12) : 761 ~ 770 [2012]
  • 미디어신뢰도 및 정치적태도가 정치적관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경희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9) : 247 ~ 286 [2008]
  • 미디어 이용이 사회적 불신과 정치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구교태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25) : 5 ~ 27 [2012]
  • 미디어 레퍼토리, 위험특성과 위험커뮤니케이션 인식이 원자력 수용에 미치는 영향- 신뢰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김영욱 Crisisonomy 10 (4) : 1 ~ 25 [2014]
  • 모바일 SNS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과 관여도의 조절역할
    정덕화 경영교육연구 28 (4) : 21 ~ 45 [2013]
  • 메시지유형과 뉴미디어선택이 소비자의 정보신뢰도와 유용성에 미치는 영향
    이소연 e-비즈니스연구 13 (2) : 71 ~ 90 [2012]
  • 매스미디어가 교사 신뢰 이미지에 미치는 효과
    노현희 교육행정학연구 30 (1) : 445 ~ 470 [2012]
  • 매개된 감정: SNS와 우리 시대의 감정구조
    김수환 기호학 연구 31 : 9 ~ 36 [2012]
  • 레스토랑 혼잡성, 점포 내 감정 및 행동의도 간 관계
    전정아 관광학연구 36 (3) : 213 ~ 231 [2012]
  • 떠날 것인가, 남을 것인가: 기업, 조직 및 국가의 퇴보에 대한 반응
    Hirshman, A. 나남 [2005]
  • 도덕감정으로서의 소비자 분노에 관한 연구
    정재일 산업경제연구 26 (1) : 493 ~ 517 [2013]
  • 누구와의 교류인가? : 인터넷을 통한 교류의 범위가 사회신뢰에 미치는 영향
    김은미 한국방송학보 26 (5) : 44 ~ 77 [2012]
  • 기업의 위기 이력과 평판이 공중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평가에 미치는 영향: 식품 사고를 중심으로
    김소연 광고학연구 21 (2) : 81 ~ 105 [2010]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연상과 상품평가, 품질평가, 애호도와의 구조적 관계연구- 호텔컨벤션을 중심으로 -
    양진연 관광경영연구 17 (4) : 203 ~ 224 [2013]
  • 기업의 부정적 루머에 대한 사실 인식에 미치는 댓글의 영향력
    조수영 한국언론학보 55 (5) : 312 ~ 339 [2011]
  • 기업의 SNS활동이 기업이미지 제고에 미치는 영향
    이철성 마케팅연구 28 (2) : 39 ~ 64 [2013]
  • 기업 위기에 대한 공중의 인식 유형과 위기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석면 위기를 중심으로
    박주형 광고학연구 22 (7) : 35 ~ 60 [2011]
  • 기업 위기 유형에 따른 인지적ㆍ정서적 신뢰 위반, 사과 전략, 신뢰 회복 간의 관계 연구
    장수진 한국언론학보 58 (2) : 478 ~ 504 [2014]
  • 기업 능력 및 사회적 책임 연상이 고객 태도에 미치는 영향: 신용 및 호의성 신뢰의 매개역할
    박종철 마케팅연구 27 (1) : 1 ~ 25 [2012]
  • 귀인이론: 행위의 원인을 탐색하는 과정에 대한 사회심리학
    Shaver, K. G. 중앙적성출판사 [1991]
  • 국립박물관의 물리적 환경과 감정, 방문객 만족도, 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연구
    김지희 고객만족경영연구 13 (1) : 107 ~ 128 [2011]
  • 국립국어원
  • 구매후회와 포기후회가 사용의사와 재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호텔 쿠폰 패키지 구매에 따른 매몰비용 효과를 대상으로-
    홍지연 관광학연구 38 (6) : 79 ~ 102 [2014]
  • 계획된 행동이론을 적용한 소비자들의 부적절한 불만행동 유형별 분석
    이영애 한국가정관리학회지 32 (2) : 13 ~ 15 [2014]
  • 개정판: 사회 연결망 이론
    김용학 박영사 [2007]
  • “With a little help from new friends”: Boosting information cascades in social networks based on link injection
    Rafailidis, D. Journal Of Systems & Software 98 : 1 ~ 8 [2014]
  • When Customer Love Turns into Lasting Hate: The Effects of Relationship Strength and Time on Customer Revenge and Avoidance
    Gregoire, Y. Journal of Marketing 73 (6) : 18 ~ 32 [2009]
  • What do we talk about when we talk about disappointment? Distinguishing outcome-related disappointment from person-related disappointment
    Van Dijk, W. W. Cognition & Emotion 16 (6) : 787 ~ 807 [2002]
  • Toward a publics-driven, emotion-based conceptualization in crisis communication : Unearthing dominant emotions in multi-staged testing of the Integrated Crisis Mapping(ICM)Model
    Jin, Y. Journal of Public Relations Research 24 (3) : 266 ~ 298 [2012]
  • The strength of weak ties
    Granovetter, M. S.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78 (6) : 1360 ~ 1380 [1973]
  • The relationship between perceived and objective price-quality
    Lichtenstein, D.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6 (4) : 429 ~ 443 [1989]
  • The paracrisis : The challenges created by publicly managing crisis prevention
    Coombs, W. Public Relations Review 38 (3) : 408 ~ 415 [2012]
  • The Role of Corporate Associations in Customers' Trust, Loyalty, Revisit, and Switching Intention to a Foodservice Company : Focused on Corporate Ability and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ssociations
    정효선 한국조리학회지 20 (1) : 38 ~ 54 [2014]
  • The Emotions
    Frijda, N. H.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6]
  • The Company and the Product : Corporate Associations and Consumer Product Responses
    Brown, T. J. Journal of Marketing 61 (1) : 68 ~ 84 [1997]
  • The Cognitive Structure of Emotions
    Ortony, A.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7]
  • Social capital and democracy in modern Europe
    Newton, K. K. Rutledge Taylor & Francis Group [1999]
  • Shiny happy people buying : the role of emotions on personalized e-shopping
    Pappas, I. Electronic Markets 24 (3) : 193 ~ 206 [2014]
