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미국 테네시 주 벤더빌트대학교 영재교육센터 프로그램이 우리나라 영재교육에 주는 시사점 탐색
김성연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성연
주제어
Gifted Education Program
PTY
VanderbiltProgramsfortalentedyouth
VanderbiltUniversity
벤더빌트대학교
벤더빌트대학교영재교육센터
영재교육 프로그램
참고문헌( 98)
유사주제 논문( 34)
영재교육 프로그램 23건
gifted education program 9건
vanderbiltuniversity 1건
벤더빌트대학교 1건
인용/피인용
미국 테네시 주 벤더빌트대학교 영재교육센터 프로그 ...
' 미국 테네시 주 벤더빌트대학교 영재교육센터 프로그램이 우리나라 영재교육에 주는 시사점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gifted education program
pty
vanderbiltprogramsfortalentedyouth
vanderbiltuniversity
벤더빌트대학교
벤더빌트대학교영재교육센터
영재교육 프로그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gifted education program
10
0
0.0%
pty
1
0
0.0%
vanderbiltprogramsfortalented ...
1
0
0.0%
vanderbiltuniversity
2
0
0.0%
벤더빌트대학교
2
0
0.0%
벤더빌트대학교영재교육센터
1
0
0.0%
영재교육 프로그램
24
0
0.0%
계
4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미국 테네시 주 벤더빌트대학교 영재교육센터 프로그램이 우리나라 영재교육에 주는 시사점 탐색'
의 참고문헌
한국의 영재교육 : 영재교육 현황과 국가표준 정립
김미숙
[2010]
한국교육연감
한국교육신문사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한국교육신문사
[2005]
한국교육 정책의 이념(II)
정영수
한국교육개발원
[1984]
한국과 미국의 수학 영재교육에 비교 연구
성혜경
단국대학교
[2004]
한국과 미국의 과학영재교육센터 현황 연구 : 대학부설 영재교육센터의 과학영재교육을 중심으로
손옥
이화여자대학교
[2001]
한국 특수교육 백년사
특수교육학회
도서출판 특수교육
[1995]
박사
한국 영재교육의 발전과정 : 1970-2006
김태서
단국대학교
[2007]
학교교육의 책무성 제고를 위한 학교평가지수 산출모형 비교: 학업성취도를 중심으로
강상진
교육평가연구 22 (1) : 79 ~ 106
[2009]
박사
통합과정모형(Integrated Curriculum Model)을 적용한 음악과 공연의 통합음악영재프로그램 개발
최민아
연세대학교
[2012]
초등학교 영어·과학 통합 영재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김소연
한국교원대학교
[2007]
중학교 과학 영재아 부모들의 요구에 기초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민보경
이화여자대학교
[2010]
중등 수학영재 교수․학습자료 개발 동향 분석
전선미
수학교육 논문집 25 (1) : 79 ~ 97
[2011]
제2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08-12)
교육인적자원부
[2007]
인지창의리더십 계발을 위한 글로벌리더 모형
이경화
영재와 영재교육 8 (3) : 23 ~ 41
[2009]
융합형 영재교육의 가능성 모색
최태호
영재교육연구 21 (3) : 683 ~ 702
[2011]
유아 영재진단 평가 체제
조용태
교육논총 4 : 35 ~ 58
[2001]
유아 영재의 판별과 창의적 문제해결 신장을 위한 교육
윤여홍
[2002]
유아 영재성 확인을 위한 부모용 평정척도의 타당화
이경화
유아교육논총 13 (2) : 77 ~ 97
[2004]
박사
우리나라와 미국, 이스라엘 영재교육 비교연구
임영은
임영은
전남대학교
[2008]
영재통합교육과정 모형 개발을 위한 이론적 탐색
홍종선
영재와 영재교육 7 (2) : 39 ~ 73
[2008]
영재의 판별. 박성익 외. 영재교육학 원론
김홍원
교육과학사
[2003]
영재와 영재교육에 대한 담론-영재교육 그 안이 궁금하다? : 영재와 영재교육에 대한 담론
한기순
영재와 영재교육 4 (2) : 5 ~ 29
[2005]
영재를 위한 인문사회영재교육 프로그램의 방향
송인섭
영재와 영재교육 8 (1) : 49 ~ 68
[2009]
영재교육학원론
박성익
교육과학사
[2003]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
교육인적자원부
[2002]
영재교육 담당교원의 자격 인증에 관한 정책 기획연구
강호감
[2010]
영재교육 담당 교원의 양성 · 연수 · 배치에 대한 기준 설정 연구
이신동
영재와 영재교육 7 (1) : 73 ~ 94
[2008]
영재교육 교사 전문성의 구성요소 탐색 연구