  • Shame and pride: Affect, sex, and the birth of the self
    Nathanson, D. L. Norton : 19 ~ [1992]
  • Shame and diabetes self-management
    Archer, A. Practical Diabetes 31 (3) : 102 ~ 106 [2014]
  • SNS에 대한 이용자의 진정성 지각이 기업의 공중관계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경렬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2 (1) : 5 ~ 33 [2014]
  • SNS를 통한 구전정보의 특성이 구전 효과에 미치는 영향
    박진영 관광연구 27 (6) : 385 ~ 408 [2013]
  •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네트워크 특성이 사용자의 사회자본(Social Capital)에 미치는 영향
    최지은 경영학연구 42 (3) : 719 ~ 741 [2013]
  • SNS 시대의 자아 개념
    신상규 기호학 연구 30 (0) : 77 ~ 98 [2011]
  • SNS 사용자의 감성인식, 몰입이 구전에 미치는 영향 : 페이스북 사용자 그룹을 중심으로
    이상호 마케팅관리연구 18 (2) : 1 ~ 23 [2013]
  • Revisiting the Effectiveness of Base Crisis Response Strategies in Comparison of Reputation Management Crisis Responses
    Kim, S. Journal Of Public Relations Research 26 (1) : 62 ~ 78 [2014]
  • Reframing Crisis Management
    Pearson, C. M.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3 (1) : 59 ~ 76 [1998]
  • Primary and secondary effects of emotions on behavioural intention of theatre clients
    Palmer, A.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26 (13/14) : 1201 ~ 1217 [2010]
  • PR과 기업 명성의 관련성에 대한 연구 : PR 개념, 기능 및 PR팀 역할을 중심으로
    차희원 홍보학연구 8 (1) : 216 ~ 255 [2004]
  • On rumors: How falsehoods spread, why we believe them, and what can be done
    Sunstein, C. R. Princeton University Press [2014]
  • Multiple regression: Testing and interpreting interactions
    Aiken, S. Sage Publications [1991]
  • Managing Brand Equity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Aaker, D. A. Free press [1991]
  • Integrated Crisis Mapping: Toward a Publics-Based, Emotion-Driven Conceptualization in Crisis Communication
    Jin, Y. Conference Papers- International Communication Association : 1 ~ 19 [2006]
  • Emotions as moral amplifiers : An appraisal tendency approach to the influences of distinct emotions upon moral judgment
    Horberg, E. Emotion Review 3 (3) : 237 ~ 244 [2011]
  • Emotion and adaptation
    Lazarus, R. S. Oxford University Press [1991]
  • Disappointment theory and disappointment among football fans
    Rainey, D. W. Journal of Sport Behavior 34 (2) : 175 ~ 187 [2011]
  • Disappointment in decision making under uncertainty
    Bell, D. E. Operations Research 33 (1) : 1 ~ 27 [1985]
  • Disappointment Theory and Disappointment Among Baseball Fans
    Rainey, D. W. Journal Of Sport Behavior 32 (3) : 339 ~ 356 [2009]
  • Coping With Negative Emotions in Purchase-Related Situations
    Yi, S.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4 (3) : 303 ~ 317 [2004]
  • Consumer complaint intentions and behavior : Defimitional and taxonmical issues
    Singh, Jagdip Journal of Marketing 52 (1) : 93 ~ 107 [1988]
  • Beyond Valence in Customer Dissatisfaction : A Review and New Findings on Behavioral Responses to Regret and Disappointment in Failed Services
    Zeelenberg, M.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7 (4) : 445 ~ 455 [2004]
  • Attribution theory as a guide for post-crisis communication research
    Coombs, W. T. Public Relations Review 33 (2) : 135 ~ 139 [2007]
  • Assignment of responsibility for an accident
    Walster, E. Journal Of Personality & Social Psychology 3 (1) : 73 ~ 79 [1966]
  • Applied multiple regression/correlation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s
    Cohen, J. LEA [2003]
  • Angry Customers Don't Come Back, They Get Back:The Experience and Behavioral Implications of Anger and Dissatisfaction in Services
    Bougie, R.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1 (4) : 377 ~ 393 [2003]
  • Affective responses to service failure: anger, regret, and retaliatory versus conciliatory responses
    Bonifield, C. Marketing Letters 18 (1-2) : 85 ~ 99 [2007]
  • Affect intensity : Separating intensity and frequency in repeatedly measured affect
    Schimmack, U.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3 (6) : 1313 ~ 1329 [1997]
  • A comprehensive model of customer direct and indirect revenge : understanding the effects of perceived greed and customer power
    Gregoire, Y.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8 (6) : 738 ~ 758 [2010]
  • A General theory of emotions and social Life
    Tenhouten, W. D. Routledge [2007]
  • 2013년 인터넷이용실태조사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