박경희
영재교육연구 17 (1) : 77 ~ 98
[2007]
영재 담당교사의 자질을 중심으로 한 연수 프로그램 분석
김희진
전북대학교
[2014]
언어 영재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이경화
영재와 영재교육 5 (1) : 67 ~ 93
[2006]
세계 수학 영재교육 현장을 찾아서
김정
수학동아 28 : 151 ~ 156
[2012]
삼부심화학습 프로그램 개발·적용을 통한 연구기능 신장
임근광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1 (3) : 483 ~ 512
[2008]
비판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읽기 지도 방안 연구
김정희
홍익대학교
[2005]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실시에 관한 연구
김정원
아동학회지 20 (3) : 183 ~ 197
[1999]
부가가치 평가의 특징 및 우리나라 교사평가에 대한 적용가능성 검토
윤홍주
초등교육연구 23 (4) : 135 ~ 156
[2010]
발명영재양성체계 구축 및 발명영재고등학교 설비 타당성 검토
최유현
[2007]
미국의 학업성취도 평가 현황 및 활용 방안 연구
이광현
비교교육연구 21 (4) : 81 ~ 105
[2011]
미국의 영재교육 실태 조사 연구
김수환
수학교육학술지 5 : 1 ~ 19
[2000]
미국, 영국, 이스라엘, 싱가포르, 한국의 영재교육 담당 교원 양성·임용 및 후속지원에 대한 동향과 교육적 시사
류지춘
영재와 영재교육 11 (1) : 5 ~ 34
[2012]
미국 퍼듀대학교 영재교육센터의 영재교육
박성선
국제과학영재학회지 4 (2) : 57 ~ 66
[2010]
미국 퍼듀 대학의 영재교사교육
이면우
교육연구 24 (1) : 89 ~ 106
[2006]
미국 테네시 부가가치 교사평가제에 대한 비판적 고찰과 시사점
김이경
한국교육문제연구 29 (1) : 237 ~ 256
[2011]
미국 초등 영재교육 프로그램의 사례 연구 -미주리 주 콜롬비아 시의 EEE-
장혜원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6 (2) : 185 ~ 202
[2012]
미국 영재교원 양성체제가 한국 영재교원 양성체제에 주는 시사
류지영
한국교원교육연구 22 (1) : 69 ~ 88
[2005]
미국 수학영재교육에 관한 연구
이영희
교육이론과 실천 13 (3) : 243 ~ 258
[2004]
동서양 주요 국가들의 영재교육-미국의 영재교육
구자억
과학교육사
[2002]
독서와 글쓰기 영역의 인문사회 영재 교육과 방향 탐색
전명남
독서학연구 27 : 195 ~ 208
[2011]
기초사고력과 소통능력 증진을 위한 예술-과학 연계형 교육프로그램의 논리와 구조
한수연
[2009]
그림책을 활용한 주제 통합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증진에 미치는 효과
성은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2 (4) : 25 ~ 42
[2005]
국내 영재교육 프로그램의 현황과 과제
한기순
영재와 영재교육 5 (1) : 114 ~ 135
[2006]
교육통계서비스
교육통계연구센터
한국교육개발원
[2013]
교원양성 ․ 연수교육체제 개선방안
황규호
[1999]
교사용 유아 영재성 평가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이채호
영재교육연구 22 (2) : 483 ~ 497
[2012]
과학 영재성 판별 및 부모의 특성에 관한 연구- 사설 영재교육 기관을 중심으로-
배남주
생물교육 32 (3) : 247 ~ 255
[2004]
각 국의 수학영재교육에 관한 비교 연구
최은지
인하대학교
[2007]
“영재교육 최적화를 통한 창조적 인재육성”을 위한 제 3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
교육부
[2013]
When less is more : Effects of grade skipping on adult STEM accomplishments among mathematically precocious youth
Park,G.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105 : 176 ~ 198
[2013]
What parents are saying
Gogel, E. M.
G/C/T (41) : 7 ~ 9
[1985]
Vanderbilt Programs for Talented Youth
PTY
PTY
Top 1 in 10, 000 : A 10-year follow-up of the profoundly gifted
Lubinski,D.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6 : 718 ~ 729
[2001]
The young gifted child
Roeper, A.
Gifted Child Quarterly 31 (4) : 161 ~ 164
[1977]
The Uncommon child
Robinson, H. B.
Plenum
[1980]
The Survival Guide for Parents of Gifted Kids
Walker, S. Y.
Free Spirit Publishing, Inc
[2002]
Talented children and adults: their development and education
Piirto, J.
Pentice Hall/Merrill
[1999]
Study of mathematically precocious youth after 35years : Uncovering antecedents for the development of math-science expertise
Lubinski,D.
Association for Psychological Science 4 (1) : 316 ~ 345
[2006]
Special Education
US News & World Report
Spatial ability : A neglected talent in educational and occupational settings
Kell, H. J.
Roeper Review 35 : 219 ~ 230
[2013]
Should value-added measures be used for performance pay?
Eckert, J.
KAPPAN 91 (8) : 88 ~ 92
[2010]
Professional development of preservice teachers : teaching in the super Saturday program
Nancy, J. B.
Journal for the Education of the Gifted 29 (3) : 339 ~ 361
[2006]
Parental involvement in the schooling of children
Alomar, B. O.
Gifted and Talented International 18 : 95 ~ 100
[2003]
Meeting parents’ needs
Rash, P. K.
Gifted Child Today 21 (5) : 14 ~ 17
[1998]
Mathematical talent
Stanley,J.C.
Johns Hopkins Press
[1974]
Making connections : Integrative curriculum and the gifted student
Vars, G. F.
Roeper Review 16 (1) : 48 ~ 53
[1993]
Key to parenting the gifted child
Rimm, S. B.
Barron’s Educational Series
[2001]
In two minds : dual-process accounts of reasoning
Evans, J. St. B. T.
Trends in Cognitive Science 7 (10) : 454 ~ 459
[2003]
Importance of assessing spatial ability in intellectually talented young adolescents : A 20-year longitudinal study
Shea,D.L.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3 : 604 ~ 614
[2001]
Graduate degree programs and resource centers in gifted eudcation : An update and analysis
Parker, J.
Gifted Child Quarterly 35 (1) : 43 ~ 48
[1991]
Giftedness 101
Silverman, L. K.
Springer
[2013]
Gifted Education Policies
DITD
Gender differences in interest and knowledge acquisition: The United States, Taiwan, and Japan
Evans,E.M.
Sex Roles: A Journal of Research 47 (3/4) : 158 ~ 168
[2002]
Five dimensions of differentiation
Renzulli, J. S.
Keynote presentation at the 20th Annual Confratute Conference
[1997]
Exploring the nature of giftedness in preschool childeren
Hodge, K. A.
Journal for the Education of the Gifted 24 : 46 ~ 73
[2000]
Effective curriculum planning for gifted learners
VanTassel-Baska, J.
Love
[1992]
Effective curriculum and instructional models for talented students
VanTassel-Baska, J.
Gifted Child Quarterly 30 (4) : 164 ~ 169
[1986]
Early childhood gifted education : A collaborative perspective
Barbour, N. B.
Journal for the Education of the Gifted 15 : 145 ~ 164
[1992]
Developing talent in young people
Bloom, B. S.
Ballantine Books
[1985]
Curriculum for at-risk learners
VanTassel-Baska, J.
National Research Center on Gifted and Talented
[2003]
Counseling the gifted and talented
Silverman, L. K.
Love
[1993]
Consilience: The unity of knowledge
Wilson, E. O.
Knopf
[1998]
Comprehension curriculum for gifted learners
VanTassel-Baska, J.
Allyn & Bacon
[2006]
Comparison of trained and untrained teachers of gifted students
Hansen, J. B.
Gifted International 6 : 54 ~ 62
[1994]
Center for gifted education hosts students from Korea
Baron, C. M.
Center for Gifted Education hosts students form Korea
William & Mary
Case studies of disadvantaged gifted learners
VanTassel-Baska, J.
Journal of the Education of the Gifted 13 (1) : 22 ~ 36
[1989]
Bored out of their minds: The detrimental effects of no child left behind on gifted children
Siemer, E. A.
The Free Library
[2009]
Alternatives to acceleration for the highly gifted child
Lewis, G.
Roeper Review 6 : 133 ~ 136
[1984]
A study of teacher training in gifted education
Hanninen, G.
Roeper Review 10 : 139 ~ 144
[1988]
A case study of teachers of gifted learners : Moving from prescribed practice to described practitioners
Graffam, B.
Gifted Child Quarterly 50 : 119 ~ 131
[2006]
' 미국 테네시 주 벤더빌트대학교 영재교육센터 프로그램이 우리나라 영재교육에 주는 시사점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